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 기포를 보는 것도 도자기 시대, 가마구를 감정하는 방법 중 하나인
모조품이나 원대 이후 어떤 조대제품도 거품이 없을 수 없다. 유약 거품이 발견되면 진짜가 아닌 송자를 증명할 수 있다. 파란색과 흰색이 가라 앉으면 파란색과 흰색에 많은 흰색 거품이 있습니다. 만약 파란색과 흰색 부동, 파란색과 흰색 거품이 보이지 않는, 마 면 구 덩이의 전체 파란색과 흰색. 청백유약 밑에 거품이 많고 크면 청백유약층이 두껍고 비옥하다는 것이 진품이다. 반대로, 청백색 유약이 너무 얇으면 거품이 작아서 신상품으로 증명되어야 한다.
1, 거품이 있는 자기는
청화자,, 청자, 투채, 등등
둘째, 거품이 전혀 없는 도자기는
고고도, 분채자, 오색자, 프랑, 한 마디로 유약을 칠한 도자기는 거품이 없다.
셋, 전기당나귀가 타는 도자기는 거품이 없어야 한다.
거품이 있어야 하는 도자기라면, 거품이 없는 것은 현대 당나귀가 타는 도자기일 것이다.
도자기 거품은 도자기 가마구와 큰 관계가 있다. 어떤 가마 도자기가 어떤 거품인지 보면 알 수 있다. 그림:
송대 균가마 도자기 거품
< 도자기의 성형은 가마 안에서 고온 (약 1280 C-1400 C) 을 거쳐 구워야 하며, 도자기 표면의 유약색은 온도에 따라 각종 화학변화가 발생할 수 있어 중화문명이 전시한 보물이다.중국은 도자기의 고향이며 도자기는 고대 노동인민의 중요한 창조이다. 사조송은' 오잡추' 에서 "이 속담은 가마 () 가 자기기 () 라고 부르는데, 자기주 가마 () 가 가장 많기 때문에, 은으로 미티 () 라고 부르고, 잉크로 () 라고 부르는 것과 같은 이름이 이어졌다." 당시 나타난' 자기기' 대요기는 자기주 가마 생산량이 가장 많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지금까지 발견된 최초의 도자기 명칭을 사용한 사료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도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