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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춘차따기극의 유래와 발전

치춘현은 후베이성 ​​동쪽 경계, 다비 남쪽 기슭, 장강 중류 북쪽 제방에 위치하며 동쪽으로는 광지, 황메이, 안안과 접한다.

북쪽으로는 회수송현, 영산현, 영산현이 있고, 서쪽으로는 안후이현과 안후이태호현이 인접하고, 남쪽으로는 강 건너편에 화이양신현과 황시시가 있다. 경내의 산과 부채 지역이므로 '산지'와 '부채 지역'으로 구분됩니다. "치저우 연대기"에 따르면 일찍이 당나라 시대에 치춘은 차를 풍부하게 했으며 국가 관리들은 향기로운 차를 선물했습니다. 매년 법원에 갑니다. 차를 따는 계절이면 산간 지역의 차 농부들은 항상 남자 친구나 이 산의 차 따는 사람, 저 산의 차 따는 사람에게 노래를 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민요의 내용은 주로 남자 친구의 사랑과 시골 생활의 경험에 관한 것입니다. 가사의 출처는 흔히 “산을 보면 산을 노래한다”, “물을 보면 물을 노래한다”, “장삼을 말할 때는 장삼을 노래한다”, “이사를 말할 때는 이시를 노래한다”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구술 즉흥 연주 오랫동안 '차 따기 쌍'에서 '민요' 활동 중에 많은 독특한 노래 곡이 형성되었는데, 이를 사람들은 '치춘 차 따기 곡'이라고 부릅니다. 팬구(Fan District)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쌀 이식 축제 기간 동안 농부들은 항상 누군가에게 밭둑에서 이앙하는 사람들을 위해 노래를 불러달라고 요청합니다. 4명이 초대되는데, 한 명은 리드를 부르고 북을 연주하며, 나머지 세 명은 북과 징을 반주할 것입니다. 리드 싱어는 처음에 "양문 개화"라고 불리는 네 가지 상서로운 노래를 부른 다음 민요(이런 민요의 곡조는 차 따기 민요와 다릅니다)를 부릅니다. 리드 싱어, 징 연주자, 그리고 개입하는 마을 사람들이 '도우미' 역할을 합니다. 두 가족이나 두 남자가 같은 밭에 모내기를 하고 있으면 '민요'가 떠들썩한 광경이 펼쳐진다. 위의 활동에 사용된 노래를 일반 사람들은 "기춘판 노래"라고 부릅니다. 모내기 축제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내용과 가사를 매일 반복할 수 없었기 때문에 가수들은 포크 랩과 오페라에서 발췌하여 노래를 업데이트했고, 그 곡조는 무의식적으로 오페라 분야에 들어갔습니다. 생활 콘텐츠가 풍부해지고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차따기 가락과 부창가가 점차 확산되었고, 사람들은 차따기 가락과 부채가락에 따라 가사를 썼고, 한두 사람은 각기 다른 가락에 따라 인생의 짧은 이야기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나중에는 여러 사람 또는 12명 이상의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이름에 따라 인생의 짧은 이야기를 노래하고, 나중에는 여러 사람 또는 12명 이상의 사람들이 서로 다른 역할에 따라 옷을 입고 "의상"을 입고 비교적 완전한 줄거리를 노래합니다. 그래서 이 오페라는 무대로 옮겨졌고 사람들은 이를 '기춘 따기 오페라' 또는 '기춘 따기 오페라'라고 불렀다. 또는 "치춘 채자 오페라". 노래할 때 흔히 '방곡'을 사용하고, 방장곡에는 '오호' 소리가 많기 때문에 사람들은 기춘차 따기의 노래를 '기춘오호곡'이라고 부른다.

청나라 Qian과 Jia 시대에는 시골에서 Qichun 벌목이 성행했습니다. 현지 한족들은 축제, 사원 박람회, 결혼식, 생일 기간 동안 극단을 초대하여 차 따기 오페라를 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Qichun 현의 "Cultural Chronicles" 편집장인 Qian Yanbin에 따르면, 그는 Chen Shi의 고향인 Tanlinhe에서 실로 묶인 책인 Guangxu 판 "?"을 본 적이 있습니다. "Yu Broken Gold"(수년간의 나방 침입으로 인해 책 표지에 "Yu Broken Gold"라는 글자 만 남음), 이 책에는 Chen Shi와 Qichun의 차 따기 오페라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청나라의 유명한 학자인 진시(陳利)는 치춘현 단허(潭河) 출신으로, 건륭(乾隆) 시대 산업부 유형부장을 역임하며 글을 많이 썼다. 1년째 음력 1월 15일, 담림합주(Tanlin Hezhu)와 유하(Liuhe) 부족민들은 한 극단을 초대하여 벌목에 대해 노래했습니다. Zhu 성씨는 Zhu 가문에 Zhu Yuanzhang이 있어서 Zhu Yuanzhang의 희곡을 부르고 싶다고 말했고, Liu 성씨는 Liu 가문에 Han Liu Bang이 있어서 Liu Bang의 희곡을 부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관객들은 이미 극장에 갔지만 두 씨족은 서로 말다툼을 하지 못하고 서로 싸움을 벌이기 시작했다. 연극이 일찍 시작될 수 있도록 와인을 준비하고 Chen Shi를 초대하여 해설을 진행했습니다. 당시 진시정은 노인에게 집에 머물라고 말했고, 분쟁을 해결하도록 그를 초대했습니다. 약간의 설득 끝에 Chen Shi는 즉시 Zhu와 Liu라는 두 성을 위한 대련을 써서 잔디 단의 두 기둥에 붙였습니다. (불행히도 "? Yu Broken Gold"라는 책은 10년 간의 폭동으로 소실되었습니다. 2행은 Qian Yan(Bin은 더 이상 기억하지 못함)이 썼고, 두 성의 싸움이 마침내 끝나고 그들은 다시 모였습니다. ***는 홍극단에게 함께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Qichun 차 따기 오페라를 부르도록 요청했습니다.

'치춘현문화사기'의 기록에 따르면 천씨는 호북성 동부의 '희극영웅'으로 알려져 있으며, 호북민속문학의 재치 있는 인물로 유명한 대표자이자 태평천국의 학자이다. 왕국(청나라 때 주인으로 임명됨)은 '진서과이'를 우러러보며 고향인 주림강에서 치춘푸 따기 오페라의 대련을 발표하여 양쪽 기둥에 게시한 적이 있다. 무대의. 첫 번째 대련은 "장씨와 그의 두 딸이 무대 앞에서 파티에 참석하는 것을 보니 기쁘다"고, 두 번째 대련은 "가족들이 넷째 아이에게 새해 인사를 드릴까 두렵다"이다. 일종의 연극은 이미 Xianfeng 시대에 Qichun 차 따기 오페라의 일반적인 레퍼토리였으며 위의 두 연극의 줄거리도 설명합니다.

중화민국 시절 국민당 당국은 차따기극을 '화북극'으로 분류해 금지시켰지만, 차따기극을 불렀다는 이유로 많은 예술가들이 구타당하고 체포되기도 했습니다. .

민국 16년에는 장방방(張bangbang), 탄린하(灣linhe), 통판(tongfan), 고신푸(高新浦), 퉁즈허(至子河), 스자커우(十子河), 구스치아오(吳橋橋), 헝처(表治), 칭수이허(淸水河), 조가하(曹嘉河), 주와(朱河) 등 기춘현의 여러 지역에 차 따기 무리가 있었다. 이로 인해 기춘차따기극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시골 농부인 나도 오호가락 몇 줄을 흥얼거릴 수 있었다.

해방 후 당과 인민정부는 차이시의 전통 민속극 예술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1957년 치춘현 문화센터는 전국 각지의 차 따기 예술가들을 현으로 초청했고, 당시 호북예술대학의 왕민지(Wang Minji) 등 전문 음악인들을 초청해 공동으로 『방청생일축하』를 편찬했다. "메밀". "백부채 이야기", "패환 이야기", "투투롱 이야기", "사자강" 등 80여 편의 전통 차 따기 오페라. 기춘차 따기 오페라의 다양한 노래 스타일을 녹음했으며, 가장 유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로운 예술적 광채. 동시에 유명한 기춘 차 따기 오페라 예술가 Xu Deqing, Peng Yibin 등으로 구성된 기춘 차 따기 극 그룹이 황강 지역 대표팀에 참여하여 성 수도에서 공연했습니다. 한나라의 세 어깨 교환'은 군대를 지원하고 대표자들의 총애를 받는 우월성을 반영한 것입니다.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1960년 치춘현 황메이 극단은 기춘 전통 차 따기 오페라 '옥탑회'를 발굴 및 편집하고 오호 곡과 민족 관현악 반주를 결합했으며 전문 연극단의 강의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후베이성에서. 이 연극은 한나라에서 상연된 후 한때 성(省)과 지방의 지도자들, 전문 음악가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1962년, 유명한 황메이 오페라 공연가 왕샤오팡(Wang Shaofang)이 안후이 황메이 오페라단을 이끌고 치춘에서 공연했습니다. 그들은 공연 휴식 시간을 이용하여 치춘현 건설 공정팀의 아마추어 차 따기 드라마 Xiehe의 공연(어망 클럽 어머니)을 관람했습니다. 공연을 본 후 왕샤오팡은 극중 후진펑이 어머니를 부채질하는 전통 공연 루틴에 매우 흥미를 느꼈다. 토론 중에 왕샤오팡은 "후진펑이 어머니를 부채질하는 연기 루틴은 기술이 많지 않고 단순하다. 연극에서 사용된다. 동작이 우아하고 생동감이 넘친다"고 칭찬했다. 이 연극을 통해 우리는 치춘차이 오페라의 전통 공연자들의 특별한 조합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이는 좋은 계시였습니다..." 27년 후, 후베이성에서 열린 첫 번째 황메이 오페라 예술제에서, 안후이 황메이 오페라 협회 Sun Huairen 역을 맡은 그와 Bi Cai는 치춘에서 차 따기 공연을 관람했던 때를 매우 흥미있게 회상했습니다. 수다를 떨며 웃으며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때 극중 아줌마가 아래층으로 내려갈 때 항상 머리 위로 손을 한 발 정도 벌리면서 동시에 들어올리는 모습을 봤다. 엉덩이를 짚고 한걸음씩 뒤로 물러섰다. 당시에는 이런 '아래층으로 내려가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시골에서 공연하러 갔을 때 시골에서 사용하는 계단이 모두 이동식 '선반 사다리'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농부들이 아래층으로 내려갈 때 정말 뒤로 걸어갔습니다. 그제야 나는 깨달았습니다. 기춘 차 따기 오페라 공연자들의 공연이 삶의 기초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

1965년 치춘현 황메이 극단은 오호 리허설을 통해 현대 단편극 '봉황교'를 창작했습니다. 이 작품은 칭스구에서 공연된 후

1973년에 치춘현 황매극단이 1966년에 예술단으로 바뀌었고, 이후 1978년에 황메이극단으로 바뀌었다. )는 기춘차 따기 오페라 '금봉산'을 연습하고 참여했으며, 1974년 황강 지역 전문 극단이 북경 오페라 '평원의 전투' 레퍼토리를 오하오 사투리로 공연해 방송했다. 중국 중앙 라디오 방송국 2의 대만 동포. "문화 대혁명" 10년 동안 수많은 고대 의상 드라마가 "봉건, 자본주의, 경작자의 불법 상품"으로 비방되어 비판과 금지를 받았습니다. 고대 차 따기 오페라를 불렀던 일부 오페라도 다양한 수준의 박해를 받았습니다. 치춘시 치둥구 통판촌 출신의 찻잎 따기 예술가 통천싱은 들판 사이 틈에서 전통 오페라 몇 줄을 흥얼거렸다는 이유로 여단 혁명위원회 간부들로부터 며칠 동안 꾸중을 들었다. 당시 시골에는 '동백꽃이 시들고 징소리와 북소리가 사라졌다'고 할 수 있었다.

중국 공산당 제11기 3중전회 이후 '백화를 피우고 낡은 것을 없애고 새 것을 낳는다'는 당의 문예 방침이 다시 돌아왔다. . 갑자기 비가 온 뒤 버섯처럼 아마추어 차 따기 단체가 생겨났습니다. 신인배우들은 차례차례 선생님을 찾아 나섰고, 노배우들은 수년 동안 모은 대본을 꺼내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살아 있는 동안 대본을 받아쓰고 적어가면서 대사와 노래까지 다 전하기도 했다. 그들의 "배". 쉬더칭(Xu Deqing), 구이빈(Gu Yibin), 황라이순(Huang Laishun) 등 노련한 예술가들이 광지현 메이촨진의 아마추어 차 따기 극단의 배우들까지 선생님들로부터 배우기 위해 왔습니다. 새로운 기춘 차 따기 오페라 공연자들이 차례차례 무대에 등장하고 수많은 전통 연극이 공연을 재개했으며 기춘 차 따기 공연이 다시 번성했습니다.

1981년부터 치춘현 장방(Zhangbang), 대공(Dagong), 카이쇼우(Caishou), 펑화(Penghua), 시지(Szizi), 관허(Guanhe), 상우송(Shangwusong), 시마(Sima), 황창(Huangchang), 청수이허(Qingshuihe), 헝처(Hengche), 치둥(Chidong), 통판(Tong Fan), 진니우동(Jinniudong), 고신푸(Gaoxinpu) 등 여러 지역에서 전통 아마추어 대회가 이어졌습니다. 차 따기 오페라가 무대에서 다시 살아납니다. 일부 차 따기 공연단은 축제 기간 동안 대중을 위해 공연할 뿐만 아니라 비수기에는 현 마을에 들어가 현 문화 센터 문으로 들어가 "우아한 홀"에 탑승하고 큰 소리로 노래하고 우아한 소매로 춤을 춥니다. , 심지어 다른 카운티 쇼에도 초대됩니다.

1984년, 후베이성 ​​드라마 스튜디오의 두 교사인 광청과 왕준은 차 따기 오페라를 녹음하기 위해 치춘으로 특별한 여행을 떠났습니다. 이듬해 치춘현 문화사사무소에서는 차이까이를 시골로 파견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1987년, 작가이자 치춘현 라디오 방송국(현 라디오 방송국)의 문예 편집자인 통밍(Tong Ming)은 차 따기 오페라 노래의 요리법 자료와 녹음 장소를 편집하여 5개의 오디오 테이프 앨범으로 만들었습니다. 봄 축제 내내 연주되었습니다.

이상한 점은 텔레비전, 영화, 대중가요, 춤 등이 드라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시기에 많은 농촌 남성, 여성, 어린이들이 이 향토 치춘 차 따기 오페라를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뙤약볕 아래, 찬 바람 속에서, 논 옆, 흙단 앞에서 노부인과 노인은 부들부채를 흔들고, 말리는 바구니를 들고 있었고, 귀는 쫑긋하고 있었다. 그들은 차 따기에 매료되었습니다. 양복을 입은 청년들은 녹음기를 들고 녹음을 위해 특별히 무대 옆에 앉아 있었다. 소녀들은 집에 오면 종종 녹음기를 켜고 테이프에 맞춰 몇 마디 흥얼거리곤 합니다! 더욱 감동적인 것은 대학을 졸업하고 원양 정기선에 부임한 선원이 기춘차 따기 오페라를 녹음하기 위해 30마일이 넘는 차 따기 오페라를 감상했다는 것이다. 그는 테이프를 원양 정기선으로 가져가서 그와 함께 바다를 건너 어디에서나 재생하고 싶어합니다. 이는 현지 사투리에 대한 선호, 이시진 고향의 민속 문화와 예술에 대한 애착, 그리고 그녀의 후손들에게 전해지는 고대적이고 소박한 지역 예술인 치춘 벌목 오페라에 대한 애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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