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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끄러운 가운데 왕안이의 심리적 설명은 무엇일까?

최근에는 왕안이의 소설 '소음'과 '연인의 속삭임' 두 권을 읽었다. 두 소설 모두 소리의 세속적인 삶에 대해 쓰여진 것이며, 도시적인(도시적인) 삶이다. 왕안이는 홍콩에서 장아이링의 삶과 창조에 관한 심포지엄에 참석했을 때 연설을 했고, 나중에 그 연설을 에세이 "세속적인 장아이링"으로 정리했습니다. 사실 장애령은 세속적인 면과 비세속적인 면, 즉 세상과 양립할 수 없는 면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장애령은 후란청의 '문화반역자' 배경을 개의치 않고 후와 함께 살았다. 란청은 해방 초기(1949년) 안지인이 상호 감독과 결혼하도록 주선한 것을 거부하고 몰래 본토를 떠나 홍콩으로 갔다. Zhang Ailing은 자신보다 29세 많은 미국 극작가 Fudenan과 불륜을 겪었습니다. · Lai Ya의 결혼… Wang Anyi의 "The Hustle"과 "Lover's Whispers"는 모두 세속적인 사회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비세속적인 일은 전혀 없는 것 같습니다. 장애령의 소설 중 일부가 연애소설로 묘사된다면, 왕안이의 두 소설은 장애령의 소설 중 일부를 바탕으로 한 진지한 소설(순수문학소설)과 연애소설(대중소설) 사이의 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일하다.

중편소설 '소음'은 왕안이가 2012년 6월 21일 상하이에서 완성해 같은 해 잡지 '수확' 6호에 게재됐다. 소설에는 오우 삼촌이라는 주인공이 있고, 보조 인물도 두 명 있습니다. 주거 단지에 사는 35세 남성 경비원과 27세 의류 상인 류예입니다. 오우 삼촌과 그의 아내는 원래 3남 1녀를 두었습니다. 딸은 형제자매 중 셋째였기 때문에 "아산토우"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오우 삼촌이 67세였을 때, 그의 아내(66세)도 병으로 사망했고, 그 자신도 한 번 병에 걸렸고, 회복되어 병원에서 퇴원한 후에도 말더듬이나 실어증 등의 증상이 지속되었습니다. 그는 여생을 평안하게 보내기 위해, 번화하지도 춥지도 않은 자신의 집 길가에 면한 건물 1층에 단추가게를 열었다.

'많은 목소리'의 첫 문단은 다음과 같다.

오후 2~3시의 빛은 사람들에게 과거를 생각나게 한다. 태양은 루난(Lunan)에 있는 오래된 아파트 건물의 박공벽을 통해 굴절되어 외벽 코팅이 거칠어지면서 형성된 거친 그림자를 모았습니다. 과거의 태양은 이렇게 털이 많고 탄력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길 건너편에 높은 건물이 빽빽이 들어차 있지 않았고, 스카이라인이 낮고 완만했지만, 도로가 지금처럼 넓고 곧지 않고 좁았기 때문에 개방감이 있는 듯한 착각이 들었습니다. 차는 길 한복판을 지나갔고, 타이어가 도로를 스치는 소리는 아주 멀리서 들려왔다. 이 조용함 역시 과거의 일이다. 침묵 속의 나태함과 약간 답답함은 세상이 아무리 변해도 항상 바닥에 있다는 것을 사람들로 하여금 문득 깨닫게 만든다. 이 도시에는 고대의 심장이 조금이라도 남아 있다는 것, 바로 이것이다.

'The Noise'의 시작점은 오후 2~3시쯤 단추가게 카운터 뒤 안락의자에 앉아 있는 노인의 느낌이다. 의식의 흐름을 채택하는 방식으로 소설의 줄거리를 전개한다. 소설***은 5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순전히 소설의 주인공인 오우 아저씨의 복잡한 생각을 무작위로 서술한 것으로 마치 단편소설처럼 완성도 높은 줄거리를 갖고 있는 48~49세 독자인 나에게 왕안이의 소설은 이미 그런 느낌을 준다. 이야기를 완성했습니다. 2부에서는 오우 삼촌의 단추 가게 근처 주택가에 사는 35세 남성 경비원을 소개한다. 이 남자 경비원도 말더듬 문제가 있는데, 원인은 오우 삼촌과 다릅니다. 오 삼촌의 말더듬은 노인성 실어증에 속합니다. 남자 경비원의 말더듬은 선천적이거나 유소년기에 생긴 습관이다.

오 삼촌과 남자 경비원은 2세대 차이로 늙음과 젊음이 공존하지만, 알게 된 이후에는 암묵적인 이해와 공감이 있었다. 남성 경비원은 원래 마작(도박 행위)을 할 줄 몰랐는데, 나중에 동료, 지인들과 함께 마작을 하다가 돈을 잃어 오우 삼촌에게 2000위안을 빌리려고 했다. 오 삼촌은 돈 빌려주기를 거부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실제로 Wang Anyi가 다른 사람들을 돕고 자선을 베풀려는 Ou 삼촌의 의지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하는 글쓰기 기술입니다.

소설의 두 번째 부분에는 소리에 대한 멋진 묘사가 있습니다.

아산투와 젊은 경비원을 함께 생각하면서 오 삼촌은 그것이 아산투에게 불공평하다고 느꼈습니다. 이거 비교할 수 있어? 아 산투는 정말 똑똑하고 배려심이 깊은 사람이에요. 젊은 경비원은 바보이지만, 멍청하지는 않습니다. 똑똑한 사람 중에 실제로는 어리석은 사람이 많습니다. 설명하는 방법? 이는 TV 소리와 사람 목소리의 차이와 같습니다. TV 소리가 아무리 커도 사람 목소리를 커버할 수 없습니다. 인간의 목소리는 바늘과 같아서 바늘 끝은 작지만 여러 겹의 천을 뚫을 수 있습니다. 똑똑한 사람은 목소리가 큰 사람이 많고, 어리석은 사람은 목소리가 크지 않거나 소리가 작아도 바늘처럼 지나갈 수 있습니다. 세 개의 머리가 달린 바늘은 소리가 크고 착용하기 쉬웠으며 젊은 경비원은 바늘에 불과했고 결과를 얻으려면 올바른 위치를 겨냥해야했으며 정확하지 않은 것이 번거로웠습니다. 인생은 체스라는 큰 게임이고, 그 안에는 아직 공백이 있습니다! 수백 권의 책 중에 비밀은 단 하나뿐이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아무도 믿지 않지만 올해 정직한 사람들이 그것에 중독되었습니다.

왕안이는 실제로 딸(아산토우)과 남자 경비원의 생각과 성격을 비교하기 위해 비유라는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 칭찬, 공감...

소설의 3부에서는 보조 인물인 류예(옷을 파는 젊은 여성)가 등장하기 전, 밤의 풍경과 소리에 대한 멋진 서사가 펼쳐진다.

오우 ​​삼촌은 이 길이 실제로 밤에 꽤 붐비는 것을 방금 발견했습니다. 오가는 여러 차선에는 차들이 끝없이 줄지어 늘어서 있고, 차들 앞에는 흰색 표시등이 있고 뒤쪽에는 빨간색 표시등이 깜박이며 빨간색 신호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방 교차로에서 녹색으로 진입하세요. 그리고 그것은 조용히 흘러갔고, 그 침묵 속에서 소음이 일어났다. 오 아저씨는 충격에 빠졌습니다. 그는 카운터에 기대어 눈앞에 펼쳐지는 멋진 광경을 바라보았습니다. 마치 빛의 강처럼 보였습니다. 강물은 넓고 예측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소설 3부의 끝에서 두 번째 단락에는 보조 인물인 류예가 등장한다. 소설의 네 번째 부분은 Liuye의 의류 사업의 어려움과 고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Liuye는 Ou 삼촌의 가게 일부에 방을 빌렸지만 비가 와서 방이 물에 잠겼습니다. 판매를 기다리는 옷은 하수로 더러워졌습니다. Liuye는 슬프게 울었다. 오 삼촌은 남자 경비원을 돌보는 만큼 Liuye를 돌보았습니다. 남자 경비원은 35세이고 아직 미혼이다. 그는 류예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갖고 있으며, 동정심을 갖고 있다. 그는 류예에게 우물물을 길어오는 일을 돕고, 류예에게 옷과 창고를 청소하게 하는데… Ou 삼촌은 Liuye에게 2,000위안을 빌려주었습니다. Liuye는 Ou 삼촌과 남자 경비원에게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Qipu Road로 운전한 덮개가 있는 전기 세발자전거를 가져가라고 요청했습니다. Qipu Road는 상하이의 의류, 보석, 신발, 모자 및 기타 상품을 판매하는 유통 센터이자 도매 판매 장소입니다. Qipu Road의 구매 과정에서 노인과 청년은 매우 잘 협력했습니다. Liuye가 옷을 사고, 남자 경비원이 옷을 들고, Ou 삼촌이 고정 된 자세로 앉아 옷을 지키고 있습니다. 소설의 다섯 번째 부분에서는 줄거리가 더욱 흥미로워졌습니다. 알고 보니 Liuye에게는 남편과 3살쯤 된 아이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류예는 남편과 갈등이 있어 몰래 빠져나와 집을 빌려 오우 삼촌네 집에 가게를 열었다. 남편이 아이를 데리고 문으로 와서 류예와 싸움을 시작했는데, 아이가 싸움에 휘말리게 되었고, 남자 경비원도 싸움에 휘말리게 되었는데... 류예는 옷가게를 나와 남편과 아이를 따라갔다. 멀리... 오우 삼촌의 사건 말더듬이 두 남자, 노인과 청년은 정신을 잃었습니다... 마침내 그들은 Liuye의 옷을 Liuye의 새로운 사업장으로 돌려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야시장에서 두 사람은 시장 입구에서 몇 걸음도 감히 다가갈 엄두도 못 내고 멈춰 섰다. 한 사람은 그녀의 남자를 두려워했다(류예의 남자를 두려워한 남자 경비원을 가리킨다 - 리무진의 메모). , 다른 하나 (Ou 삼촌)는 Liuye가 빚을 받으러 왔다고 생각할까봐 두려웠습니다. 사실 Ou 삼촌은 그가 이미 늙었 기 때문에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야시장은 치푸로에서 단절된 조각들이 이곳에 흩어져 마치 고향을 떠난 것처럼 소음이 억제되고 사람들이 조용하고 빠르게 움직인다. 그 고요함 속에서 시멘트 길 밑에서 솟아오르는 거대한 소음이 하늘과 땅을 지저귀는 소리로 가득 채웠다.

'목소리의 군중'의 결말은 천 개의 망치가 징을 치는 것과 같고, 하나의 망치가 소리를 침묵시키는 것과 같다. 시끄러운 도시에서 세속적인 감정과 인간사가 어떻게 깔끔하고 단순한 결말을 맺을 수 있겠는가. 누군가가 죽더라도 재산, 인사 분쟁은 여전히 ​​존재한다.

왕안이가 이런 열린 구조의 중편소설은 물론, 2만~30만 단어 분량의 소설조차 완성하지 못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돌이켜 보면 『시끄러운 목소리』는 오후 2~3시 도시 밑바닥, 시장 한구석에서 한 노인의 생각에서 시작되는데, 의식의 흐름 기법은 공통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세속 사회에서 유럽과 미국의 이야기를 결합한 작품으로, 삼촌, 남자 경비원, 젊은 옷을 파는 류예의 생각과 성격이 깊이 있게 묘사되어 있으며 그들의 이미지도 비교적 생생합니다. 『많은 목소리』는 현대 사회의 도시 생활을 다룬 작품이다. 왕안이의 과거 소설을 접해 본 독자라면 신선한 의미가 없다는 잘못된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소설의 인물과 줄거리를 주의 깊게 감상해야만 왕안이의 언어적 긴장감과 꼼꼼하고 정교한 심리 묘사에 감탄하게 될 것이다. 안이의 기존 소설은 특별히 성공한 장도 아니고 실패한 장도 아닌...일반적인 소설이다.

2013년 '중산' 잡지 창간호에는 왕안이의 단편 '연인의 속삭임', '꿈의 해석', '숲의 동굴' 세 편의 단편이 게재됐다.

'연인의 속삭임'은 왕안이가 2012년 8월 27일 완성한 또 다른 소리 소설이다. 대충 읽었는데, 바쁜 개인 생활로 인해 이 단편소설의 텍스트를 감상할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소설의 주요 사상(주제)을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Li:

수많은 목소리 중에 연인의 속삭임은 무엇인가요?

도시의 건물은 모두 메아리 벽이다. 이른바 도시의 소리는 메아리의 총합이다. 건물 정면에 부딪히는 소리는 반드시 단일 경로를 앞뒤로 왕복하는 것일 필요는 없지만 3, 4, 5, 6, 끝없는 루프 및 교차의 반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건축 자재의 경도와 밀도가 다르기 때문에 에코 효과도 다릅니다. 때로는 약해지고 때로는 강해지며, 약해지든 강해지든 항상 변형되어 원음과는 전혀 다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귀를 믿어서는 안 됩니다. 귀로 받은 정보는 실제로 우리의 질문과 답변과 관련이 없으며, 관련성이 없습니다. 많은 연인들의 속삭임은 엇갈리고 놓치고 환상에 빠진다.

위의 자연스러운 두 단락을 읽으면서 우선 어린 시절 산에서 생활했던 '영산'에 대한 호기심이 떠올랐습니다. 어렸을 때 나는 집의 기초보다 높은 논 남쪽 끝에 서서 남쪽의 텅 빈 산을 바라보며 “안녕”을 외치면 “안녕”이라는 메아리가 들렸다. 멀리서 들리는 소리, 그리고 여운이... 이것이 바로 '영산'이다. 제가 자라면서 고등학교 때 공부했던 '물리학' 교과서에는 음파의 굴절, 반사, 진동에 대한 지식이 담겨 있었습니다. 그제서야 '잉산'이 음파의 굴절과 반사를 뜻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Yingshan"에 대한 어린 시절의 호기심이 마침내 과학적으로 설명되었습니다. 중년이 되어 <연인의 속삭임>을 읽으면 어린시절 산속의 따뜻함을 되살리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연인의 속삭임>은 현대 도시 젊은이들의 삶의 수준을 담아내려고 합니다. . 글이 흐릿한 느낌이 드는데... 제가 잘못 느낀 것일 수도 있겠네요. 연인의 속삭임 자체가 제3자(듣는 사람)에게는 흐릿한 언어가 되어야 한다.

간단히 말하면, '만물의 소음'과 '연인의 속삭임'은 왕안이가 2012년에 쓴 두 편의 소설이다. 독자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합니다. 『연인의 속삭임』을 읽다가 너무 거칠고 엉성해서 소설의 주제를 파악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언젠가는 이 두 권의 소설과 더불어 왕안이의 소리에 관한 서사 소설을 더 많이 읽어보고 더 많은 통찰과 이해를 얻고 새로운 논평을 쓸 수도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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