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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쓰기 방법: 허구가 아닌 글쓰기의 5 가지 일반적인 수법은 무엇입니까?

' 논픽션 문학' 개념의 생성은 주로 미국의 논픽션 소설에서 영감을 받았다. 중국의 허구가 아닌 글쓰기는 이에 대해' 내심 독백',' 합성인물의 성격' 과 같은 것을 포기했다. 중국의 현재 논픽션 작문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이연이의' 양도' 시리즈와 양홍의' 중국 양장' 등 우수한 비허구문학이 어떻게 창작되었는지 보자.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글쓰기 방법입니다. 같이 봅시다!

허구가 아닌 글쓰기의 다섯 가지 일반적인 수법

1959 년 미국 캔자스에서 함께 미국을 놀라게 한 살인사건이 발생했고, 미국 작가 트루먼카포터는 뉴요커 잡지의 의뢰를 받아 캔자스에 전체 살인사건을 보도하는 다큐멘터리 문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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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루먼? 카터보는 독특한 글쓰기 시각, 새로운 문학 수법, 두터운 사회적 양심으로 실제 멸종사건의 조사 결과를' 냉혈' 으로 썼다.

이 작품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것이지만, 작가가 문학적 수법을 사용하여 개편한 결과, 이 사건은 언론 보도와 법률 진술로 표현할 수 없는 복잡성을 갖게 되었다.

카포터는 단순히' 허구가 아닌 소설' 이라고 부른다. 이 명칭은 지금까지 사용되어 중요한 문학 유형이 되었다.

미국 비허구 작문 연구자, 작가 울프 (Wolf) 는 미국 비허구 작문의 일반적인 수법을 총결하여 극적인 장면을 설정하는 것이다. 대화를 충분히 기록하다.

상황의 세부 사항을 기록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관찰 각도 (초점) 다양 화; 내심 독백과 합성인물의 성격.

중국의 허구가 아닌 글쓰기는 이에 대해' 내심 독백',' 합성인물의 성격' 과 같은 것을 포기했다. 중국의 현재 논픽션 작문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오늘 이연이의' 양도' 시리즈와 양홍의' 중국 양장' 등 우수한 비허구문학이 어떻게 창작되었는지 살펴보자.

01 극적인 장면 설정

허구가 아닌 글쓰기에서는 사건의 요약과 요약만으로 이야기를 기술하는 것이 아니라 한 장면을 통해 줄거리의 발전을 보여줘야 한다.

장면 복원은 허구가 아닌 내러티브에 가독성이 있는 가장 중요한 비결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이연이의' 양도' 는 일상생활에 대한 설명이지만, 유수장부에 빠지지 않고 오히려 사람을 매료시킨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그녀의 글의 초점이 항상 장면에 대한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양도? 여름 목장' 제 2 절: 우리가 동쿠르로 처음 이사했을 때, 이웃은 두 아이 (서너 살, 대여섯 살) 에게 요구르트와 음식을 보내달라고 했다.

그녀는 몸을 돌려 발뒤꿈치를 발로 찼습니까? 톡톡! 우르르? 연한 갈색의 고소한 밀크티가 풀밭에 튀고 은빛 반짝이는 병 담즙 조각이 와르르 흘러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을까? 순식간에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다행히 그녀는 방금 조심하고 또 조심했다!

우리의 첫 반응은 너무 콜라여서 크게 웃기 시작했다. 돌이켜보면 뭐가 웃겨요. 춥고 배고프고 비가 오고 있어요. 차도 못 마셔요. 얼마나 나쁜 일인가요! 그래서 잇달아 얼굴을 쓰러뜨리고 한숨을 쉬었다.

하지만 잠시 한숨을 쉬더니 정말 웃기고 참지 못하고 또 웃었다.

하지만 30 분 후 두 아이의 임신한 어머니가 보온병을 직접 들고 밀크티를 보내왔다.

작가는 이 두 장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카자흐족의 순박한 민풍을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게 표현했으며, 독자들은 이 두 아이를 감동시킬뿐만 아니라 카자흐족의 민풍에 감탄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02 대화 기록

뉴스 글쓰기는 대화를 거의 사용하지 않으며, 대부분' 직설적' 이다. 이야기성이 강한 뉴스도 가끔 대화를 소량 활용한다.

소설에서 대화를 대량으로 운용하는 목적은 인물을 형성하고 스토리라인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하지만 허구가 아닌 글 속의 대화는 종종 이야기의 원래 상태를 복원하기 위해 인물의 목소리를 충분히 내고 이야기 자체가 표현해야 할 것이 대화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날 수 있도록

대화가 충분하다면 허구가 아닌 내러티브일수록 소설에 더 가까워진다. 이 방면의 대표작품은' 건축기',' 철거기',' 생사 10 일 이야기' 등이다.

03 세부 사항 기록

새로운 기술은 아니지만 허구가 아닌 글은 "이런 묘사가 심상치 않은 심리적 깊이에 이르렀다" 고 말했다.

바로 이 기교로 작가의 글과 독자의 마음이 뉴스 보도와 소설 상상력이 따라올 수 없는 곳에 도착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양도' 에서요? 겨울 목장'' 가장 중요한 양똥' 섹션, 저자는 양똥이 사람과 양떼에 미치는 역할, 사람들이 양떼의 수고를 치우고, 양떼의 번거로움을 반복적으로 확장하는 등 한 가지 문제가 잇따르고 있는 것을 귀찮아하지 않게 묘사한다.

< P > 목자가 사막에서 사는 땅굴을 쓸 때 이연이는 이렇게 묘사했다.

"양똥더미 속에 살다" 는 것은 받아들이기 어려운 것 같은데, 사실 양똥은 정말 좋은 물건이다. 사막에서 우리의 유일한 건축 재료일 뿐만 아니라, 대체하기 어려운 건축 재료인가?

춥고 긴 겨울 동안 동물 배설물처럼 신기하고 끊임없이 열을 발산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을까?

가장 깊은 체득은 양들을 휘몰아치는 밤에 북풍이 휙휙 소리를 내며 얼어서 눈을 뜰 수가 없었고, 얼굴이 한 대 맞은 것처럼 아팠다는 것이다.

하지만 양우리에 두꺼운 양분벽 가까이 다가오자마자 한기가 멈추고 평화의 온기가 싸였다.

여기서 작가는 우리에게 천연적인 생활방식을 보여주며 유목민 생활의 고난과 성격의 강인함을 직접 느끼게 한다.

04 다양화 관점

작가는 "특별한 인물의 눈을 통해 독자에게 모든 장면을 보여주며 독자가 인물심리에 들어가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이런 묘사는 다른 인물의 관점을 통해 이뤄진다.

중국의 허구가 아닌 글쓰기에서도 다른 관찰각을 강조하며 인물과 일을 다른 각도에서 표현한다.

이것도 생활의 논리에 부합한다. 사람마다 같은 대상에 대해 서로 다른 느낌과 생각을 가질 수 있다.

이것은' 양장' 의 글에서 가장 잘 표현된다. 예를 들어' 양장' 의' 현직 지서: 누가 지쳐 죽느냐' 섹션에서

현직 지서를 통한 하소연과

< P > 삭제되지 않은 단행본' 중국 양장' 에는 아버지, 노지서, 현위 서기가 농촌 정치에 대한 견해도 있고, 현직 지서의 이야기와 함께' 다성부' 를 구성해 농촌 정치의 내재적인 변화와 종을 전면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어려운 난국.

05 문학 수사법

< P >

예를 들어, 정소경은' 여공기' 를 쓸 때 시인으로서의 특기를 충분히 발휘하여 시로 글을 쓰고 산문으로 상세하게 설명했다.

일부 소설가들이 쓴 허구가 아닌 텍스트도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손혜펜의 작품' 생사 10 일 담화' 는 실제로 저자가 팀 조사에 참여한 지 5 일밖에 되지 않았다. 창작의 상당 부분은 비디오테이프와 팀 구성원의 중계를 통해 작가 자신의 창조를 포함한다.

< P > < P > < P > "사실 이곳의 많은 이야기와 인물들은 모두 허구이다. 예를 들면 강립생, 양주, 여유만, 많이 있다.

< P > 본 이야기와 들은 이야기를 통합하고 인물을 형상화한다. 현실 세계를 건립할 때, 나는 실제로 독자를 다른 나의 세계로 데려가려고 시도했다.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세계. "

< P > 작가의 실제 감정에서 인터뷰 (비디오테이프 기록 포함) 를 통해 한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반짝이는 것을 많이 제공했기 때문에

그러나 사람은' 끝없는 관계' 속에서 생활하며 생활 자체는 복잡하다.

바로 이 점이 저자의 창작에 큰 상상력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손혜펜의 특별한 설명이 없다면 독자들은 어떤 것이 사실 기록인지, 어떤 것이 허구인지 전혀 분간할 수 없다.

허구가 아닌 글쓰기는 허구 작문을 위해 만들어졌지만 반문학적인 것이 아니라 문학의 경계를 넓히려고 시도했다.

"실제" 대신 "허구가 아닌" 개념을 사용하여 문학과 현실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려고 합니다. 문학으로서, 그것은 전적으로 다큐멘터리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지는 않지만, 완전히 문학성을 추구하는 것도 아니다.

< P > 허구가 아닌 글은 진실성의 일익을 가지고 있으며, 진실한 이야기와 감정으로 사람을 감동시킨다.

허구가 아닌 글쓰기는 문학적인 일익을 가지고 있으며, 글쓰기에서도 문학 창작의 일부 방법을 사용하지만, 이러한 전략과 방법은 결국 실제 글쓰기를 위해 봉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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