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갈량
제갈량은 어렸을 때 양양성 남쪽에 은둔하던 수경 선생에게 병법을 배웠다. Shui Jing 선생님은 수탉을 키웠습니다. 정오에 수탉이 세 번 울면 Shui Jing 선생님은 수업을 마치고 나갑니다. Zhuge Liang은 강의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바지에 주머니를 꿰매는 방법을 생각해냈고, 학교에 갈 때마다 기장 몇 움큼을 집어 주머니에 넣곤 했다. 정오가 다가오자 그는 조용히 창밖으로 기장 한줌을 던졌다.
수탉은 황금 기장을 보고도 울지 않고 그것을 쪼기 시작했습니다. 제갈량은 쪼아먹기를 마친 직후 주머니에 있던 조가 다 흩어질 때까지 한 줌 더 뿌렸습니다. 수탉이 주머니에 기장을 다 먹은 뒤 다시 울자 수이징 선생은 한 시간 더 강의를 했다.
그런데 선생님 부인은 너무 배가 고파서 몇 번이고 불평을 토로했습니다. “왜 이렇게 늦었니? 정오가 지났는데 아직도 배고픈 줄 모르세요? ” “수탉 우는 소리 못 들었어?” 거울 씨가 말했다. 주인의 아내는 똑똑한 사람이고 거기에 비밀이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다음날 정오가 다가오자 그녀는 조용히 마당으로 나왔다. 꽃목수탉이 목을 쭉 뻗고 까마귀를 하려는 순간, 누군가 서재 창밖으로 기장 한줌을 던졌다. 그녀는 앞으로 나서서 문제를 주의 깊게 살펴본 다음 조용히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날 수이징 선생님이 돌아오셨을 때, 아내는 미소를 지으며 "당신은 선생님으로서 샤오제갈만큼 훌륭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수이징 선생님에게 자신이 가진 것을 정확히 말했습니다. 방금 봤어.
수이징 씨는 이 말을 듣고 깜짝 놀랐고, 제갈량은 정말 똑똑해서 나중에 천재가 될 거라고 생각했다. 제갈량은 열심히 공부한 끝에 마침내 뛰어난 정치가이자 전략가가 되었고, 유비가 촉한 정권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2. 레오나르도 다빈치
유럽 르네상스 시대의 유명 화가인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어릴 때부터 그림을 좋아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를 당시 이탈리아의 유명한 도시인 피렌체로 보내 유명한 화가 프로키오에게 배우도록 했습니다. 선생님은 그에게 계란 그림부터 시작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는 열흘 넘게 계속해서 그림을 그렸다. 조금 조급해하는 모습을 본 선생님은 "계란 그림을 그리는 것이 쉽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1,000개 중에 똑같은 계란은 하나도 없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같은 계란인만큼 각도를 바꾸면 모양도 달라지고, 계란의 타원형 윤곽도 달라지더라구요
그때부터 작업을 해야 했어요. 완벽하게 표현하기는 어려웠지만,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오랜 시간에 걸쳐 열심히 스케치를 공부한 끝에 마침내 불멸의 그림을 많이 탄생시켰습니다.
3. 발자크
발자크는 다작의 작가입니다. 한번은 발자크가 너무 피곤해서 친구에게 "잠시 자고 한 시간 후에 깨워주세요"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한 시간이 지났고 그의 친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도저히 그를 깨울 수 없었다. 발자크는 잠에서 깨어난 후 한 시간이 넘었다는 것을 알고 친구에게 "왜 나를 깨우지 않았나요? 나에게 얼마나 많은 시간이 낭비됐나요!"라고 거의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그는 보통 하루에 10시간씩 글을 쓴다. 6~7시간 동안은 방에 틀어박혀 하루 세 끼 식사를 하인이 특정 창문을 통해 가져다준다. 1850년, 51세의 그는 심각한 심장 마비를 겪게 될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의사에게 얼마나 살 수 있는지, 반년, 아니면 6주 정도 살 수 있느냐고 묻자 의사들은 모두 고개를 저으며 대답했다. 발자크는 "적어도 6일이면 충분하지 않나? 출판된 50권의 개요를 작성하고 수정도 할 수 있다"고 걱정했다.
4. Sima Guang은 사립 학교에 다니던 어린 시절, 자신이 똑똑하지 않다고 항상 생각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자신의 기억력이 남들보다 나쁘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기억력을 훈련하기 위해 남들보다 2~3배 더 많은 시간을 들여 책에 있는 내용을 암기하고 암송하는 경우가 많다.
선생님이 책에 나온 내용을 다 이야기하면 다른 학생들도 한참 읽은 뒤 외울 수 있어서 뛰쳐나가 놀았어요. Sima Guang은 학교에 혼자 머물면서 창문을 닫고 마음으로 읽을 때까지 계속해서 진지하게 읽고 암송했습니다.
한 단어도 놓치지 않고 다 외울 수 있을 때만 책을 덮고 포기하세요. 그는 또한 말을 탈 때나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할 때 등 여가 시간을 모두 묵상하고 기사의 내용을 생각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배운 내용을 외울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기억력도 점점 좋아져 어렸을 때 배운 내용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세심한 공부와 노력으로 그는 이후 글을 쓰기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사마광은 배고픔과 목마름, 추위와 더위를 잊으며 평생 공부와 글쓰기에 전념했다. 그가 사는 집에는 책 외에 판자 침대, 거친 이불, 통나무로 만든 베개 등 아주 소박한 가구들뿐이었다.
사마광은 왜 통나무를 베개로 삼는가? 공부하다가 피곤하면 잠을 자는데 사람들이 자면 몸을 뒤집어야 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뒤집어지면 베개가 옆으로 굴러갑니다.
이때, 그의 머리가 나무 판에 부딪히게 될 것입니다. 그런 진동이 사람을 깨울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즉시 옷을 벗고 촛불을 켜고 계속해서 책을 읽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통나무 베개를 사려 깊은 것으로 여기고 "경찰 베개"라고 명명했습니다.
5. 셰익스피어
어릴 때부터 연극을 좋아했던 그는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연극 관람을 좋아했고 극단을 자주 초대했다. 마을에서 공연하세요. 매번 셰익스피어는 그것에 매료되었습니다. 시내에 공연이 없을 때.
그는 어린이들에게 극중 인물과 줄거리를 연기해 보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는 또한 마을에서 일어난 일들 중 일부를 쓰고, 연출하고, 연기했으며, 어린 나이에 남다른 극적인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나중에 아버지가 투자 실패로 파산했고, 13세 셰익스피어는 혼자 생계를 꾸려나가는 길에 나섰다. 그는 군인, 견습공, 벽돌공, 소규모 노동자, 고귀한 가정부 및 시골 교사로 봉사했습니다.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뛰어다니면서 다양한 인물들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그들의 지극히 사적인 대화를 녹음해 앞으로의 창작을 위한 자료를 축적했다. 셰익스피어는 22세에 런던으로 왔습니다.
그의 강렬한 드라마 추구로 인해 그는 극장 관리인으로 일하게 됐다. 처음에는 극장에 오는 고위 인사들을 위해 말을 끌고 마차를 지켜보기만 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이 얻은 팁을 사용하여 작업을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부 아이들에게 돈을 지불했습니다.
그는 시간을 내어 공연을 보기 위해 극장에 갔다. 점차적으로 셰익스피어는 공연에서 작은 역할을 시작했습니다. 무대 위에서 배우들의 연기를 좀 더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어서 매우 기뻤다.
나중에 셰익스피어는 '프롬프터'가 됐다. 소품 속에 숨어 본연의 역할을 잘 수행하는 한편, 각 배우의 연기에 대한 소감을 기록하는 시간도 가졌다. 셰익스피어가 정규 배우로 변신하던 즈음, 전염병이 유럽 전역으로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수천명이 사망하고 극장은 강제로 문을 닫았습니다. 사장과 배우들은 전염병을 피해 나갔지만 셰익스피어는 남아서 극장을 지키는 것을 선택했다. 2년간의 극심한 경제 불황 동안 셰익스피어는 시간을 내어 많은 책을 읽었습니다.
다양한 시기의 노트를 정리하고, 여러 대본을 수정하고, 새로운 대본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영국 경제가 회복되고 공연이 다시 호황을 누리자 셰익스피어의 희곡은 단숨에 히트를 쳤고, 그 자신도 가장 뛰어난 배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