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e Needles and Twelve의 원문과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문
황제가 우치보에게 물었습니다. 그들을 지원하고 세금을 징수하지 않으면 병이납니다. 중독되는 것을 피하고 돌을 사용하지 않고 미세바늘을 사용하여 경락을 열어 혈액과 기(氣)를 조절하여 원활하게 드나들게 하고 싶습니다. 질서는 후세에 물려질 수 있고, 그 방법은 명확하게 이해되어야 하며, 그 질서는 결코 사라지지 않고, 오래 지속되며, 사용하기 쉽고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각각의 모양을 만들고 먼저 자오선을 설정하십시오. 그것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치보는 “다음을 추천하고 싶은데, 1번부터 시작해서 9번까지 징계하라고 명령하고 싶다”고 답했다. 당신의 마음을 말해주세요! 작은 바늘의 본질은 빼기는 쉽지만 들어가기는 어렵다. 외모를 거칠게 유지하고 정신을 높이 유지하십시오. 신은 신과 같고 손님이 문 앞에 있습니다. 질병을 모른다면 그 기원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사소한 가시는 속도에 있습니다. 패스를 조심스럽게 보호하고 기계 상단을 보호하면 기계의 움직임이 공백을 벗어나지 않습니다. 하늘의 기계는 조용하고 미묘합니다.
오는 것은 만날 수 없고, 가는 것은 쫓아갈 수 없다. 기회의 길을 아는 사람은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르면 잡을 수 없습니다. 그의 거래를 알고 추적하십시오. 거칠고 어두운, 멋진, 장인만의 독특한 것입니다. 지나가는 것은 직관에 어긋나고 오는 것은 순종적입니다. 무엇이 반직관적이고 순종적인지 분명히 알면 옳은 일을 하는 데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들을 만나서 붙잡는 것이 악이 정당한가? 쫓아다니며 구해내는데 악인이 헛되다? 그것을 환영하고 따르며 마음과 조화를 이루면 바늘길이 완성된다.
침을 쓸 때마다 비어 있으면 강해지고, 가득 차면 풀리고, 묵으면 없어지고, 악을 물리치면 없어지고, 비어있어. 대야오(大至)는 말한다: 느리고 빠르면 과함을 낳고, 빠르고 느림은 결핍을 낳는다. 그 말은 참이고 거짓이며, 있으면 있고 없으면 없다. 나중에 먼저 관찰하십시오. 살아남으면 죽는다. 가상과 현실의 경우, 얻거나 잃거나.
아홉침은 결핍과 과잉의 본질을 판별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통증을 강화하고 감소시키는 데에는 침술이 사용됩니다. 정화할 때에는 반드시 안에 담아 놓아야 하며, 바늘을 사용하여 양을 쫓아내고 사악한 기를 방출할 수 있습니다. 바늘을 누르고 당기는 것은 내부 온도가 분산되지 않고 기가 흘러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충설명에 따르면, 그것은 잘못된 것처럼 될 것입니다. 움직이다가 누르면 모기나 파리처럼 멈추고 머물다가 돌아오다가 끊어진 끈처럼 사라져 왼쪽이 오른쪽에 속하게 되어 바깥문이 멈춘다. 닫히고 가운데의 기가 단단해 피가 남지 않으므로 죽이는 것이 시급하다.
바늘을 잡는 방법으로는 강한 것이 보물이다. 왼쪽이나 오른쪽 바늘 없이 오른쪽 손가락으로 직접 찌릅니다. 하나님은 Qiuhao에 계시며 병자를 돌보십니다. 자신의 혈통을 보면 위험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측면이 찌르면 Xuanyang과 두 명의 경비원이 있어야합니다. 질병이 살아남을지 말지 알면서 신에게 가지 마십시오. 유형에는 혈통이 있는 사람들이 살고 있는데 그 비전이 독특하고 뚜렷하며 그 절단이 독특하고 확고하다.
아홉 바늘의 이름은 모양이 다릅니다. 첫 번째는 1인치 6분 길이의 흙손 바늘이고, 두 번째는 1인치 6분 길이의 둥근 바늘이고, 세 번째는 3.5인치 길이의 날카로운 바늘입니다. 6분 길이는 베릴륨 바늘이고 2분 30초 길이는 1인치 6분 바늘이고 7분은 3인치 길이입니다. 6분 길이는 긴 바늘, 7인치 길이는 9분 길이, 4인치 길이는 큰 바늘입니다.
진동침은 머리가 크고 끝이 뾰족하여 양기를 풀어주고, 둥근 침은 타원형 바늘이 있어 근육을 다치지 않고 공간에 문질러서 양기를 풀어준다. 기장처럼 날카로우며 기의 맥을 누르는 것이 주된 목적이며, 날카로운 바늘의 경우 베릴륨 바늘의 끝 부분이 만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칼은 큰 고름을 제거하기 위한 것이고, 둥글고 날카로운 바늘은 야크만큼 크고 둥글고 날카로운데, 중간 몸체가 약간 커서 격렬한 에너지를 포착합니다.
실바늘은 모기 부리처럼 날카로우며 천천히 조용하게 움직이며 오랫동안 방치해 고통스러운 마비를 치료한다. 긴 바늘은 날카롭고 가늘며, 먼 마비를 제거하십시오; 큰 바늘은 단대처럼 뾰족하고 가장자리가 약간 둥글게 되어 메커니즘에서 물을 배출합니다. 9바늘이 완성되었습니다.
사람의 기는 맥박에 위치하는데, 위쪽에는 사악한 기가 있고, 가운데에는 혼탁한 기가 있고, 아래쪽에는 순수한 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바늘이 정맥에 깊이 있으면 사악한 기운이 나오고, 맥박의 중간에 바늘이 있으면 혼탁한 기운이 나오며, 바늘이 너무 깊으면 사악한 기운이 뒤로 물러나고 병이 든다. 치료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피부, 살, 힘줄, 정맥은 모두 제 자리가 있다고 합니다. 각 질병에는 자체 치료법이 있습니다. 각각은 서로 다른 모양을 갖고 있으며, 각각은 현실성이나 공백 없이 필요에 맞게 조정됩니다. 손실은 충분하지 않지만 이익은 충분할 정도로 많은 것을 심각한 질병이라고 합니다. 병은 매우 이로우며, 오경을 빼앗으면 사람이 죽고, 삼경을 빼앗으면 사람이 죽는다. 그러면 그 사람은 화를 낼 것입니다.
찔러도 숨이 안 나온다면 굳이 숫자를 물어볼 필요는 없다. 기가 도착하면 다시 바늘로 찌르지 말고 제거하십시오. 바늘은 다양한 목적에 적합하며 각 바늘은 찌르는 목적에 적합합니다. 기(氣)가 이르면 효과가 있느니라. 효과의 믿음은 바람이 구름을 부는 것과 같고, 찌르는 길은 하늘을 보는 것과 같으니라.
황디는 “내장기관이 어디서 나오는지 듣고 싶다. 기백이 말하기를, 오장(五臟)에는 오정(五脈), 오수(五臟), 오수(五臟) 이십오수(六身), 육장(六臟), 육수(六腸), 육수 삼십육수(十十六樂), 십이경맥(十智脈), 열다섯 기가 있고 상하 스물일곱기가 있다. . 나오는 것은 우물이고, 나가는 것은 영이요, 주입하는 것은 촉이며, 행하는 것은 경이고, 들어가는 것은 화이며, 27기의 여행은 모두 오술에 있다.
축제 차례가 되면 365회의 모임이 있는데, 중요한 점을 아는 사람은 한 마디로 끝나지만, 중요한 점을 모르는 사람은 끝없이 흩어진다. 언급된 축제는 정신과 에너지가 드나드는 곳이다. 피부, 살, 근육, 뼈가 아닙니다.
색을 관찰하고, 눈을 관찰하여, 분산과 회복을 알아보세요. 그 모양에 따라 그 움직임과 고요함을 듣고 악한지 옳은지 알며, 오른손으로 밀고, 왼손으로 잡고 저항하며, 기(氣)가 오면 물러가라.
침을 사용할 때마다 먼저 맥박을 진단해야 기의 변화에 따라 치료할 수 있다.
오장(五臟)의 기가 안에서는 소멸되었으나 침을 사용하면 밖으로 나가는 것을 중탈(虛虛)이라 한다. 지치면 죽을 것이고, 죽음은 조용할 것입니다. 치료하는 사람들은 기(氣)를 거스르며 겨드랑이와 음(陰)을 빼는 경우가 많다. 5장기의 기가 외부에서는 빠져나갔으나 침을 사용하면 내부로 보충되는 것을 역류(逆流)라고 한다. 추세를 역전시키면 죽고, 죽음은 조급해집니다. 그것을 지배하는 자들은 네 끝을 차지할 것이다. 가시가 아파도 제거하지 않으면 정수가 풀리고, 상처를 제거하면 기(氣)가 생긴다. 정액이 새면 병이 좋아지거나 나빠지고, 기(氣)가 생기면 옹종이 생긴다.
5장 안에는 6개의 내장이 있고, 6개의 내장에는 12개의 내장이 있으며, 4개의 관에서 4개의 내장이 다섯 개의 내장을 다스린다. 오장부에 병이 생기면 12가지 근본 원인을 치료해야 합니다. 12가지 원리는 5가지 내장에 365가지 냄새가 있는 이유입니다. 오장(五臟)에 병(病)이 있으면 열두근(十十根)이 일어나야 한다. 12개의 원본 소스는 각각 고유한 출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근원을 분명히 알고 그 반응을 보면 오장(五臟)에 해를 끼친 것을 알 수 있다. 양에 음이 적은 것이 폐이며 태원2에서 유래한 것이다.
양의 태양은 원래 Daling Er에서 나왔습니다. 음양(陰陽)은 간(肝)을 말하며, 그 유래는 태종어(Taichong Er) 태종(Taichong)에서 유래한다. 음(陰) 중에서 가장 중요한 음(陰)은 비장(脾臟)이며, 그 기원은 태백어(台白百)에서 유래한다. 음(陰)의 태음(至印)은 신장(腎腎)이며, 그 유래는 태희(泰秦), 태희아(泰熙絲)에서 유래한다. 연고의 유래는 비둘기꼬리에 있는데, 비둘기꼬리는 하나이다. 肓의 원산은 목살, 목살에서 나온다. 이 12가지 원리는 모두 내장의 질병을 치료하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부종에는 삼양이 걸리고 설사에는 삼음이 걸립니다.
지금은 가시, 흙, 옹이, 폐쇄 등 오장부에 질병이 생겼습니다. 가시가 아무리 길어도 뽑힐 수 있고, 얼룩이 아무리 길어도 제거될 수 있습니다. , 여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는 장기간의 질병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바늘을 잘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가시를 뽑아내고, 눈 얼룩을 제거하고, 매듭을 풀고, 봉합을 풀어 질병을 골라낼 수 있다. 질병이 오랫동안 지속되더라도 여전히 해결될 수 있습니다. 치료할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아직 치료 방법을 배우지 못한 것입니다.
뜨거운 사람을 찌르는 것은 손으로 국물을 탐색하는 것과 같고, 차갑고 맑은 사람을 찌르는 것은 걷기 싫은 사람과 같습니다. 음양병(陰陽病)이 있는 사람은 능(墳) 아래 3리쯤 가서 직진하면 멈추고, 기가 내려가면 다시 멈춘다. 병의 크기가 크고 속에 있으면 음의 샘에서 낫고, 병의 크기가 높으면 양의 샘에서 옮겨진다.
번역
황제가 치보에게 물었다. 나는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개인적으로 먹이고, 세금을 징수한다. 아직도 자립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때때로 질병에 시달리고 계시는 모습이 안타깝습니다. 약이나 돌멩이를 복용하는 대신 마이크로니들테라피를 이용하여 경락을 준설하고 기와 혈을 조절하며 경락의 기와 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질병을 치료하고자 합니다.
이 치료법이 대대로 전해지기를 원한다면 침술 방법을 명확하게 소개해야합니다. 결코 잃어버리지 않고, 사용하기 쉽고, 잊혀지지 않게 하려면 명확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시스템 외부와 내부를 구별하기 위해 서로 다른 챕터를 분리합니다. 인체에 계속해서 순환하는 기(氣)와 혈액의 법칙을 밝히기 위함이다. 다양한 바늘의 모양과 그에 따른 용도를 설명하려면 먼저 침술의 고전을 공식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말씀하시는지 듣고 싶습니다.
치보는 “작은 바늘부터 아홉 번째 바늘까지 원리를 순서대로 설명하겠다”고 답했다. 작은 바늘로 질병을 치료하는 것은 쉽지만 정교함을 얻기는 어렵습니다. 나쁜 의사는 똑같은 루틴을 고수하지만 좋은 의사는 상태의 변화에 따라 침과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 마법 같은! 기(氣)와 혈액(血)은 경락을 순환하며, 출입문이 있으며, 질병과 병원균도 이 문을 통해 신체에 침입할 수 있습니다.
질병을 명확히 인식하지 못한 채 어떻게 질병의 원인을 이해할 수 있을까요? 침술의 비결은 침술의 속도에 있습니다. 의사들은 팔다리 관절 근처에 있는 고정혈만을 고집하지만, 침술 전문가들은 경락의 기의 움직임과 기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다. 경락의 순환은 모공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모공에 담긴 신비도 알 수 있다. 매우 미묘합니다. 사악한 기운이 강하면 잡아서 보충할 수 없고, 사악한 기운이 약해지면 쫓아서 제거할 수 없습니다.
기 변화의 비밀을 알고 치료하는 사람은 실수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 변화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제 시간에 정확하게 발사되지 않는 줄의 화살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정확한 침치료 시기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월경에너지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나쁜 의사는 무지하고, 오직 유명한 의사만이 그 신비를 이해할 수 있다.
의가 사라지는 것을 니라 하고, 의가 돌아오는 것을 순이라 한다. 니와 순의 원리를 이해하면 거침없이 담대히 직진할 수 있다. 정의의 기운이 이미 부족하다면 정화법을 사용하면 어떻게 더 부족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악령이 본격화할 때 보완적인 방법을 사용하면 어떻게 더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악귀를 맞이하여 청산하고, 놓아버리고 보충하며, 그 신비를 주의깊게 이해하면 침술법은 여기서 그치리라.
침술을 할 때 건강한 기가 약하면 강장법을 사용해야 하고, 기가 강하면 하제법을 사용해야 하며, 기혈의 정체가 강하면 하제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정체된 기와 혈을 제거해야 하며, 사악한 기가 강하면 공격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총론』은 바늘을 천천히 꽂았다가 빨리 빼고 바늘 구멍을 급히 누르는 방법이 강장법이고, 바늘 구멍을 누르지 않고 빠르게 바늘을 꽂았다가 천천히 빼내는 방법이다. 퍼지.
여기서 언급하는 토닝과 퍼징은 느낌이 있는 것인지 없는 것인지를 기가 먼저 오는지 나중에 확인하여 바늘을 유지할 것인지, 제거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강장제를 사용하든 하제를 사용하든 환자는 강장제로 얻는 것이 있고 퍼지로 잃는 것이 있다는 느낌을 받아야 한다.
보충하고 부족함과 과잉을 줄이는 핵심은 가장 훌륭한 9개의 바늘이다. 토닝과 퍼지 모두 침술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소위 정화 방법은 바늘을 빠르게 삽입하고 기를 얻은 후 바늘 구멍을 넓힌 다음 바늘을 돌려 표면 양을 방출하여 사악한 기를 방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바늘을 꺼낼 때 바늘구멍을 눌렀다 닫으면 그 안에 사악한 기운이 갇히게 되어 혈액의 기운이 빠져나가지 않고, 사악한 기운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소위 토닝(tonifying) 방법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경락 방향을 따라 바늘을 대고 침술을 유도하여 기를 유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경혈을 누르면 모기가 피부에 물린 것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바늘을 피부에 꽂으면 따뜻해지면서 지속되는 것 같습니다.
기를 얻은 후에는 실에서 화살처럼 재빠르게 바늘을 빼내고, 오른손으로 바늘을 빼낸 뒤, 왼손으로 바늘 구멍을 누르면 기가 빨리 멈추고, 바늘 구멍이 닫힐 것입니다. 중간의 기는 여전히 풍부하고 혼잡이 없을 것입니다. 혼잡이 있으면 제때에 제거해야 합니다.
바늘을 단단하고 힘차게 잡는 방법이 가장 비싸다. 경혈을 겨냥하여 바늘을 똑바로 삽입하고 바늘 본체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기울이지 마십시오. 바늘을 잡는 사람은 바늘 끝에 집중하고 환자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동시에 혈관의 방향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바늘을 삽입할 때 위험하지 않도록 피하십시오.
침술을 시행할 때에는 환자의 눈빛과 표정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여 그의 기운이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을 느껴야 한다. 혈맥을 중심으로 수평으로 혈관이 퍼져 있어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혈관이 매우 투명하고 딱딱한 느낌이 든다면 찌를 때 피하는 것이 좋다.
아홉 개의 바늘의 모양은 이름에 따라 다릅니다. 첫 번째 유형은 흙손 바늘이라고 불리며 길이는 1인치 6분이며 두 번째 유형은 1인치 길이의 둥근 바늘입니다. 길이는 6분이고, 세 번째 유형은 리프팅 바늘이라고 하며, 네 번째 유형은 날카로운 바늘이라고 하며, 길이가 1인치 6분인 다섯 번째 유형은 길이가 4인치입니다. 너비가 2.5인치이고, 여섯 번째 유형은 둥근 날카로운 바늘이라고 하며, 길이는 1인치 6분입니다. 일곱 번째 유형은 길이가 4인치이고 너비가 2.5인치입니다. 길이는 6센트이고, 여덟 번째 유형은 긴 바늘이라고 하며, 길이는 7인치입니다. 아홉 번째 유형은 길이가 4인치입니다.
원통형 바늘은 머리가 크고 날카로운 바늘이 있으며, 얕게 찌르면 근육 표면의 양열을 방출할 수 있으며, 둥근 바늘은 달걀 모양의 바늘이 있어 근육 사이를 마사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근육에 손상을 주지 않고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하며, 날카로운 모서리가 기장처럼 약간 둥글게 된 날카로운 바늘을 이용하여 경락을 눌러 피부 속으로 가라앉지 않도록 하여 건강한 에너지를 유도합니다. 세 면에 모서리가 있는 날카로운 바늘은 완고한 오래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둥근 날카로운 바늘, 바늘 끝은 긴 머리카락처럼 둥글고 날카로운 바늘의 중간 부분이 약간 두껍고 급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늘은 모기 파리의 입 모양으로 피부와 살에 부드럽게 침투할 수 있습니다. 바늘을 떠난 상태에서 바늘을 부드럽게 들어 올려 삽입하면 건강한 에너지가 보충되고 바늘을 꺼내서 상쾌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은 고통과 마비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날카로운 바늘과 가느다란 몸체를 가진 긴 바늘은 장기 마비 증후군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끝이 부러진 대나무 그루터기와 약간 둥근 모서리를 가진 큰 바늘은 장기 마비 증후군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있는 마비. 나인 니들즈(Nine Needles)의 경우가 대략 그렇습니다.
사악한 기가 인체의 경락을 침범할 때마다 양사기는 항상 위쪽에 머물고 탁하고 사악한 기는 항상 중앙에 머물며 맑고 깨끗한 기는 항상 아래쪽에 머뭅니다. 하부. 그러므로 근육과 뼈의 구멍에 침을 놓으면 양악이 빠져나가고, 양명경합부에 침을 놓으면 혼탁한 기가 빠져나가게 된다. 그러나 병이 표면에 있고 침술이 너무 깊으면 사악이 안으로 끌어들여 상태가 악화될 것이다.
그래서 피부, 살, 힘줄, 정맥은 각각의 위치가 있고 모든 질병에는 해당 구멍이 있다고 합니다. 9개의 바늘은 모양이 다르며, 각 바늘마다 치료에 적합한 구멍이 있습니다. 다양한 질병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증후군에는 강장제를 사용하지 말고, 결핍 증후군에는 하제법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손상은 충분하지 않지만 이익은 충분하며 오히려 상태가 악화됩니다.
정기(氣氣)가 약한 환자의 경우 실수로 오장경혈을 빼면 음허로 사망할 수 있고, 양기가 부족한 환자의 경우 실수로 삼양경혈을 빼면 사망할 수 있다. 의로움을 약화시키고 정신 혼란을 초래합니다. 음경(陰智)을 잘못 풀면 기운이 고갈되면 사람이 죽게 되고, 양경(陽臟)이 손상되면 미쳐버리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침술의 해로움이다.
찌른 후 기가 얻어지지 않는 경우, 호흡 횟수에 상관없이 기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며, 기가 얻어지면 다시 바늘을 찔 필요 없이 바늘을 빼면 됩니다. 9개의 바늘은 각기 다른 기능을 갖고 있으며, 바늘 모양도 다릅니다. 이것이 침술의 핵심입니다. 요컨대 침으로 기를 얻으면 효과가 있고 치료효과가 뛰어나니 마치 바람이 구름을 날리는 것과 같고 맑아짐이 푸른 하늘을 보는 것과 같으니라.
황디는 “장기의 경락기 상태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싶다.
기백은 “오장(五臟)경락에는 각각 5개의 경혈(靈穴)이 있는데, 경(智), 영(靈), 촉(舌), 정(景), 화(絲)에 25개의 경혈이 있다”고 답했다.
육부경락에는 각각 경혈, 영경, 촉경, 원경, 화경혈이 있습니다. 내장에는 12개의 경맥이 있으며, 각 경락에는 임맥과 도맥, 그리고 비장의 큰 경맥을 합하면 15개의 경맥이 있습니다.
12개의 경락에 15개의 측경을 더한 이 27개의 경락 중 기가 몸 전체를 순환합니다. 경락이 나오는 구멍을 '우물'이라고 합니다. 마치 산의 첫 샘물과 같습니다. 경락 기가 흐르는 구멍 통과하는 구멍을 "싱(Xing)"이라고 합니다. 이는 샘에서 막 나오는 작은 물 흐름과 같으며 경락 기가 여전히 매우 약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슈"라고 불리는데, 이는 물 흐름의 수렴과 같아서 이동 및 순환이 가능하며 그 기 또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경락 기가 흐르는 구멍을 '경락'이라고하는데, 이는 마치 수로로 흐르는 물과 같으며, 경락 기가 들어가는 곳을 '관절'이라고합니다. 수백 개의 강이 바다로 흘러가는 것처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27경맥은 모두 경(智), 영(針), 촉(舌), 경(景), 화(精)의 오경(五絲)에 들어오고 나가는 것입니다.
인간 관절의 교차점은 365개나 된다. 이 미스터리를 알면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그 단서를 파악할 수 없다. 소위 인체의 관절이란 피부, 살, 근육, 뼈 등 국부적인 형태가 아닌 정신과 에너지가 들어오고 나가는 곳을 말합니다.
환자의 안색과 눈을 관찰하면 의의 소멸과 회복을 이해할 수 있다. 환자의 몸의 힘을 구별하고 그의 음성을 들어 악과 의와 결핍과 과잉의 상황을 이해하면 된다. 그런 다음 오른손으로 바늘을 꽂고 왼손으로 바늘을 잡는다. 바늘 밑의 Qi를 꺼냅니다.
침술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맥박을 확인하여 내장 기의 결핍과 과잉을 파악해야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장(五臟)의 기가 내부에서 소진되었으나 외부의 양경(陽臟)을 침으로 보충하여 양(陽)이 풍부해지고 음(陰)이 허(虛)하게 되면 이를 중허(虛虛)라 한다. 심한 탈진은 반드시 사망에 이르게 되지만, 임종 시 환자의 행동은 조용하다. 이는 의사가 경락의 기를 어기고 실수로 겨드랑이와 가슴의 경혈을 선택하여 내부의 기를 모두 외부로 모으게 하기 때문이다.
오장기의 기가 외부로 고갈되었으나 침으로 내부의 음(陰)을 보충하여 음(陰)이 강해지고 양(陽)이 더욱 허해지는 것을 역전이라 한다. 역실신은 필연적으로 사망에 이르게 되지만, 환자가 사망할 때 매우 짜증을 내게 되는데, 이는 팔다리 끝의 경혈을 잘못 선택하여 양기의 피로를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침을 빼지 않고 병의 요지에 맞으면 기운이 고갈되고, 침을 꽂아도 병의 기점에 이르면 기력이 고갈된다. 남아있는 악령. 진액이 새어나오면 상태가 악화되어 사람을 허약하게 만든다. 5장에는 6개의 내장이 있고, 6장에는 12개의 주요 경혈이 있으며, 12개의 주요 경혈은 팔꿈치와 무릎의 4개 경혈에서 나옵니다.
그래서 오장부에 질병이 있으면 12원점을 선택해야 한다. 12경혈은 5장(五臟)이 온 몸에 있는 365경(身)의 냄새를 받는 곳이므로 5장(五臟)이 아프면 12경(十智)에도 각각의 기운이 있다. 내장의 본래 경혈을 이해하고 그 반응을 관찰하면 5대 내장의 병리학적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심장과 폐는 횡경막 위에 위치하며 양위치에 속하지만 폐는 양부분의 음기관이므로 양중에서 음이 적다. 원래의 경혈은 태원(泰源)에서 온 것으로 좌우에 2개의 경혈이 있습니다.
심장은 양부의 양기관이므로 양중의 태양이다. 본혈은 달링에서 나고 좌우에 2개의 경혈이 있다. 간, 비장, 신장은 횡격막 아래에 위치하며 음 위치에 속합니다. 간(肝)은 음(陰)의 양(陽)기관으로 음(陰)의 소양(少陽)의 본혈(本源)은 태중(泰絲)에서 나고 좌우에 2개의 경혈이 있다. 비(脾)는 음(陰)의 음기관(陰臟)으로 음(陰) 중 가장 많은 음(陰)이다. 그 원점은 태백에서 나고 좌우에 2개의 경혈이 있다.
신장은 질의 음기관(陰臟)으로 음중의 태음(泰陰)이다. 그 원혈은 태희에서 나고 좌우에 2개의 경혈이 있다. 연고의 원점은 단 하나의 점만을 가지고 있는 주웨이(Jiuwei)이다. Xing의 원래 경혈은 Qi Hai이며 경혈은 하나뿐입니다. 위의 12개 원점은 내장의 기를 주입하는 곳으로 내장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 복부팽만병에는 발 삼양경을, 설사병에는 발 삼음경을 채취해야 합니다.
오장부의 병은 몸의 가시, 오염된 물건, 얽힌 밧줄, 강의 침적과 같습니다. 가시는 오랫동안 붙어 있어도 제거할 수 있고, 밧줄의 매듭이 오랫동안 묶여 있어도 씻어낼 수 있습니다. 강은 오랫동안 막혔지만 여전히 준설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질병은 시간이 지나면 고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침술을 잘 사용하는 사람들은 가시 뽑기, 얼룩 씻기, 매듭 풀기, 막힌 곳 없애기처럼 질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질병이 오래 지속되더라도 치료될 수 있습니다. 장기간의 질병이 치료되지 않는 이유는 침술이 숙달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해열 치료를 위한 침술은 손으로 국물을 끓이는 것과 같습니다. 질폐쇄에 대한 침치료는 마치 보행자가 길 위에 머물면서 떠나고 싶어하지 않는 것과 같아야 합니다.
음성분에 양악에 의한 열현상이 있는 경우에는 조산리점을 선택하여 느슨해지지 않고 정확하게 삽입해야 하며, 악기가 가라앉으면 침을 뽑아야 한다. 다시 삽입됩니다. 병이 상부에 있고 내장에 속하면 인링전(陰陵泉)을 복용해야 하며, 병이 상부에 있고 외장에 속하면 양릉전(陽陵泉)을 복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