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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세기 이래 세계 현대 유명 건축가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c.p.s. 백화점 건물, 미국 시카고 (1899-1904 년)

건축가: l.h. 설리번

사회경제와 기술이 변화할 때, 그는 새로운 조건에 적응하고 새로운 건물을 창조한다고 주장했다. C.P.S 백화점 빌딩은 2 기로 나뉘어 건설되어 1904 년에 완공되었다. 그것의 입면도 처리는 프레임 구조의 특징을 직설적으로 반영하며, 대부분 가로로 긴 창을 사용한다. 하지만 L.H. 설리번은 과거의 건축 수법을 완전히 버리지 않고, 건물 디테일에 많은 장식이 있고, 바닥에는 철로 된 꽃 장식이 많이 사용되었고, 옥상에는 원래 작은 돌출부가 있었다. L.H. 설리번은 건물을 별도의 실용 공사로 보지 않았다. C. P.S. 백화점 빌딩이 출범한 이후 프레임 구조로 탄생한 가로편평한 창문이 유행의 새로운 형태가 되어' 시카고창' 이라는 미명을 받았다. 이 건물은 세기를 뛰어넘는 건물로, 과거를 포용할 뿐만 아니라 미래를 시사한다.

헬싱키 기차역, 핀란드 (1906-1916 년)

건축가: e. 사리닝

< 윤곽이 또렷하고, 체형이 명쾌하며, 디테일이 간결하며, 석조 건축물의 특징을 표현하고, 현대파 건축물로 향하는 추세를 반영한다. 헬싱키 기차역의 디자이너는 유명한 건축가 엘리엘 사리닌 (Eliel Saarinen, 1873 ~ 1950 년) 으로, 헬싱키 기차역은 그의 로맨틱 고전주의 건축물의 대표작이다. 고전의 두터운 격조가 있지만 높고 낮으며, 방원 어우러져 생기발랄하고, 기념성이 있고 딱딱하지 않다. 미라아파트, 스페인 바르셀로나 (1906 ~ 1910 년)

건축가: A. 고디

미라 아파트는 1906 ~ 1910 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건설되었다. 미라 아파트를 설계한 스페인의 유명한 건축가 A. 고디 (Atonio Gaudi, 1852-1926 년) 는 건축예술탐신에서 다른 길을 개척한 사람이다. 그는 낭만주의적 환상으로 플라스틱 예술을 3 도 공간의 건물에 스며들게 했다. 미라 아파트 디자인에서는 조형의 예술적 표현에 중점을 두었다. 그는 상상력을 발휘했고, 건축 이미지가 특이하고, 괴상한 것이 경탄할 수 없었다. 동시에 이슬람 건축의 풍격을 흡수하여 고딕 건축물의 구조적 특징과 결합하여 자연스러운 형식을 취하여 그의 독창적인 플라스틱 건축물의 본보기를 자세히 탐구하였다. 링컨 기념당, 미국 워싱턴 (1919 ~ 1922 년)

건축가: H. 베이컨

< P > 링컨 기념당은 미국 건축가 헨리 베이컨이 설계한 것으로 무어 가로수길 끝에 있는 인공고지에 위치해 있다. 기념당은 고대 그리스 신전의 전통 수법을 빨아들였으며, 주위에는 36 개의 대리석이 있는 도리크식 기둥이 둘러싸여 링컨 시대 미국의 36 개 주를 상징했다. 비록 평면이 고대 그리스 신전과 비슷하지만, 보통 그리스 신전의 산꽃은 없지만, 한 덩어리가 들어가는 지붕층은 고전 기둥의 꼭대기에 놓여 있다. 기념당 내부는 기둥으로 평면을 주청과 두 개의 측청으로 나누며, 측청 내벽에는 링컨의 일생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과와 중요한 사건을 표현한 벽화가 그려져 있다. 기념당 전체의 클라이맥스는 입구가 본청 중앙에 있는 링컨 조각상이다. 입구에서 조각상에 이르는 세로 서열의 지도하에 사람들은 분위기의 장엄함을 느낄 수 있다.

그 후, 사람들은 점차 산란 입실 햇빛 아래 표정이 엄숙한 링컨 조각상을 보게 될 것이다. 링컨 조각상의 배치와 종횡

< P > 방향의 교묘한 서열이 장엄하고 엄숙한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이것은 이 기념 건축 설계의 걸출한 필체이다. 스톡홀름시청, 스웨덴 (1909 ~ 1923 년)

건축가: R. 오스터버그

건축가: g. 리트비드

디자이너 g. 리트비드는 당시 네덜란드의' 풍격파' 의 영향을 받은 가구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였다 풍격파 예술가는 예술작품을 제창하는 것은 기하학과 순색블록의 조합구도이어야 한다. 이 슈뢰더 주택은 풍격파 예술 주장의 건축 분야에서의 전형적인 표현이다. 빛의 벽판, 간결한 덩어리, 큰 유리로 가로세로로 늘어서 있는 구도는 당시 유명한 네덜란드 화가인 몬드리안의 그림과 매우 비슷한 의미를 지녔습니다. 마치 3 차원 풍격파 그림과도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슈로더 주택은 많은 현대 건축가들의 건축 예술 관념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바우하우스 학교 건물, 독일 (1926 년)

건축가: W. 그로피우스

이 건물은 유명한 건축가 W. 그로피우스가 설계한 것으로 독일 데소시에 건설되었다. 그것은 교수 건물, 인턴 공장, 학생 기숙사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간 레이아웃의 특징은 사용 기능에 따라 분리되고 잘 맞는 그룹으로 그룹화되어 독립적으로 파티셔닝되고 쉽게 연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교수 건물과 실습 공장은 모두 4 층으로 부지가 가장 많다. 기숙사는 다른 쪽 끝, 높이 6 층에 있고, 둘을 잇는 것은 2 층짜리 식당 겸 강당이다. 집단 중추에 거주하고 각 부서를 연결하는 것은 행정, 교사 사무실, 도서관이다. 건물이 차지하는 면적은 2630 평방미터이다. 이렇게 높낮이가 다른 형체가 한데 어우러져 행진하는 동안 건축집단이 가져다주는 시공간의 느낌을 창조할 뿐만 아니라, 건물 간의 유기적 관계를 표현하며,' 바우하우스' 의 디자인 특징을 더욱 잘 표현했다. 공간 디자인을 중시하고, 기능과 구조적 효능을 강조하며, 건축미학을 건물의 목적, 재료 성능, 경제, 건축의 정교함과 직접 연관짓는다. 이 학교 건물과 바우하우스 학교의 교수 방침과 방법은 모두 현대 건축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사보이 빌라, 프랑스 푸와시 (1928 ~ 1930 년)

건축가: 르 코브시예

사보이빌라는 프랑스 파리 근교에 위치해 있는 부자 별장이다. 르 코브시예 대사가 1928 년에 디자인했고, 1930 년에 완공되었다. 섹터는 12 에이커로, 건물은 20.50 미터 X20 미터, 정사각형, 높이 3 층밖에 차지하지 않는다. 이 별장의 가치는 독립주택으로서의 그 자체보다 훨씬 더 컸다. 서구의' 현대건축' 역사에서의 중요한 지위 때문에' 현대건축' 고전작품 중 하나로 꼽히며, 르 코브시예의 모든 건물과 도시 계획 사업과 연관이 있다. 르 코브시예 (Le Cobsier) 의 많은 건축 관점은 초기에 작은 주택 설계에 의해 드러났습니다. 1926 년 그는' 새 건물' 을 낡은 건물과 비교해서 새 건물의 다섯 가지 특징을 제시했다. (1) 지주층, 주요 방은 2 층에 설치됐다. (2) 옥상 정원; (3) 자유 평면; (4) 가로 긴 창; (5) 자유 입면도

(자유롭게 처리할 수 있는 투명하거나 불투명한 얇은 벽이 됨). 사보이 빌라는 이런 특징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전통 주택 건물과는 전혀 다른 대표작이다. 외관상으로는 체형은 간단하지만 내부 공간은 복잡하다.

유럽 전통주택과는 크게 다른 재미로 1920 년대 건축운동이 치열했던 혁신정신과 건축관념을 보여준다. 바르셀로나 박람회 독일관, 스페인 (1929 년)

건축가: 미스 반 드 로

1929 년 바르셀로나 세계 박람회에 독일관이 있어 건설계 전체를 떠들썩하게 했다. 박람회가 끝나자 이 관도 철거되어 존재한 지 반년도 안 되었지만, 그 중대한 영향은 계속되고 있다. 독일의 건축가 미스 반 데 로는 이 건물에서 그가 1928 년에 제기한' 적은 것이 많다' 는 건축 처리 원칙을 완전히 반영했다. 그는 당대 박람회가 더 이상 화려하고 경시 각수이 기능을 갖춘 디자인 사상을 가져서는 안 되며 문화 분야의 철학 분야로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건축 자체가 전시품의 주체이다. 건축 공간을 형성하고, 수평 및 수직 배치, 투명 및 불투명 재료의 사용, 구조 모델링 등으로 건물을 시적 수준으로 만듭니다.

이 독일관은 받침대 위에 세워졌고, 본청에는 8 개의 금속 기둥이 있고, 위에는 얇은 지붕이 있다. 대리석과 유리로 구성된 벽판도 단순하고 매끄러운 슬라이버로, 종횡으로 교차하고, 배치가 유연하며, 분할 및 연결되어 있고, 단순하고 복잡한 공간 시퀀스를 형성합니다. 실내실외도 서로 관통하고, 확연히 구분되지 않고, 기묘한 유통공간을 형성한다. 전체 건물에는 추가 조각 장식이 없지만 건축 재료의 색상, 결, 질감에 대한 선택은 매우 섬세하고, 배합이 매우 정교하며, 비례가 정교하여 전체 건물이 고귀하고 우아하며 생동감 있고 선명한 품질을 보여 역사상 유례없는 건축 예술의 질을 보여 주었다. 전시관은 20 세기 건축 예술 풍격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 P > 반세기 후 스페인 정부는 1983 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있는 몽후치 공원에서 이 전시관을 재건하기로 했다. 스페인의 유명한 건축가 C. 시리시 등이 주재한다.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미국 (1931 년)

건축가: S.L.H 건축사무소

는 뉴욕의 번화한 맨해튼 섬에 30 년대 초 단 1 년여 만에 당시 세계를 건설했다 그것은 42 년 동안 고도의 우승 칭호를 유지했다. 오늘까지 그 높이는 여전히 세계 앞에 서 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1930 년 3 월 1 일부터 세리프, 램, 하몬으로 설계됐다. 4 월 7 일부터 첫 번째 강철 기둥을 세우기 시작했고, 9 월 22 일 강철 구조물이 설치되었고, 1931 년 5 월 1 일 모두 완공되어 사용되었습니다. 전후 1 년 1 개월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강철 골격은 평균 하루 반 동안 한 층을 완성했고, 1970 년대까지 시공 속도에서 최고의 기록을 유지해 왔다. 이 빌딩의 시공이 이렇게 빠른 것은 그것의 강철 부품 제작이 정확하고 시공 조직이 빈틈없는 것이다. 유류별장, 미국 (1935 년)

건축가: F.L. 라이트

유류별장은 미국 건축사 F.L. 라이트의 고전 작품으로 독일 이민자 코프먼을 위해 설계된 교외 별장이다. 이 집은 크지 않아 건축 면적이 400 평방미터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것이 탄생한 이래로 사람들의 중시를 받았다. 반세기가 지나고 새 건물이 등장했지만, 흐르는 별장은 여전히 사람들의 칭찬을 받으며 국가 중점 유물로 등재되어 보호를 받고 있다. 흐르는 별장은 풍경이 아름다운 숲 속에 위치해 있고, F.L. 라이트는 지형이 복잡하고 시냇물이 떨어져 형성된 작은 폭포 위에 별장을 지었다. 별장 전체가 철근 콘크리트의 돌출부력을 이용하여 시냇물과 폭포 위로 뻗어 있다. 이 집은 사계절이 바뀌면서' 소리 없는 소리' 로 반응하고 자기 쇄신을 하고 있다. 건축 동향의 성질과 폭포의 유속 움직임 사이의 관계가 그 예이다. 얼음과 눈이 녹고 봄물이 오를 때의 강력한 움직임은 건물을 지면을 드러낸 바위처럼 보이게 하고, 여름날 물이 가늘어질 때는

< P > 처럼 빌라를 동면하기 전에 몸을 웅크리는 동작을 하는 것이다. 겨울이 되자 폭포는 마치 얼음 커튼처럼 드리워져 지금 북암의 꽃꽂이와 점재된 얼음 사이로 떨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건축 자체는 밀도가 높고, 실재하며, 산석, 나무, 물줄기와 밀접하게 어우러져 있다. 인공건축과 자연환경이 하나로 합쳐져 서로 어울려 어울렸다. 흐르는 별장은 F.L. 라이트 본인의 작품 중 특히 탁월할 뿐만 아니라 20 세기 세계 건축원지에서 보기 드문 기이한 꽃이기도 하다. 유엔 본부 빌딩, 미국 뉴욕 (1946 ~ 1952 년)

건축가: W.K. 해리슨

유엔 본부 설계주임은 미국 건축가 월리스 해리슨이 맡았다. 호주, 벨기에, 브라질, 캐나다, 스위스, 스웨덴, 우루과이, 영국, 구소련, 중국 10 개국으로 구성된 국제고문위원회가 동시에 설립되었다. 중국을 대표하여 디자인 자문위원회에 참가한 사람은 양스성 선생이다. 디자인 자문위원회 (design advisory commission) 는 53 개 방안을 차례로 논의했습니다 1947 년 5 월 프랑스 건축사 르 코브시예 방안을 기반으로 한 최종 방안을 통과시켰다. 건축 방안의 시행은 미국 건축가 해리슨이 책임진다. 빌딩은 1952 년에 완공되었다.

유엔 본부는 사무국 빌딩, 대회 빌딩, 회의빌딩, 도서관 4 개 건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무국 빌딩은 판자 건물로 지상 39 층, 높이 165.8 미터이다. 동서 양면은 청록색 유리 커튼월이고, 두 끝면은 좁은 실벽이다. 대회당은 건물의 한쪽에 엎드리고, 상단과 측면은 오목한 곡선형이다. 안전 보장 이사회 회의루는 사무국 빌딩과 대회당 사이에 강가에 인접해 있다. 유엔 본부 단지는 역사적으로 건설된 정부와 의회성 건물에 비해 매우 특별하다. 그 기능의 복잡성과 조형 구도의 혁신은 과거 건축물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유엔 본부 건물의 출현은 현대 건축 스타일이 20 세기 중반에 널리 인정받았다는 것을 상징한다. 마르세유 아파트, 프랑스 (1946 ~ 1952 년)

건축가: 르 코브시예

가' 마르세유 아파트' 로 불리는 건물은 르 코브시이다 이 대형 아파트식 주택은 그의 이상적인 현대화 도시 중' 주거 단위' 구상의 첫 시도이다. 르 코브시예는 현대 조건 하에서 도시가 인구의 고밀도를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용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형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의 이상적인 현대도시는 중심지에 거대한 마천루가 있다는 것이다. * * * 고층 건물로, 건물 사이에는 넓은 녹지가 있고, 현대화된 깔끔한 도로망은 고도가 다른 평면에 배치되어 있으며, 사람들은' 주거 단위' 에 살고 있다. 주거 단위' 는 거의 한 주거 지역의 내용을 포함할 수 있으며, 각종 생활복지 시설을 갖추고 있어 한 건물이 한 도시의 기본 단위가 된다. 그는 마르세유에서 설계하고 마르세유 외곽에 건설한 이 17 층' 주거 단위' 아파트 주택빌딩으로 337 가구 약 1600 명을 수용할 수 있다. 마르세유 아파트는 조립식 콘크리트 외벽판으로 뒤덮인 최초의 대형 건물로, 주체는 현장 타설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이다. 현장 타설 콘크리트 거푸집 공사 철거 후, 표면은 아무런 처리도 하지 않고, 인공조작의 흔적을 거칠게 표현한 콘크리트를 노출시켜, 거친 확장, 원시적, 소박함, 돈후한 예술적 효과를 보여 주었고, 나중에는' 거칠주의' 시조의' 계관' 으로 끌려갔다. 랑향교회, 프랑스 (1950 ~ 1953 년)

건축가: 르 코브시예

르 코브시예가 디자인한 이 교회는 1953 년에 건설되었다. 항상 기하학적 구성의 형식적인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 해 왔으며, 새로운 기능을 충족시키고 새로운 형태의 "현대 건축" 을 창조하기위한 새로운 기술의 채택을 주장하고, 건축 창조 관행에서 합리주의의 방향을 따르는 유명한 건축가는 진동을 지닌 독특한 건물을 설계했습니다. 이것은 산속에 자리 잡은 작은 성당이다. 그것은 수천 년 동안 성당의 모든 형태를 돌파하고, 모양이 왜곡되고, 초상변형, 기괴한 신비로움을 돌파하며, 바위처럼 군산으로 둘러싸인 한 곳에서 성지로 여겨지는 언덕 위에 듬직하게 우뚝 솟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랑향교회는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르 코브시예가 디자인한 가장 눈에 띄는 작품으로, 르 코브시예 창작 스타일의 변화를 대표하며 서구의' 현대건축'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시그람 빌딩, 미국 뉴욕 (1954 ~ 1958 년)

건축가: 미스 반 드 로

뉴욕 시그람 빌딩은 1954 ~ 1958 년

제 2 차 대전 이후 50 년대에는 정교한 기술을 중시하는 경향이 서구 건축계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사람들은 또 미스가 순수하고 투명하며 시공이 정확한 강철 유리 상자를 이런 경향의 대표로 추구한다. 시그람 빌딩은 바로 이런 경향의 전형작

빌딩 주체가 세워진 상자로, 밑바닥과 최상층을 제외하고는 건물의 커튼월 벽면이 곧고 가지런하게 일직선화되어 변하지 않았다. 창틀은 강철로 만들어졌으며, 벽면에는 공자형 단면의 구리 막대가 튀어나와 벽면의 울퉁불퉁함과 수직 상향의 기세를 높였습니다. 전체 건물의 디테일 처리는 신중한 정밀 조사를 거쳐 간결하고 섬세하며 소재와 공예의 심미적 품질을 돋보이게 한다. 시그람 빌딩은 미스본인이 1920 년대 초 마천루 구상을 실현하여 현대 건축의 고전 작품 중 하나로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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