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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학 전공 졸업 논문 8000 자 범문

법은 우리의 안전을 보호하는 중요한 내용이며, 그것은 우리 생활의 모든 방면에 존재한다. 다음은 제 8000 자 법학 졸업 논문의 내용입니다. 참고 자료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8000 자 졸업 논문 1: 법적 신념 형성의 법적 근거

법률신앙은 법치국가의 정신적 기초로서 오늘날 법치국에서 의심할 여지 없이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 글은 법적 신념과 양법의 개념을 정의함으로써 어떤 법률이 신앙될 수 있는지를 설명하여 양법이 법적 신앙 형성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설명한다.

키워드: 법적 신념의 좋은 법적 역할

I. 머리말

12 년 동안 법치국은 줄곧 우리나라의 기본 방략이었다. 법치국의 이상 전망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나라는 기본적으로 사회주의 법률 체계를 수립했으며, 사회주의의 각 사업은 기본적으로 법적 근거가 있다. 법이 있지만 실제로 법은 법보다 더 강하고, 사람은 법보다 더 강하며, 문자로 법률을 대체하고, 권리로 법률을 폐지한다. 왜 그럴까요? 결국 법은 믿지 않는다. 만약 법이 믿지 않는다면, 볼먼이 말했듯이, 그것은 종이 한 장과 별반 다르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법명언) 법은 반드시 신앙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명실상부하게 죽을 것이다. -응? 법은 신앙의 유일한 대상으로서 법적 신앙을 육성하는 데 대체불가의 역할을 한다. 하지만 우리는 어떤 법을 믿어야 할까요? 선법은 악법과는 다른 선법으로 법적 신앙의 자연 대상으로 여겨져야 한다. 법신앙 형성에서의 양법의 중요성에 근거하여, 이 글은 다음과 같은 논리를 통해 양법의 중요성을 분석한다. 법신앙은 법치방략의 정신기초이며, 이런 정신기반은 어떻게 형성되는가? 법은 법적 신앙의 유일한 대상으로서 법적 신앙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면 어떤 법이 신앙될 수 있을까? (알버트 아인슈타인, 법명언) 합리적인 가치, 기준, 제도, 절차를 가진 좋은 법은 법적 신앙의 대상이어야 한다.

둘째, 법적 신념과 좋은 법의 정의

법적 신념

법적 신념이라는 단어는' 사해' 에서 구체적인 해석이 없고, 신앙에 대한 해석은? 신앙은 어떤 종교나 어떤 교리에 대한 극단적인 확신과 존중이며 행동의 규범이다. -응? 셰휘 교수는? 법적 신념은 두 가지 측면의 유기적 통일이다. 한편으로는 주체는 확고한 법적 신념을 전제로 하고, 법적 규칙을 통제하는 행동 규범을 전제로 한다. 반면에, 그것은 엄격한 법적 규칙에 따른 주체의 활동이다. -응? 따라서 필자는 법적 신념은 사회 주체가 법률을 믿고 존중하며 이러한 확신과 존중의 심리 상태를 행동 규범으로 바꾸는 과정을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법적 신념은 정적이 아니라 심리적 상태와 행동 과정을 포함한 유기적 통일이다. 즉, 법적 신념은 이론뿐만 아니라 법치 실천에도 존재한다.

(2) 양법

양법은 악법에 상응하는 법철학의 범주이며, 넓은 의미이며 발전하는 개념으로, 법의 실질선과 형식선의 두 가지 불가분의 측면을 포함한다. 양법에 정확한 정의를 내리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양법의 기준에서 양법의 개념을 토론할 수 있다. 이용교수가 편집한' 양법론' 은 양법의 기본 기준이 가치이성, 규범이성, 제도이성, 절차이성이라고 생각한다. 필자는 좋은 법은 응당한 관점에서 고려해야 하며, 좋은 법은 실질선과 형식선의 유기적 통일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법은 무엇이 되어야 하며, 법이 지금 무엇인지, 혹은 이전에 무엇이었는지가 아니다. 가치이성은 양법의 영혼이어야 하고, 규범이성, 제도이성, 절차이성은 모두 양법의 가치이성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좋은 법률은 자연, 사회, 인간 발전의 법칙에 부합해야 하며, 주체가 가장 보편적인 인권, 공평한 정의를 누리고, 대부분의 독립된 사회주체가 믿고 행사할 수 있는 기준을 만족시켜야 한다.

셋째, 법은 법적 신념의 유일한 대상입니다

법적 신념은 하나의 신앙으로서 권력, 주의, 풍속 습관 등 대상에 의해 신앙과 존중이 아니라 법에 의해서만 신앙과 존중을 받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만약 법률 이외의 대상이 있다면, 그것은 법적 신념이 아니며 배양할 수 없다. 법의 세 가지 품질은 무엇입니까? 자유-인권, 공리-이익, 안전-구제? 법이 법적 신념의 대상이 되는 것은 내적 요인이다. 게다가, 규범지상은 법이 법적 신앙의 대상이 되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법이 인권, 구제권 보장, 이익 실현의 특성과 지극히 높으므로 법이 법적 신앙의 유일한 대상이다.

넷째, 어떤 법이 믿을까요?

법치국의 전제는 법적 근거가 있다는 것이다. 법체계를 확립하고 지속적으로 보완해야 법치국에 법적 기반을 제공할 수 있고, 법신앙은 법치국의 정신적 기초이다. 법이 진정으로 사회주체에 의해 존중되고 행사되어야 법치가 실현될 수 있지만, 법이라면 반드시 신앙되는 것은 아니다. 이런 법률이 가치 합리적, 표준 합리적, 제도 합리적, 절차 합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인권, 구제권, 이익 실현이 가능한지, 법률의 필연성을 반영할 수 있는지를 봐야 한다.

다섯째, 법적 신념 형성에있어서 좋은 법의 역할

셰휘 교수가 법률신앙을 법률신앙과 법률신앙이 지배하는 활동으로 나누는 것에 따르면, 양법이 법률신앙에 미치는 역할은 다음 두 가지 방면에서 실현될 수 있다: 1. 법적 신념 형성에서 좋은 법의 역할. 법적 신념은 개인의 주관적 심리에 관한 개념으로, 개인의 법률에 대한 진실과 존중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러한 확신과 존중을 변하지 않는 관념으로 내면화하는데, 이러한 확신과 존중의 전제는 법이 주체의 어떤 이익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양법은 공리-이익, 보장-구제와 자유-인권으로 인해 신앙의 가치 기반을 가지고 있다. 법률 관행에서 좋은 법의 역할. 법률 실천의 전제는 법적 근거가 있고, 이 법률의 선함은 법률 실천의 유효성을 결정하고, 법률의 효과적인 시행은 법률 실천의 정당한 의의이다. 법률의 선악은 사람들의 신앙의 가장 기본적인 논리적 출발점과 가치 기반을 결정한다. 인권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법만이 사회 주체의 보편적인 인정과 준수를 받을 수 있고, 법률의 좋은 시행은 사람들이 법률을 믿고 존중하도록 유도해야 법적 신념이 형성될 수 있다.

자동사 결론

법적 신념은 오늘날 법치사회에서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중요하지만, 법을 일반인의 신앙으로 진정으로 만들려면 우선 법이 좋은 법이어야 하며 효과적으로 시행되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법명언) 법률과 법규의 범람은 각종 사회비용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법률인의 직업 자율성도 방해할 수 있다. 법률인의 직업적 자질이 떨어지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사람들이 법체계 이외의 다른 경로를 찾아 분쟁을 해결하고 자신의 권익을 보호하며, 즉 사력 구제에 호소하도록 유도할 것이다. 따라서 법은 제정 과정에서 좋은 법에 가까워야 할 뿐만 아니라, 효과적으로 시행되어 민중에게 법률 본보기를 제공하고, 민중에게 법률을 신복시키고, 법률을 신앙으로 내면화하고, 법률을 믿게 해야 한다.

참고 사항:

① 볼만. 법과 종교. 인생? 책을 읽습니까? 새로 알려진 삼련서점 .. 199 1: 28.

② 이룡. 좋은 법 위. 우한 대학 출판사 .2001:71-72.

③ 사직. 상하이 사전 출판사 .. 1979: 565.

④ 사휘. 법적 신념의 개념과 기초. 산둥 인민 출판사. 1997: 15.

⑤ 이룡. 좋은 법 위. 우한 대학 출판사 .2001:71-72.

⑥ 종 Mingxia, 팬. 법적 신념에 관한 몇 가지 질문? 중국법 .. 1998 (2).

⑦ 비행 감사합니다. 법적 신념 형성의 전제와 경제적 근거. 변호사 세계. 2002(7).

사휘. 법적 신념의 개념과 기초. 산둥 인민출판사 .. 1997: 15.

8000 자 졸업 논문 2: 보험법의 도덕적 위험에 대한 법적 예방

보험은 사회에서 점점 더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보험법 관계의 실천에도 많은 사법사건이 있다. 본문 은 우선 보험 활동 중 법률 도덕 위험 의 표현 형식 과 발생 원인 을 분석 하 고 우리 나라 보험법 이 보험 도덕 위험 방지 방면 의 결함 을 법률 사람 의 관점 에서 우리 나라 보험법 제정 과 개정 건설적인 의견 을 제기 했 다.

키워드 보험 도덕적 위험 보험 윤리

첫째, 보험 도덕적 위험의 표현과 원인

(a) 보험 도덕적 위험의 기본 개념

도덕적 위험은 개인의 부정직, 부정직, 부적절한 시도로 인한 사회적 부의 파괴와 인명피해의 원인과 조건인 인간의 도덕과 관련된 무형적 요소를 가리킨다. 도덕적 위험은 과거에 주로 경제 분야에 존재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보험 분야가 확대됨에 따라 보험 제도의 특징과 관련 법규의 불완전성과 함께 도덕적 위험은 보험 분야에서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으며, 보험 도덕적 위험은 보험업계 특유의 용어가 되었다.

-응? 보험 도덕적 위험? 보험을 통해 부당한 이익을 얻는 정신적 또는 심리적 상태, 즉 보험 가입자가 보험금의 배상이나 지불을 구하기 위해 보험에 가입하고 보험 사고를 촉진하거나 만들어 보험금을 사취하는 위험을 말한다. 이 글은 보험 도덕적 위험의 주체가 피보험자 외에 피보험자와 수혜자도 포함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일반 위험에 비해 보험 도덕적 위험은 그 자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실제 위험은 유형, 보험 도덕적 위험은 무형이며 보험업 관련 법률로는 예측하기 어려워 식별하기 어렵다.

보험제도의 기본 기능은 분산 위험과 보상 손실이지만 인위적인 보험도덕위험으로 보험메커니즘이 이상하게 운영되기 때문에 법적 관점에서 보험도덕위험을 예방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강구하여 발생률을 최소화해야 한다.

(b) 보험 도덕적 위험의 형태와 원인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보험 도덕적 위험의 표현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으며, 흔히 볼 수 있는 표현은 주로 다음과 같다: 허구 보험 대상; 일부러 보험 사고를 만들다. 의도적으로 통지 및 보증 의무를 위반합니다. 결코 일어나지 않은 보험 사고를 일부러 조작했다. 도덕적 위험은 인간의 자기 이익 본성에서 비롯되며, 사람은 이익 주도 하에 약간의 위법 행위를 할 수 있다. 게다가, 보험 메커니즘의 특징과 관련 법규의 미비로 인해 보험 도덕적 위험의 보편적인 존재가 초래되었다. 보험 도덕적 위험의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험 활동의 정보가 비대칭입니다. 정보 비대칭은 거래 쌍방 또는 협력 관계를 형성하는 쌍방의 특정 사건에 대한 인식이나 확률 분포를 말합니다. 그 중 한 쪽은 다른 쪽이 모르는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경제인 간에 대칭 분포가 없습니다. 사회 보험 활동에서 보험 가입자의 보험 상품에 대한 정보는 보험인과 중개 기관의 소개에서 비롯된다. 보험인은 피보험자와 중개인을 통해 보험 표지의 정보를 파악한다. 둘 사이에는 명백한 정보 비대칭이 있다.

2. 역선택의 존재. 역선택이란 정보를 미리 숨기는 행위다. 보험 과정에서 보험인과 피보험자는 완전한 정보 대칭과 지식에 도달해야 보험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에서 이런 절대인식과 고백은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 둘 다 상대방의 이미지를 절대 알 수 없다. 따라서 보험 가입자는 보험에 가입할 때 자신의 실제 상황에 따라 자신에게 유리한 보험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보험 회사에게 이 방면의 모든 정보를 알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보험, 보험, 보험, 보험, 보험, 보험, 보험, 보험) 따라서 정보의 비대칭으로 보험회사는 항상 열세에 처해 있다. 일부 피보험자들은 피보험자가 이미 가지고 있는 위험 상황을 피보험자에게 알리고 싶지 않다. 피보험자는 수동적인 위치에 있으며 피보험자의 행동에 상응하는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입법은 관련 이해 관계자에 대한 규제가 부족하다. 사람이 이익을 추구하는 욕망은 끝이 없다. 이익에 따라 어떤 사람들은 불법 행위를 하여 보험 활동에 보험 도덕적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보험도덕위험을 줄이거나 없애기 위해서는 관련 주체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 입법이 보험도덕위험에 대한 규제력이 부족하고 보험사기와 보험사기에 대한 처벌력이 부족해 보험도덕위험의 보편화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국의 보험법은 아직 완벽하지 않다. 우리나라의 현행 보험법과 그 보조법은 아직 그다지 건전하지 않다. 보험 이익이 불분명하고, 책임 원칙이 불합리하며, 근인 원칙 규정 등 입법 결함이 있다. 특히 제약 방면에서 보험 사기에 대한 처벌이 부족해 객관적으로 보험 도덕적 위험의 발생을 용인했다.

보험활동에서 정보 비대칭과 역선택으로 인한 보험도덕위험은 주로 보험법 관련 제도의 미비로 인한 것이다. 보험법에서 관련 원칙과 제도를 확립하고 적용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보험법에서 피보험자의 사실대로 의무를 규정함으로써 보험사고 발생 후 과실 책임 추정 제도를 적용함으로써 보험활동에서 정보 비대칭과 역선택 문제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인 역할을 했다. 보험 사기에 대한 처벌을 늘려 모든 보험 이해 관계자를 단속하고 보험 도덕적 위험을 예방할 수도 있다. 따라서 결국 입법의 관점에서 보험 도덕적 위험을 방지해야 한다.

둘째, 중국의 "보험법" 은 보험의 도덕적 위험을 예방하는 데 결함이 있습니다.

(a) 보험 혜택이 명확하지 않다

보험이익 원칙은 보험도덕위험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지만 우리나라 보험법은 보험이익에 대한 법률 규정이 명확하지 않다. 특히, 누가 언제 보장 가능한 이익이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상세한 규정이 없다.

보험 이익은 누구에게 속하는가, 대부분의 국가 규정은 피보험자, 우리나라 보험법 규정은 피보험자이다. 나는 재산 보험 계약에서 피보험자와 보험 대상 사이에 더 명확한 보험 이익이 있다고 생각한다. 피보험자와 피보험자 사이에 보험 이익이 없고 피보험자가 계약의 수혜자인 경우, 피보험자의 손실은 이익뿐만 아니라 이익에도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피보험자의 도덕적 위험으로 이어지기 쉽다.

(b) 근인 원칙에 대한 규정이 부족하다

우리나라' 보험법' 은 관련 조항에 근인 원칙의 정신을 반영했을 뿐, 명시 규정은 없다. 우리나라' 보험법' 제 23 조부터 제 25 조까지는 보험사고가 발생한 후 보험자, 피보험자 또는 수혜자가 보험인에게 보험사고의 성격, 원인 및 손실 정도와 관련된 증빙자료를 제공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보험인은 제때에 확인해야 하고, 보험 책임에 속하며, 보험 책임을 이행해야 한다. 보험 책임 범위에 속하지 않는 경우 피보험자나 수혜자에게 배상 거부나 보험금 지급 통지서를 보내야 합니까? 。 근인 원칙은 보험인의 보험 책임을 확인하는 주요 근거이다. 근인을 정확하게 식별하는 것은 보험의 도덕적 위험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보험법에 근인 원칙과 적용 기준에 대한 명확한 규정을 추가할 필요가 있다.

(c) 대체 원칙이 적절하지 않다.

보험 통칙에 따르면 보험 책임의 책임은 무과실 책임 원칙을 적용한다. 행위자가 잘못을 저질렀는지 여부는 민사 책임의 구성과 부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보험 분야에서는 보험 계약에 따른 약속이다. 보험 사고 발생 후 사고 원인이 보험 범위에 속하면 보험인은 반드시 보험 책임을 져야 한다. 사고는 보험 가입자, 피보험자 또는 수혜자의 잘못으로 인한 것이다.

무과실 책임의 책임 원칙은 보험 사고로 인한 손실을 제때에 배상하여 보험 가입자의 이익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보험활동의 정보가 비대칭으로 보험사고 발생 후 보험인이 사고 관련 증명서와 자료를 제때 정확하게 얻을 수 없어 보험인이 보험 가입자가 고의적인지 아닌지를 입증하기가 어렵다. 이런 상황에서 무과실 책임 원칙을 적용해 보험인의 부담과 보험도덕적 위험을 객관적으로 증가시켰다.

사기성 보험 및 기타 관련 행위에 대한 처벌이 부족하다.

보험법에서 보험자, 피보험자, 수혜자는 주로 사기 후 계약 위반 책임을 진다. -응? 수익은 위험과 비례합니까? 이것은 오래된 법률 속담인데, 이는 네가 반드시 상당한 위험을 감수해야 일정한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수익이 위험보다 크면 반드시 위법 행위로 이어질 것이다. 보험 사기 시행 후 부담하는 책임은 보험 사기를 통해 얻은 이익보다 훨씬 적으며 도덕적 위험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 또한 현재 보험 분야에 보험도덕위험이 광범위하게 존재한다는 사실은 위약 책임만으로는 보험도덕위험을 예방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보험법' 에서 보험 사기와 보험 사기에 대한 처벌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셋째, 보험의 도덕적 위험을 방지하기위한 입법 제안

(a) 보험 혜택을 더욱 명확히하십시오.

-응? 이익이 없는 사람은 보험이 없나요? 보험 이익은 보험 도덕적 위험을 예방하는 데 있어 의미가 자명하다. 보험 이익은 구체적이고 명확하며 피보험자가 보험 이익에 대한 다른 이해를 이용하여 보험 도덕적 위험을 이용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보험법 제 22 조의 규정에 따르면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험금을 받을 권리가 있는 사람은 입찰자가 아니라 피보험자임을 알 수 있다. "보험법" 제 12 조 규정: 보험 가입자는 보험 대상에 대해 보험 이익을 가져야 합니까? 。 보험법 제 12 조와 제 22 조의 규정이 명백히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보험 이익은 언제 존재합니까? "보험법" 제 12 조에 따르면 보험계약을 체결할 때 보장가능한 이익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영미 보험법의 일반 규칙에 따르면, 보험 이익이 언제 존재하는지는 보험 유형에 따라 다르다. 재산보험 계약과 인신보험 계약은 각각 보상과 지불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보험이익 원칙이 적용 과정에서 시한이 다르다는 것을 결정한다. 이 가운데 재산보험 계약의 경우, 일반적으로 보험 시점부터 보험 사고 발생 시점까지 보험 대상에 대해 항상 보장 가능한 이익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재산보험, 재산보험, 재산보험, 재산보험, 재산보험, 재산보험) 반면 인신보험 계약은 보험이익 원칙을 적용할 때 명확한 시점만 요구하며 보험사고 발생 시 보험이익이 있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따라서 우리 나라' 보험법' 은 영미법의 규정을 참고하여 보험 이익이 언제 발생하는지를 분명히 해야 한다.

(b) 근인 원칙의 관련 규정을 늘린다.

우리 나라 보험법은 근인 원칙을 명확하게 규정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보험법은 근인 원칙과 적용 기준을 명확히 규정해야 한다. 근인 원칙의 요구에 따르면 근인을 인정하는 관건은 손해를 초래한 인과관계를 찾는 데 있다.

근인 원칙의 적용 기준에 대해 보험업계는 직접적인 작용을 보편적으로 인정한다. 즉, 피해를 입히는 데 가장 직접적이고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원인을 근인으로 간주한다는 것이다. 보험사고가 직접적인 원인으로 보험 표지의 손실을 초래한 경우 보험인은 보험 책임을 져야 한다. 보험사고가 보험표 손실의 직접적인 원인이 아니라면 보험인은 보험책임을 지지 않는다.

(3) 결함 책임 추정 시스템의 적용.

성실신용원칙에 따라 보험법에서 피보험자의 진실된 고지의무를 규정하는 것은 정보 비대칭으로 인한 보험계약 체결 전 역선택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정보 비대칭으로 인한 보험 계약이 체결된 후의 도덕적 위험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이것은 결함 책임 제도의 추정에 달려 있다.

보험사고 발생 후 보험청구 과정에서 보험인은 보험가입자가 고의적인지 아닌지를 증명하기가 어렵다. 법적 규정을 통해 보험 계약자에게 증명 책임을 합리적으로 분배하면 그에 따라 구속될 수 있으며, 이는 보험 가입자의 정보 지연을 보완하고 보험 도덕적 위험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보험명언) 예를 들어, 흔히 볼 수 있는 자동차 보험 사기 보험 사건의 경우 피보험자와 자동차 수리 공장이 공동으로 사기를 치므로 더욱 은폐되어 보험사들이 사건 사실을 조사하는 데 어려움이 가중되어 공동 사기가 원활해졌다. 과실 책임 추정 원칙의 적용으로 피보험자에게 증명 책임을 전수하고 피보험자의 증명 책임을 늘리면 공동보험 사기의 난이도가 높아져 보험 도덕적 위험의 발생을 막을 수 있다.

(d) 징벌 적 손해 배상 제도 수립

징벌적 배상 제도는 보험 도덕적 위험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첫째, 사기꾼에게 무거운 경제적 배상 책임을 가하면 위법행위를 처벌해 처벌의 목적을 더 잘 달성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징벌을 통해 억제력의 목적을 달성함으로써 도덕적 위험이 다시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둘째, 이 시스템에는 보상 기능이 있습니다. 보상성 배상이 보험인이 입은 손실을 보상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때 징벌적 배상은 보험인의 절실한 이익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다. 셋째, 징벌적 배상 제도의 보완은 보험 거래를 장려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보험 분야에서의 이 제도의 적용은 보험 활동의 정상적인 진행을 촉진할 수 있다. 이는 잠재적인 사기자들이 보험 계약 준수가 사기보다 더 이득이 된다는 것을 깨닫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보험, 보험, 보험, 보험, 보험, 보험, 보험, 보험)

참고 사항:

경정. 보험 도덕적 위험의 발생과 회피. 푸젠 재정 .2001(5). 37 쪽.

윤전 편집장. 중국 보험 시장의 법적 감독. 사회과학 문헌 출판사. 2000. 172 면.

장신보. 불법 행위 책임법 원칙. 중국 인민대학 출판사. 2005. 35 쪽.

위 () 와 추국웅 (). 보험 도덕적 위험의 법적 예방. 경제학자. 2002(3). 7 1 페이지.

참고 자료:

양림. 보험 사기를 억제하다. 중국 보험 2005 (8).

[2] 장환. 중국 사회보험 역선택의 이론 분석과 실증 연구. 세계를 관리하다. 2006 (2) 입니다.

[3] 황해기. 보험 정보 비대칭의 성과와 그 영향. 보험 연구. 2003 (12) 입니다.

그리고 곰. 보험 분야의 역선택과 도덕적 위험에 대한 경제학 분석. 보험 이론과 실천 탐구. 남서재경대 출판사, 2002.

8000 자 졸업 논문 3: 군정치업무에서의 법률 서비스의 역할

I. 소개

우리나라의 법제화 과정의 발전과 사회주의 법률 체계의 점진적인 수립으로 군대의 법제 건설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법률 서비스의 왕성한 발전은 국가 정책과 법률이 군대에서 더 잘 시행되도록 직접적으로 촉진하였으며, 중앙군사위 법치군 방침을 관철하고, 국가 군사 이익을 보호하고, 군대와 군인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그러나, 이것들은 단지 법률 서비스의 명백한 기능일 뿐이다. 사실, 군대의 경우, 사법 행정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법률 서비스는 아군의 정치 건설을 강화하고 정치적 우세를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법에 따라 군방침을 관철하고, 법에 따라 군대를 다스리고, 정치 업무 기능을 확대하고, 정치 업무 협력을 형성하고, 전력을 전면적으로 제고하고, 각 임무를 완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둘째, 법률 서비스와 군사 정치 활동 간의 상호 작용

(a) 군사 정치 사업의 수요가 법률 서비스의 발전을 촉발시켰다.

법에 따라 군대를 다스리는 방침과 법치군을 건설해야 할 필요성에 따라 군대의 특색을 지닌 법률 서비스가 군대에서 생겨났다. 1995 년 5 월,' 중국 인민해방군 정치업무조례' 는 사법행정, 군사안전, 군사재판, 군사검찰업무를 군정치업무의 일부로, 법률서비스는 사법행정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동시에,' 정공 조례' 는? 사법 행정, 관리 변호사, 공증 및 법률 서비스를 이끌고 있습니까? 총정치부의 중요한 직책으로서 법률 서비스 업무를 이끌고 책임지는 것은 각급 정치기관의 주요 직책 중 하나이다. 이런 식으로, 정치적인 일에 있는 법적인 서비스의 법적인 위치는 군 정치적인 일의 권위 그리고 규칙, "정치적인 일 규칙" 에서 설치 되었다. 군 정치업무의 수요가 법률서비스의 발전을 낳고, 법률서비스를 군정치업무체계에 통합하며, 실제로 법률서비스의 조직리더십과 건강한 발전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b) 법률 서비스의 발전은 정치 업무 임무의 완성을 촉진시켰다.

정공 조례' 는 법률 서비스 업무와 정공의 * * * 임무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군내 위법범죄와 국내외 적대세력, 적대자들의 침투 파괴 활동을 단속하고, 정치적으로나 조직적으로 군대를 정화하고 공고히 하며, 법적 수단으로 국가와 군사적 이익을 보호하고, 군대와 군인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합니까? 。 이 임무의 확정은 법률 서비스 자체의 성격에 의해 결정된다. 변호사 업무, 공증 업무, 기층 법률 자문 업무는 법률적 관점에서 군 건설에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군 건설 수요에 적응하고, 군대의 전면 건설을 촉진한다. 이러한 임무는 정치 사업의 임무 방향과 일치한다. 따라서 군 정치 업무는 법률 서비스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법률 서비스는 군 정치 업무를 강화하고 정치 업무 임무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의미와 역할을 한다.

셋째, 군사 정치 활동에서의 법률 서비스 메커니즘

(a) 법률 서비스를 개방하고 군대의 정치 건설을 강화한다.

과거 아군의 법률 서비스 업무는 잠재력이 있었고, 명확한 조직기구와 전문 법률팀이 없었고, 인원 사이에는 명확한 책임 분담이 없었다. 법적 문제가 발생하여 법률 서비스 수요는 보위처, 조직처, 간부처, 홍보처에서 처리한다. 이러한 법적 문제는 행정장관과 기관에 법률자문을 제공하고, 장병에게 법문문제 해답을 제공하고, 군지분쟁 처리 조정, 소송 중재 참여, 법제홍보교육 등에 반영된다. 법치국과 법치군 방침의 시행에 따라 법률은 이미 국가와 군 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였다. 단순히 행정 수단과 채널에 의존하고, 단순히 조직 간부 선전 보위 등의 부문에 의존하는 일은 이미 군 정치 건설의 수요에 적응할 수 없다. 법률 서비스를 개설해야만 날로 늘어나는 법률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수요를 충족하고, 정치 업무의 실효성을 높이며, 아군 정치 사업의 우세를 발휘할 수 있다.

(b) 법률 서비스를 강화하고 법에 따라 군대를 다스리는 방침을 실행한다.

법에 따라 군대를 다스리는 것은 법에 따라 국방과 군 건설을 관리하고 국방과 군 건설의 모든 측면과 각 부분을 법제화 궤도에 포함시키는 것이다. 법에 의거하여 군대를 다스리는 것은 군 건설에서 전역적이고 기초적이며 장기적인 임무이다. 중국특색 군사 법규체계의 형성은 법에 따라 군대를 다스리는 강력한 지지를 제공하였다. 법에 따라 군대를 다스리는 것은 체계적인 프로젝트이다. 어떻게 해야만 법에 따라 업무를 전개하는 돌파구와 진입점을 찾을 수 있습니까? 그것은 법률 서비스를 통해 일하는 것이다. 법률 서비스는 군사 법규를 관철하는 중요한 방면으로, 법에 따라 군대를 다스리고, 법에 따라 군대를 효과적으로 다스리는 데 큰 역할을 한다.

(3) 법률 서비스를 강화하고 정치 사업의 합력을 형성하다.

군사 법률 서비스는 독립된 업무 대상, 임무 및 업무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정치 업무의 보위, 조직, 간부, 선전, 기검 등에 비해 독특합니다. 그러나 법률 서비스 업무는 고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정치 업무의 다른 전문 업무와 상호 촉진과 상호 제약의 관계이다. 잘하면 다른 정치 업무와 합력을 형성할 수 있다. 첫째, 법률 서비스 업무와 정치 업무의 다른 업무에는 분업 책임, 상호 협력, 상호 제약, 합력 관계가 있다. 그것은 정치 업무에 매우 충실하며, 정치 사업의 다른 방면의 발전을 촉진하고, 정치 업무의 합력을 형성하며, 정치 임무의 완성에 더욱 유리하다. 둘째, 법률 서비스는 또한 징계 검사, 조직, 간부, 선전, 문화 사업 및 대중 업무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법률 서비스 업무와 기타 전문 업무는 서로 보완하여 합력을 형성할 수 있다. 시스템론에서 부분적인 합계보다 더 큰 원리를 정치업무에 적용한다면, 반드시 정치업무를 잘 하고 정치업무의 임무와 기능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d) 법률 서비스를 잘 수행하고 풀뿌리 정치 활동을 강화한다.

정치업무는 아군의 생명선으로 아군 건설 발전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기층정치업무는 전체 정치업무의 가장 기본적이고 구체적인 구현이다. 기층 정치 사업의 좋고 나쁨은 부대 전력의 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당이 군대의 절대적인 지도력을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층 정치 사업은 반드시 법률을 근거로 해야 한다. 현재, 기층 정치 사업은 주로' 군 기층 건설 개요' 에 근거한다. 이 법률을 관철하는 과정에서 법률 서비스 업무의 중요성은 분명하다. 법률 서비스 업무는 강령의 홍보 교육 업무를 잘 해야 하며, 기층 장병들이 강령을 세우는 것이 바로 법률의 의식이며, 따라서 강령을 관철하는 의식을 강화해야 한다. 따라서 법률 서비스는 풀뿌리에 직면하고 관리, 훈련, 재테크, 교육, 법제선전, 법권 보호 등의 업무를 잘 하도록 도와야 한다. 따라서 법률 서비스는 기층 단위의 전반적인 건설을 강화하고 기층 정치 업무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넷. 끝말

결론적으로, 군 정치 사업의 수요는 법률 서비스의 발전을 촉발시켰고, 법률 서비스의 발전은 정치 업무 임무의 완성을 촉진시켰다. 군사 법률 서비스는 군 정치 업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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