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중국 당대의 유명한 문학가 철학자 산문가 사상가이다. 그는 한유와 함께 당대의 고문 운동을 제창하여' 유한' 이라고 불린다. 유우석과 함께' 유류' 라고 불렀다. 왕위, 맹호연, 웨이와 함께' 왕몽' 이라고 부른다.
당대의 한유, 구양수, 수현, 수시, 소철, 왕안석, 쩡공 () 과 함께' 당송 8 인' 으로 불리며 당송 8 인 중 2 명이다. 그는 일생 동안 600 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어 시가보다 성취가 크다.
산문은 거의 백 편, 의론 논문, 날카 롭고 풍자적이다. 여행기는 산수를 쓰는데, 많은 곳이 모두 기탁되어 있다. 그의 시는 대부분 고민, 비분, 향수, 우정, 깊고 음울하며 스스로 일가를 이룬다.
세상 사람들에게 가장 칭찬받는 것은 한가하고 영영, 고풍스럽고 깨끗한 산수들이다. 원과 10 년 (8 15), 3 월 말 유종원은 장안을 떠나 유주로 가서 6 월 27 일에 도착했다.
원과 14 년 (8 19), 헌종 사면령. 배도의 권유로 헌종은 류종원을 불러 베이징으로 돌아갔다. 11 월 초 8 일, 법령이 유주에 도착하기 전에 류종원이 유주에서 병으로 죽었다. 47 세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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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종원의 이야기:
유종원은 스물한 살에 진사에 합격했다. 그는 열심히 일하고, 많은 책을 읽고, 언변도 잘한다. 그는 늘 일을 말하고, 하는 말이 매우 투철하여, 늘 다른 사람에게 말문이 막히고, 순종한다.
당시 영주에는 부유한 신사가 있었는데, 재물이 굵어서 사회의 불량배들을 규합하고, 행패시를 속이고,' 오랑회' 라는 신불파 갱단을 설립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권력이 크기 때문에, 이전의 관원들은 그들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 유종원이 취임한 후, 이 상황을 알고, 그들을 지적할 수밖에 없고, 억지로 저항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며칠 후, 류종원은 오랑회의 두 장문인을 대저택으로 초대하여 술자리를 차렸다.
석간, 류종원은 두 사람에게 오랑이가 어떻게 할 것인지 물었다. 그 중 한 명이 대답했습니다. "우리는 부처를 모시고 있습니다." 유종원은 일부러 의아해하며 물었다. "부처님의 영이 효과가 없습니까?" " \ "정신! 물론이죠! "
두 지도자는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보살' 이라는 글자를 손에 넣기만 하면 보살이 붙고 힘이 무궁무진하다." 유종원은 웃으며 말했다. "좋아요, 이 글자들을 제 손에 적어주세요.
보살이 내 곁에 머물길 원하는지, 펜을 들고 유종원의 손바닥에' 대보살' 이라는 네 글자를 적었다. 그들이 다 썼을 때, 류종원은 웃으며 물었다. "그럼 이제 저는 부처입니다." 두 사람은 연이어 "좋다. 클릭합니다
류종원은 갑자기 "이제 나는 보살이다. 나는 즉시 하늘로 돌아가 다시는 믿지 않기로 결정했다" 고 엄하게 말했다. 너희 둘은 평소에 나에게 잘해 주었으니 나와 함께 천국에 가자. " 말소리가 떨어지자 이미 준비한 양쪽의 호위병들이 모두 달려왔다.
두 갱단의 두목을 잡았다. 류종원은 즉각 명령했다. "이 두 악당을 시장에 밀어 올려 목을 베어라!" 이 두 사람은 겁에 질려 머리를 조아리며 큰 소리로 용서를 빌었다. 그러나 유종원은 그들을 무시하고 대중 앞에서 그들을 죽이고 고시를 붙였다.
보살은 현령이라고 하는데, 오랑회의 신도들은 모두 그를 따라 천국에 가야 한다. 영주도사 류종원은 기꺼이 편의를 제공하고 형구를 관문에 넣어 오라사 사람들이 자동으로 죽도록 했다. 죽은 사람만이 보살과 함께 서천에 갈 수 있기 때문이다.
고로 클럽의 폭도들은 놀라서 혼비백산하였다. 누가 감히 어느 오만한 보살과 목숨을 희생하겠는가? 그래서 횡포 한 순간, 허튼 짓을 하는 오랑사가 붕괴되었다. 악세력의 지지가 없다.
부신사는 더 이상 득세하지 않고, 유종원은 온갖 나쁜 짓을 하여 어촌 그 녀석이 응당한 결말을 얻도록 했다. 유종원의 왕따 외에도 영주 사람들은 박수를 치며 쾌재를 불렀다. 매우 기뻤다.
영주에는 독사가 있는데, 독극물은 비할 바 없다. 일단 물리면 사람은 즉시 죽는다. 그러나 동시에 그것은 만능약이다. 붙잡혀 말리면 다시 살아날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추앙하고, 궁중의 헌종도 독사를 잡은 사람이 법원에 제출된다고 한다.
면세가 가능하기 때문에 영주인들이 다투어 뱀을 잡는다. 하지만 이 산업은 매우 위험하여 이미 많은 사람들이 죽었다. 강 () 이라는 농민이 있는데,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뱀의 입에서 죽었다. 그는 여러 차례 살아남았지만, 후회없이 이런 장사를 계속했다.
누군가 그에게 왜 생명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이렇게 하는지 물었다. 그는 봄과 가을에만 이런 뱀을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매년 세금을 내지 않고 매일 굶주림의 위협을 받는 대신, 그는 단지 몇 달 동안 두려워하는 것이 낫겠지만, 여름과 겨울은 모두 안심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자유자재로 살다. 류종원은 이 사실을 알고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문장' 뱀잡이론' 을 썼다. 결말은 당시의 폭정과 사회의 어둠에 대해 깊은 비판을 퍼부었다. 폭정이 호랑이보다 사납고 세금이 독사보다 사납다는 것을 비유한다.
바이두 백과-류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