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rush 소프트웨어에는 알파 채널이라는 매우 유용한 도구가 있습니다. 브러시의 모양을 제어하는 데 사용되며 그림을 알파 채널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그림의 색상 정보는 강도 조절로 사용됩니다. 검은색은 브러시 강도가 0%이고 흰색은 브러시 강도가 100%임을 의미합니다. 이 처리 방법은 부조 회색조 이미지를 생성하려는 원래 의도와 정확하게 일치하므로 이 도구를 사용하여 2차원 부조 회색조 이미지를 3차원 부조 효과로 직접 변환할 수 있습니다.
작업 시연: 여기서는 3D 스캔 초상화의 몸에 위압적인 소 부조를 부착합니다.
1단계 모델 가져오기: 오른쪽 트레이에서 도구>가져오기를 클릭하고 모델을 선택한 후 캔버스로 드래그합니다. 상단 툴바에서 Edit를 열면 그림과 같은 모델이 생성됩니다.
2단계? 세분화 모델: 삼각형 메쉬 모델은 몇 개의 점으로 모델의 모양을 결정하므로 미세한 릴리프를 만들려면 모델에 충분한 점이 있어야 합니다. 모델을 세분화해야 합니다. 도구>기하학>분할 [도구>기하학>분할]을 클릭하고 모델을 약 백만 개로 세분화해야 합니다. 도구 메뉴에서 모델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그림과 같이 모델의 점과 면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3단계 브러시 설정: 왼쪽 탐색 모음에서 브러시 유형을 표준으로 설정하고, 경로 모드를 DragRect로 설정하고, 알파 꺼짐> 가져오기 [브러시 채널 닫기 > 가져오기]를 클릭하고, 준비된 릴리프 회색조를 선택합니다. 그림 4와 같이 가져올 이미지입니다.
4단계: 부조 그리기: 브러시의 강도를 설정하고 모델을 배치한 후 부조 모델을 인물 모델 뒤로 드래그합니다. 조각의 첫 번째 스트로크는 부조의 중심 위치를 결정하고 브러시의 강도는 부조의 깊이를 결정합니다. 조각 효과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실행 취소하고 다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모델에 약간의 스무딩을 적용할 수 있으며 그 효과는 그림과 같습니다.
5단계 내보내기 단순화: 모델을 내보내기 전에 먼저 모델을 단순화해 보겠습니다. 메뉴 표시줄 Zplugin>Decimation?Master>>Pre-process?Current [플러그인>Simplify Master>Simplify Current]를 클릭하여 현재 모델을 미리 계산한 다음 모델을 원래 비율로 단순화하도록 설정합니다. 마지막으로 Zplugin[플러그인]을 클릭합니다. Decimation?Master [Simplification Master] Decimate?Current는 현재 모델의 현재 계산을 단순화합니다. 그런 다음 모델의 점과 표면 정보를 관찰하고 모델의 점 수를 수만 개 이내로 단순화합니다. 최종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관련 정보: www.zbrushcn.com/shili/tupian-zhuan-fudiao.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