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정보 기술은 주로 다음 기술을 포함합니다.
1. 감지 및 인식 기술. 그 역할은 사람의 감각 기관 기능을 확장하여 정보를 얻는 것이다. 여기에는 정보 인식, 정보 추출, 정보 탐지 등의 기술이 포함됩니다. 이런 기술의 총칭은' 감지 기술' 이다. 그것은 인간의 거의 모든 감각 기관의 인식 기능을 확장시킬 수 있다. 원격 감지 기술은 감지 기술, 측정 기술, 통신 기술을 융합하여 사람들이 정보를 인식하는 능력을 더욱 강화했다.
정보 인식에는 문자 인식, 음성 인식 및 그래픽 인식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패턴 인식" 이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2. 정보 전송 기술의 주요 기능은 정보의 빠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전달을 실현하는 것이다. 각종 통신 기술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방송 기술도 정보를 전달하는 기술이다. 저장과 기록은 정보를 "현재" 에서 "미래" 로, 또는 "과거" 에서 "현재" 로 옮기는 활동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정보 이전 기술로도 볼 수 있습니다.
3. 정보 처리 및 재생 기술 정보 처리에는 정보 인코딩, 압축 및 암호화가 포함됩니다. 정보 처리에 기초하여,' 정보 재생성' 이라는 새롭고 심층적인 의사 결정 정보를 형성할 수 있다. 정보의 처리와 재생은 현대 전자 컴퓨터의 비범한 기능에 달려 있다.
4. 정보 응용 기술은 정보화 과정의 마지막 부분이다. 여기에는 제어 기술과 디스플레이 기술이 포함됩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감지 기술, 통신 기술, 컴퓨터 기술 및 제어 기술은 정보 기술의 네 가지 기본 기술이며 현대 컴퓨터 기술과 통신 기술은 정보 기술의 두 가지 기둥입니다.
Www: www (월드 와이드 웹), 일명 월드 와이드 웹은 인터넷 발전의 이정표이다.
WWW 는 HTML (하이퍼텍스트 마크 언어) 및 HTTP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 를 기반으로 합니다.
HTTP: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의 약어로 하이퍼텍스트와 기타 하이퍼텍스트 문서 간의 연결을 관리합니다.
하이퍼텍스트 마크업 언어: 웹 페이지 및 기타 하이퍼텍스트 언어를 만드는 하이퍼텍스트 마크업 언어의 약어입니다.
URL: URL (uniform resource locator) 입니다. 표준 웹 사이트는 중국/색인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여기서 는 HTTP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중국은 액세스할 서버의 호스트 이름을 나타내며, index 는 액세스할 홈 페이지의 경로와 파일 이름을 나타냅니다.
파일 전송 프로토콜 파일 전송 프로토콜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한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으며 전송의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BBS: BBS 게시판 시스템은 인터넷상의 전자 정보 서비스 시스템입니다. 각 사용자가 정보를 작성, 게시 또는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공용 화이트보드를 제공합니다.
IP 주소: 인터넷 프로토콜 인터넷에서 각 호스트 (또는 서버) 에는 다른 서버와 구별되는 고유한 호스트 번호가 있습니다. 호스트 번호는 32 비트 이진수로 구성됩니다. 32 비트 이진수로 구성된 호스트 번호는 호스트의 IP 주소입니다. 예:192.168.1.112.
Tcp/IP: ..... & gt>
질문 2: PDA: PDA (Personal Digital Assistant) 는 PDA 로 직역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휴대폰보다 약간 큰 휴대용 컴퓨터로 인터넷, 워드 프로세싱 등의 간단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NDS: 만약 DNS 가 아니라면, 저는 좀 혼란스러울 겁니다. NDS 는 닌텐도의 핸드헬드 게임기입니다. 이것은 용어가 아닙니까?
TCP:trans * * * Issue 제어 프로토콜은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 전송 프로토콜입니다.
IP: 인터넷 프로토콜 (Internet Protocol) 은 연결되지 않고 신뢰할 수 없는 패킷 전송 기술입니다. TCP 와 함께 TCP/IP 라고도 하며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네트워크 전송 프로토콜입니다.
ADSL: 비대칭 디지털 가입자 루프 (Asymmetric Digital Subscriber Loop) 는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의 특성에 따라 개발된 전송 프로토콜로, 사용자 액세스에 널리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링크를 클릭하면 실제로는 서버에 명령어 (업링크) 를 보내는데, 단지 몇 개의 K 의 데이터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링크명언) 서버는 전체 웹 페이지의 내용을 당신에게 반환해야 합니다 (아래), 약 수백 K; 이로 인해 업링크와 다운링크 데이터 트래픽 간에 수백 배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전통적인 네트워크 통신 제어에서, 상하 통신은 동등하게 취급되어 대량의 상행 채널 용량을 낭비했다. ADSL 에서, 상하 트래픽의 불평등한 대우를 실현하고, 하행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더 많은 용량을 사용하며, 제한된 채널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다.
질문 3: 전자 정보 기술에 관한 몇 가지 전문 용어 1. 민감한 구성요소란 테스트 대상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센서 부분을 말합니다.
센서의 중요한 부분이며 다음 단계는 구성 요소를 변환하는 것입니다.
반도체 가스, 습도 센서 등과 같은 민감한 구성 요소와 변환 구성 요소를 결합한 센서.
센서마다 민감한 구성 요소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변형 압력 센서의 민감한 컴포넌트는 탄성 다이어프램입니다.
2.DSP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는 디지털 신호를 사용하여 대량의 정보를 처리하는 독특한 마이크로프로세서입니다. 아날로그 신호를 수신하여 0 또는 1 의 디지털 신호로 변환한 다음 디지털 신호를 수정, 삭제 및 강화하여 다른 시스템 칩에서 디지털 데이터를 아날로그 데이터 또는 실제 환경 형식으로 다시 변환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프로그래밍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당 수천만 개의 복잡한 명령어를 실시간으로 실행할 수 있으며, 일반 마이크로프로세서를 훨씬 능가하는 디지털 전자 세계에서 점점 더 중요한 컴퓨터 칩이다. 그 강력한 데이터 처리 능력과 높은 운영 속도가 가장 칭찬할 만한 두 가지 특징이다.
3. 피드백 신호가 순 입력 신호를 약화시킬 경우 음수 피드백입니다. 피드백 신호가 순 입력 신호를 향상시킨다면, 그것은 긍정적인 피드백이다. 부정적인 피드백은 확대주기의 역할을 향상시키는 데 많이 사용됩니다. 포지티브 피드백은 주로 발진기 회로에 사용됩니다.
IEEE (International Electrical Engineering Association) 에 따르면 임베디드 시스템은 "장비, 기계 또는 공장 운영을 제어, 모니터링 또는 지원하는 장치" 입니다. 임베디드 시스템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조합체이며 기계와 같은 보조 장치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정의는 애플리케이션 중심, 컴퓨터 기술 기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맞춤형으로 구성하여 기능, 신뢰성, 비용, 볼륨, 전력 소비량 등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전용 컴퓨터 시스템입니다.
4. 샘플 및 보존
컴퓨터 시스템은 입력 채널에서 아날로그 저장 장치를 시뮬레이션합니다. 샘플러와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 사이의 중간 부분입니다. 샘플러는 고정 시점에서 처리된 신호의 값을 제거하는 스위치 회로 또는 장치입니다. 샘플 유지 (Sample-and-hold) 는 이 신호 값을 일정 기간 확대한 후 모듈 변환기 변환을 위해 저장한 다음 다음 다음 샘플링할 때 원래 값 대신 아날로그 신호 값을 제거합니다.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가 작동하는 동안 샘플링 홀더는 항상 변환 시작 시의 입력 값을 유지하므로 증폭기 간섭으로 인한 변환 소음을 억제하고,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의 구멍 지름 시간을 줄이고,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의 정확도를 높이고, 변환 시간의 부정확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생산 공정 제어 컴퓨터의 아날로그 입력은 초당 수십 또는 수백 점일 수 있습니다. 대규모 시스템 또는 수천 점의 경우 고속 샘플링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 초당 5000 ~ 10000 점). 이러한 아날로그 신호를 테스트된 신호의 신뢰성을 떨어뜨리지 않고 모듈 변환기에 하나씩 보내려면 샘플링 유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장치는 저속 시스템에서 일반적으로 생략할 수 있다.
5. 샘플링 유지 회로는 아날로그 스위치, 스토리지 요소 및 버퍼 증폭기 A 로 구성됩니다. 샘플링할 때 아날로그 스위치에 적용되는 디지털 신호는 저평이며, 이 경우 아날로그 스위치가 전달되어 스토리지 요소 (일반적으로 콘덴서) 의 양쪽 끝에 있는 전압 UB 가 샘플링 신호 UA 에 따라 변경됩니다. 샘플링 간격이 끝나고 D 가 높아지고 아날로그 스위치가 꺼지고 UB 가 꺼진 순간에 그대로 유지됩니다. 버퍼 증폭기의 기능은 샘플링 신호를 확대하는 것이다. 회로에는 두 가지 기본 연결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신호를 먼저 확대한 다음 저장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먼저 저장하고 확대하는 것입니다. 이상적인 샘플링 유지 회로의 경우 스위치가 불균형이 없으며 제어 신호에 따라 빠르게 작동하여 임피던스 무한대를 끌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스토리지 구성요소의 전압이 지연 없이 아날로그 신호의 전압을 추적하고 오랜 시간 동안 이 값을 그대로 유지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샘플링 홀더, 샘플러, 증폭기 및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는 산업 공정 컴퓨터 시스템 또는 데이터 수집 시스템에 사용되는 아날로그 입력 채널을 형성합니다. 필드 신호 (예: 온도, 압력, 흐름, 레벨, 기계량, 구성 요소 등) 는 신호 처리 (스케일 변환, 신호 격리, 신호 필터링 등) 를 통해 샘플러로 전송됩니다. ), 신호는 컨트롤러의 제어하에 시분할 회로 및 멀티플렉싱 선택을 통과한 다음 증폭기와 샘플링을 통해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로 회로를 전송하여 ... >; & gt
질문 4: 정보 기술 전공은 무엇입니까? 컴퓨터 과학과 기술은 정보기술 전공에 속합니까? 15 점 컴퓨터 응용 기술
중등학교
3 년
회의록, 비즈니스 협상, 법원 서기원, 기업사업 단위 비서 컴퓨터 문자 입력, 그래픽 디자인 조판, 잡지 및 출판 인쇄사의 그래픽 정보 처리.
컴퓨터 응용 기초, 문자 입력 기술 (5 펜), 미술 기초, 야웨이 속록 기술 (기초 향상 및 합성), 멀티미디어 응용 기술 기초, 데이터베이스 원리 및 응용 프로그램 (VFP), Photoshop 이미지 처리, 플래시 2D 애니메이션, 웹 디자인 및 제작, 평면 레이아웃 디자인 기술
애니메이션 및 게임 제작
중등학교
3 년
애니메이션 디자인 및 제작, 만화 애니메이션, 비디오 애니메이션, 게임 애니메이션 사후 합성 등의 작업 포털 기업 이미지, 기획 (홍보) 부, 제품 판매 홍보부, 제품 소개 홍보 기획 및 애니메이션 제작.
컴퓨터 응용 기초, 미술 기초, 애니메이션 디자인, 애니메이션 기법, 멀티미디어 기술 및 응용 프로그램, Authorware 멀티미디어 제작, 애니메이터, Animo 만화 애니메이션, Illustrator 벡터 그래픽, 플래시 2D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단편 제작, Photoshop 이미지 처리
인테리어 디자인
중등학교
3 년
인테리어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효과도 관리, 후기 인테리어, 건축 효과 디자인 기업 광고 디자인 및 광고 기획, 그래픽 디자인, 인테리어 엔지니어링 기술지도 등.
미술 기초, 멀티미디어 기술 및 응용, Authorware 멀티미디어 제작, 인테리어 디자인 개론, 인테리어 소재, 포토샵 이미지 처리, AutoCAD 건축 도면, 3DS MAX 3d 모델링, Rhino 고급 모델링, 라이트스케이프 렌더링 마스터, illuse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
중등학교
3 년
웹 사이트 기획, 편집, 웹 운영, 웹 마케팅 담당자, 웹 개발, 디자인 유지 보수 담당자,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관리, 네트워크 케이블 연결,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네트워크 장비 영업 사원, 전자 상거래.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 기반, 컴퓨터 시스템 구성 및 유지 보수, 멀티미디어 기술 기반, 네트워크 운영 체제 구성 관리, 데이터베이스 원리 및 응용 프로그램 (VFP), Photoshop 이미지 처리, 웹 디자인 및 제작 (dreamwave), 웹 응용 프로그램 서버 관리, 플래시 2D 애니메이션, 통합 케이블 연결 및 네트워크 구축
전자 기술의 응용
중등학교
3 년
전자 제품의 공정 구현, 검사, 생산 조직 및 기술 관리 전자 회로 설계, 전자 장비 및 시스템 운영, 관리 및 유지 보수, 전자 장비 및 시스템 유지 보수
전기 및 전자 기술 기초, 전자 회로, 전자 측정 기술, 컴퓨터 구성 및 유지 보수, 회로 CAD 보조 설계, 전자 설계 자동화, 단일 칩 기술, 프로그래밍 언어 (C 언어), 임베디드 응용 프로그램 및 설계, 전자 회로 설계 및 응용, 센서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 및 응용 프로그램,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 웹 디자인 및 제작 (
컴퓨터 빠른 기록
중등학교
3 년
회의록, 비즈니스 협상, 법원 서기원, 기업사업 단위 비서 컴퓨터 문자 입력, 그래픽 디자인 조판, 잡지 및 출판 인쇄사의 그래픽 정보 처리.
컴퓨터 응용 기초, 문자 입력 기술 (5 펜), 미술 기초, 야웨이 속록 기술 (기초 향상 및 합성), 멀티미디어 응용 기술 기초, 데이터베이스 원리 및 응용 프로그램 (VFP), Photoshop 이미지 처리, 플래시 2D 애니메이션, 웹 디자인 및 제작, 평면 레이아웃 디자인 기술
소프트웨어 및 정보 서비스
대학 및 대학
5 년
소프트웨어 시스템 분석, 개발 및 테스트, 소프트웨어 >>
질문 5: 초등 및 중등 학교 교사의 교육 정보 기술 응용 능력에는 어떤 측면이 포함되어야 합니까? 첫째, 정보 기술 응용 능력 표준 (1 차)
1. 하드웨어 운영 기술:
① 컴퓨터의 기본 기능과 작동을 이해하고 익히며 키보드, 마우스, 옵티컬 드라이브, USB 디스크, 프린터, 모니터 등과 같은 컴퓨터 입/출력 장치의 기본 작동을 자주 사용합니다. );
② 컴퓨터 하드웨어 시스템의 기본 구성과 구조를 이해한다.
(3) 컴퓨터를 올바르게 전환 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갖추어 놓은 각종 전기 교육 설비를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소프트웨어 사용 기술:
1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컴퓨터 운영 체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기본 작업 (예: 파일 관리, 시작 및 응용 프로그램 실행) 에 익숙합니다.
한자 입력기 한 가지를 능숙하게 익히면 분당 15 자를 입력할 수 있다.
③ 컴퓨터에서 폴더를 만들고, 이름을 바꾸고, 파일을 복사, 붙여넣기, 삭제, 이동하는 작업을 파악한다.
Winrar 및 Winzip 압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압축 및 압축을 풉니다.
Word 사무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문자 입력 및 간단한 내용, 형식 및 인쇄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⑥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가르 칠 수 있습니다.
⑦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보고, 교육 교육 자료를 검색하고, 인터넷에 다운로드를 올릴 수 있다.
3. 정보화 교육 소양: 교육 정보화에 적응하는 정보 의식을 확립하다. 각종 정보화 교육 자원의 가치를 판단하고, 교학학과에 적합한 정보화 교육 자원을 선택하여 교실 수업에 적용할 수 있다.
둘째, 정보 기술 응용 능력 표준 (중급)
기본 역량 외에 다음을 달성해야 합니다.
1. 하드웨어 운영 기술:
① 일반적인 하드웨어 미디어 장치의 유형과 기능 (예: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 각 장치가 어떤 환경에 적합한지, 어떤 유형의 정보를 전송하기에 적합한지) 을 파악합니다.
②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기술의 발전 추세를 이해한다.
2. 소프트웨어 사용 기술:
(1)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예: Word 등)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르치는 과목의 시험지를 능숙하게 편성할 수 있다.
2 Excel 과 같은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고급 데이터 분석, 필터링 등의 수학 연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PowerPoint 와 같은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 도구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사운드, 사진,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소재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3) 멀티미디어 도구를 사용하여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 형식의 정보를 처리, 편집 및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e-메일, 게시판 시스템 (BBS), 네트워크 페이징 도구 (QQ, MSN 등) 사용에 능숙하다. ) 개인 블로그와 표현하고 교류한다.
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응용 프로그램은 설치 및 제거 할 수 있습니다.
⑥ 컴퓨터 바이러스의 일반적인 특징을 이해하고 예방 조치를 취한다.
3. 정보 교육 소양: 정보 기술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유리한 교육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가르치는 과목에 적합한 정보화 교안과 교실 실시 방안을 편성하다. 각종 교육 자원을 일상 교육과 융합하고 합리적으로 응용하여, 교육 자원을 이용하여 교육 교수의 중난점을 돌파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교육 교수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능하다. 학생들이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효과적인 학습을 하고, 학생들이 정보화 학습 자원 (예: 인터넷을 통해 학습 자원이나 관련 지도 자료를 얻고,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이용하여 공부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4. 등급요구 범위: 우리 시의 중심 초등학교 이상 교급팀 구성원, 만 45 세 이하의 교사는 정보기술 중급 응용기준에 부합해야 합니다.
셋. 정보 기술 역량 적용 기준 (고급)
초급 및 중급 능력 외에도 다음을 달성해야합니다.
1. 하드웨어 운영 기술:
① 컴퓨터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하드웨어 지식에 능숙합니다.
(2) 기계실, 전자준비실 등의 장비 고장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학교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기 교육 장비의 유지 관리 및 간단한 문제 해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소프트웨어 사용 기술:
1 컴퓨터 운영 체제 및 네트워크 운영 체제에 대한 심층적 이해 (운영 체제 설치, 사용, 백업 및 복구);
(2) 자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자료를 가공하는 것 (예: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정보를 편집하고 통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정보를 통계적으로 분석하는 것);
③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사무용 소프트웨어의 운영 기술에 대한 숙련도;
(4)/Flash-0/-두 가지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 도구 (예: PowerPoint, 플래시, 기하학 대지 등) 를 익힙니다. ) 그리고 네트워크 코스웨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⑤ 학교 정보화 교육 자료 구축, 다양한 자원 시스템 소프트웨어 구축 및 네트워크 출시를 지원합니다.
3. 정보화 교육 소양: 온라인 교육 정보의 전파 수단, 교육 매체의 종류와 기능을 이해합니다. 정보화 교육 매체의 특징에 따라 디자인과 구현이 가능합니다. >; & gt
질문 6: 정보 기술의 이름입니다. 새로운 단어 인터넷을 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