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람족은 주로 광시장족 자치구와 구이저우성에 분포한다. 광시장족자치구,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성 물로족 자치현의 동문, 사댐, 금, 융안, 천하, 소장안 등에 살고 있다. 그럼, 물람족의 유래를 아세요? 물람족은 어떻게 왔습니까? 문화적 신념이란 무엇입니까? 물람족의 역사를 살펴 봅시다.
역사원
물람족의 선민은 다른 민족과 마찬가지로 찬란한 선사 문화를 창조했다. 1958 년에는 턱뼈, 흉추 4 개, 요추 5 개, 갈비뼈 5 개 등이 부족한 완전한 두개골이 있었습니다. 류강현 신흥농장 통천암 옆 동굴에서 발굴된 것으로, 5 만년 전 구석기시대 말기의 고대인' 류강인' 에 속한다. 근처에서 발견된' 류강인' 과 같은 시기의 유물을 보면 당시 원시인들은 산천 부근의 동굴에 살면서 식물을 채집하고 동물을 잡아 생계를 꾸려 나갔고, 이미 불로 요리하는 단계에 들어섰다. 모두 함께 일하고, 균등하게 분배하며, 모계 일족을 중심으로 한 원시공사 생활.
1965 년부터 1973 년까지 고고학자들은 계림 남부 독산 증피암 60 제곱미터 범위 내에서 18 구의 인간 골격 (증피암인) 을 발굴했다. 안장 방식에는 쪼그리고 앉고, 옆으로는 굽은 장례, 2 차 장례가 있다. 2.6 미터 두께의 문화적층에는 불못, 잿더미, 돌도끼, 돌표류석, 돌창, 천공석기, 맷돌, 도기통, 도기통, 골다트, 골용, 골송곳 등이 있다. 그리고 많은 달팽이 도편과 동물 뼈도 있습니다. 석기를 연마하는 기술로 쩡피언 사람들이 새로운 시대에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증피암에서 출토된 유물에 따르면 당시 사람들은 이미 도자기를 가지고 있어 음식을 더 잘 요리하고 사람의 건강과 장수에 도움이 되었다.
가축은 이미 사육되어 돼지뼈 67 구를 출토했다. 나이조합과 치아 마모를 보면 이 돼지들은 모두 사육한 후 도살한 것이다. 원시적인 괭이 경작농업이 나타났다: 돌도끼, 돌창은 농기구이다. 돌칼과 칼은 수확 도구이고, 맷돌은 식량 가공 도구이다. 다학과 종합 연구를 거쳐 전문가들은 쩡피얀인과 류강인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광시의 원주민들은 물람족이 있는데, 그들의 먼 옛날 조상은 쩡피얀족이었고, 그들의 조상은 류강족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전국말기에 영남 서부에 거주하는 물람 선민은 낙월족에 속한다. 년: "서쪽에는 서우, 서쪽에는 야만인, 반승, 남쪽은 왕이다." 또 말했다: "나월 부자는 같은 강을 목욕하고, 코로 마시는 법을 배운다. 클릭합니다 진나라는 영남 () 의 물람 () 족 선민을 건립하고 통일하여 영남 () 의 다른 민족을 연합하여 조국 대가족에 진입하여 통칭하여' 요요 ()' 라고 부른다. 한대 대량의 한인이 영남 지역에 진입하여 선진 생산 기술을 도입하여 영남 지역의 정치 경제 발전을 가속화하였다.
< P > 수당 시절 중앙정부는 영남 소수민족 지역에서 감금 정책을 실시하여 수십 개의 감금현을 설립하고 현지 소수민족 수장을 장관으로 임명했다. 중앙이 이들 장관에 대해 취한 정책은 중앙의 권력을 인정하고 명령에 복종하고 의무를 이행하면 대대로 재직하고, 관련 대우를 받고, 현지 사회제도와 경제구조를 보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시기에 영남 () 족 선민 () 의 사회경제가 더욱 발전하여 우경 () 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벼작 기술이 개선되었다. 수공업의 제련, 골드러시, 도자기, 구리 채취 기술은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농수산물 교환을 위한' 관료기' 천을 생산했다.
김대에서는 물람족의 조상을' 푸리아' 라고 부른다. 남북조 시대에는' 나무 케이지' 라고도 불렸다. 송원 시기는 물람족이 감독 감독 등 계층에서 단일민족으로 분화되는 시기이다. 사서에 따르면 송태조 개바오는 5 년 동안 구이저우림동나성현에 정착했다. 그것은
원대에 이르러 물람 활동에 대한 기록이 더 많아졌다. 사서에 기재된 "물람", "물람", "물람", "물람", "장 라오" 등은 모두 물람 족을 가리킨다. 명대는 목라오, 목로, 귀뚜라미라고 부른다. 한서년 민국: "마강현지는 마하창 소송이라고 하고, 원은 귀뚜라미 마을이고, 낙평창 소송은 귀뚜라미 마을이다."
역사 기록과 전설에 따르면, 물람족은 늦어도 원대나 명초부터 호성 지역에 살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명나라는 송원 제도를 계승하여, 호성, 천하, 현산 등 물람족이 거주하는 지역에 부관을 계속 설치하고, 기층에 이 () 를 설치하였다.
동시에, 현관 아래에는 토순서, 읍, 채자 등과 같은 추가 조직이 있다. 지방지도자가 취임하여 한족 관원의 통치와 지방관원의 통치를 결합하게 하다.
당시 농업은 이미 일정 수준에 도달하여 봉건 사회에 진입했고, 국민들은 매년 여름과 가을에 법원에 세미를 두 번 납부했다. 청대, 물람 지역은 현급 이하의' 리' 로 나뉘어 있고, 아래에는' 동' 이 있다. 매' 겨울' 마다 10 가구 정도가 있는데,' 겨울 머리' 를 하나 설치해 모두가 밀며, 식량을 기르고 돈을 모으는 일을 맡고 있다. "겨울" 은 원래 식량 지불을 나누는 지역 단위였다. 물람족은 동성이 모여 살고 있기 때문에, 한 마을은 대부분 동성혈족이 거주하고 있다. 그래서 이후' 겨울' 은' 집' 으로 나뉘어 사실상 봉건씨족 제도 하의 성과 주택조직이 되었다. 민국 초년, * * * 청단 장군, 동보, 자창이 잇달아 성립되었다. 국민당은 원래의' 동두' 를 보보로, 자창 () 이 물람 () 을 통치한다.
< P > < P > 1933 년 이후 국민당 세력이 깊어지면서 구 향 촌보갑제를 건립하고 향장은 서민대 대장과 초등학교 교장을 겸임하며 이른바' 삼위일체',' 5 개 연보' 의 통치를 실시했다. 일부 물람족의' 마을 장로' 와' 족장' 들은 왕왕 정부에 올라가 부계 가문의 권력을 장악한다. 군중들은' 촌약',' 족규',' 가훈' 을 준수하며 부계 세력, 부권 등 봉건종법 제도를 지키려고 애썼다.봉건 사회의 물람 지역에서 토지는 이미 상당히 집중되었다. 지주부농이 가구당 차지하는 평균 토지는 중농의 2 ~ 4 배, 빈농의 5 ~ 6 배, 심지어 빈농의 10 배 이상, 모두 양전이다. 소량의 묘전, 사당전, 학교전, 장작산 등 공전과 산지는 대부분 지주부농이 점유하고 있다. 지주와 부농은 장공과 단공 고용, 고리대금 대출, 논밭 임대를 통해 가난한 사람과 고용농을 착취한다. 직원에 대한 착취는 물람 지역의 주요 착취 형태이며, 단기 고용이 가장 흔한 형태이다.
고리대금은 물람 지역 지주부농의 또 다른 착취 수단이다. 어떤 지주들은 매년 고리대금으로만 1 만여 근의 좁쌀을 착취한다. 대출 연금리는 일반적으로 50 에서 100 사이이며, 어떤 것은 150 에서 200 까지이다. 지세의 형식은 실세로, 착취율은 일반적으로 수확의 약 60 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세입자가 종종 일정한 무상 노동을 부담해야 한다. 잔혹한 착취로 농민들은 여러 해 동안 가난과 배고픔을 겪었고, 그들은 깊은 불 속에 살고 있다.
물람족은 다른 형제민족과 함께 봉건통치에 반대하는 여러 차례의 투쟁을 벌였다. 명나라 영락 7 년, 19 년, 정덕 6 년, 청나라 순치 9 년, 옹정 7 년, 건륭 7 년, 도광 1 년, 다양한 규모의 무장력이 폭발했다. 태평천국 혁명 기간 동안 물람족은 비밀 동아리를 조직하여 궐기하여 호응하였다. 함풍은 7 년 동안 농민 봉기군 리가 태평천국 운동에 호응하여' 대성국' 을 세웠다. 나성현을 점령하고 농민 정권을 수립하여 물람족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았다.
중국 * * * 산당이 성립된 후, 물람 지역의 반항투쟁은 당의 지도 아래 점차 융합되었다. 1930 년, 홍칠군은 북으로 나성, 천하현 등 물람 지역을 지나갔고, 물람족은
에서 홍군이 계속 북상하면서 십여 명의 물람 청년들이 홍군에 가입했다. 군중들은 길을 안내하고, 짐을 짊어지고, 남아 있는 부상자를 엄호했다. 항일 전쟁에서 물람족은 당 조직의 유비 항일 선발대에 가입했을 뿐만 아니라, 자동으로 무장팀을 조직하여 일본 침략자에 대항하였다.
< P > < P > 1946 년 이후, 물람 인민은 당의 지도 아래 국민당의 징병, 식량 수령, 과세, 항세에 맞서 싸웠고, 일부는 유비 인민해방군에 직접 참가했다. 이 유격대 제 1 대대 제 3 중대 구성원의 70% 이상이 물람족의 아이들이다. 그들은 각족 인민들과 함께 국민당 군대의 공격에 맞서 마침내 1949 년 11 월에 인민해방군이 나성을 해방시키는 것을 도왔다.문화신앙
역사적으로, 물람 지역에서는 민간 신앙이 사람들의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도교와 불교도 깊은 영향을 미친다.
< P > 1920 년대에는 물람 지역에 많은 대형 불교 사원이 건설되었다. 나성현 근처에만 본사, 개원사, 쌍복사, 만광사 4 대사가 있습니다. 성동에는 길륭사, 수복사 등 작은 절이 있다. 이 사찰들은 일년 내내 담배가 감돌고 있어, 와서 복을 기원하고 재난을 해소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그들은 일 년에 한 번 정기 회의를 거행하는데, 인근 마을 사람들이 모두 제사에 참석하러 왔다. 상대적으로 도교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사람이 아프거나 재난이 닥치면 법사에게 신을 숭배하고, 사악을 몰아내고, 신의 가호를 빌도록 요청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물람족의 민간 신앙은 비교적 원시적인 단계에 있다. 태양, 달, 별, 바람, 비, 레이, 전기, 산, 물, 풀, 나무, 새와 짐승, 그리고 예나 지금이나 성현, 성현, 충용의 사람들이 숭배의 대상이다. 물람족 민간 신앙이 뒤죽박죽이다. 그들은 도교와 불교의 신령을 흡수했을 뿐만 아니라 제사장의 옷을 자주 착용하여 많은 신들이 선과 악의 양면을 갖게 하였다. 예를 들어, 비를 관장하는 왕뢰 () 는 비를 내려 인류에게 유익할 뿐만 아니라 세상을 침수시키고 인류를 멸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경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왕은 때때로 아이의 생사서를 관장하는 마왕이기도 하고, 때로는 인륜시조 복희의 어머니, 여와의 남매, 위대한 어머니라고 불리기도 한다. 백마 황후는 때로 악독한 여신이고, 때로는 선량한 신이기도 하다. 돛 축제는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물람족 민간 신앙 활동이 빈번하고 다양하다. 제사와 기도식은 결혼식, 장례식, 축제 장소, 새집, 대들보에서 거행해야 한다. 평소에도 종교 활동이 많았는데,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희생 3 계
마을 밖에는 두 개의 제단이 있는데, 하나는 3 계 제단이고 다른 하나는 왕뢰 제단이다. 삼계단 앞에서 소를 도살하고, 왕뢰단 앞에서 돼지를 죽이고, 두 신에게 헌혈제를 바치다.
명걸대교
아이가 아프면 죽음을 두려워하면 법사에게 뭔가를 해 달라고 부탁한다. 나무 막대기로 다리를 만들고 부모의 이름, 아이의 이름, 기도어를 쓴다. 다리를 상징하는 이 나무 막대기를 시바 사원 앞에 놓고 향을 태우고 질병과 재난을 없애기를 기도한다.
논가교
여자가 결혼한 지 오래 되면 법사에게 부탁해 주세요. 도랑에 석판을 놓아서 장월과 몇몇 가족들을 지나가게 하는 것이 이른바' 다리 밟기' 다. 그런 다음 주실의 신전에' 꽃부인' 신상을 설치하였다. 후계자를 구하는 문에 또 다른 대나무로 만든 작은 다리를 박고, 빨강, 노랑, 두색의 천으로 덮고, 붉은 은종이로 54 개의 꽃처녀조각을 잘라 다리 양쪽에 놓고' 문교 설치' 라고 부르며 아이를 집으로 소개하는 것을 보여준다.
개 한 마리 매장
여성 불임은 개가 일으킨 것으로 여겨진다. 아기의 영혼은 개를 가장 두려워하기 때문에 앞으로 다시 태어날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이 개를 매장하기 위한 의식을 거행해야 하는 이유이다. 아들을 찾기 위해 세워진 돌다리 옆에 97 개의 구덩이를 파고, 구덩이에 기름등을 붙이고, 강아지 한 마리를 도살하고, 머리를 아래로 내려 첫 번째 구덩이에 넣고, 구덩이를 가득 채웠다. 구정이나 칠정을 메우면 개를 쫓아낼 수 있다고 생각하여 여자가 임신하여 아이를 낳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환자의 영혼을 되찾다
는' 영혼의 구속' 이라고도 불린다. 아이가 병이 나서 영혼이 사방을 돌아다니는 것으로 여겨지고, 법사에게 혼을 불러 달라고 요청해야 하는데, 일부는 환자의 어머니가 시중드는 것이다. 작은 바구니로 거울 하나, 계란 하나, 흰밥 한 봉지, 아이의 낡은 옷 한 벌을 넣는다. 그것을 길목으로 데리고 가서 분향 종이를 태우고 아이의 이름을 부르다. 집에 돌아온 뒤 넋을 끄는 옷과 흰밥을 병든 아이의 침대 위에 놓고 외할머니가 보내준 채색실로 손목에 묶어 아이에게' 복수' 한 그릇을 마시게 했다. 말 여섯 필을 더하다: 노약자, 이미 여섯 필을 떨어뜨렸다고 생각하는데, 법사에게 여섯 필을 더해 달라고 부탁한다. 법사는 종이말 여섯 마리를 베고 말 여섯 마리가 오기를 기도하며 노인의 침대, 머리, 발 등 네 구석에 각각 종이말 한 필을 놓았다. 육마가 노인에게 활력을 주고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고 믿는다.
안룡위치
물람족은 마을에 용신, 즉 산수용맥이 있고, 가정에도 용신이 있어 마을과 가족의 운명을 각각 지배하고 있다고 믿는다. 만약 마을 전체가 불행을 당한다면, 이것은 용맥을 파괴한 것으로 간주되고, 마을 전체가 엔론 활동을 거행할 것이다. 만약 가정이 불행을 당한다면, 우리는 집에서 엔론 활동을 해야 한다. 온 마을에서 마을 안룡이 열렸고, 법사는 접시에 끓는 오동유를 가득 담아 온 마을을 훈제했다. 그런 다음 용신의 도착을 빌며 거위 한 마리와 닭 30 여 마리를 제물로 도살했다. 엔론 사건 이후 3 일 동안 다른 마을 사람들은 출입을 금지했다. 엔론의 가족도 비슷하지만 규모는 훨씬 작다.
도교식 개최
는 태평이라고도 한다. 만일 마을에 재난이 발생하면 온 마을은 모두 돈을 모아 쟁취해야 한다.
법사가 3 ~ 5 일 주재하다. 마을 밖 공터에 제단을 세우고, 삼제를 바치고, 법사가 춤을 추며 신을 불러 귀신을 쫓게 했다. 그런 다음 신령에게 종이 오려내기 원보, 트렁크, 집, 상징적인 동전을 불태워 신령에 대한 상으로 삼았다.
전량
노인이 아파서 하늘이 인간에게 가져온 음식이 먹힌 것으로 여겨진다. 노인을 건강하게 하려면, 반드시 법사에게 노인에게 식사를 추가해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수탉 한 마리와 돼지고기 2 파운드로 신에게 제사를 지내다. 시집간 여자에게 쌀 한 통과 실 두 개를 가지고 오라고 했다. 쌀로 법사는 종이로 쌀통 입구를 덮고 실로 묶고 신전에 놓는다. 넷째 날 아침, 대나무 통을 열고 밥을 붓고 환자에게 끓여 먹었다. 친척들이 방문할 때도 밥을 좀 가지고 왔는데, 이는 음식을 첨가하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