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자 그대로' 숭상' 문화와' 후덕' 을 품질로 해석한다. \x0d\2. 지역 해석:' 숭문' 은 가흥 문화의 특징을 요약한 것이다. 가흥 사람들은 예로부터 학문을 배우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며, 총명하고 근면하며, 경작하여 전가를 읽었다. 문헌에 따르면 가흥은 예로부터 "사모문유", "사고 배우기", "들판 소민들은 모두 자손에게 독서를 가르친다", "책을 잘 읽는다. 비록 세 곳의 마을은 반드시 경적을 저축해야 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전체 사회 문명의 정도가 비교적 높고, "교육 함양자가 깊다" 며, 사회는 안정과 발전을 얻었다. 숭문의 결과로 가흥' 귀재수사',' 문화재의 나라' 가 나왔다. 수천 년의 침전을 거쳐 가흥은 오월 문화의 풍채를 이어받아 초문화의 여운을 보존하고, 민속문화는 선문화, 수문화, 조류문화, 등문화, 과문화, 국화문화, 화문화, 의류문화 등 원대한 유류와 다툼으로 다채롭다. 교육이 발달하고 학풍이 번창하며 역사상관학 서원 서당이 많다. 당에서 청말 * * * 출장원 13 명, 명청 2 대 * * * 에는 우뚝한 인물 (장원, 명부, 탐화, 전편, 회원) 27 명, 진사 730 여 명이 있다. 학자, 문학가, 예술가는 더더욱 대대로 이어졌다. 구지저록에 따르면 청말까지 가흥에는 저자 4193 명, 저서 8917 부, 화가, 서예 전서 각인가도 600 명 이상이었다. 더욱 자랑스러운 것은 가흥이 후세, 광요천추의 문화 유명인을 많이 배출했다는 점이다. 서한 시대의 유명한 사부와 같이 엄파, 엄조, 진대' 문조류 홍리, 외보 당시' 의 시인 육기, 육운, 중국 소설 조상사 간보, 당대의 유명한 시인 구황, 걸출한 시인 유우석, 중국 국학의 대가인 왕국위, 위대한 애국주의자 심균유, 현대예술의 귀재 이숙동, 만화의 대가인 풍자개, 현대문호 마오 방패, 신월시파의 대표인 서지모 등이 있다. X0d \' 숭문' 의 문화적 특징은 오늘 가흥 경제사회의 발전에도 중요한 의의가 있다. 오늘날 사회는 지식경제 시대로 접어들면서 숭문 학문의 좋은 풍조를 더욱 널리 알릴 필요가 있다. 이는 우리가 문화대시를 건설하고,' 인문가흥' 을 만들고,' 문명도시',' 학습형 도시' 를 만드는 등의 요구를 제시하는 것과 완전히 일치한다. "후덕" 은 가흥인의 인생철학에 대한 개괄이다. "후덕" 이라는 단어는 "이쿤" 에서 유래했다. "코끼리" 는 지형곤이라고 말했다. 군자는 후덕으로 물건을 실었다. " 오랜 문화 축적에서' 후덕' 은 세 가지 차원의 내포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마침 가흥인의 인생철학과 일치한다. 첫째, 숭선은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두껍게" 는 추앙하고 숭상하는 것을 의미하고, "덕" 은 인품과 절조를 가리킨다. "후덕" 은 자신의 품덕 수양과 도덕 수준을 끊임없이 제고하고 처세를 덕으로 삼는 것이다. 가흥 민풍이 순박하여' 온유, 양호, 공손, 검소, 양보' 로 칭송받고 있다. 원지원' 가화지' 는 가흥이' 태백사의 유풍' 을 가지고 있고, 명만력' 가흥부지' 는 가흥이' 병례의 집',' 근자가 좋아',' 순간을 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청강희' 가흥부지' 는 "군간 소주 항간, 오직 의리를 가지고 농사를 지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마음이 넓고, 마음가짐이 평화롭고, 성실하고, 근면하며, 타인을 존중하고, 협력을 잘하는 것이' 후덕' 의 첫 번째 의미다. 두 번째는 법칙에 순응하는 것이다. 송 () 대 사상가 주희 () 는' 후덕재물 ()' 에 대해' 지순 () 이 매우 두껍고 모든 것을 실을 수 없다',' 지순 ()' 은' 후덕 ()' 의 특징 중 하나로 사물 발전의 객관적인 필연성에 순응하고 역사의 발전 추세에 순응하는 것이다. 예로부터 가흥은 시종 시대의 조류에 순응하여 기풍을 먼저 얻고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맹렬하게 조류처럼 전진할 수 있었다. 근현대의 많은 혁명 운동과 중대 사건 중에서 가흥은 늘 시대의 선두에 서 있다. 개혁개방 이후 가흥은 연해 개방 도시 중 하나로 중국에서 가장 개방된 창강 삼각주 지역의 중심지대에 위치하여 저장이 상해와 접목하고 개방이 이끄는 최전방 진지가 되었다. 후덕' 의 세 번째 차원의 내포는' 포용조화' 이다. \ "두꺼운, 그래서 모든 것이 연의 로드 됩니다. 군자는 법지덕의 두터움으로, 민물은 모두 싣고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후덕" 은 대지처럼 만물을 포용하고 모든 것을 실어 나르는 것이다. 역사문화적으로 가흥은 오월 접경지에 있으며, 오월 문화는 여기에 융합되어 전통문화와 현대문화, 내륙문화, 해양문화가 만나는 곳이다.
사통팔달의 지리환경과 열린 대기의 마음가짐으로 가흥은 줄곧 다문화의 융합지가 되었다. 이런 다문화에 대한 포용 흡수는 가흥과 외래 이민의 조화를 이루어 결국 동화되었다. 사회 형태로 볼 때 가흥 전체 지역의 각 방면의 발전은 상대적으로 격차가 매우 적다. 물질문명, 정치문명, 정신문명은 균형적이고 조화로운 발전 구도를 보이고, 도시와 농촌, 자연환경, 인문환경도 균형적이고 조화로운 발전 상태를 보이고 있다. 오현 (시) 양구의 발전 수준과 발전 모델도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균형적이고 조화로운 발전 태세를 반영하였다. \x0d\ "숭문후덕", "숭문" 은 가흥인의 문화전통이고, "후덕" 은 가흥인의 정신영역이다. 숭문' 은 가흥인문정신의 외적 표현이고,' 후덕' 은 가흥인문정신의 깊은 내포이다. 이 내외, 문일질은 가흥 인문정신의 인생 좌표를 구성한다. 분해: \x0d\ 숭문은 오지문화의 또 다른 중요한 징표다. 춘추전국시대부터 오월지역은' 상무' 와' 중문' 이념을 추앙하고 있다. 상무는 당시 자연 환경과 전쟁 환경의 필요였기 때문에 오인과 월인은 모두 싸워도 굴복하지 않았다. 나중에, 남방의 전쟁이 점차 가라앉으면서 평화환경이 형성되면서,' 상무' 의 바람은 과학기술을 배우는' 무' 로 변해 문화 과학 기술을 하나로 융합시켜 오중의 많은 무장들이 무중상무문의 특징을 드러낸다. 삼국 시대의 오국은 주유와 루슨을 대표해 군대를 통솔하는 장수가 많은' 유장' 이었다. 이는 오지의' 문',' 무' 의 바람이 서로 융합되고 전환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중교육, 중과학, 중문화, 재혁신은 오지에서 성풍이 되고, 명청에서는 대성했다. 많은 숭문의 부유한 상인들도 촌지를 축복하고, 기부를 하고, 학자를 장려하고, 금장서를 휘두르며, 교육을 추진하며, 오지에서 숭학중교, 경상중문, 문상, 문상이 동시에 무성한 좋은 사회 풍조를 조성했다. 따라서, 우 디 재능 세대, 세대 는 계속, 소련, 주석, 종종 및 기타 학자, 챔피언 공동 밖으로 핵심 지역. 현대에는 교수, 과학자의 요람, 국학의 대가, 문학가, 예술가, 경제학자, 정치가, 외교관이 일괄적으로 생겨난 신기한 문화 토지가 되었다. 이로써' 상덕' 과' 숭문' 이 오문화의 핵심 가치 내포를 이루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도덕을 존중하고, 오지의' 덕화민',' 덕치역',' 덕으로 사람들 간의 정서적 교류를 촉진하고, 덕으로 화합 사회를 구축하는 문화적 이상을 보여준다. 문화를 숭상하고, 오지인민중교육, 중과학, 중혁신, 중발전의 인문정신과 가치관을 반영하고, 문화, 교육, 과학기술사업의 흥성은 나라를 위해 대량의 기둥재주를 길러냈을 뿐만 아니라, 오지의 경제문화의 지속적이고 빠른 발전을 위한 강력한 지능과 동력을 제공하였다. \x0d\\x0d\' 후덕': 두터운 덕택으로 사람을 교육하고, 숭고한 도덕과 중후한 학식으로 학생을 양성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