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안드로이드 app 인터페이스 설계 사양 (dpi, DP, px 등)

안드로이드 app 인터페이스 설계 사양 (dpi, DP, px 등)

PPI(Pixels per inch): 인치당 픽셀 수, 즉 픽셀 밀도입니다.

DPI(dots per inch): 인치당 인쇄할 수 있는 스크린 점 수 (일반적으로 픽셀 밀도라고 함) 입니다. Ppi 계산 공식: PPI = 화면 대각선 픽셀 수/화면 대각선 인치 수, 피타고라스 정리를 통해 화면 대각선 픽셀 수를 계산합니다.

화면 크기 (screen size): 3 인치, 4 인치, 4.3 인치, 5.7 인치와 같은 휴대폰 화면 크기는 대각선 길이를 나타냅니다.

dip (device independent pixel): dip/dp, 장치 독립 픽셀. 1px = 1dp density (dpi 에 의해 결정됨)

Resolution (해상도): 휴대폰 화면의 수직 및 수평 방향의 픽셀 수를 나타냅니다. Eg 해상도 480 800 은 장치의 세로 방향으로 800 픽셀 점, 가로 방향으로 480 픽셀 점을 나타냅니다.

px(Pixel 픽셀): 동일한 픽셀의 ui 로, 해상도가 다른 장치에서 효과가 다릅니다. 작은 해상도 장치에서 확대하면 왜곡이 발생하고 큰 해상도에서는 축소됩니다.

Android Design 에서는 주류 장비의 dpi 를 120 dpi, 160 dpi, 240 dpi, 320 dpi 의 네 가지 등급으로 분류했습니다. 아래 표에 나와 있습니다.

실제 개발에서 이러한 치수를 서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 한 해상도에서 설계를 완료한 다음 다른 치수로 미세 조정한 후 출력함). 일반적으로 dpi 사이의 비율 2: 1.5: 1: 0.75 에 따라 인터페이스의 요소에 치수를 정의합니다.

160 DPi 를 기준으로 하면 치수 DP 가 4 의 공배수인 한 XHDPI 에 2 를 곱하고 HDPI 에 1.5 를 곱하고 LDPI 에 0.75 를 곱하면 모든 치수 아래 정수 pixel 이 충족된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240 dpi 를 기준으로 하면 DP 는 3 의 공배수이고, XHDPI 에 1.333 을 곱하고, MDPI 에 0.666 을 곱하고, LDPI 를 2 로 나누어야 합니다. LDPI 와 XHDPI 를 기준으로 하는 것은 더욱 복잡하다. 첫 번째 안드로이드 장치 (HTC 의 T-Mobile G1) 는 160dpi 에 속합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이유로 표준 dpi=160

구글 공식 DP 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a virtual pixel unit that you should use when defining ui To express layout dimensions or position in a density-independent way.

the density-independent pixel is equivalent to one physical pixel on a 160 dpi screen, Which is the baseline density assumed by the system for a "medium" density screen.at runtime, The system transparently handles any scaling of the DP units, as necessary, Based on the actual density of the screen in use.the conversion of DP units to screen pixels is simple: px = DP * (dpi/160) On a 240 dpi screen, 1 DP equals 1.5 physical pixels.you should always use DP units when defining your application's ui, To ensure proper display of your ui on screens with different densities.

간단히 말하면 160dpi 장치를 기준으로 1dp = 1px; = 화면 밀도가 높으면 1dip 는 px 를 더 많이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320dpi 화면에서 1dip=2px (즉, 1dp 는 2 픽셀을 나타냄) 입니다. App 를 개발할 때는 DP 를 인터페이스 레이아웃으로 사용하여 다양한 화면 밀도의 휴대폰에 맞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DP 및 px 변환 공식:

px 의 숫자가 DP 의 숫자 * (장치 dpi/160)

와 같음을 나타내는 내 이해 참고

applyDimension 의 소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Android 는 크기가 다양하므로 720x1280 해상도의 치수 설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사이즈는 720x1280 에서 완벽함을 보여주며 1080x1920 에서도 선명해 보입니다. 그림을 자른 후의 그림 파일 크기도 적당하며, 적용된 메모리 소비도 그리 높지 않다.

app 시작 아이콘은 각 dpi 디바이스에 해당하는 48*48dp 입니다. 이미지 리소스 픽셀은 다음과 같습니다.

| mdpi | hdpi | xh dpi | xxhdpi |

|-:|-:|-:|

작업 표시줄 아이콘은 각 dpi 장치에 해당하는 32*32dp 입니다. 이미지 리소스 픽셀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 그래픽 영역 크기는 24*24dp 이며, 일반적인 ui 컷아웃을 참조하면 부분적으로 비어 있습니다.

| mdpi | hdpi | xh dpi | xxhdpi |

|-:|--:|-:|-- 24dp, 각 dpi 장치에 해당, 아이콘 픽셀은

| mdpi | hdpi | xh dpi | xxhdpi |

|-:|--:|-입니다

| mdpi | hdpi | xh dpi | xxhdpi |

|-:|--:|-:|--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