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수는 3000년 전 고대 쑤저우에 밝고 아름다운 소녀가 결혼 지참금을 위해 새로운 것을 연구하던 중 실수로 치마에 구멍이 났다는 전설이 있다. . 그녀는 색색의 꽃 바늘 끝을 빠르고 교묘하게 사용했는데, 이는 구멍을 숨길 뿐만 아니라 매우 아름답게 보이게 하여 케이크의 장식이었습니다. 우선 현인들은 소주에서 수놓은 옷을 즐겨 입는다는 영감을 받았다. 서한(西汉) 유향(劉祖)이 쓴 『설원』에 따르면, 일찍이 춘추시대부터 오족은 조경에 자수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삼국시대에는 자수가 아주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다. 조여사는 삼국시대, 회화시대에 자신의 자수 전문 지식을 활용해 손권을 위한 '화자수'를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사람이 "바늘 없음"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조 부인은 "회화와 자수"의 창시자가되었습니다.
린넨에 수놓은 글자는 상수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자수가 있습니다. 동주(周周)나라에서는 특별히 흑색 망사모(黑絲節)를 제정하였고, 한(汉)나라에는 자수(絲絲)가 있었다. 당나라 옹진 원년(805년)에 세 번째 부인 조오(趙吳)와 손권(孫權) 사신들이 군대 편성 지형도를 수놓았는데, 법화경 7권이 비단 발에 수놓아졌다. 자수가 유명하기 때문에 전자의 기록을 볼 수 있다. 한국으로 인해 자수는 내실 예술이 되었고, 유명한 자수가들도 미술사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전국시대 후난성 추릉에서 출토된 자수 두 점. 바늘을 보면 완전한 브레이드 스티치(예: 자물쇠 자수)가 실크와 루마니아어에 자수되어 있으며 깔끔한 발, 우아한 색상, 부드러운 선과 용, 봉황, 호랑이 및 상서로운 짐승의 패턴이 자연스럽고 생생하며 생동감이 넘칩니다. 추 자수 예술이 이룩한 성과는 강하고 완벽하게 표시됩니다. 한나라 자수, 둔황 천불동, 하북성 무로저택 등 내몽골 북부, 투루판, 신장, 아스타북 등에서 개인무덤이 출토되었으며, 특히 마왕퇴에서 출토된 각종 대규모 및 완전한 자수품이 있다. 1972년의 한릉 역시 한나라의 자수 양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자수로 볼 때 중국 자수 문양의 주제는 대부분 봉황, 날아다니는 동물, 메르세데스-벤츠 동물과 같은 물결 모양의 구름 문양과 한경 문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리본 문양, 기하학적 문양 등이다. 밑면 자수는 기본적으로 비단 비단, 행운을 상징하는 "장수와 최고의 자손", "장수와 밝음"등의 단어로 짠 실크와 같이 당시 인기있는 직물이었던 신소재를 사용합니다. 주요 기술은 잠금 자수, 패턴 채우기, 촘촘한 패턴, 매우 부드러운 깔끔한 스티치 라인입니다.
, 둔황, 간쑤, 호탄, 바추, 투르판 등 신장 지역에서 출토된 자수 문양이든 빈 조각이든 전체 조각에 정교한 자수 자물쇠가 수놓아져 있습니다. 몬트리올의 자수 기능. 전승되어 출토된 당나라 자수는 당나라의 종교예술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그 중에는 대영박물관의 동양불수천막, 영주산 천불동 등 당나라 자수불상이 많이 있다. , 둔황 컬렉션 등이 티베트 지도에서 발견됐다고 한다. 일본 나라국립박물관의 강론 등은 포두이 랑세스의 신앙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이 시점의 자수 기술은 여전히 한나라의 자물쇠 자수를 따르지만 바늘은 주로 평면 자수로 바뀌기 시작했으며 다양한 바늘이 사용되며 다양한 색상이 균일합니다. 소재는 수비단으로 수놓아져 있을 뿐만 아니라 평화로운 끝을 맺는다. 중고 자수 패턴은 그림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당나라의 불상 그림 외에도 산수와 새도 점차 번성했습니다. 따라서 불상, 산수, 정자, 꽃과 새는 생생한 구성과 밝은 색상의 자수 패턴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색상의 실과 스티치로 절묘한 자수를 사용하는 것은 회화를 특정 예술 형태로 표현하는 또 다른 표현이며 당나라 자수의 독특한 스타일이기도합니다. 금은 코일 패턴 윤곽선을 사용하여 입체감을 높이는 것은 당나라 자수의 혁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로 실용적이고 장식적인 목적으로 자수 내용은 생활 요구와 습관과 일치합니다. 송 자수의 경우 실제 필수품 외에도 특히 자수 그림에 전념합니다. 진당대부터 서예와 문인들은 비단 자수를 좋아했고, 비단 자수는 당시 송나라 회화와 서예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었고, 그림의 자수 스타일은 스타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서화와 청나라까지, 회화와 관련된 다양한 시대는 분리되어서는 안 된다.
자수 음악: 이정판 가사: Zhuo Zhuo, Li Zhengfan
자수 잎이 피어 바람을 듣고 고개를 숙인다
먼지가 그리워 -올해를 유유히 걷는 뭉클한 꿈
잠긴 문이 밀려 열린다
심원의 마음은 고대에 자수를 잡은 손의 흔적을 찾을 수 없다
충격의 눈물에 집중된 물의 흐름은 걱정하지 마세요. 안개 낀 옛 애인, BR을 찾아요 br 시간과 공간의 변화/gt; 너와 나를 단둘이 흩어버리고 웃어줄 수 있을까
마음속 사랑이 부족하면 말해주세요
바람을 차단하고 나에게 붙어주세요 아직도 꿈을 꾸고 있어요, 당신이 나를 물처럼 바라보는 소리가 듣고 싶어요
저녁 북과 자수 아침 종소리가 겨울을 낮추는데 이해가 안 가네요
뒤돌아서 당신이 왔던 길이 여전히 우아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하늘에 꽃향기를 실었습니다
오랜 꿈을 수놓고 바람과 함께 날아오른다
민족 종이 공예는 고유한 형성과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으며, 종이는 기원전 6세기에 중국에서 발명되었습니다. ), 사람들이 기술로 만든 시트로 만든 중공 조각 수공예품이 인기를 얻은 종이에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지 않을 때 조각, 조각, 똑딱 거리기, 조각, 금, 가죽, 실크, 실크 자르기, 심지어 잎 자르기까지 조각 과정. 『사기』 건동봉가는 서주 초기에 돌무화과나무 왕과 함께 '귀'를 잘라 동생에게 주었고, 동생에게 지유당이라는 칭호를 주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국시대에는 가죽조각(호북성 장링왕산 초묘 문화재 중 하나)과 은중공 조각(허난촌 전국시대 유물인 단단한 회현)이 있었는데, 둘 다 같은 종이를 잘라서 만든 민지의 모습이 바탕이 되었습니다. 중국의 두 개의 꽃 종이 컷과 세계 최대의 종이 컷 호랑이 고고학
가오창 유적지 근처 투르판 분지에 본거지가 있으며, 1967년 북아스타나 무덤에서 최초의 종이 컷 작품이 발견되었으며, 종이를 자르는 의식에서 대마를 접은 것을 사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으며, 우리나라의 종이를 자르는 형태의 발견에 대한 물리적 증거를 제공했습니다. 종이커팅의 진정한 의미인 핸드메이드 종이커팅 예술의 역사는 종이의 등장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한나라는 종이 공예의 발명과 발전, 대중화를 촉발시켰습니다. 종이는 습기가 많은 남동부 지역과 5월, 6월의 비가 많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해마다 시간이 지날수록 종이 공예가 인기가 많아 사람들이 썩기 쉬운 물질이다. 보물로 저장하지 마십시오. 가위도 망칠 수 있습니다. 중국 북서부는 강우량이 적고 기후가 건조하여 종이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이는 투루판 지역에서도 볼 수 있으며 북부 지역에서 종이를 자르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종이 공예는 당나라 두보의 시 “열이 발을 씻고 종이를 자르면 영혼이 움직인다”라는 시를 통해 크게 발전했는데, 이는 당시 종이 공예가 신령을 불러일으키는 풍습으로 인해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현재 대영박물관 소장품에서는 당나라 종이 공예의 수준이 매우 높고, 그림 구성이 완벽하며, 천국에 대한 이상적인 표현이 있었던 당시의 당나라 종이 공예를 볼 수 있습니다. 당나라에서 유행한 종이 컷 패턴 제판은 일본의 쇼소인 티베트 목판화에서 사용되었으며 현재와 마찬가지로 손으로 만든 양 종이 컷 패턴은 예술적 표현의 전형적인 방법입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실크스크린 인쇄판을 사용하는 민지 공예가 등장했는데, 사람들은 두꺼운 조각을 사용하여 천에 염료를 새겨 아름다운 문양을 만들었습니다. 송나라의 성숙한 종이에는 많은 이름이 있었고 이는 종이 공예의 대중화를 위한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선물로 인기가 높은 "불꽃놀이", 창문에 붙인 "창 그릴", 찻잔으로 장식된 등불 등이 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민간 종이 공예를 응용하여 하주 서기 도자기 문양의 종이 공예에 유약을 바르고 소성 도자기의 범위가 점차 확대되어 당나귀, 소, 말을 사용했습니다. , 양 및 기타 동물, 모피, 그림자 인형은 모양으로 새겨 져 있으며 파란색 옥양목으로 만든 조각 판은 기름 판지에서 조각으로 조각되고 스크래치 인쇄 꽃 패턴은 음양을 사용하여 종이 절단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새겨진 점, 길게 자른 점, 실제 상황.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수제 종이 공예 기술이 성숙해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민속 종이오리기 수공예품의 적용 범위는 부채의 꽃무늬, 등불의 민속 자수 패턴 등을 포괄하며, 모두 종이 자르기를 모든 장식의 재가공으로 사용합니다. 그러나 더 자주 중국 민속 종이 절단은 문 더미, 창 그릴, 캐비닛 꽃, 행복한 꽃과 같은 가정 환경을 아름답게 하기 위해 장식용 홈 액세서리로 사용되며 꽃은 지붕 창문과 종이 절단실을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남송의 종이 공예가들 외에도 중국 민속 종이 공예의 기본 팀은 여전히 농촌 여성의 패턴을 따라 나타났습니다.
종이 자르기는 부와 세심한 대우의 창조자이며 항상 낙천주의와 확고한 믿음, 희망을 낳고 끝없는 희망을 낳습니다. 종이 자르기는 그들이 밖에서 더 나은 삶을 만드는 데 매우 적합합니다. 이러한 상서로운 민속 종이 자르기 활동은 일반 대중의 정신적,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키고 인류의 생존을 지원하며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다양한 민족 문제로 구성됩니다. 민속 종이오리기에서는 생산과 삶을 반영하는 그림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대부분 큰 물고기, 큰 고추, 큰 누에, 큰 곡물 등을 과장된 주제로 다룬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종이를 자르는 것은 사람들의 삶을 허구화하고, 그들의 영혼을 위로하고, 자신의 이상적인 세계를 건설하기 위해 인류 정복의 위대한 창조성을 널리 알리고, 사람들이 계속해서 싸울 수 있는 용기를 갖도록 격려합니다. 민속 종이오리기 퍼포먼스는 단순히 단순한 언어가 아니라, 이러한 관습의 이미지 개념을 세속 세계에 빌려 어린이들의 손에 메시지가 전달되며, 사람들은 더 나은 삶을 염원하고 행운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 독창적인 이미지 사고와 민속 미학 개념에서 미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패셔너블하고 기묘하지만 솔직한 스타일의 종이 절단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으며, 중국 고유의 독특한 이미지 제작 시스템이 포함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철학과 세계관, 그리고 더욱 인상적인 예술적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