쿤, 마지진. 군자의 친분은 먼저 미혹된 후에 이긴다. 남서득우, 동북에서 친구를 잃다. 견희 한 명.
공자의 "전기" 에서 "kungua ci" 에 대한 해석
견권 왕위:
곤원의 가장 좋은 물건이고, 만물은 타고난 것이기 때문에 천도의 전승이다. 곤후재, 덕이 무량하다. 빛을 크게 발하고, 물건이 짜다. 차마는 끝이 없고 부드럽고 매끄럽다. 군자는 길을 걷고, 먼저 길을 잃고, 뒤가 순조롭다. 서남의 친구는 반의 친구이다. 동북에서 친구를 잃는 것은 축하할 만한 일이다. 평화와 평온의 길조는 끝이 없을 것이다.
번역
무한함, 쿤의 초기 역할은 만물이 생겨야 천도 운행에 순응할 수 있다. 곤제는 만물을 깊이 담았고, 도덕이 넓고, 하늘과 조화를 이루며, 끝이 없다. 포용이 무한히 넓고 만물이 창성하다. 암말은 속속, 땅은 경계가 없고, 부드러움은 고체에 유리하다. 군자가 행동하면 주장을 하면 방향을 잃고 따르면 법칙을 얻을 수 있다. 남서부의 친구들은 같은 종류의 동반자가 있습니다. 동북의 친구를 잃으면 결국 행복할 것이다. 안정적이고 온전한 길조는 끝없는 터널에 해당한다.
설명:
공자는 여섯 방면에서 점괘를 설명했다.
먼저 "위안" 글자로 구아 "위안" 을 해석하다. 만물이 탄생한다는 것은 만물이 지구의 작용에서 생명을 얻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내순승천은 대지의 생성 기능이 순천 운행, 순천 창시 기능으로 인한 것이다. 행은' 만물의 시작' 이고, 만물은 이를 바탕으로 하고, 곤은' 만물의 생명' 이며, 만물은 이를 바탕으로 생성된다. 이것이 곤원과 건원의 차이다. 둘 다 시작이지만 마스터-슬레이브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둘째, "쿤후재, 덕무계. "홍광광, 품격, 항항" 을 실어 "항시" 를 석방하다. 곤은 땅이고, 깊은 흙은 만물을 실을 수 있고, 땅의 덕은 하늘과 맞닿아, 무궁무진하다. 관용은 거대하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것들이 지구에서 순조롭게 성장할 수 있다. 그래서 번영이 순조롭다.
셋째,' 말은 농사를 짓고, 땅은 끝이 없고, 부드럽다' 는 해석이다. 암말은 쿤의 이미지를 취하고, 암말은 여기서 여성층을 대표한다. 마선이 가면 대지의 무한대에 걸맞게 되고, 쿤의 특수한 행위는 유순하기 때문에 쿤의 이익은 제한되고 유순함은 그에게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넷째, "군자행, 선미도, 후순" 은 "군자행, 선미도, 후승" 을 설명했다. 군자는 이런 상황에서 곤의 순종을 본받아야 하며 선행을 주장해서는 안 된다. 그래야 길잡이와 약속된 속된 규칙을 찾을 수 있어 방향을 잃지 않을 수 있다.
다섯째, "친구는 남서쪽에 있는데 같은 반이다. 동북에서 친구를 잃는 것은 경축이다. " 점괘 "서남득우, 동북유우" 를 해석하다. 서남에는 동류와 함께 있어 친구의 이득이 있다. 동북에는 비슷한 회사가 없지만 결국 이길 수 있어 축하의 이점이 있다.
여섯째,' 안견희, 무량해야 한다' 로' 안견희' 를 설명한다. 곤괘가 상냥하고 상서로운 이유는 조용하고 유연하며 견고하기 때문이다.
주역의 지혜를 배우고 간단한 생활을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