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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페라 투란도트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4년에 걸친 창작 과정에서 푸치니는 역대 그 어떤 오페라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투란도트>의 기괴한 소재로 볼 때, 이 마지막 작품은 작곡가 첫 작품의 환상성과 기괴함을 반영하고 있다. 오페라 '괴물과의 춤'은 '괴물과의 춤'과 달리 '투란도트'에서는 우울한 분위기와 살벌한 장면, 우울한 감정을 잘 표현해내며 성공을 거뒀다. 전 세계의 이목을 끌었던 '댄싱 어라운드 더 몬스터즈'의 실패에 비하면 이는 그의 인생의 해피엔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푸치니가 창작 기간 중 두 극작가 아다미와 벤모니에게 보낸 편지에 따르면, 『투란도트』의 창작은 그에게 불안과 고통스러운 몸부림,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없는 고통을 경험하게 만들었다고 한다(6). 악화된 신체 건강과 인후암이라는 무자비한 고문은 푸치니의 완성된 창작을 방해한 외부적 요인이었지만, 작품 자체에서 드러난 결함 중 일부는 작곡가 자신의 내부적 요인에 따른 것이었다. '투란도트'는 한편으로는 푸치니의 다른 어떤 오페라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폭넓은 비전과 풍부한 함의를 담고 있지만, 필연적으로 작곡가의 창작 스타일의 한계를 드러낸다. 지역 문화적 이해의 한계로 인해 오페라의 일부 플롯이 직관에 반하게 되어 작곡가가 이러한 지역 문제에 대해 주저하고 실패하게 됩니다.

오페라 소재를 선택하기 전, 푸치니 노인은 아마도 이것이 자신이 만들 수 있는 마지막 오페라라는 것을 깨달았을 것이다. 따라서 소재의 참신함을 고려하는 것 외에도 소재가 가능한지 여부도 고려했다. 그의 인생 창작물을 완벽하게 요약한 오페라입니다. 나중에 사실은 "투란도트"가 실제로 푸치니의 창조적 특성과 스타일을 거의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과거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경지에 이르렀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투란도트"를 주제로 한 다른 11개의 오페라에 비해 내용은 더 신선하고 모든 것이 규모, 길이, 다양한 요소의 혼합으로 인해 푸치니의 작품 중 가장 서사적인 걸작이 되었습니다. 평소 푸치니의 서정적인 스타일과 달리 <투란도트>의 웅장한 장면과 강력하고 단호한 주제는 푸치니가 자신의 스타일을 성공적으로 변모시킬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그가 잘하는 표현기법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다.

우선 '투란도트'의 이야기적 배경은 고대 중국이며, 음악이 요구하는 중국적 정서는 푸치니가 이전에 한 번도 발을 디딘 적이 없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투란도트>의 음악 스타일은 그 자체로 다른 오페라와는 전혀 다른 참신하고 독특하다. 그러나 푸치니에게는 이것이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국적인 장면을 만들기 위해 자신의 타고난 잠재력을 계속 활용해야 했습니다. 이미 1904년 초에 작곡가는 1910년에 완성된 수많은 미국 민속 음악과 라틴 아메리카 음악인 "서양의 소녀"에서 이국적인 일본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 일본 음악의 원본 자료와 수많은 5음음을 사용했습니다. 음색과 리듬이 사용되어 이국적인 것에 대한 푸치니의 재능이 다시 한 번 입증되었습니다. 따라서 "투란도트"의 이국적인 중국 풍미는 푸치니의 혁신일 뿐만 아니라 그의 창의적 특성을 요약한 것이기도 합니다. 실제 중국 현지 음악과 '투란도트'에 담긴 5음 선율과 화성이 작곡가 고유의 음악 언어와 어우러져 고도로 통일된 효과를 이루는 동시에 '투란도트'는 '처음부터 끝까지'에 거의 몰입되어 있다. 중국 선율의 5음색으로 더욱 확산되고 드라마틱해졌습니다."(7)

둘째, <투란도트>의 다양한 요소 중에서 푸치니가 표현하고자 했던 강렬하고도 단호한 주제가 돋보인다. 투란도트 공주는 푸치니의 역대 오페라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이미지가 되었고, 그가 창조한 여주인공 중 가장 극적인 역할이기도 하다. 투란도트의 오만함과 차가움은 과거 작곡가의 부드럽고 다정한 여주인공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칼라프의 불굴의 정신과 사랑을 향한 단호한 남성적 강인함은 투란도트와 상응한다. 이 두 명의 새로운 캐릭터와 오페라의 줄거리에 필요한 웅장한 장면과 대중적인 장면으로 인해 "투란도트"는 푸치니의 오페라에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웅장하고 강력하며 열정적이고 남성적인 스타일을 구현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푸치니는 창의적인 스타일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셋째, 드라마를 주요 창작 방향으로 삼은 푸치니는 <투란도트> 이전부터 이미 코미디 창작에 대한 실험을 시작했다. 그의 코미디 재능은 이미 '예술가의 삶', '토스카' 등의 작품에서 엿볼 수 있지만 이는 단편일 뿐 푸치니의 코미디 기술의 성숙함을 보여주지 못한다.

비교적 순수한 코미디인 <야니스 치치>에서 푸치니는 평소 스타일의 변화를 성공적으로 완성했다. 마지막 오페라 '투란도트'에서 푸치니는 신비롭고 그로테스크한 ​​희극을 다룰 만큼 경험이 충분하며, '투란도트' 속 가면을 쓴 세 남자의 그로테스크한 ​​희극은 '잔니스키치'의 그것과 비슷하다. 스타일과 차가운 유머, "투란도트"의 가면을 쓴 남자는 의심할 여지없이 더 재미있고 심오하며, 이미지는 더 풍부하고 극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어 이와 관련 없는 그로테스크 코미디를 만듭니다. 색상은 극 전체의 신비롭고 어두운 분위기를 보완합니다. 동시에 극의 비극적 어조와 대조되고 보완됩니다. 그러므로 <투란도트>에서 코미디와 드라마의 완벽한 조화는 푸치니가 과거의 오페라들보다 더 넓고 성숙한 예술적 영역에 도달했음을 의미한다.

위의 측면은 푸치니 특유의 창작 접근 방식이 성공적으로 이뤄낸 결과라고 할 수 있으며, 그가 늘 잘 해왔던 창작 스타일은 여전히 ​​흥미롭다. 그는 예술가의 평온함, 객관성, 단순함과 베르디의 단순함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에서는 실제 사회생활과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인물들을 거의 볼 수 있다. 이러한 푸치니의 단순하고 신선한 음악은 '리얼리즘'이라는 뚜렷한 브랜드를 갖고 있지만, 음악이 지닌 아름다움과 서정적인 감성은 '리얼리즘'이라는 범주를 뛰어넘는 것이 바로 푸치니 창작의 본능적 경향이다.

여운이 있는 서정성은 <투란도트>의 또 다른 주요 요소이자 푸치니의 주요 창작적 특징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서정적인 음악의 경우 푸치니는 그것을 능숙하게 사용하고 손끝으로 집어 들었다. 신선하고 부드러운 음악 속에서 작곡가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이는 강한 호소력을 지닌다. '투란도트'의 여주인공 중 한 명인 유얼은 고지의 원작에는 존재하지 않았다. 작곡가의 구상 이후 유얼은 '투란도트'의 주인공이 됐다. 온화한 성격과 사랑에 대한 충성심을 지닌 캐릭터인 류얼은 과거 푸치니가 만들어낸 전형적인 여성상을 다시 한번 상기시킨다. 창작 자체에 있어서도, 유얼에 대한 푸치니의 묘사는 세심하게 만들어졌으며, 유얼의 성실함과 친절함, 그리고 비극적인 운명은 언제나 깊은 감동을 줍니다. 그러나 이는 한편으로 푸치니 창작의 개인적 관심과 한계를 드러내기도 했다. 캐릭터 처리 측면에서 푸치니는 감정의 세계가 상대적으로 협소했다. 푸치니의 12편의 오페라를 보면 리우어가 사실 미미, 나비부인, 젤리카 자매의 복제품임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들은 모두 사랑에 대한 열정이 강하고 무자비한 자비에서 벗어날 수 없는 나약한 여성들이다. 운명.: "그들에게 사랑과 죽음은 항상 같은 동전의 양면인 것 같습니다."(8) 푸치니 오페라의 줄거리는 거의 모두 한 곡의 노래와 세 번의 한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착하고 아름다운 여인이 암울한 운명이나 악의 세력에 의해 점차 파멸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투란도트'에서 리우어의 성실함과 친절함은 투란도트의 냉혹함과 잔인함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따라서 리우어에 대한 줄거리는 더욱 눈물을 흘리게 한다. 그녀의 죽음은 마담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버터플라이와 토스. 카드와 안예카 자매는 모두 사랑을 위한 사람들입니다. 칼라프와 투란도트 사이의 사랑을 촉진하기 위해, 그녀의 성격은 순수하고 강하며, 도덕적으로 자멸을 선택합니다. 이 시점에서 그녀는 Madama Butterfly와 같은 길을 선택했으며 캐릭터 개발은 놀라울 정도로 유사합니다. 푸치니는 교교상, 미미 등 동종 여주인공의 성공적인 탄생을 통해 유얼을 수월하게 연기할 수 있었다. 작곡가의 Liu'er에 대한 절묘한 묘사가 흠 잡을 데가 없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Mimi와 Qiaoqiaosang에 비해 Liu'er의 이미지는 더욱 풍부하고 강한 내면의 영적 힘을 가지고 있지만 항상 사람들을... 느낌이 듭니다. 작곡가가 없애려고 했던 오래된 창작 습관과 패턴은 그가 기대했던 만큼의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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