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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교라는 단어가 왜 자꾸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가

판교는 영원히 흐르는 물과 연결되어 있고, 판교는 항상 황급히 오가는 삶의 영상과 연결되어 있다. 간헐적인 기억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새소리, 달빛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그렇게 차분하게 흐르는 물과 끝없는 세월 속에 가로놓여, 마치 꿈의 영상처럼 슬픈 시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영원한 삶의 장면, 넓고 깊은 문화 유적. 향수의 상징물처럼, 흐르는 물 위의 판교가 밥 짓는 연기 속에서 어렴풋이 드러나고, 오래된 책 페이지에 가로와 가로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판교도 송별하는 곳이다. 고시의 장정과 단정처럼. 판교는 시골에서 자란 특별한 문화로 고전과 전원의 아름다운 물건이다. 온정윤' 닭소리 초점 달, 인적판교 서리' 라는 문장을 떠올리며 처량한 이별과 먼 여행의 쓸쓸한 고난을 체득하며, 서늘한 마음이 늦가을의 바람이 가슴을 스치는 것 같다. 달과 서리를 깔고 있는 판교시의 두 가지 부상물, 옛날 독서인들은 항상 향수의 근원으로 여겨 가장 깊은 인생 감탄을 자아냈다.

번화가에 살며 판교는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아득히 먼 것은 늘 그리울 것이다. 판교는 일종의 생각이다. 그것은 인생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꿈에서 매우 가깝다. 그것은 옛 전원의 유혹과 부름으로 도시와 향야를 연결하고 고전과 현대를 연결시켜 인생의 실의와 득의로움을 연결시켰고, 심지어 생로병사와 애원 애환까지 연결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생명에 대한 머나먼 꿈의 흔적이다. 그때 너는 가끔 한숨, 흐르는 물 위의 판교, 눈 속의 판교, 우리가 볼 수 없는 먼 곳에 가로놓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혼자 있을 때, 서글프고 쓸쓸할 때, 선인의 노트를 한 권 읽으면, 너는 갑자기 그를 떠올릴 것이다. 먼 곳에서 그는 멀고 매혹적인 애정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향수는 중국 문화의 가장 깊고 감동적인 부분이며 중국 문화의 뿌리라고 할 수 있다. 향수가 없다면, 중국의 인문학을 건설할 수 없다. 적어도 일종의 불완전한 인문학이다. 판교는 문화인 향수의 가장 전형적인 상징물로서 이런 상징적인 의미를 훨씬 뛰어넘는다. 그것은 향수이고, 마찬가지로 오래되고 시들지 않는 매력이 있는 문화이다. 많은 경우, 심지어 일종의 생명의 부름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문화의 배경은 항상 매혹적인 전원이고, 도시나 중생의 배경도 전원이다. 몇 년 동안, 우리는 번잡한 도시의 분주함과 생계 번잡함과 득실을 겪어 왔으며, 도시는 마치 아름다운 함정처럼 떠내려갈 수 없는 마음의 포위된 성처럼, 우리의 육체와 영혼을 전원문화에서 갈라놓았다. 우리의 감정과 혈맥에 흐르는 것은 이미 문화와는 거리가 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줄곧 그런' 범향수병' 의식을 잃고 문화에 대한 열의를 잃었다. 몸과 마음을 보양하는 그런 고요함을 잊고 잊어서는 안 되는 모든 것을 잊었다. 우리는 정판교, 정판교시가 명리장에서 튀어나온 현자를 잊어버렸고, 우리는'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만 기억했다. 우리는 정판교의 경지에 들어갈 수 없었지만, 우리 자신이 창조하고 사랑했던 문화를 쉽게 배반했다. 이것도 일종의 비애인가?

판교' 는 시골이나 전원이고 판교는 분위기이자 지나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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