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Toshiba MP3를 사용해 본 적이 있다면 들어오세요.

Toshiba MP3를 사용해 본 적이 있다면 들어오세요.

물론 차이가 있죠! ! ! 소니 좋다! ! ! 그의 음질은 매우 순수하고 기능은 매우 강력합니다! ! ! Walkman 장치는 모두 헤드폰을 사운드 장치로 사용하므로 사운드 채널의 선택은 왼쪽 및 오른쪽 듀얼 채널뿐입니다. 사운드 효과 기술은 듀얼 채널을 기반으로 전체 음장을 시뮬레이션합니다. 따라서 사운드 효과를 도입하기 전에 먼저 시작해야 합니다.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귀청각의 원리부터 시작해보자.

1. 바이노럴 효과: 동일한 음원에서 나오는 소리에 대해 사람의 두 귀 사이에 시간차, 소리 강도 차이, 위상차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이러한 작은 차이를 바탕으로 음원의 위치를 ​​결정합니다.

2. 귓바퀴 효과: 인간의 귀에 있는 귓바퀴는 음파, 주로 저주파 음파를 반사하며, 생성된 위상차는 공간에서 음원을 찾는 역할을 합니다(이러한 관점에서는 헤드폰 음장에서 귀마개보다 더 많은 장점이 있는 이유 중 하나)

3. 인간 귀의 위치 지정 메커니즘: 저주파 끝의 경우 위치 지정은 주로 위상차를 기반으로 합니다(이것은 이전 귓바퀴 효과(도착)에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중주파수 범위에서는 소리의 강도 차이에 따라 위치가 결정되고, 고주파 부분에서는 순전히 시간 차이에 따라 위치가 결정되는 것을 약간의 비교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인간의 귀는 저주파 위치를 찾는 데 가장 정확도가 낮습니다. 우선, 저주파 부분이 중주파수 부분과 동일한 소리 강도를 가질 때 인간의 귀는 중주파수 대역에 더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저주파 음파의 파장은 더 길어서 반사되기 쉽습니다. 위치 지정에 오류가 발생하는 것은 인간의 귀입니다.

4. 머리 관련 전달 함수(HRTF): 인간의 청각 시스템은 서로 다른 방향에서 나오는 소리에 대해 서로 다른 스펙트럼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는 HRTF에 의해 설명됩니다. 위의 효과를 통해 인간 귀의 공간적 위치 지정에는 수평, 수직, 앞뒤 위치의 4가지 방향이 포함됩니다. 수평 위치 지정은 양이를 기반으로 하고, 수직 위치 지정은 귀 껍질을 기반으로 하며, 앞뒤 위치 지정을 포함합니다. 그리고 서라운드 음장의 인식은 HRFT 기능에 의해 달성됩니다.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의 임무는 실제 음원이 인간의 귀에 전파되는 것과 동일한 음파 상태를 생성하여 인간의 두뇌가 그에 따라 음원의 위치를 ​​판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의 구현은 DSP를 사용하여 디코딩 칩의 신호를 디코딩하고 일련의 기능과 정밀한 계산 처리를 통해 음장을 시뮬레이션한 다음 증폭 및 출력을 위해 헤드폰 앰프 부분으로 보내는 것입니다. 헤드폰.

요점:

1 RV--전체 이름은 Sound Revitalizer입니다. Sony Walkman의 고음 효과입니다. Sony가 Walkman에 사용하기 위해 개발한 고음 향상 시스템입니다. 저음도 강화됐지만 고음 향상에 더 중점을 두고 노이즈도 강화했다. 이 효과음은 제가 현재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사운드인데, 켜놓고 나면 고음이 너무 거칠어서 듣기가 어렵습니다. E931) 하지만 사운드가 더욱 밝아진다는 점은 매우 좋은 측면도 있습니다.

2MB--전체 이름은 Mega Bass입니다. 저음 보상 기능인 소니 워크맨의 묵직한 저음 효과입니다. 이런 효과음은 MS시리즈와 소니에릭슨의 W(K)시리즈 테이프머신에서 볼 수 있는데, 왜 신형머신은 더이상 나오지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약하고 중음역대의 음향효과는 사람의 목소리를 잘 표현하지 못하지만 저역대에 대한 개선 효과는 확실히 뚜렷합니다. GRV. 이 음향 효과는 추천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3 DBB--전체 이름은 Dynamic Bass Boost입니다. 음향 효과를 높이기 위한 소니 워크맨의 슈퍼 다이내믹 베이스입니다. 일반적으로 소니의 테이프 WALKMAN에 사용됩니다. (예: 777) DBB 베이스 시스템은 SONY에서 개발한 베이스 시스템으로 BBE 시스템과 동일한 이름을 가지며 Aihua 시리즈 제품과 유사합니다. BBE 연구소에 높은 저작권 로열티를 지불했기 때문에 BBE 시스템이 널리 사용됩니다. 고급형 Aiwa 시리즈 제품에서는 Taixiang의 DBB 시스템이 보컬 및 중음역 부분을 손상시키지 않고 저음의 볼륨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는 동시에 음질이 향상되지 않아 톤이 더 선명해지고 고음이 향상됩니다. 더 선명하고 저음이 더 강력하며 보컬 부분이 더 매력적으로 들립니다. (자료 제공: wintel) 개인적인 지식과 오래된 엔진 오일의 느낌으로 볼 때 이 음향 효과는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BBE의 경우 기술 홍보 및 디코딩 기능 등의 문제로 인해 SONY WALKMAN 4 GRV에서는 이 사운드 효과가 널리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전체 이름은 Groove이며 "최상의 조건"이라고도 합니다. ".

소니 워크맨의 특별한 베이스 사운드 효과입니다. 사운드가 두껍고 풍부하며 음질이 더 따뜻합니다. 가장 좋은 상태는 GRV(Extra Bass)인데, 두껍고 풍성한 사운드와 따뜻한 음질을 갖고 있어 그야말로 충격적이다. 개인적으로 GRV가 음장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지만 저음의 탄력성, 강함, 응집력은 MB만큼 좋지 않습니다.

5 MSR - 정식 명칭은 Mega Surround(즉, 다이내믹 서라운드 사운드)입니다. . 소니가 자체 개발한 메가베이스 기술(Mega Bas)과 미국 SRS 헤드폰 연구소에서 개발한 SRS 헤드폰 서라운드 시스템(SRS Headphone)을 결합한 워크맨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으로, 일정한 3차원 공간 스테레오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사운드 필드. 이 음향 효과는 EX2000에 사용되었으며 다른 모델에서는 이 음향 효과의 느낌이 그다지 뚜렷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EX2000과 FX888을 비교해 보면 이 음향 효과의 음장 성능이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6 디지털 사운드 사전 설정--Sony Walkman의 디지털 사운드 튜닝 기술은 일반적으로 Sony MD 기기에 사용되며 64가지 조합 모드를 호출할 수 있으며 SOUND1, SOUND2를 사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전 설정 모드 음장 효과로 음질이 좋습니다. 고음, 중음, 저음에 관계없이 각 주파수 지점을 명확하게 해석할 수 있어 음악에 대한 요구 사항이 서로 다른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이 음향 효과는 매우 일반적입니다. 완전히 조정할 수 있는 16단계가 있습니다(고음 8개, 저음 8개는 -4 ~ +3). 개인적으로 이 음향 효과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청각 A608을 통해 좋은데 SONY가 사용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한계에 도달하면 맛이 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3 BASS는 상대적으로 말할 수 없습니다. 켜짐)

BASS+2 TREBLE+1을 권장합니다(권장만) 참고)

7 VPT 가상 헤드폰 음향 효과 기술 소니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가상 헤드폰 음향 효과 기술은 스튜디오, 라이브, 클럽)과 무대(아레나) 등 4가지 프리셋 음악 해석 모드가 헤드폰을 통해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충격적인 음향 효과를 출력합니다. S6/70X HD5 및 기타 모델에서는 VPT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귀의 구조를 살펴보고(어떤 사람들은 귀마개가 IN THE ERA 기술을 지원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직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사용합니다. 인간의 귀에 특정 착각을 일으키기 위해 수행하는 심리적 속임수 기술입니다. 음향 효과를 켠 후 중주파수 수준이 매우 좋고 고음이 약간 왜곡되지만 저음 분리는 훌륭합니다.

8 클리어 베이스(Clear Bass) 클리어 베이스 기술도 소니가 독점적으로 개발한 것입니다. 베이스를 조정할 때 조정이 좋지 않으면 곡 전체의 음질도 동시에 손상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운드입니다. 진흙탕이 된다. 소니가 선보인 클리어 베이스(Clear Bass) 기술은 음질의 변화를 억제하면서 저역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기술로,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면 실로 매우 실용적인 기술이지만 DBB의 단점은 없습니다. DBB는 Clear Stereo를 조정하여 전반적인 청취 경험을 향상시켜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 사운드 효과는 매우 좋으며 추천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9 Clear Stereo 클리어 스테레오 기술과 Clear Bass는 모두에서 생성됩니다. 동일한 하드웨어 내부 알고리즘으로 이해하면 이 기능은 이어폰의 왼쪽과 오른쪽 채널을 더 잘 구분하여 더 좋고 실제적인 재생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들어본 결과 이 ​​사운드 효과도 매우 좋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이어폰의 왼쪽과 오른쪽 채널을 더 구분할 뿐만 아니라, 잘 구분하면 전체적으로 큰 차이가 납니다.

10 노이즈 캔슬링 기술 소음은 확실히 오디오 제품의 치명적인 적이며 소음의 원인은 많습니다. 일부는 제품 내부 회로로 인한 간섭이고, 일부는 제품 내부의 회로 간섭으로 인한 것입니다. 이번 소니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주로 후자를 겨냥한 것으로 단순한 소프트웨어 처리가 아닌 하드웨어 장치를 통해 구현된다. 이 효과는 음향효과라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는 S700에서만 지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11 디지털 증폭 기술 디지털 증폭 기술은 노이즈로 인해 수신하기 어려운 디지털 신호를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 변환한 후 재생하는 동안 음질을 크게 향상시키는 아날로그 신호입니다.

신호 대 잡음비를 향상시키는 것은 공식적으로 SONY의 배터리 수명이 엄청나게 길어진 것입니다. 이것은 음향 효과가 아닙니다.

12 DOLBY Dolby B 잡음 감소를 위한 것입니다. 테이프에 오디오나 비디오 신호를 녹음할 때 배경음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SONY만의 고유한 기능은 아니고 노이즈로 인해 녹음 품질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것인데 EX2000에 사용했는데 소리가 너무 따뜻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훨씬 적습니다. 확장된 동적 범위 유형 B 소음 감소 시스템은 소음을 10dB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13 Dolby Surround Dolby Surround 후방 효과 채널을 스테레오 채널로 인코딩하는 사운드입니다. 재생하려면 인코딩된 사운드에서 서라운드 신호를 분리하는 디코더가 필요합니다. 하하가 업계에서 널리 쓰이는 말이라 자세히 소개할 필요는 없습니다.

14 5밴드 이퀄라이저는 매우 일반적인 EQ 조정과 동일합니다. 기본 기능은 사운드의 하나 이상의 주파수 대역을 얻거나 감쇠하여 톤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15 DSEE는 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의 약자로, 특히 일부 오케스트라 음악의 경우 오디오 파일 압축 시 고주파 부분의 손실을 보완하는 것으로, 보다 자연스러운 음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S6/7 시리즈의 다음 버전에는 이 기능이 포함될 것이라고 합니다(확인할 수 없음). 실제로 들어본 결과, DXers에서는 고주파수 강화 사운드 효과라고 말했습니다. 개선되었으나 큰 의미는 없습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