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거의 1년 동안 인턴으로 일해 왔습니다. 많은 기능을 디자인할 때 메시지 알림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메시지 알림에 대한 몇 가지 요약을 만들었습니다.
toG 시스템의 경우 메시지 알림에는 크게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비즈니스 알림.
목적: 특정 작업을 완료하고 비즈니스 흐름을 촉진합니다.
이런 종류의 메시지의 목적은 사용자에게 현재 처리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상기시키고 사용자의 작업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예약을 제출하면 해당 승인자는 승인자에게 승인을 알리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2. 피드백 알림
목적: 사용자에게 관련된 작업의 현재 진행 상황을 알리기 위해.
이러한 종류의 메시지는 사용자에게 특정 작업을 처리하도록 요구하지는 않지만, 작업 항목의 현재 진행 상황을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정보 피드백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예약을 제출하면 성공 여부에 관계없이 정보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3. 작업 알림
목적: 사용자 활동 및 참여를 늘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메시지의 주요 목적은 사용자에게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으며 단지 사용자가 특정 문제에 참여하고 사용자 참여를 늘릴 수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약속 출판 센터에서는 알림을 통해 모든 사람이 중요한 사항을 알고 예약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메시지에 접근하는 방법은 다양하며 사용자에게 접근하는 방법에 따라 인식도 다릅니다. 때로는 감도가 너무 강하면 방해되기 쉽고, 감도가 너무 약하면 알림 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현재 일반적인 연락 방법으로는 다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메시지 센터
일반적으로 toG 시스템에는 메시지 센터가 있습니다. 모듈이 많기 때문에 메시지 센터를 갖는 것이 더 유연하고 중앙 집중식 관리를 용이하게 합니다.
메시지 센터와 같은 터치 방식에 대한 인식은 중간 수준입니다. 메시지 센터가 눈길을 끌 수 있도록 디자인되면 알림만으로 충분합니다. 메시지 센터가 아무리 눈길을 끌더라도 사용자에게 상기시키는 방법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터치 방법은 피드백 알림에 더 적합합니다.
2. 공개 계정 메시지 알림
WeChat의 인기를 고려할 때 공개 계정 메시지 알림은 여전히 사용자에게 상대적으로 민감하므로 이러한 유형의 연락 방법이 더 적합합니다. 비즈니스 알림과 같은 강력한 알림이 필요합니다.
3. SMS
SMS 등의 연락 방식은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전달되며, 사용자 측 인지도가 매우 강합니다. toG 제품에서는 이 초강력 리마인더 터치 방식을 잘 파악하지 못하면 사용자를 방해하고 불만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연락 방법은 개인 계정 보안에 대한 알림이나 일부 긴급하고 중요한 알림에 더 적합합니다.
메시지 도달 시간은 일반적으로 인스턴트 푸시와 예약 푸시로 구분됩니다. 도달 시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주로 사용자 경험과 메시지 적시성 간의 균형입니다.
1. 인스턴트 푸시
인스턴트 푸시는 일반적으로 트리거 조건이 충족될 때 푸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방법의 좋은 점은 시기적절하고 사용자가 즉시 푸시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심야 1시에 푸시 메시지를 받으면 다음날 바로 고객들의 불만사항 접수를 기다리게 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사용자 경험은 상대적으로 열악합니다. 인스턴트 푸시는 덜 민감한 터치 방식과 결합될 수 있습니다. 또는 더 중요한 알림을 실시간으로 푸시할 수도 있습니다.
2. 예약 푸시
예약 푸시는 메시지 푸시 기간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푸시 기간을 정의하면 사용자 경험을 더 잘 고려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생활 및 근무 시간을 기준으로 푸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에 따라 적시성도 약간 떨어지며 메시지 대기열에 백로그가 발생하기 쉽고 결과적으로 메시지 지연이 발생합니다.
푸시 빈도는 주로 비즈니스 알림을 위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알림은 사용자에게 특정 작업을 처리하도록 요청합니다. 사용자가 이를 처리하지 않으면 트리거 조건이 항상 충족됩니다. 그러면 하루에 세 번씩 푸시해야 합니다. , 아니면 한 번만 푸시나요?
주요 고려사항은 사용자 경험과 비용입니다. 연락 방법이 문자 메시지인 경우 너무 자주 사용자를 방해하므로 문자 메시지 비용도 증가합니다.
메시지 푸시 후 당사의 메시지 푸시가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메시지 푸시의 목적이 달성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해본 적은 없고 그냥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1. 클릭률
클릭률을 통해 메시지가 실제로 사용자에게 도달했는지, 사용자가 메시지를 무시했는지, 클릭하여 조치를 취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본 후에.
2. 전환율
메시지에서 메시지 푸시 랜딩 페이지까지, 메시지 알림을 통해 사용자가 완료할 것으로 예상되는 작업을 완료한 사용자 수.
데이터 피드백을 통해 어떤 요인이 메시지 푸시에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고 푸시 전략을 지속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개요를 작성했고 비즈니스 메시지를 정렬하는 방법과 메시지 푸시의 변수 구성 등 많은 부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나면 다시 글을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