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공시 - 제품의 탄생-사람마다 2.0 (1) 독서 노트

제품의 탄생-사람마다 2.0 (1) 독서 노트

20 19 초 저는 한 회사에서 제품 관리자로 일했습니다. 회사의 CEO 는 Sujie 씨를 알고 "모두가 제품 매니저 버전 2.0" 이라는 책을 주었습니다. 범제품 매니저에게 쓴 서명은 Sujie 씨입니다. 며칠 후 CEO 가 나에게 빌려 주었다. 만약 내가 보물을 얻었다면, 나는 즉시 그것을 읽을 것이다. 다 보고 나서 여기에 몇 가지 생각이 기록되어 있다.

글을 쓰고 제품을 만드는 것은 사실 하나의 개념이다. "책" 자체는 소프트웨어 제품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출판사에 의해 출판되어 시장에 출시되면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제품, 즉 상품이 된다. 사고, 쓰기, 편집, 쓰기, 공유, 편집, 보기, 쓰기, 공유, 사고, 쓰기, 제품 만들기 과정, 사고, 디자인, 편집, 검토, 편집, 피드백, 피드백 즉, 명확하게 생각하십시오-만들어 내십시오-시작하십시오.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중요한 제품 사유가 있다:' 잘 들어라, 따라하지 마라'. 내가 현재 있는 회사에서, 한번은 고객이 도킹한 사람이 나에게 와서 말했다. "자동문이 열리자 공장의 로봇이 모두 멈췄다." 나는 왜 좋은 공장이 자동문 때문에 휴업하는지 알고 싶다.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요? 나는 다시 한 번 자세히 물었다: "왜 멈춰야 합니까?" " 그가 말하길, "노동자 한 명이 차 한 대를 데리고 자동문으로 들어왔고, 로봇은 멈추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물었다: "왜 노동자들이 들어오면 모두 차를 세워야 합니까?" " 그가 말하길, "때릴 줄 알아!" 나는 물었다: "로봇은 장애물을 피하지 않습니까? 공장이 들어와서 무엇을 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공장에서 차를 몰고 들어와서 픽업을 하면 로봇의 영향을 받을 수 없다" 고 말했다. 나는 다시 물었다: "당신은 전체 공장을 멈추고 물건을 가져갈 필요가 없습니다. 노동자들은 어디로 가서 물건을 줍고, 물건을 수거하고 또 어디로 갑니까?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요가 발생한 실제 시나리오를 물었다. 노동자들은 자동문에서 들어와, 입구의 작은 범위 내에서 물건을 수거하고, 원래의 길로 나갔다. 속도가 비교적 빨라서, 그들은 부딪치는 것을 두려워한다. 이 지역의 로봇만이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현장을 청소하지 않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수요측의 말에 따르면 자동문이 열리고 로봇이 완전히 멈추면 고객도' 완전히 멈추지 말고 몇 개의 로봇을 멈추면 된다' 고 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각 요구 사항의 실제 장면과 사용자의 문제점을 분명히 물어야 가장 적합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여기에는 중요한 제품 기본기가 있습니다. 각 수요에 맞게 양파를 벗기는 것입니다.

고객이 묻는 각종 질문은 일반적으로 왜곡되고, 기만적이며, 어떻게 해결해도 표준 답이 없다.

일을 할 때 한 번에 실행 가능한 방안을 찾고, 반복해서 일을 해서 최적의 방안을 찾다. 제품 관리자의 사고는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다른 방안의 선택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더 많은 선택이 있어야 가치 판단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처녀자리 성격의 핵심 세부 사항에 대한 추구가 있어야 하고, 한편으로는 대국관도 있어야 하고, 전략은 전술보다 크고, 합리적인 타협의 필요성을 알아야 한다. 이 균형은 논리적 사고 능력을 장기간 훈련시켜야 한다.

제품 구조: 제품 정의 및 계획, 제품 포지셔닝 결정, 제품 리듬 계획 및 파악, 매크로 제어 제품

제품 설계: 주로 비즈니스 논리, 프로세스 및 규칙 설계를 위한 2B 제품입니다.

제품 관리: 좁은 관리, 일부 자원 조정, 후속 실행, 팀 구성

제품 운영: 제품의 규모화 운영을 책임지고 제품의' 점유' 문제를 해결합니다.

제품: 문제를 해결하는 물건

1 1: 명확한 포지셔닝, 차이를 만들어.

2 질문: 사용자, 요구 사항 및 시나리오

사용자는 "역할" 입니다.

수요는 문제의 핵심이며, 바로 인간성 차원을 가리킨다. 수요를 충족시키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현실을 개선하고 기대를 낮추는 것이다.

수요를 이전하다.

파견 시스템 제품에 대한 문제 설명: 웹에서 차량 로봇을 찾을 수 없는 것 같으면 어떡하죠?

현실성 향상: 신문의 안정성을 높이고, 파견 시스템에서 얻은 차 정보의 안정성을 높이고, 시스템 내부의 안정성을 높입니다.

-기대치 감소: 스케쥴링 시스템 없이 수동으로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사장은 차가 어디에 있는지 전혀 모른다. 순수한 인육이 차를 찾는다.

-수요 전환: 새로운 관심 지점을 찾아 주의를 돌리다. 예를 들어 만능' 현재 인터넷 상황이 좋지 않다 ...', 살려주세요!

모바일 시대, 사용자 다양성, 사용자에게 닿는 채널이 복잡합니다. 수요는 풍부하고 다양하며 더욱 조각화됩니다.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환경의 장면.

모바일 시대의 제품 관리자에 대한 요구는 PC 시대보다 높다. 모바일 제품의 기본 사항을 배우고 사용 가능한 하드웨어 (마이크, GPS, 거리 센서, 주변 센서, 이미지 센서, 자기 저항 센서, 중력 센서, 방향 센서, 3 축 자이로 스코프, RFID, NFC, 온도계, 진동 센서) 를 숙지해야 합니다. 제품 매니저는 하드웨어에 익숙하기 때문에 쓸 수만 있다면 제품을 혁신적으로 만들 가능성이 높다. -기술 중심 설계

사용자, 요구 사항, 장면이라는 세 단어는 "문제" 를 설명합니다. 누가, 어떤 상황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없어서는 안 됩니다.

3 가지: 솔루션 (제품, 기능, 기능, 프로세스, 서비스 등). ) 모두 물건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사물은 유형적인 물체일 수도 있고 무형의 서비스일 수도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솔루션은 현재 제품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필요한 파트너, 공급망 최적화 방법, 오프라인 부분 설계 방법 등 숨겨진 요소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수하고 적합한 배우자를 찾고,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하고, 소위 프로라고 하는 사람은 프로페셔널한 일을 하지만, 프로페셔널한 사람은 반드시 자신의 양성에 전적으로 의지할 필요는 없고, 남의 집을 빌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현재 회사는 redmine 이 관리하고 있으며, 일간지는 모두 8 시간 동안의 업무의 총결산과 분류이다. 인원수가 늘어남에 따라 사람마다 일간지가 있고, 인원수의 선형 증가는 조회의 어려움을 초래하고, 인솔자 일간지+대원의 답변이 달라진 것도 일종의 분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간지, 일간지, 일간지, 일간지, 일간지)

제품의 차원 분석에는 사용자 관계, 사용자 요구 사항, 사용자 유형, 제품 형태 등이 포함됩니다.

사용자 요구로 볼 때 제품은 도구, 콘텐츠, 사교, 거래, 플랫폼, 게임의 6 가지 범주로 나뉜다. 대부분의 제품은 다양한 유형의 혼합물이다.

단일 지점 문제를 해결하는 도구-기본적으로 사용자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사용자에게 간단하고 난폭한 문제 해결 도구를 제공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컨텐츠, 가치 필터-기본적으로 액티브 (검색, 가입) 또는 패시브 (푸시, 추천 등) 입니다. ) 콘텐츠-소비 콘텐츠-소비 후 행동 (댓글, 찬사, 감상 등 상호 작용, 공유, 전파 등 확산 행위) 을 접한다.

어떤 의미에서 회사의 공유회도 하나의 콘텐츠 제품이다. 동료는 나눔회에 능동적이거나 수동적으로 참여하여 나눔자의 내용을 얻고 소비한다. 누가 돈을 지불하고 있는지, 회사는 강의/듣기 공유 과정의 근무 시간을 위해 돈을 지불하고 있기 때문에 공유자의 압력이 크며, 소비 후의 행동은 종종 더 묵묵한 팀워크, 인사부서의 공유 등 확산행위로 나타난다.

따라서 콘텐츠 제품은 신속하게 눈길을 끌 수 있는' 재미있는' 모양과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사용자를 침전시킬 수 있는' 유용한' 커널이 필요하다.

일정 시스템으로 돌아가면 일정 시스템의 콘텐츠 제품 부분은 무엇입니까?

모니터링 페이지의 화면 및 시각화 데이터 정보는 컨텐츠 부분으로 간주될 수 있으며, 전체 스케줄링 시스템의 작업이 사용자에게 어떻게 "재미" 있고 "토지 이용"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누가 분석을 받아야 합니까? 경영자 아니면 지급자? 운영자와 구매자의 초상화를 분석할 수 있다. 둘째, 콘텐츠 소비 장면은 어디에 있습니까? 공장? 무더운 여름이나 얼음과 눈 속에서 공장 환경의 다변화로 인해 사용자는 물리적으로 오랫동안 콘텐츠를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무실 시나리오에서 시각화 데이터 정보를 구매자가 볼 수 있도록 모바일 터미널에 표시해야 합니까? 그렇다면 문제는 무엇일까요? 구매자의 목적은 종종 기업의 수익을 높이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상세한 분석을 받을 만한 제품 정보가 있다.

사교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의 점성이 비교적 크다는 것이고, 가장 큰 열세는 돈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이다. 어떻게' 사용자 구현' 을 할 것인가는 상업적 문제이지만, 사용자를 유지하는 법보 중 하나이다. 거래, 장사, 물건을 팔다. 플랫폼, 복잡하고 복잡합니다. 게임은 평행 세계를 만든다. 평행 세계와 현실 세계를 더 잘 융합시킬 수 있다.

파견 시스템이 평행 세계입니까? 기술팀은 게임 규칙을 디자인하고, 게임 역할을 만들고, 임무를 부여하고, 충전을 개발하고, 고장을 복구하는 것은 실제로 창조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사용자 유형 각도:

첫 번째 관점: 기업과 개인.

두 번째 각도: 그룹과 개인

세 번째 각도: 일과 생활

네 번째 각도: 남성과 여성

그 밖에 제품 형태, 산업 분류, 수익 모델, 핵심 자원 등이 있다 ...

업계 성숙도 관점: 0- 1, R&D, 혁신 및 혁신에 중점을 둡니다. 스마트 하드웨어는 아직 이르다. 중점은 R&D 에 있다. 당신이 스마트 하드웨어를 만들 때 가장 큰 문제가 무엇이냐고 물어본 적이 있다. 나는 기술적인 제약으로 인해 모든 기능을 강제로 베어버리고 기본 기능만 남겼는지 아니면 불안정한지 대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과학명언) 하지만 저는 여전히 스마트 하드웨어 업계에 있습니다.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이 산업을 좋아하고, 이 업계를 잘 보고, 기술 돌파가 기회, 즉 부의 자유 (하하하) 를 가져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어떤 제품을 만들지를 확정하다.

제품 개념을 제시하려면 핵심 사용자, 강성 요구 사항, 일반적인 시나리오, 제품 개념, 경쟁 우위의 다섯 가지 요소를 확인해야 합니다.

핵심 사용자 오수파는 20 15 에서 실크 문화 반대, 서비스 중산층 등을 선언했다. 이것은 제품의 음조이자 브랜드의 개인화이다. 핵심 사용자 정의가 정확할수록 제품 설계 및 홍보에 대한 목표가 더욱 명확해집니다.

강필요-진실, 강필요, 고주파.

전형적인 장면-"웨이크업 포인트" 의 유무를 통해 판단할 수 있다. 능동적으로 깨우거나 수동적으로 깨우다.

제품 개념-세계보건기구의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일을 했습니까? 왜 당신의 제품이 다른 사람보다 좋습니까?

경쟁 우위-일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쟁 목표" 를 찾습니다. 만약 네가 기존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이 할 가치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반대로, 기존 솔루션에 비해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이 추가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까? 부가가치가 이전 비용보다 크면 새로운 솔루션이 이길 것이다. 넓은 의미의 경쟁은 정말 누구보다도 인간성을 잘 알아야 한다.

MECE (상호 배타적 총칭 고갈) 는' 상호 독립, 완전 고갈' 이다. 즉, 하나의 중대한 문제에 대해 분류가 겹치지 않고, 누락되지 않고, 문제의 핵심을 효과적으로 파악하여 해결할 수 있다. 이것은 맥킨지 최초의 여성 고문인 바바라 명토가 황금 피라미드의 원리에서 제기한 매우 중요한 원리이다.

제품 개념 필터의 요소 분류:

제품 개념 필터링 요소:

정치, 경제, 사회, 기술, 환경, 법률을 포함한 PESTEL 이라는 거시환경을 분석하는 템플릿이 있습니다.

마이크로환경의 목적 중 하나는 당신이 하는 제품이 업계의 거물들과 상호 보완적이거나 거물이 당신을 사려는 지경에 빨리 도달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제품을 만들 때는 바람을 따라야 한다. 이 추세는 업계의 물결, 회사와 제품의 유전자, 작은 점은 사용자 집단의 특징, 수요의 특징, 장면의 특징이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