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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한시대에 안식제국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들은 어느 민족이고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1. 안식제국

안식왕조의 건립과 확장 사마천' 사기 다완전' 에 기재된 안식, 즉 서방사서의 파르티아. 파르티아 본토는 이란 동북부와 카스피 해 동남 일대에 위치해 있다. 먼저 메디아와 페르시아 제국의 속지가 되었으며, 후에 알렉산더가 동쪽으로 침략했을 때 알렉산드리아 제국과 셀레우코스 제국의 속주가 되었다. 기원전 3 세기 중엽에는 중앙아시아의 바크테리아 (여름), 소그디아나 (옥수수), 마르지안나, 파르티아 등이 셀레우코스 통치에 대항하는 투쟁을 벌였다. 안식국의 건립은 파르티아 유목 부족이 셀레우코스 통치에 반항한 결과이다. 파르티아 유목 부족 동이란어 지부의 팔러 대익인 (다혁인) 은 처음에는 카스피 해 동쪽에서 암강과 실강 사이의 초원 유목민이었고, 기원전 3 세기 초 파르티아에 입성하여 북이란어 지부에 속한 원주민들과 융합하여 통칭하여 파르티아인이라고 부른다. 그 언어는 파르티아어라고 불린다. 팔러 부족의 수장인 알사시가 부족 군중 봉기를 이끌고 기원전 247 년에 왕, 호알사시 1 세 (기원전 247 ~? 년), 알사시 왕조 설립, 두니사 (현재 투르크메니스탄의 아시하바드 북서부에 있음). 사마천' 사기 다완전' 은 알사의 음역에 따라 그 나라를 안식이라고 부른다. 기원전 239 년에 알사시 동파르티아 총독은 세킬레스 2 세가 이끄는 군대를 물리쳤다. 알사는 여름과의 전투에서 죽었다. 그 후계자 티리다트 (? ~ 지난 211 년) 아파올트나 산에 신도달라 도시를 건설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히카동피로스 ('백문의 도시') 1 을 옮겼다.

기원전 2 세기부터 기원전 1 세기까지 안식제국의 흥성시기였다. 안식왕 플라아트 1 세 (기원전 176-171 년) 는' 리해문' 과 인근 라거스를 점령하고 셀레우코스 왕조의 내분을 이용하여 서쪽으로 확장했다. 기원전 155 년경에 미트리다티 1 세 왕 (기원전 171-138 년) 이 메디아의 대부분을 점령하고, 기원전 148 년에 엑바타나와 메디아 전체를 함락시키고, 이듬해에 엑바타나를 수도로 이전했다. 기원전 141 년에 그는 또 두 강 유역의 중요한 도시인 셀레우키아를 점령하고 맞은편 해안에 군사 요새를 건설했는데, 이는 나중에 안식도성의 타이시 봉이 되었다. 바빌로니아가 안식 판도에 편입되다. 동방에서 그는 마하로부터 마르지안나의 안티오케시 (목록) 를 빼앗아 동쪽에서 중앙아시아 남서부, 서쪽에서 양강 유역까지 제국을 세웠다. 미트리다티 1 세 통치 후반 중앙아시아 유목 부족들이 침략하자, 그는 서부지역위 ① 이 도시가' 한서 서역전' 의 반주머니와' 후한서 서역전' 의 화환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이 있다. 하지만 반주머니가 니사 (Parthaunisa) 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 P > 는 자기가 동방으로 돌아가 침입한 세종인과 격전을 벌여 다시는 서방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을 당부했다. 그가 죽자 그의 아들 플라아트 2 세 (기원전 138-127 년) 가 왕위에 올랐다. 그는 대부분의 시간을 세종과의 전투에서 보냈고, 그 숙부 아타바누 2 세 (기원전 127 ~ 124 년) 가 계승된 후에도 유목 부족들과 계속 싸웠지만, 이때 싸우는 것은 더 이상 세종인이 아니라 토화로인, 아시인, 파시인, 즉 우리나라 사서에 실린 월씨족이다. 월씨족은 기원전 128 년 이전에 이미 대한여름을 정복했다. 기원전 124 년에 아타바누 2 세는 패배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망했다. 유목 부족은 안식의 넓은 땅을 약탈한 후 중앙아시아로 돌아갔다.

아타바누 2 세의 아들 미트리다티 2 세 (기원전 124 ~ 88 년) 는 편히 쉬고 위대한 정치가이다. 그는 아버지 아타바누 2 세의 양강 유역 통치에 대한 잔혹한 정책을 폐지하고 군대를 전면적으로 개혁했다. 개혁 이전에 안식군은 비교적 원시적인 민병이었고, 주력은 보병을 중장하는 것이었다. 개혁 후 중장기병 위주의 군대를 설립하여' 철기병' 또는' 무적병' 이라고 부른다. 기원전 115 년경에 그는 마르지안나의 안티오크를 되찾았고, 그 후로 그 도시는 줄곧 이란어 이름인 목사슴을 사용했다. 그는 세종 부족을 남방으로 전향하게 하여, 현 시스탄에 정착하여 안식종주권을 인정하게 했다.

세이종 부족의 수장인 수린은 안식 귀족이 되었으며, 그 지위는 안식 왕에 이어 두 번째로 안식한 인물로, 새 왕을 위해 대관하고 군대를 지휘하는 세습 특권을 얻었다. 편히 쉬면서 목록 오아시스를 점령하고, 암강 유역은 안식 영토가 되었다. 기원전 94 년에 안식은 아르메니아를 점령하고 남카프카스와 소아의 일부로 확장하여 영토가 200 만 제곱킬로미터에 달했다.

안식국은 국토가 확장됨에 따라 서쪽으로 이동했고, 기원전 3 세기 중반에는 니사에서, 기원전 2 세기에는 히카동피로스와 엑바타나에서, 기원전 90 년까지는 티그리스 강변 셀레우키아 맞은편의 타이시봉시를 최종 선정했다.

안식의 정치와 경제의 안식은 정치적으로 군주제를 실시하고, 왕권은 알사시 가문에 속한다. 왕위는 부계에 따라 계승되지만, 커스터마이징은 없고, 조카와 형제도 전한다. 국왕의 계승은 반드시 두 귀족 회의 (씨족 귀족 회의와 제사회의) 의 * * * 동선거를 거쳐야 하며, 권력은 두 귀족 회의의 제한을 받아야 한다. 칼린, 수린, 이스파흐팻 등 귀족들은 군사, 정치, 경제 대권을 통제한다. 그들은 심지어 안식왕조가 사산 왕조로 대체된 후에도 여전히 중요한 사회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궁중 관리에는 대주관자 ('백관의 우두머리') 와 왕가 근위대 지도자 등이 있다.

안식처 행정기구는 비교적 복잡하다. 페르시아, 에리메다, 에드사, 미셰나, 아트로파트스 메디아, 헤카니아, 세가스탄 등 국내에는 많은 부속국이 있다. 이 나라들은 안식종실이나 현지 세습 왕조가 통치한다. 각국은 모두 중앙정권에 의존하지만, 의존성 정도는 다르다. 다른 지역은 여러 속주 (18 개, 19 개 이상) 로 나뉜다. 속주의 최고 관리는 총독이다. 속주 아래는 구역으로 나뉘고, 구역 아래는' 요새화된 마을' 이다. 구장과 촌장은 키즈패트라고 불린다.

< P > 안식시기에는 전국을 4 대 행정구로 나누고, 각 대행정구마다 장관 (마르즈반, 대장군 또는 통치자) 이 관할하며, 대행정구 관할 속주 총독은 반드시 그의 지휘에 복종해야 한다.

안식도시는 헬레니즘 도시와 고대 동양형 도시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티그리스 강변의 셀레우키아, 유프라테스 강 중류의 두라오로보스 등과 같은 헬레스화 도시. 이런 종류의 도시는 일부 도시 자치권 (의회와 인민대회 설치) 을 유지하지만, 최고행정권은 편수왕이 임명한 장군 (또는 총독) 과 시장 (예:' 후한서 서역전' 에 기재된' 대장을 세우기 위해 여러 마을을 감독한다' 는 것이다. 니사와 사슴과 같은 고대 동양형 도시. 이런 도시에서는 민선 관리와 자치기구가 없어 중앙정부파 총독, 행정구 장관, 그 산하에 의해 직접 통제된다. 두 도시 모두 세금 의무를 이행해야합니다. 안식 세금 방면에서 토지세는 주요 세금이며 인두세와 특별세, 수공업세, 주택세, 항구세, 노예매매세, 목장세 등도 있다. 군대는 국가의 주요 기둥이다. 미트리다티 2 세 개혁 이후 안식은 기병을 위주로 하고 보병을 보좌했다. 중장기병은 귀족으로 구성되어 있고, 경장기병은 동맹의 유목 부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식기병은 기동성이 좋고 야전보다 길며, 그룹 공격과 전략적 반격을 조직하는 데 능하다. 전쟁에서 왕은 대귀족에게 도움을 청해 사병을 이끌고 전쟁을 도왔는데, 이런 임시 징집된 민병 조직의 규율과 전력이 비교적 좋지 않았다. 안식건국 후 생산력이 어느 정도 향상되어 경제가 발전하였다. 그러나 고대 페르시아 제국과 마찬가지로 지역마다 경제 발전 수준이 크게 다르다. 중앙아시아의 마르지안나 목록 오아시스 농업이 비교적 발전했다. 농작물에는 벼, 밀, 포도 등이 있다. 사기 다완전' 은 "속속, 원주민들이 밭을 갈고, 논벼, 밀, 와인" 이라고 말했다. 안식이 서쪽으로 확장되자 농업은 발달한 양강 유역이라고 불리며 안식의 경제 중심지가 되었다. 중앙아시아의 초원과 산간 지역은 씨족제의 잔재를 지닌 유목 경제가 성행하고 있다. 카스피해 남안 반초원 지역에는 낙후된 유목 부족도 있는데, 유목 경제는 여전히 상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두 강 유역과 이란의 수공업은 예로부터 매우 발달했다. 전통적인 기예, 풍부하고 다채롭다. 생산품은 무늬가 풍부하고 풍부하다. 목록성은 오아시스의 수공업 중심지이다. 성내에는 전문 수공업단지가 있어 인근 지역보다 훨씬 선진적이다. 고고학적 발굴에 따르면, 최초의 철기는 기원전 4 세기 이전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철광석은 토스 (현재 이란 북부) 에서 온 것으로 밝혀져 그 제철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니사 왕궁 (방궁) 에서 발견된 뿔컵은 안식수공업제품의 유명한 대표이다. 뿔컵은 처음에는 동물의 뿔로 만들어졌고, 나중에는 도자기나 금속 모조 컵도 있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니사 상아 뿔컵으로, 몇 개의 상아 골재로 만들어졌으며, 금속틀로 고정되어 각종 도안이 조각되어 있다.

편히 쉬는 도시 상업과 대외무역은 모두 번영하고 있다. 그 상업센터, 동부는 본 사슴, 서부는 태서봉이다. 기원전 2 세기 말, 안식은 실크로드와 중개무역을 통제하여 막대한 수익을 얻었다. 사기 대완전' 은 "안식처는 수천 리, 가장 큰 나라", "성읍은 대완과 같고, 그 크기는 수백 도시", "시, 민상자, 차, 선행 방국, 또는 수천 리", "그 사람 선시자" 라고 말했다.

안식주화는 은화 위주로 드라크마 (각각 약 4 그램) 와 사드라크마 (드라크마 화폐의 4 배) 로 나뉜다. 이 밖에 각종 사이즈의 동전도 보태고 있다. 동전은 동그랗고 구멍이 없고, 정면 중앙에는 왕상이 있고, 동전 비문은 그리스어나 발로파문, 주변은 구슬무늬 문양이다. 새 왕이 등극하거나 경사할 때마다 왕상으로 새 화폐를 주조하다. 사기 대완전' 에 실린' 은을 돈으로, 왕면, 왕이 죽으면 누렇게 더 많은 돈을 쓰고, 왕면연' 은 고고학적으로 발견한 동전과 일치한다. 안식동전 비문은 안식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토지제도의 경우 두라오로포스의 토지담보문서, 아프로만 (지금의 후저스탄의 고대 도시) 의 토지매매서류와 니사 왕실 경제문서에 따르면 안식처에는 왕실 토지, 옥탑교 신전지, 귀족 토지, 마을사 토지, 사유지 등 다양한 점유형태가 있다. 왕실의 토지는 많은 부동산으로 나뉘는데, 부동산 크기는 관할하는 마을과 다소 관련이 있다. 각 부동산은 또 몇 개의 포도원으로 나뉜다. 부동산과 포도원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어 서로 다른 세금을 납부한다. 왕실토지세는 전문관리가 책임지고 엄격한 관리제도가 있다. 신전 토지를 왕실에 기증한' 제전' 을 배웅하다. 이 부동산과 포도원은 모두' 왕고' 에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왕실 토지는 작은 토지로 나누어 세습소작농에게 임대해 영소작제 원칙에 따라 경작하기도 한다. 이 소작농이나 자유민 또는 노예들은 제때에 국가에 땅세를 납부해야 한다. 법에 따라 그 땅은 양도, 상속, 임대, 심지어 매각할 수 있다. 마을사 농민들이 점유한 토지는 아프로만서에서 알 수 있다. 그 (a) 문서는 배신당한 땅이 사적인 상속 몫으로 두 형제 * * * 가 공동 점유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을) 문서는 영소권자가 소유한 땅이 타인을 양도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는 기원전 1 세기경 안식 농촌에 급격한 재산 분화가 일어났음을 보여준다.

기원 1 세기 후반에 두 강 유역은 상인으로 구성된 중등지주계급을 형성했다. 그들은 매매와 대출을 통해 많은 자유농민의 토지를 합병했다. 토지가 급격히 집중되면서 강제적인 대규모 노예 노동은 점차 토지에 정착한 노예, 분제 농민, 자유농민 노동으로 대체되고 있다. 니사 문서는 노예가 토지에 고정되어 경작지를 경작하고 조세를 납부했다고 기록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두라오로포스 23 호 문서는 토지와 노예가 함께 배반했다고 언급했다. 지주는 노예를 대량으로 석방하여 빈곤한' 자유농' 으로 만들기 시작했고, 그들은 고용인으로 일하거나 소작농으로 나뉘기 시작했다. 노예제도가 와해되고 있다. 봉건제 생산 방식은 이미 싹이 트고 상당히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식에는 여전히 많은 노예가 있다. 노예는 크게 반다크와 안사헬리크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반닥은 원래 속박된 사람을 위해 일반적으로 신민, 하인으로 번역되어 안식 노예의 통칭이지만, 여전히 신민의 뜻이 있다. 안샤헬리크는 이방인을 의미하며, 처음에는 전쟁 포로의 노예를 가리키며, 나중에는 땅에 정착하여 어떤 독립경제를 누리는 노예를 가리킨다. 농장, 광산, 수공업, 집안일에는 모두 노예 노동이 있다. 안식왕실, 대귀족, 신전, 대관원들은 모두 대노예주이다. 안식대귀족 수린은 유명한 대노예주이다. 노예는 주인의 재산으로 간주되어 증정, 저당 또는 배신할 수 있으며, 나중에는 반다크와 안사헬리크의 차이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두라오로포스 10 호 문서도 마을사 농민들이 파산해 그 모든 재산을 담보로 채무노예로 전락한 상황을 언급했다.

안식의 대외관계는 기원전 2 세기에 유라시아 대륙에는 안식, 중국의 한나라, 유럽의 로마라는 세 가지 강대한 국가가 공존했다.

당시 중국 한나라 세력은 이미 중앙아시아에 이르렀고, 안식과 정치, 경제, 문화 방면에서 이미 연락이 있었다. 기원전 138 년에 한무제는 장건 출사 서역을 파견하여 연합월씨가 흉노를 협격했다. 이번 출사는 원래 의도한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지만, 그는 서역 각국의 많은 상황을 알게 되었는데, 그중에는 안식도 포함되어 있다. 기원전 119 년, 장건 제 2 차 사절 서역, 연합 우손 * * * 이 흉노를 쳤다. 그 부사는 안식에 도착했다. 사기 다완전' 에 따르면 그는 안식 국경에서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안식왕령은 2 만 대를 동계에 영접하게 했다. 동계에서는 왕도가 모두 수천 리, 행비, 수십 도시 이상, 인민이 많이 소속되어 있다. 한사 () 는 뒤이어 한사 () 와 함께 한대 () 를 보러 왔고, 큰 새의 알과 여헌 () 의 현자 () 로 한천자 대열 () 에 바쳤다. 이 안식왕은 미트리다티 2 세입니다. 그는 우리나라와 정식 관계를 맺은 최초의 이란 군주이다.

기원전 2 세기에 로마 세력이 서아시아를 침략했다. 로마가 서아시아로 확장하는 목표는 두 가지이다. 하나는 두 강 유역이다. 이것은 서아시아의 정치 경제의 중심이며 부와 자원이 풍부하다. 둘째, 다카소 산 남쪽의 아르메니아. 이 고지를 차지하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면 안식을 견제할 수 있다. 안식은 로마의 동쪽 확장에 반격하기 위해 200 년 동안 간헐적으로 로마에 대항하는 전쟁을 벌였다.

기원전 65 년, 로마 장군 폼페이동 침공, 안식교전, 안식세력이 한때 후퇴했다.

기원전 54 년부터 기원전 53 년까지 크라수는 5 개 로마 군단, 5 만여 명을 유프라테스 강을 건너 안식요새를 침범하고 안식기병을 추격했다. 안식장수 수린은 적을 유인하는 전략과 기동적인 전술을 취하여 기원전 53 년 5 월 6 일 유프라테스 강 상류의 카레시티에서 맞붙어 로마군을 물리치고 로마 정여단은 거의 소실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클라수는 카레시티에서 철수한 후 안식기병에 의해 작은 산에 포위되었다. 클라수는 포위망을 뚫고 하산 협상을 하다가 혼전에서 죽임을 당했고, 로마군은 거의 전군이 몰락하고 군기가 포로가 되었다. 안식왕이 클라수의 머리를 얻은 후, 그가 생전에 욕심을 부리며 입에 금을 채우라고 명령하고, "수여욕으로" 라고 비웃었다고 한다. 이번 전쟁은 로마가 유프라테스 강으로의 확장을 막고 소아시아 시리아 팔레스타인에서의 로마의 통치권을 흔들면서 안식과 로마의 서아시아에서의 균형을 세웠다. 안식은 클라수의 전쟁을 크게 물리치고, 군사사에서 적을 유인하여 진진하고, 반격을 조직하고, 승리를 거둔 유명한 전례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기원전 36 년, 로마 장군 안토니는 10 만 명의 군대를 거느리고 다시 안식을 침략했다. 안식왕 플라아트 4 세 (기원전 37 ~ 2 년) 가 대대적인 반격으로 로마는 참패하여 4 만 2 천여 명을 잃었다. 하지만 로마의 안식에 대한 음모 활동 (예: 안식내간 유혹, 침입 준비 등) 은 멈추지 않았고, 안식도 그에 상응하는 대책을 취해 반격했다.

기원 51 년부터 63 년까지 로마가 아르메니아를 침공하여 안식출병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결국 쌍방이 평화 조약을 체결하자 아르메니아 왕은 안식왕족이 맡고 로마 황제가 대관하였다. 사실, 안식은 여전히 우세하다. 기원 114 년에서 116 년 사이에 투라진 로마 황제는 또 아르메니아를 침략하여 두 강 유역과 타이시 봉성을 점령했다. 하지만 이 시점에서 유대인들이 반로마 봉기를 일으키자 투라진은 군대를 철수시켜 시리시아로 죽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쌍방은 여전히 전쟁을 시작하지만 결정적인 전투는 없었고, 균형국면은 안식왕조가 멸망할 때까지 계속되었다.

안식망망기원 1 세기 초 귀서리 제국이 부상했다. 서기 2 세기 초에 귀서리의 확장으로 안식 경계는 이미 마르지안나로 물러났다. 따라서' 후한서 서역전' 은 안식동계를 목록성이라고 부른다. 기원 163 년부터 165 년까지 로마는 또 동쪽으로 침공하여 아르메니아와 두 강 유역을 점령하고 셀레우키아와 타이시 봉에 다시 갇혀 메디아로 직행했다. 그러나 로마군에서 페스트가 발생해 병사들이 대량으로 사망하여 철군을 강요당했다. 기원 166 년에 로마는 안식과 화해했다. 안식은 장기 작전으로 국력을 다 써버렸다. 왕실의 권력 다툼, 내분이 그치지 않고, 정치분열이 심해지면서 안식왕조는 점점 연방처럼 되었다. 아타바누 5 세 재위 때 (기원 209-224 년) 로마가 다시 침략하자, 그는 로마를 물리치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았지만, 이미 심각한 상황에 직면해 페르시아 지역에 새로운 사산 왕조가 출현했다.

기원 224 년에 아타바누 5 세는 페르시아 지역의 왕공 아다히르와의 전쟁에서 패하여 죽임을 당했고, 그 아들 아타와스드 (기원 227-228 년) 는 이란 북부 산간 지방으로 돌아가 포로가 되어 타이시봉으로 풀려났다. 안식왕조는 마침내 사산 세력에 의해 멸망되었다.

안식기의 이란 문화 안식국 기간 동안 그 문화는 눈에 띄게 발전했다. 그러나 안식경내 민족이 복잡하고 각지의 정치경제 발전이 불균형하기 때문에 그 문화는 통일된 특색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동시에 각 민족의 상호 접촉과 융합으로 문화적으로 혼합주의 경향을 보이고 있다.

안식은 건국 초에 안식력이라고 하는 역법을 창제했는데, 이는 기원전 247 년을 기원으로 한 것이다.

안식조시대에는 그리스어가 여전히 공용어 중 하나였지만, 더 널리 사용되는 것은 파르티아어, 한역 불경을 발로파어 ("잡아함경") 또는 폴로파어 ("공작왕경") 라고 부른다. 발로파문은 표의 아라미아 문자로 쓴 파르티아어이다. 발로파 문헌에 완전한 아라미아어 단어, 구, 문장을 첨가하다. 발로파 문서는 양피권에도 쓰여 있고, 도기 조각이나 비석에 새겨져 있다. 사기 다완전' 에 실린 안식' 화혁 옆 행선 서기' 는 양피권에 일반적으로 쓰이는 글에 대해 말한 것이다. 소련 학자들이 발견한 니사타우 문서 (약 2 천 500 건) 는 발로포어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한편 서아시아 전역에서 아람어를 계속 사용하고 바빌로니아에서는 설형 문자를 계속 사용한다.

니사타우 문서 외에도 그리스어로 쓰여진 메디아농업법과 국왕이 개별 도시에 보낸 편지와 서사시와 연대기가 나중에 사산조 같은 작품의 청사진이 된 것으로 밝혀졌다.

안식각 지역의 예술도 각기 특색이 있다.

건물은 현지 원래 형식을 위주로 하고, 큰 건물은 대부분 그리스 형식을 흡수하지만 안식 형식에 따라 개조한다. 건축 재료는 동부에 흙벽돌을 많이 사용하고, 서부에는 벽돌과 돌을 사용한다. 건축 유적이 상당히 풍부하다. 조각의 종류가 다양하다. 동부 (니사) 에서 유행하는 나무틀 점토의 컬러 조각상은 중앙아시아 스타일을 대표하며, 한여름과 어떤 유사점이 있으며 헬레니즘화의 영향을 받는다. 이 밖에 석조와 은조각도 있어 그리스화와 중앙아시아 스타일의 영향을 받는다. 기원전 2 세기부터 기원전 1 세기까지의 벤 사슴 청동 거울은 서서서서아의' 야수 스타일' 의 영향을 받았다. 니사 방궁에서 발견된 뿔컵 (술, 약 40 개) 중 가장 유명한 니사 상아컵은 수공업제품의 명품으로 올림픽 12 신 등이 새겨져 그리스화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니사에서 대량의 도장도 발견되었다.

큰 신전 벽화가 그려져 종교적 성격의 작품이다. 일부 도시에서는 벽화 장식이 성행하여 현재 두라오로포스의 벽화 단편이 보존되어 있다.

철화 기술이 우수하고 유명하며 유물이 많다.

혼합주의도 종교적으로 나타난다. 각종 지방 신 숭배가 상당히 유행한다. 태양신은 보편적으로 제사를 받지만, 각지의 명명도 다르다. 그다음은 풍작의 여신을 모시는 것이다. 두라오로보스시에서는 유대교 신전, 기독교 교회, 그리스 신전, 셈족 신전, 이교 신전이 공존한다. 목록성에는 기독교 교회, 불교 사원, 이교 신전이 있다.

안식기에는 이교의 국교 지위가 확립되지 않았지만 안식국과 이란인들은 모두 이교인이다.

기원 1 세기에 안식은 고전' 아비스토' 의 첫 장을 편성했다. 이란 동부 지역에서는 주도적인 교교 외에 불교도 유행한다. 초기에 우리나라에 온 불교도들은 대부분 안식인이나 이란어를 구사하는 중앙아시아인이다.

기원 1 세기 전후 안식왕조는' 반그리스화' 시기에 접어들었다. 일부 도시에서는 마르지안나의 안티오크가 사슴으로 바뀌었고, 아라코시아의 알렉산더는 파트로 바뀌었다. 기원전 1 세기 말쯤에 안식주화인 드라크마는 서류에서 주진 (주진) 으로 개칭되었다. 볼로가시 1 세 때 (기원 51-79 년) 동전 비문은 그리스어가 아니라 발로포문으로 바뀌었다.

안식문화는 중앙아시아, 페르시아, 바빌론, 셀레우코스 문화 전통을 계승합니다. 아르메니아, 사산, 페르시아, 중앙아시아를 향한 후대 문화를 동시에 열어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2. 대완국

는' 대완열전' 이 서역 여러 나라의 역사적 사실을 기술하는 전기라고 설명했다. 그 중에서도 대완, 오손, 강거, 아마채, 크기 월씨, 안식, 가지, 대하팔국의 일을 상세히 기억한다. 부기, 누란, 고모사, 여헌, 몸독, 천잠재, 대익, 수구국의 일; 심지어 서남이, 진, 이주, 시, 시, 시, 위, 쿤밍, 운남, 월 10 개국의 일을 다루고 있지만, 대완, 우손 일을 위주로 하고, 대완 일을 시작으로, 대완 일을 끝편으로 시작하니, 그래서 이름은 말했다. 서역 여러 나라의 물산 풍조를 기술하고, 장건 두 차례의 서역 출사 경과를 중점적으로 기록하며 한왕조와 서역 각국의 미묘한 관계를 보여 주며, 중국과 서역 여러 나라가 오랜 경제와 문화 교류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정치와 인원의 왕래 관계가 존재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서사에서 사마천 () 은 한무제 () 에 대한 연년 용병과 좋은 대희공 () 에 대한 비꼬고 감탄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그러나, 한 wudi 는 서쪽 지역에 있는 방법을 통해 서 부 장건, Hexi 회랑을 통제 하는 것을 주장 하 고, 한 왕조와 중앙 아시아 국가 사이 경제와 문화적인 교환을 위해, 중국의 통일 그리고 강대 한 정비에 중대 한 기여 금을 만들고 긍정적인 역사적인 역할을 했다.

< P > 이 글은 서술과 의론이 결합되어 있다. "또는 서사로 의론하거나, 의론으로 서사를 거론하거나, 종횡으로 뒤섞여 나오는데, 그 중 단락 우물은 잘 보살피고 구조가 기이하다." (오견사' 사기 논문') 는 확실히 하나이다.

Dawan 이 장소는 장건 (WHO) 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장건 은 한중 사람이고, 한무제 건원년 사이 (전 140-145 년) 에 랑관으로 일한 적이 있다. 이 때, 황제 는 훈족 에게 항복 물었다, 그들은 훈족 공격 과 음주 그릇 으로 그의 두개골 과 함께 월씨 왕 을 물리 치고 말했다. 월씨는 도망갔기 때문에 늘 흉노를 원망했지만, 그들과 함께 흉노를 치러 갈 친구가 없었다. 그런 다음 한 왕조 는 훈족 을 공격 하고 싶어, 이러한 진술 을 듣고, 그래서 월씨 연락 메신저 를 보내고 싶어 했다. 그러나 월씨는 흉노를 거쳐야 했기 때문에 출사할 수 있는 사람을 모집했다. 랑관 신분으로 장건, 출사월씨, 당읍의 원래 흉노 노예는 간부라는 이름으로 함께 롱서에서 출국했다. 흉노를 거쳐 흉노에게 붙잡혔을 때, 또 단우로 이송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장건 만 유지, 말했다: "우리 북쪽에 달, 어떻게 한 메신저 를 보낼 수 있습니까? 우리가 사자를 남월로 보내려고 하는데, 한나라가 우리를 허락할 수 있습니까? " 장건 억류 10 여 년 동안 아내와 결혼하여 아이를 낳았지만, 장건 () 는 줄곧 한나라 사자의 부적절 () 을 유지해 잃지 않았다.

장건 훈족에 거주하고, 흉노에 대한 그의 간호는 점점 느슨해지고, 장건 때문에 그의 측근과 함께 월씨로 도피할 수 있게 되어, 서쪽으로 수십 일 동안 달리며 다완에 도착했다. 다완은 한나라가 돈이 풍부하다는 말을 듣고 한나라와 소통하고 싶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이제 장건 를 보고, 마음 이 즐거워, 장건 에게 물었다. "어디 가고 싶어?" " 장건 (WHO) 는 "나는 한나라를 위해 월씨를 출사했지만 흉노에 의해 길을 가로막았다" 고 말했다. 이제 훈족 탈출, 왕이 문 에 호위 우리를 안내 하는 사람을 보내 바랍니다. 정말 달 에 도달 할 수 있다면, 우리는 한 왕조 로 돌아갑니다, 한 왕조 가 왕에게 선물 한 재물은 말로 끝이 없다. " 다완은 장건 말이 진실이라고 생각하여 장건 출발을 시키고 가이드와 통역을 보내 강거에 도착하게 했다. 강거가 또 그를 대월씨로 옮겼다. 이때, 대월씨의 왕은 이미 흉노에 의해 살해되었고, 또 그의 태자를 왕으로 세웠다. 이 국왕은 이미 큰 여름을 정복하여 여기에 거주하고 있다. 이곳은 땅이 비옥하고 풍요롭고, 적들이 침범하는 일이 거의 없고, 마음이 편안하고 즐겁다. 자신은 또 한나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흉노에게 복수할 마음이 전혀 없다. 월씨에서 대여름까지 장건, 결국 월씨 대련이 한격 흉노에 대한 명확한 태도를 얻지 못했다.

장건 (WHO) 는 월씨 () 에서 1 년여를 살다가 귀국해 남산을 따라 행진하며 창족이 사는 곳에서 장안으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흉노에 잡혔다. 그는 훈족 에서 1 년 이상 살았고, 혼자 죽었다, 훈족 좌구 왕공격 태자, 자립, 국내 대란, 장건 기회를 타고 야만인 아내와 당읍 아버지와 함께 한나라로 도피했다. 한나라는 장건 () 을 태중의사 () 로 봉하고, 당읍 () 아버지를 봉사군 () 으로 봉사군하였다.

장건 사람됨이 강하고 힘이 있고, 마음이 넓고, 성실하고 믿을 만하며, 야만인들은 모두 그를 좋아한다.

당읍 아버지는 흉노족으로 활을 잘 쏘는데, 궁핍한 위급할 때마다 날짐승을 쏘아 밥을 먹는다. 처음에 장건 출사할 때 백여 명의 수행원이 한나라를 떠난 지 13 년 만에 그와 간부 두 사람만이 한나라로 돌아왔다.

장건 도착 대완, 대월씨, 대하, 강거, 이들 국가 옆에는 5 ~ 6 개 대국이 있다고 한다. 그는 줄곧 한천자가 상황을 진술해 왔다.

대완은 훈족 남서쪽에 있다 현지 풍속은 한 곳에 정착하여 밭을 경작하고 벼와 밀을 심는 것이다. 포도주를 생산하다. 좋은 말이 많고, 말이 땀을 흘리며 피를 띠는데, 그 조상은 천마의 아들이다. 그곳에는 성곽 집이 있는데, 그것이 관할하는 크고 작은 도시에는 70 여 개가 있고, 민중은 대략 수십만 명이다. 다완의 무기는 활과 창이며, 사람들은 말을 타고 화살을 쏜다. 그것의 북쪽은 강거, 서쪽은 대월씨, 남서쪽은 대하, 동북은 우손, 동쪽은 지렁이, 우관입니다. 서쪽에서는 강물이 서쪽으로 흘러 서해로 흘러들어간다. 동쪽의 강물은 모두 동쪽으로 흘러 염택을 주입한다. 염택의 물은 지하에서 은밀히 흐르고, 그것의 남쪽은 황하의 원천이며, 황하수는 이것으로 흘러나온다. 그곳은 옥석이 많이 나고 황허수가 중국으로 흘러들어간다. 루란과 고모사의 마을에는 모두 성곽이 있는데, 염택 근처에 있다. 염택은 장안에서 약 5 천 리 떨어져 있다. 훈족 의 오른쪽 은 Longxi 만리 장성, 남쪽과 창족 주거 지역, 한 왕조 로 이어지는 길을 차단 할 때까지 yanze 동쪽 에 있습니다.

우손은 다완에서 북동쪽으로 약 2 천리 떨어진 사람들이 한 곳에 정착하지 않는 나라로, 사람들이 방목의 필요에 따라 이주하며 흉노의 풍속과 같다. 활을 당겨 싸운 병졸은 수만 명, 용감히 선전했다. 원래 훈족 에 순종, 강력한 때까지, 훈족 에 묶여 인질을 검색, 훈족 예배 를 거부했다.

< P > 강거가 다완서북서쪽으로 약 2 천리에 살고 있는데, 백성들이 한 곳에 정착하지 않는 나라로, 월씨의 풍속과 대부분 같다. 활을 당겨 싸우는 전사는 89 만 명이고, 다완과 이웃나라이다. 국가는 작고, 남쪽은 월씨를 섬기도록 강요당하고, 동쪽은 흉노를 시중들게 되었다.

아마채는 강거서북서쪽으로 약 2 천리, 백성들이 한 곳에 정착하지 않는 나라로, 강거와 풍속이 대부분 같다. 활을 당겨 싸우는 전사는 10 여만 명이다. 그것은 큰 수택에 가깝고, 끝없는 기슭이 있는데, 아마 북해일 것이다.

대월씨는 대완에서 서쪽으로 약 2 ~ 3 천리, 여자 북쪽에 있다. 남쪽은 큰 여름, 서쪽은 안식, 북쪽은 강거이다. 백성들이 한 곳에 정착하지 않는 나라로, 사람들이 방목의 필요에 따라 이주하는 것은 흉노의 풍속과 같다. 활을 당겨 싸우는 전사도 120 만 명이다. 옛날에 강대해졌을 때, 흉노를 업신여기고, 마튼이 솔로로 서서 월씨를 물리칠 때까지 기다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훈족 노인 혼자 할 때, 월씨 왕 을 죽이고 월씨 왕의 두개골로 술그릇을 만들었다. 처음에는 월씨가 돈황과 기련 사이에 살면서 흉노에게 패할 때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곳을 멀리 떠나, 대완을 거쳐 서쪽으로 가서 대하를 공격하고, 그것을 패배시켜 월씨에게 굴복시켰고, 그래서 건도는 여자 물북에 왕정으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나머지 작은 부분은 떠날 수 없는 월씨족으로 남산과 창족이 사는 곳을 보존했다. 소월씨라고 한다.

는 대월씨 서쪽으로 약 수천 리 떨어진 곳에 안식한다. 그들의 풍습은 한 곳에 정착하고, 밭을 경작하고, 벼와 밀을 재배하고, 포도주를 생산하는 것이다. 그 마을은 마치 다완과 같다. 그것이 관할하는 크고 작은 도시는 수백 개, 국토 방원 수천 리, 가장 큰 나라이다. 여자 근처, 장터, 장사, 차, 배를 위해 화물을 운반하고, 때로는 인근 국가나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운반한다. 그들은 은으로 주화를 만들고, 주화는 왕의 용모처럼 주조하고, 왕이 죽으면 주화를 바꾼다. 이는 왕의 면모를 모방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가죽에 가로를 그려 문자로 삼았다. 그것의 서쪽은 가지이고, 북쪽은 아마채 () 여헌 () 이다.

가지가 편히 쉬고 서쪽으로 수천 리, 서해 가까이에 있다. 그곳은 날씨가 덥고 습하다. 사람들은 밭을 경작하고 벼를 재배한다. 그곳에서 큰 새가 생산되는데, 그 알은 독단처럼 크다. 인구가 매우 많아서, 어떤 곳에서는 왕왕 소군장이 있고, 안식처가 그들을 관할하게 한다. 그것을 외곽 국가로 삼다. 가지국 사람들은 마술을 잘한다. 편히 쉬는 노인의 전설에 의하면 가지에는 약한 물과 서왕모가 있지만, 본 적이 없다.

대한여름은 대완남서쪽 2 천여 리의 여자 남쪽에 있다. 그 땅의 풍속은 사람들이 한 곳에 정착하고, 도시와 집이 있다. 다완의 풍속과 같다.

대군장이 없으면 왕왕 각 도시에 소군장을 설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 나라의 군대는 약해서 전쟁을 두려워한다. 사람들은 장사에 능하다. 대월씨가 서쪽으로 이사할 때, 큰 여름을 물리치고, 전체 큰 여름을 통치했다. 여름철에는 민중이 많아서 약 백만 명이 넘는다. 그것의 도성은 블루시티라고 불린다. 여기에 무역 시장이 있습니다. 각종 물품을 판매하다. 여름 동남부에는 몸독국이 있다.

< P > 장건: "나는 한여름에 대나무 지팡이, 촉포를 보고 그들에게' 어디서 이런 걸 얻었어?' 라고 물었다. 대하국 사람들은' 우리 상인들이 독국에 가서 사왔다' 고 말했다. 몸독국은 한여름 남동쪽에서 약 수천 리 떨어져 있다. 그곳의 풍속은 사람들이 한 곳에 정착하는 것인데, 대체로 한여름과 같지만 지세는 낮고 날씨는 덥다. 그 사람들은 코끼리를 타고 싸웠다. 그곳은 큰물 가까이에 있다.' 나는 대하가 한나라에서 만 이천리 떨어져 한나라 서남에 있다고 추측한다. 몸독국은 또 대하동남 수천 리에 있고, 촉군의 제품이 있는데, 이는 그가 촉군에서 멀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창족 거주 지역, 지형 위험, 창족 혐오 를 통과 하는 경우 지금 특사 여름; 조금만 북쪽으로 가면 흉노에게 포로가 된다. 촉지에서 가는 것은 곧은 길이어야 하고, 침범자도 없어야 한다. " 천자는 이미 다완과 대하, 안식 등이 모두 대국이라고 들었는데, 많은 기이한 물품이 생산되고, 인민이 한 나라 사람들의 생활과 매우 비슷하며, 그들의 군대는 약하고 한나라의 재물을 매우 중시한다. 북쪽에는 대월씨, 강거 이 나라들이 있는데, 그들의 군대는 강하지만, 선물을 증정하여 이득을 주는 방법으로 한천자를 경배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그리고 정말 그들을 얻을 수 있다면, 도덕으로 속해있다면, 만리국토를 확대할 수 있고, 전전 번역을 거쳐 서로 다른 풍속의 인민을 끌어들여 한나라 천자의 명성과 은덕이 국내외에 널리 퍼지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우디 마음 행복, 장건 의 말 이 옳다고 생각, 그래서 명령 장건 슈 카운티, 군 에 대한 비밀 작전 메신저 를 보내, 4 개 로 나누어 동시에 출발: 아양 에서 출발, 모든 방법 에서 출발, 모든 방법 에서 이동 파견, 아웅 카이 라인 에서 모든 방법, 각각 1,200 마일 을 걸었다. 결국 북쪽의 그 길은 텅스텐과 텅스텐에 의해 가로막혔고, 남쪽의 그 길은 텅스텐과 쿤밍에 의해 저지되었다. 쿤밍과 같은 나라에는 군장이 없고 도둑질에 능하며, 종종 한나라 사자를 죽이고 약탈하는데, 한나라 사자는 결국 통과하지 못했다. 그러나 쿤밍 서쪽 천여 리 () 에 있는 한 인민이 코끼리를 타고 있는 나라 () 라는 나라, 월월 (), 촉군 () 이 물건을 밀반입하여 출국한 상인 중 일부는 그곳에 간 적이 있다고 들었는데, 한나라 () 는 한하 () 로 가는 길을 찾느라 윈난 () 나라와 소통하기 시작했다. 처음에 한나라는 서남이를 개통하려고 많은 돈을 낭비했고, 길도 개통되지 않아 그만두었다. 장건 때 남서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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