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히트 연극은 20 세기 독일 연극의 중요한 유파로, 자신의 연극 체계를 형성하여 세계 연극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브레히트의 연극에 대한 중요한 공헌은' 서사극' 이론을 세우는 것이다.
그의 연극 미학 사상은 변증유물주의 인식론을 기초로 한 것으로, 기본 출발점은 연극이 반드시 교육작용을 발휘해야 한다는 것이다. 세상을 해석할 뿐만 아니라 세상을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그의 예술적 방법의 핵심은' 이화효과' 이다.
브레히트는 의식적으로 캐릭터, 배우, 관객들 사이에 감정적 거리를 만들어 배우가 캐릭터의 집행자이자 심판이 되도록 했다. 관객을' 방관자' 로 만들어 탐구하고 비판하는 태도로 무대에서 공연하는 사건을 대하게 하다.
그는 감독에게 배우들이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했다. 마찬가지로, 그는 관객에게 사고와 심미의 주관적 능동성을 극대화하고, 관객의 주관적 능동성을 통해 작품을 더 높은 심미 교육에 이르게 했다.
브레히트의 연극 이론 유형
1. 아리스토텔레스가' 시학' 에 정의한 연극 장르 기준에 따라 창작한 드라마로, 그는 이를 연극이나 아리스토텔레스의 연극이라고 부른다. -캐릭터의 동작만 삶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2. 일종의 연극은 아리스토텔레스의 표준에 어긋나는 창작으로, 그는 서사시 연극이나 아리스토텔레스가 아닌 연극이라고 부른다. 서사 요소를 연극에 침투시켜 서사시-서사-연극-동작의 표현 형식을 서로 결합시켜 연극의 표현 수법을 넓히고 연극의 표현력을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