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장이는 오래된 직업이다. 최초의 철제품은 기원전 2500 년경에 생산되었으며, 소아시아의 히타이트 지역은 철예의 발원지여야 한다. 인류가 철기 시대에 들어선 이후 철제품 생산과 함께 철제품 가공 기술 위주의 직업이 탄생했고, 사람들은 철기를 만드는 스승을 대장장이로 만들었다. 그들은 철솥, 숟가락, 식칼, 가위, 못, 칼, 창 등 다양한 철제품을 가공했다. 이 철제품들은 거칠고 섬세하며 엄격한 의미의 철예가 아니다. 정확히 말하면 철기라고 불러야 한다.
세월이 흐르면서 기술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생활용품이 나날이 새로워지고, 세대 철예들의 손에 감정의 불의 용광로에서 철기는 점점 천고의' 녹슨 옷' 을 벗고 무한한 생기를 불어넣었다. 몇 년 몇 달부터 대장장이라는 오래된 직업이 점차 사라지고 철기가 역사의 격류에 의해 도태되었다. 대장장이가 산업노동자로 대체되었다고 하기보다는, 그들이 자신에 대해 혁명을 일으켰다고 할 수 있다. 이번 혁명의 주요 동력은 철제품의 용도가 새롭게 바뀌었고, 철제품은 실용성에서 장식성, 예술성, 그리고 더욱 시적 경지로 큰 걸음을 내디뎠다.
철제품 혁명의 추진자는 예술가다. 바로 예술가의 참여로 철제품에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철예의 역사
1, 외국 철예
유럽에서는 철제품이 일반적으로 건축 분야에 쓰인다. 중세 초기에는 철예도가 고대 로마 풍격을 따랐고, 우아하고 점잖은 것이 예술적 특징이다. 12-13 세기
초 철예는 유럽 고딕 예술을 주류로 하고, 스타일이 화려하고, 색채가 풍부하며, 화려하고, 화려한 효과를 추구했다. 14-16 세기에 르네상스는 중세 장식의 봉건성을 뚫고 인본적 의의를 더욱 중시하고, 문화예술센터를 궁전에서 민중으로 옮기고, 철예 장식 기예가 날로 정교해지고, 표면 장식을 강조하며 구조를 표현하지 않고, 화려한 봉수의 효과를 강조했다. 17 세기는 유럽의 바로크 양식이 성행하던 시대에 바락이 르네상스 시대의 전체 조형형식을 깨뜨렸고, 철예는 일반직선과 함께 현재의 유동 변화를 강조하며 복잡한 장식과 화사하고 두터운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색채가 화려하고 금색으로 조화를 이룬다. 17-18 세기 로코코 스타일은 철예 장식의 조형을 매우 번거롭고 다채롭게 하여 식물 문양을 대량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현대예술' 운동의 물결은 19 세기 초에 일었는데, 이 시기에 고대 이집트 문화와 마야 문화는 발굴되고 탐구되었으며 피라미드의 기하학은 외형과 구조적으로 유럽의 전통적인 바로크 곡선에 비해 뚜렷한 차이가 있었다.
2, 중국 철예
< P > 철예는 중국에서 역사가 모호하고, 비교적 상세한 연구자료도 없지만 대장장이라는 직업은 유래가 깊다. 그러나 중국의 철예는 시종 실용을 목적으로 하는 범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우리나라 고대에는 정과 난로 등 절묘한 철예가 부족하지 않았지만, 우리나라의 철예사를 돌이켜 보면, 천년에는 만상기, 칼과 칼검의 고주화가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지만, 엄밀히 말하면, 진정으로 예술품이라고 할 수 있는 철예가 너무 적고, 더욱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중국 철기는 야철 기술의 출현과 함께 생겨났고, 한대에 이르러 이미 성숙한 기술을 형성하였다. 송대 시대에는 대량의 철질 조각품이 등장했고, 풍격이 뚜렷하며, 항주 악비묘, 진회 부부상, 태원 진사 철인상, 등봉무부상 등 강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었다. 명청시대
에서 형성된 순전한 중국 철예라고 할 수 있는데, 지금까지 이채가 분분하여 민간 공예의 기묘한 송이가 되었다. 하얼빈, 상하이 등은 20 세기 초 유럽 교민이 모여 사는 도시였기 때문에 그때부터 유럽 철예가 중국으로 전파되어 소화되었다. 20 세기 중엽 이전에 철예는 하얼빈 상해 등지에서 성행하였다. 역사적인 이유로, 1950 년대와 1980 년대에 철예의 발전은 침체된 상태에 있었다. 철예가 다시 떠오른 것은 우리나라 개혁 개방 이후 1980 년대 이후였다.
중국에서는 철예가 가정장식에 도입되어 안전상의 고려를 바탕으로 도난 방지 문과 창문 제작이 시작됐다. 처음에는 용접공들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네모난 쇠, 원철 용접으로 울타리를 만들었는데, 완제품은 정말 예술이 없었지만, 그것의 보급은 철예가 중국에서 유행할 수 있는 계기를 가져왔다.
< P > 오늘날 철예의 부흥과 광범위하게 운용되는 것은 단순한 역사적 반복이 아니라 철예 자체의 재료와 공예의 특수한 품질로 그 두껍고 고박, 강유, 강유, 강유 등을 결정지어 눈길을 끈다. 이렇게 비범한 철제품과 중국 문화의 융합은 반드시 중화민족의 개성이 풍부한 새로운 철예 및 철예 문화를 탄생시킬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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