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글에서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마이크로 인터랙션에 대한 몇 가지 기본 개념과 지식 체계를 간략하게 공유했습니다. 오늘 베이징 IT 교육에서는 사례 분석을 사용하여 일반적인 마이크로 인터랙션 디자인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학습합니다.
슬라이딩 상호작용. 슬라이딩 상호작용은 클릭보다 더 직관적이고 부드러운 상호작용으로 사용자가 탭과 인터페이스를 빠르게 전환하고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호 작용으로 사용자를 무의식적으로 안내하며,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무의식적으로 수행합니다. 이 상호 작용은 재미 있고 상쾌하며 중독성이 있습니다.
데이터 입력. 우리 모두는 새 계정을 만들고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등 입력이 많이 필요한 상호작용이 얼마나 번거롭고 종종 좌절감을 주는지 알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강도 및 입력 제안과 같은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는 프로세스를 더 잘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에서는 세부 정보와 제안을 사용하여 전체 입력 프로세스의 경험과 성공률을 향상시켜 사용자가 주관적으로 더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세요.
애니메이션 효과. 애니메이션은 종종 마이크로인터랙션의 일부로 존재하여 마이크로인터랙션을 가능하게 하고 향상시킵니다. 애니메이션은 디자인을 더욱 의인화합니다. 많은 미묘한 애니메이션이 실제 작동에서는 직접적으로 눈에 띄지 않지만, 이것이 없으면 사람들은 분명히 부족함을 느낄 것입니다. 모션 효과는 종종 링크 간의 접착제 역할을 하여 상호 작용과 프로세스를 더욱 완전하고 원활하게 만듭니다. 애니메이션의 목적은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것이지만 사용자를 혼란스럽게 하거나 좌절시킬 수는 없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시스템 상태. 현재 시스템 상태는 사용자가 항상 알아야 하고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사용자가 이를 감지하거나 알림을 받을 수 없으면 짜증을 내며 웹사이트나 앱을 닫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이크로 인터랙션을 통해 사용자는 현재 시스템 상태, 로딩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 정보가 완전히 제출되었는지 등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도 재미있다면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신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을 재미있게 만드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제에 대한 정보와 해결책을 찾고 있습니다. 튜토리얼은 사용자가 답변을 얻는 중요한 방법인 경우가 많습니다. 마이크로 상호 작용의 지원으로 튜토리얼은 종종 단순화되고, 더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우며, 사용자가 문제를 작동하고 해결하도록 더 잘 안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