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운 나무
에. 페린
에린. 페린 (1877 1949), 불가리아 작가. 중요한 작품은' 단편 소설' 2 회, 유머러스한 작품' 나의 담뱃재' 등이다.
한차례의 기승을 부리는 광풍이 먼 숲에서 씨앗 두 개를 긁어 함부로 들판에 뿌렸다. 빗물은 그것들을 축축하게 하고, 흙은 그것들을 묻고, 햇빛은 그들에게 따뜻함을 준다. 그래서 그들은 밭에서 나무 두 그루로 자랐다.
처음에는 매우 짧았지만 무심코 지면에서 높이 당겨졌다. 그들은 이전보다 훨씬 멀리 바라볼 수 있다.
서로 볼 수 있습니다.
들판은 매우 넓어서 그 푸르른 평원의 끝까지 다른 나무는 볼 수 없고, 멀리 떨어져 있는 이 두 그루의 나무만 들판 한가운데 서로 붙어 서 있다. 그들의 가지들은 마치 이 광야를 측정하는 데 쓰이는 이상한 잣대처럼 가로놓여 있다.
그들은 멀리 바라보고, 서로 그리워하고, 서로 애모한다. 그러나 봄이 오면 생명의 힘이 그들에게 따뜻함을 주고, 가득 찬 액체즙이 그것들 안에서 흐르면, 그들의 마음도 영원하고 영원히 떠난 모림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킨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들은 마음으로 나뭇가지를 흔들며 서로 묵묵히 손짓을 한다. 작은 새 한 마리가 이 나무에서 그 나무로 날아가는 것을 마음속으로 생각했을 때, 그들은 기뻐서 벌벌 떨기 시작했다.
< P > 폭풍우가 닥쳤을 때, 그들은 황공히 이리저리 흔들면서 나뭇가지를 부러뜨리고, 엉엉엉 신음하며 소리를 질렀다. 마치 지면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것처럼, 쌍방이 쏜살같이 함께 달려와 버팀목에 바짝 붙어 서로 껴안고 구조되었다.
밤이 오면 어둠 속으로 사라지고 다시 분리됩니다. 그들은 병마처럼 고통스러웠고, 서로를 다시 만날 수 있도록 하늘을 바라며, 곧 그들에게 낮의 광채를 보내줄 것을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사냥꾼과 일하는 사람이 그들 중 한 사람의 그림자 아래 앉아 쉬면, 다른 한 사람은 슬픔에 잠긴 듯 중얼거리며 고독한 생활이 얼마나 괴로운지,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는 생활이 얼마나 느리고 무겁고 무의미하다는 것을 침통하게 하소연한다. 그들의 이상은 이해하지 못해 사라진다. 그들의 희망은 실현되지 않아 산산조각났다. 위로를 찾을 수 없는 사랑이 얼마나 강한지, 본연의 애정이 없는 처지가 얼마나 참을 수 없는가.
진구영 번역
가문비나무와 소나무
페. 코치치
페타르, 코치치 (1877 주요 작품에는 세 권의 소설집' 산과 산하의 이야기' 등이 있다.
밝고 명랑한 틈에서 생기가 넘치고 쾌활한 빛이 넘쳐난다.
두쥐안 눈물, 졸음이 짙게 흐르는 일찍 피는 산꽃이 사방에 향기를 풍긴다. 촉촉한 숲 속 풀밭에는 거만한 레스베라트롤이 오만하게 푸른 잎을 뻗어 있고, 햇볕이 따스하고 건조하고 돌이 많은 곳에서는 이미 썩어가고 있는 지난해 고사리과 식물 덤불 속에서 곳곳에 향기가 습격하는 바이올렛도 이미 초록빛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새들이 큰 소리로 울며 흐뭇하게 몸을 흔들며 나뭇가지 위를 날아다닌다. 한 가닥의 밥 짓는 연기가 검게 그을린 굴뚝에서 천천히 솟아오르며, 근심 걱정 없이 맑고 맑은 푸른 하늘로 살랑살랑 날아가며, 자랑스럽게 마을 위에 우뚝 솟은 푸른 가문비나무 숲 속으로 사라졌다.
푸른 하늘이 씻기고 화창한 하늘 아래 가문비나무와 소나무가 자랑스럽게 우뚝 솟아 웅장하고 웅장하며 꼼짝도 하지 않는다. 그들은 항상 슬프고 사색하는 것 같다. 만물은 생명의 회복을 위해 환호하며 깡충깡충 뛰는데, 그것들은요? 대지가 봄이든 여름이든 가을이든 겨울이든 그들은 무관심하다! 그들은 항상 그런 냉막 음산하고 슬프고 서글프다. 왜냐하면 그들의 마음은 신음하고 있지만 아무도 듣지 못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들의 눈물은 연연연하지만 아무도 보지 못했다.
내가 그것들을 바라볼 때마다 나는 마음이 무겁다. 자연은 왜 내가 사랑하고 아끼는 가문비나무와 소나무에게 이렇게 혹독한가?
나의 가문비나무, 나의 소나무, 나도 모든 희망을 잃었다. 내 삶도 너희의 삶처럼 묵묵한 근심으로 가득 찼기 때문에 마음도 신음하고 있지만, 이 신음소리는 아무도 듣지 않고 눈물도 흐르고 있지만, 이 눈물은 아무도 보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 당신들의 날카로운 솔잎, 그것은 굳은 눈물이고, 당신들의 녹색 옷, 그것은 결코 우리에게 미소를 짓지 않는 상청춘에 대한 깊은 그리움, 묵묵히 그리움입니다! ......
마음이 신음하고 있지만 아무도 듣지 못했다. 눈물이 흐르고 있지만 아무도 보지 못한다.
고펌웨어 번역
눈
법. 모와트
바리. 모와트 (1921 년) 주로 다큐멘터리 문학과 코프 도서의 작문에 종사한다. 주요 작품은' 사슴원 중의 사람' 과' 연대' 등이다.
인류는 유년시절 이미 몇 가지 기본력이 세상을 지배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스인들은 따뜻한 바다 기슭에 살고 있는데, 그들은 이러한 기본 요소들이 불, 흙, 바람, 물이라고 생각한다. 처음에 그리스인들의 생존 공간은 비교적 좁고 폐쇄적이었고, 그들은 다섯 번째 원소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
는 기원전 33 년경에 있었다. 그 해에 피테아스라는 이름의 로밍을 좋아하는 수학자가 북쪽으로 아이슬란드로 가서 그린란드 바다로 들어갔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여기서 그는 영백하고 매서웠지만 장관인 다섯 번째 원소를 만났다. 그는 따뜻하고 푸른 지중해 세계로 돌아온 후, 그가 본 광경을 나라 사람들에게 묘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들은 그가 허튼소리를 하고 있다고 단정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상상력이 풍부하지만, 이따금 신들이 사는 산꼭대기에 얇은 하얀 가루가 어떤 신기한 위력을 가질 수 있을지는 상상도 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눈의 거대한 힘을 알지 못하여 그들을 완전히 탓할 수 없다. 우리 그리스인의 자손들은 이 현상을 이해하는 데도 같은 어려움이 있다.
우리 머리 속의 눈 풍경은 또 어떤가?
블루 블랙 크리스마스 이브가 썰매 벨소리 반주에 서서히 들어온 꿈이다.
그것은 우리가 급한 일이 있어서 길을 재촉해야 하는데 하필 바퀴가 미끄러지는 것과 같은 난처한 국면이다.
그것은 겨울밤에 한 여성의 속눈썹에 번쩍이는 도발적인 미광이었다.
교외 주부가 흠뻑 젖은 눈옷을 콧물을 흘리는 꼬마에게서 벗겨냈을 때 어쩔 수 없는 웃음이었다.
그것은 노인이 어린 시절 눈싸움을 할 때 어리둥절한 눈에 나타난 기쁨의 이채였다.
그것은 태양곡설더미에 있는 코카콜라 한 병을 마시라고 권하는 촌스러운 광고이다.
그것은 수관이 하얀 숲 속 깊은 곳에서 고요할 때의 고귀함과 우아함이었다.
그것은 스키가 질주할 때 구르는 바삭한 부서지는 소리이자 오토바이 썰매에서 뿜어져 나오는 비빔입 소리다.
< P > 우리에게 눈은 이것들입니다. 물론 다른 관련 그림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다면체, 만화경 같은 복잡한 물체의 가장 표면적인 현상에만 닿습니다.
우리 행성에서 눈은 자기 분해로 인해 끊임없이 재생되는 불멸의 새이며 은하수 은하의 불멸의 존재이기도 하다. 외층공간 어딘가에서 거대한 눈 결정체가 시간과 함께 떠다니고, 우리 세상이 형성되기 오래 전부터 그랬고, 지구가 사라진 후에도 변하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우주명언) 심지어 가장 똑똑한 과학자와 안목이 가장 예민한 천문학자들조차도, 무한대 공간에서 반짝이는 결정체들이 어느 12 월 밤에 조용한 하늘에서 우리의 손바닥과 얼굴에 떨어지는 것과 아무런 차이가 없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눈은 창유리에 잠깐 머무는 얇은 조각이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태양계의 표시이기도 하다. 우주비행사가 화성을 바라보았을 때, 그들이 본 것은 단색의 붉은 공이 그 두 끝을 제외하고는 반짝이는 커버가 반허리 지대를 향해 뻗어 있는 것을 보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영양이 어두운 갈색 초원에서 하얀 엉덩이를 비틀듯이, 화성은 그 설원으로 우리 * * * 의 태양의 밝은 빛을 비춰 외부 세계에 자신의 존재를 보여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지구도 왜 그렇지 않은가.
첫 번째 성간 항해사가 우주 깊숙한 곳을 향해 날아갈 때 지구가 뒤로 물러날 때, 우리의 바다와 육지의 청록색은 점차 사라질 것이지만, 지구가 사라지기 전의 마지막 신호는 우리의 남북북극이라는 두 개의 일광 반사기가 될 것이다.
눈은 우주비행사의 먼 시선에서 마지막으로 볼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이고, 눈은 외래우주인이 가장 먼저 엿볼 수 있는 우리 지구의 플래시가 될 것이다. 만약 이 사람들이 사물을 볼 수 있는 눈이 있다면.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눈은 정형미말로 성간 사이에 미약한 길이다. 하지만 지구에서는 다른 모습으로 나타났고, 그것은 지존의 티탄 1 이 되었다. 남방에서는 남극 대륙 전체가 그것의 절대적인 통제 하에 있다. 북쪽에서, 그것은 산악 협곡 사이에 무겁게 자리잡고 있으며, 그린란드와 같은 아대륙급 섬은 사실상 완전히 덮여 있다. 빙하도 눈의 또 다른 형태일 뿐이기 때문이다.
빙하는 강설 과정에서 발생합니다. 눈이 가늘고 부드럽고 무게가 거의 없는데 ... 그러나 그것은 끊임없이 착륙했지만 시종 녹지 않았다. 해마다, 여러 세대, 여러 세기가 지나도 눈은 계속 착륙했다. 무게가 없는 물건은 이때 무게가 났다. 이 파도처럼 기복이 있는 흰색 처분물은 변하지 않은 것 같지만, 그 추운 깊숙한 곳에서 결정체가 변형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의 구조는 변화했고, 더욱 긴밀하게 결합되어 마침내 까맣고 광도가 작은 얼음이 되었다.
지구의 가장 가까운 지질기에서 눈이 이렇게 미주, 유럽, 아시아 대륙의 북부에 끊임없이 착륙했다. 매번 눈은 거의 절반의 세계의 면모를 변화시켰다. 복수의 여신처럼, 무려 2 마일 두께의 빙하가 중앙 높은 곳에서 바깥쪽으로 흐르고, 표면을 문지르고, 위의 생명과 흙을 빼앗고, 원시암에 깊은 상처를 남기고, 지구의 석질 표피를 수백 피트 깎았다. 눈은 여전히 착륙하고, 살랑살랑, 시종 끊이지 않고, 수만 톤의 바닷물이 대양에서 사라지고, 빙하에 얼어붙었다. 바다는 대륙 해안에서 뒤로 움츠러든다.
인간이 인식하는 자연현상 중 어느 것도 파괴력면에서 빙하를 능가할 수 없다. 가장 강한 지진도 그것과 비교할 수 없다. 쓰나미가 일으킨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그 앞에서 작은 무당이 큰 무당을 보았다. 허리케인은 말할 것도 없고, 화염을 내뿜는 화산 폭발도 무색해 보인다.
빙하는 눈의 거시적 형태다. 그러나 미시적 형태의 눈은 또 초속적인 아름다움의 상징이다. 사람들은 종종 두 개의 눈송이가 정확히 똑같지 않다고 말합니다. 사실, 몇 년 전에 떨어지든 먼 미래에 떨어지든, 세상의 모든 눈송이는 구조적으로나 형태적으로 독특한 창조물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이런 순간적인 기적을 연구하는 데 자신의 반평생을 쓰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기묘한 집을 지었는데, 장치는 항온 설비가 아니라 일정한 냉동을 가지고 있다. 집과 지붕에 열린 구멍이 하나 있다. 눈이 내리는 낮과 밤이 되자 그는 이 차가운 방에 홀로 있다가, 미리 얼어붙은 유리로 떨어지는 눈송이를 떠받들고, 재빨리 확대된 렌즈로 사진을 찍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에게 이 변화가 무궁무진하고 반복되지 않는 다섯 번째 요소는 아름다움의 화신이며, 정례 경배의 대상이다.
우리 중 그와 마찬가지로 중세에 가까운 열광을 가진 사람은 많지 않다. 사실 현대인들은 이미 무감각해졌고, 이 다섯 번째 원소에 대해 자기 모순적인 태도를 갖기 시작했다. 비록 우리는 향수를 느낄 것이다. 어린 시절 눈이 왔을 때의 지난 일을 기억하지만, 우리는 점점 눈이 싫어지기 시작했다. 우리는 눈을 통제할 수 없고, 자신의 필요에 따라 그것을 바꿀 수 없다. 우리 조상의 자연세계 하늘에 유익한 눈은 우리가 지은 기계화 세계에서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 뉴욕, 몬트리올, 시카고에 착륙한 큰 눈이 도시를 마비시킬 수 있다. 얼어붙은 도시 주변에서, 그것은 우리의 도로를 가로막고, 기차가 멈추고, 비행기가 결항하고, 전선과 전화선이 끊어졌다. 그리 크지 않은 눈보라라도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으며, 장례식장 주인조차도 일이 까다로워서 이 돈을 벌고 싶지 않다.
어쩌면 우리는 눈을 더 싫어할지도 모른다. 노인은 늘 옛날의 아름다운 겨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데, 어떤 눈이 처마처럼 높이 쌓여 있고, 썰매가 일제히 흔들리는 눈 위에서 활주하는 것은 완전히 터무니없는 이야기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00 년 전 이런 상황은 결코 희한하지 않다. 하지만 금세기 이후 우리의 기후는 상승하거나 하강하는 주기적인 변화에 온난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반등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단지 단기적인 변화일 수도 있고, 이어서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
그때가 되면, 이 구조가 취약한 인공세계에서, 우리 이 불쌍한 벌레들은 또 안착할 수 있을까? 우리는 여전히 눈을 좋아합니까? 아마도 이 단어를 들으면 우리는 끊임없이 욕을 퍼부을 것이다.
하지만 그런 순간에도 살아남는 사람이 있을 것이며, 이 부드럽고 무정한 착륙물에 시달리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진짜 눈의 자식이다.
그들은 북반구에 살고 있다 눈의 자식들이 북극을 둘러싸고 산다. 이들은 아류신인, 에스키모인, 북미의 아사바스카족 인디언, 그린란드인, 라프인, 네시인, 추크치인, 야쿠트인, 갈길인, 유라시아 대륙 및 시베리아 등 다른 부족의 사람들이다.
우리 자신의 기계시대에 폐쇄된 우리 사람들은 우리의 고명한 기술을 익히지 못하는 사람들이 생존선에서 고군분투하고 혹독한 생존투쟁에 직면해' 인간의 잠재력' 이 무엇인지 모를 것이라고 자만하고 있다. 기술이 건전한 생활 방식을 가져올 수 있다고 굳게 믿는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은 이것이 많은 눈 오는 아이들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자신의 탐욕과 오만함에서 그들의 일에 간섭하기 전에 그들은 대체로 잘 살았다. 즉, 그들은 편안하게 살고, 다른 사람들과 평화롭게 지내며, 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편안하게 웃고, 마음껏 사랑하고, 평범한 음식과 의복에 만족하고, 출생부터 죽음까지 자존감을 가지고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당시 눈은 이들 민족의 동맹이었다. 눈은 그들의 보호신이며, 그들이 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피난처이다. 에스키모인들은 눈덩이로 집 전체를 만들었다. 간단한 동물성 기름 램프를 켜면 실내에 쾌적한 온도가 생겼는데, 바람이 밖에서 휙휙 소리를 내는데도 수은주가 영하 50 도 이상으로 내려갔다. 엄밀한 눈은 거의 완벽한 추위를 막는 재료를 제공한다. 눈은 목재보다 절단하기 쉽고 어떤 형태로든 쉽게 깎을 수 있다. 눈이 가벼워 잘 쓰면 튼튼하다. 내경 20 피트 높이 10 피트 눈집 두 사람이 2 시간 안에 지을 수 있다. 특별한 필요를 가진 에스키모인들은 직경이 50 피트인 눈집을 자주 짓고 여러 곳을 연결시켜 명실상부한 눈집이 되었다.
모든 눈의 자녀들은 이런 방식으로 눈을 자신의 피난처로 사용한다. 그들이 목조 주택에 거주하는 정착민족이라면 겨울이 되면 그들은 집 주위에 두터운 눈담을 쌓을 것이다. 어떤 민족은 눈더미에 구멍을 파서 머리 위에 사슴 가죽을 받치고 있다. 충분한 눈만 있으면 최북단 민족은 추위의 습격을 거의 받지 않는다.
눈도 그들의 교통 시스템을 건설할 수 있게 했다. 개와 순록이 끄는 썰매, 설화, 스키가 있어 거의 어디든 갈 수 있다. 눈 온 조각이 사통팔달한 도로망이 되었다. 그들은 속도도 느리지 않다. 개팀이나 순록팀은 한 시간에 20 마일을 걸을 수 있고, 하루에 100 마일을 걷는 것은 쉬운 일이다.
눈은 사람들을 움직일 수 있게 하고, 눈은 사냥감의 행동을 변화시켜 눈의 자녀들이 굶주리지 않도록 하는 다른 방면에서도 다른 민족 조건과 비슷하다. 북극해의 얼음 위에 있다. 눈의 은폐는 바다표범에게 거짓된 안정감을 주었다. 그들은 얼음 위에 통풍구를 남겼는데, 그 위에는 얇은 눈이 덮여 있었다. 추크치나 에스키모족 사냥꾼들은 이런 곳을 발견하고는 긴 이빨이나 나뭇가지가 튀어나와 비밀을 누설할 때까지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사냥꾼은 아래 보이지 않는 동물을 향해 창을 힘껏 찔렀다.
숲이 있는 지역에서는 사슴, 사슴이 두터운 눈 "원" 으로 몇 개의 좁은 지역에서 소처럼 도살하기 쉬워졌다. 더 중요한 것은, 모든 동물들은 공중에서 날고 눈 밑에서 활동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눈 위에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것이 전부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첫눈이 대지를 덮은 후, 큰곰부터 산토끼까지 모두 사냥꾼의 습격을 받기 쉬워졌다.
눈의 자녀는 자신을 아는 것처럼 눈을 잘 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과학자들이 다섯 번째 원소를 연구하는 데 몰두한 것은 과학적 관심사가 아니라, 우리의 신경이 긴장되어 있기 때문에, 북방에서 오는 재난이 빨리 도래하는 것을 선호하거나, 아마도 눈밭 대전이 벌어질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과학자들은 수많은 형태의 눈송이를 구별하고 이름을 지어 주기 위해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 이것은 완전히 쓸데없는 짓이다. 에스키모인들이 눈을 표현하는 데 사용하는 종류와 형태의 복합어는 100 여 개 미만이며, 라프족도 비슷하다. 시베리아 북극해 변두리에 사는 순록을 기르는 유카길 사람들은 눈면을 힐끗 보면 표층의 눈의 깊이, 견고성, 그리고 그 중 얼었던 부분의 양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눈이 땅 위를 무겁게 눌렀을 때, 이 북방 사람들은 매우 기뻤다. 그들은 가을에 첫눈을 환영하고, 봄이 되면 눈이 사라지는 것을 유감으로 여긴다. 눈은 그들의 친구이다. 눈이 없으면 그들은 생존할 수 없거나, 그들이 보기에 더 나쁘게 보일 때, 아침 일찍 어쩔 수 없이 남방으로 떠돌아다니며 우리 대열에 비집고 들어가 자기도 망연자실한 목적을 위해 진영을 뛰어다니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오늘 어느 곳에서 눈이 내리고 있다. 차가운 사막에 드문드문 체질하여 셈어계의 한 유목민족의 캄캄하고 우러러보는 얼굴에 흰 부스러기를 뿌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에게 이것은 신탁일지도 모른다. 어차피 징조임에 틀림없다. 그래서 그들은 경외심을 느끼고, 한전을 치며, 깨달은 바가 있다.
눈은 시베리아의 얼어붙은 평야나 캐나다의 대초원을 휩쓸고 여름 지리적 표시를 모두 파괴해 굽은 칼모양의 눈더미가 쌓여 농가의 문과 창문을 막고 있는 것 같다. 방안에서 사람들은 참을성 있게 기다려야 했다. 눈보라가 기승을 부릴 때 그들은 휴식을 취한다. 눈보라가 지나간 후 그들은 다시 일을 시작했다. 봄이 되면 녹은 설수가 흑토에서 튀어나온 새로운 묘목을 자양할 것이다.
조용한 밤, 큰 눈송이가 대도시의 상공에 떨어지고 있는 것 같다. 기어다니는 자동차의 불빛 속에서 현란한 원뿔을 돌렸는데, 현대인이 대지에 남긴 상처를 묻고 못생긴 고름을 위해 추태를 가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이들은 아침에 셔틀버스, 거리차, 집 승용차가 없어 이 불쌍한 사람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눈 오는 밤을 멈추지 않기를 바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어른들은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다. 빨리 멈추지 않으면 눈은 생존 패턴이 그들을 위해 만든 복잡한 설계도를 파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눈이 갑자기 북극 툰드라 모 산암 아래에 웅크리고 있는 텐트 더미를 스쳐가고 있는 것 같다. 점차적으로, 눈은 모피 꼬리에 코를 움츠린 개 무리를 껴안고 다 덮을 때까지 잠을 잤지만, 그들은 아주 따뜻하게 잤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텐트에서 남자와 여자는 웃었다. 내일, 눈이 충분히 깊어서 텐트를 쓰지 않아도 되고, 눈집이 좋아하는 돔이 다시 우뚝 솟아 겨울을 기쁨, 노랫소리, 한가함, 사랑으로 가득 찬 시간으로 바꿀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어딘가에서 눈이 내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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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문준은
자연과 인생
덕부루화
덕부루화 (1868-1927) 를 번역했다 대표작으로는' 돌아가는 게 낫다',' 자연과 인생' 등이 있다.
지금 후지의 여명
(메이지 31 년 1 월기)
지금 후지의 여명 좀 봐 주세요.
오후 6 시 이후에는 웃기는 해변에 서서 바라보세요. 눈앞은 물안개가 자욱한 상모탄이다. 해변의 끝에서 수평선을 따라 약간 어두운 파란색을 볼 수 있다. 북단에서 같은 푸른색의 후지를 볼 수 없다면 발 손잡이, 하코네, 이즈 등 군산의 푸른 빛 속에 숨어 있다는 것을 모를 수도 있다.
바다, 산, 여전히 자고 있다.
장미빛 한 발밖에 없는 빛이 후지 봉우리 꼭대기에 낮게 떠 좌우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추위를 참고 서서 좀 더 보자. 너는 이 장미색의 빛을 볼 수 있을 것이다, 1 초 1 초, 후지의 정상을 따라 아래로 기어오르게 될 것이다. 1 피트, 5 피트, 3 피트, 1 피트, 1 인치.
후지는 이제야 깊은 잠에서 깨어났다.
이제 깨어났습니다. 봐라, 산봉우리 동쪽 모퉁이가 장미색으로 변했다.
보세요. 눈을 깜박거리지 마세요. 후지산 정상의 붉은 노을이 후지 여명 앞의 그림자를 몰아내는 것을 보았다. 1 분 1 분 2 분 1 어깨 1 가슴 앞. 봐라, 하늘가에 서 있는 산호 같은 후지, 복숭아빛 향기로운 눈피부, 산 전체가 영롱하게 변했다.
후지가 박홍에서 깨어났다. 눈을 아래로 내리세요. 붉은 노을은 이미 최북단 산꼭대기에 덮여 있었다. 그런 다음 곧 발 손잡이 산에 파급되어 하코네 산으로 옮겼다. 봐라, 여명 발걸음이 황급히 밤을 쫓고 있다. 붉은 추격과 푸른 벤, 이즈의 연산은 일찌감치 복숭아꽃을 피웠다.
여명 붉은 발걸음이 이두산맥 남단 천성산을 넘을 때 눈을 후지산 아래로 돌려주세요. 보라색의 붉은 섬 일대를 볼 수 있는데, 갑자기 두세 시 금돛이 반짝반짝 빛납니다.
바다가 이미 깨어났다.
오랫동안 서 있어도 피곤하지 않다면, 강의 섬 맞은편 허리와 곶이 갑자기 수싱 되는 모습을 다시 한 번 보세요. 그리고 소평곶을 다시 보세요. 좀 더 서 있을 수 있습니다. 앞에 당신의 긴 그림자가 비칠 때, 상모탄의 물기가 점점 걷히고, 해광이 푸르고, 파밍이 거울처럼 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때 고개를 들어 올려다보았다. 산들이 붉은 화장을 하고 하늘은 거위 황색에서 연한 파랑으로 변했다. 백설 후지, 맑은 하늘에 높이 기대다.
아, 지금 후지의 여명 좀 봐 주세요.
바다 일출
베개를 뒤흔드는 파도 소리가 나를 꿈에서 깨어나게 하고 일어나 방문을 열었다. 지금이 바로 메이지 29 년 11 월 4 일 아침, 나는 아즈코의 수명층 위에 있고 아래층은 태평양이다.
새벽 4 시가 지나도 바다는 여전히 어두컴컴하다. 설레는 파도 소리밖에 없다. 동쪽을 멀리 바라보니 수평선을 따라 한 일대의 배가 하얗게 드러났다. 그 위에는 푸른 하늘이 있고, 금궁 같은 달이 걸려 있고, 마치 동영을 지키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좌측 머리는 어두컴컴한 개 짖는 곶을 내밀었다. 갑각 끝 등대의 회전등이 육해 사이에 끊임없이 하얀 후광을 그어 놓았다.
잠시 동안 새벽바람이 세차게 불고 검푸른 바다를 스쳐 지나갔다. 밤의 장막이 동방 차째에서 밝혀졌다. 밝은 아침 햇살, 청백의 파도를 밟으며 멀리서 다가온다. 파도가 검은 게기슭에 부딪치면서 점점 더 선명해지고 분별할 수 있게 되었다. 눈을 들어 올려다보니, 그 효월은 언제 금궁을 구부려 은궁을 구부릴 수 있을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둑어둑한 하늘도 차차 맑은 노란색으로 물들었다. 은백색의 물보라와 거무잡잡한 보곡이 광대한 바다에서 환히 사라졌다. 밤의 꿈은 여전히 바다를 배회하고 있다. 동쪽 하늘은 이미 눈을 떴다. 태평양의 어두운 밤이 곧 사라질 것이다.
이때 서광이 꽃처럼 피어나고 물결이 사방으로 흩어지는 것 같다. 하늘, 해면, 일파광명, 바닷물이 점점 희어지고, 동쪽 하늘이 점점 노랗게 물들고 있다. 샤오월과 등대는 자연히 어두워져서 결국 더 이상 찾을 수 없게 되었다. 이때 철새 한 팀이 마치 태양의 사자처럼 바다를 스쳐 지나갔다. 만경의 파도는 모두 동방을 바라보며 기대되는 시끄러운 소리 하나 보이지 않는 소리로 사방을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분이 지나고 10 분이 지났다. 동방이 들어와 금빛을 쏘는 것을 눈여겨보다. 갑자기 해변에 약간의 성홍이 떠올랐다. 얼마나 신속하냐, 일출이라는 것을 생각할 겨를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숨을 죽이고 주시하고, 삽시간에 해신이 팔을 높이 들었다. 붉은 점이 나오는 것을 보고 점차 금실, 금빗, 금발굽으로 변했다. 그런 다음 재빨리 흔들어 수면에서 벗어났다. 붉은 날은 바다로 나가고, 노을빛은 만고, 아침은 채색을 뿌리고, 천리는 금을 녹인다. 대양 위, 긴 뱀이 날며 눈 밑으로 곧장 갔다. 앞에 있는 게기슭에 갑자기 두 장 높이의 금빛 눈물결이 일었다.
상모탄 일몰
가을겨울 바람이 완전히 멎고 저녁 하늘은 구름 한 점 없다. 머나먼 이즈산에 서 있는 석양은 세상에 이렇게 많은 평화로운 광경이 있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일몰은 타이틀산에서 지표로 완전히 가라앉는 데 3 분이 걸린다.
해가 막 서쪽으로 기울었을 때 후지, 상두의 일대는 연산이 이어져 가벼운 연기가 자욱했다. 태양은 이른바 백일이라, 은빛이 찬란하고 눈부시다. 산들도 눈을 가늘게 떴다.
해가 점점 서쪽으로 기울었다. 후지와 상콩의 군산은 차차 보라색으로 변했다.
태양이 더욱 서쪽으로 기울었다. 후지와 상콩의 군산 보라색 피부에 금담배 한 층이 물들었다.
이때 바닷가에 서서 멀리 바라보다가 해가 바다를 지나 내 발까지 직통했다. 바다 위의 배들은 모두 금빛을 방출한다. 장난꾸러기 해안 일대의 산, 모래사장, 사람, 소나무 숲, 행인, 뒤집힌 대바구니, 흩어진 잔디 부스러기가 모두 붉은 색을 띠고 있다.
바람과 파도가 잔잔한 황혼에 석양을 바라보니, 시중 성철의 임종을 지킨다는 느낌이 든다. 장엄하고 평화롭다. 평범한 사람이라도 이미 몸을 영광 속에 감싸고, 육체가 녹고, 영혼만 남아서 영원한 해변 위에 서 있는 것을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유물, 그윽한 마음 속에 잠기고,' 기쁨' 이라고 하면 지나간다.' 애' 라고 하면 미처 오지 않는다.
점점 무거워져 이즈 산꼭대기에 가깝다. 상두산이 갑자기 피콕블루로 변했지만 후지산 머리만 누빔 속에서 여전히 금빛을 반짝이고 있다.
이즈산은 이미 석양을 물고 있다. 해가 지자 바다 위에 떠 있는 노을이 8 리 뒤로 물러났다. 석양은 태연자약하게 한 치 또 한 점 또 한 점, 이별을 앞둔 세상을 바라보며 유유히 가라앉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마침내 마지막 점이 남았다. 그것은 갑자기 침몰하여, 구불한 눈썹이 되고, 눈썹은 다시 선으로 변하고, 선은 다시 한 번 점으로 변해 갑자기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눈을 들어 보니 세상에 해가 없다. 빛이 사라지고, 해산이 창망하고, 만물이 근심하다.
태양이 침몰했다. 갑자기 여광이 비치고 만화살이 일제히 발사되었다. 멀리 서쪽 하늘을 바라보니 온통 황금빛이다. 위인의 죽음은 모두 인과같다.
해가 진 후 후지몬은 청록색으로 덮여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서천의 금빛이 주홍색으로 변하여 회백색으로 변하다가 결국 푸르게 변했다. 상모탄 상공에서 스타가 형광하다. 그것들은 태양의 유악으로 마치 내일의 해돋이를 보여 주는 것 같다.
산백합
(메이지 33mou 6 월 10 일기)
뒷산복부에는 울창한 수초가 가득하다. 중간에 산백합 한두 그루가 점재되어 있다. 흰 꽃이 처음 피는 것은 어두운 밤의 스타와 같다. 눈 깜짝할 사이에 곧 산기슭이 가득 피었고, 미소를 머금고 바람을 맞았다. 지금 이 꽃은 한밤중의 별보다 더 많다.
등산 방문꽃, 깊은 풀숲에 숨겨진 꽃은 발견하기 쉽지 않다.
집에 돌아와 안마당에 서서 바라보니 백화가 미소를 머금고 초가지붕보다 훨씬 수려하다.
아침 이슬이 온 산에 가득하고 꽃도 깊은 잠을 자려고 한다.
황혼의 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온 산 초가지붕에 푸른 물결이 일었다. 꽃이 파도에 떠다니는 것은 마치 물 속에 흔들리는 조류 꽃과도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해가 지자 산이 어두워지고 흰 꽃만 조금 남아 약간 참담해 보였다.
< P > 도쿄에 살 때 백합에 대해
여름 꽃 중에서 나는 견우와 백합을 가장 좋아한다. 백합은 특히 백백합과 산백합을 좋아한다. 백화보를 편성한 허육① 옹은 백합을 속물로 한 입에 물렸다. 하지만 짙은 화장을 한 붉은 백합은 어떻게 그윽하고 그윽한 백백합을 포함할 수 있을까? 나를 그럴듯한 풍류인물로 여기지 마라. 사람이 구름처럼 비가 오는 제두의 중앙에 있고, 바쁜 가운데 더 바쁘고 급한 상황의 중앙에 있으며, 심경은 늘 봄무추야 밖의 것을 기억하고 있다. 농산을 돌보지 않는 사람에게 돈을 사는 것은 나의 생명돈이다.
나는 이 백합을 산 후부터 낮에는 사건 옆에 친한 친구로 지내다가 밤에 아트리움을 받고, 별달이 빛나고, 밤이슬로 세탁한다. 아침에 일어나 비를 막는 창문을 열었는데,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이 군이다. 하룻밤 사이에 꽃봉오리 몇 송이를 줄이고 꽃 몇 송이를 더했다. 나는 우물에서 새 물을 얻어서 물을 주었다. 물은 꽃잎을 뿌리고 이슬 알갱이를 가지고 복도 위에 놓는다. 푸른 잎에 물을 흠뻑 적시고, 푸르고 푸르고, 새 꽃은 처음 놓아두고, 미세먼지는 함유하지 않는다. 날마다, 오늘 꽃봉오리, 명나라 꽃. 오늘 남은 꽃은 어제 피었다. 시끌벅적하게 한바탕 떠들다가 곧 쇠락했고, 화좌는 점차 옆머리로 이동했다. 보세요, 6000 년 세계의 변천은 이 백합화의 성쇠에서도 드러날 수 있습니다.
꽃에 대해 묵상하며 유흥주였던 때가 생각납니다. 여름은 아직 얕다. 나는 동행하는 사람이 없어서 늘 혼자서 바닷가의 산봉우리에 올라온다. 거울의 포가 거울처럼 매끄럽고 한두 척의 작은 배가 떠 있다. 게산의 녹색과 바다의 색조가 비친다. 사방에서 아무도 소리가 나지 않고, 햇빛만 천지를 가득 채웠다. 보크산이 점차 해면에 들어간 부분은 약간 갑작스럽게 나타나 바위의 피부를 드러냈다. 이 산암 위에 앉아 있으면 낮에도 꿈을 꿀 수 있다. 이때, 한차례의 향풍이 조용히 지나가고, 뒤를 돌아보니 백합 한 송이가 내 뒤에 서 있었다.
꽃에 대해 묵상하며 상주산을 유람하던 때가 생각난다. 이곳은 황토 한 움큼 있어도 역사를 담고 있다.
기산초가집 옆, 가파른 돌벽 위, 그윽한 옛 동굴, 고대 영웅들이 영면한 곳, 세곡천이 흐르는 곳, 삼나무 그늘 아래, 작은 죽원 속 ... 곳곳에서 하얀 꽃을 볼 수 있다. 때때로 등받이를 하는 어린이를 만나면, 풀바구니에도 두세 가지가 꽂혀 있다. 때로는 개구리 소리가 북소리 같은 밭길을 걷다가 갑자기 고개를 들어 앞에 밥알 같은 청산이 있는 것을 보았다. 산골초가 무성한 것은 산악여신의 머리털처럼, 그 사이에 수많은 산백합이 수놓아져 있어 마치 자신이 직접 비녀를 올린 것 같다. 바람이 없을 때 벨벳 같은 녹색 담요에 흰색 무늬가 가득 짜여져 있다. 한차례의 바람이 불어오자, 온 산의 초가지붕이 흔들렸고, 그 무수한 흰 꽃은 마치 수면 위에 떠다니는 부평초와 같았다.
꽃에 대해 묵상하며 그 여름산이 일찍 출발했을 때를 떠올린다. 산간 아침은 안개가 차갑고 홑옷은 피부 추위를 더 느낀다. 길이 갈수록 좁아진다. 산 위에는 소나무가 무성하고, 산 아래에는 가는 대나무가 무성하다. 풀을 걸치고 가면 이슬이 온통 옷에 묻었다. 미풍이 지나간 후 그윽한 향기가 들려왔다. 자세히 보면, 산백합 한 가지가 가느다란 대나무 덤불 속에 뒤섞여 열려 있다. 무릎까지 닿는 이슬이 그것을 기어올랐다. 꽃은 백옥컵 한 마리와 같고, 잔은 밤이슬이 갑자기 쏟아져서 내 옷을 적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꽃명언) 손수 꽃을 접어서 싱그러운 소매가 향기롭다.
꽃에 대해 묵상하며 그 고결한 선녀의 모습을 떠올린다. 청향훈덕은 영원히 하얗다. 황초가 떠나가는 부세에서 태어나고, 부세에 뒤섞이지 않는다. 그녀는 비탄에 잠겨 눈물을 머금고 슬픔에 직면했지만, 늘 하늘을 바라보며 희망적인 미소를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아무도 모르는 산에서 태어나 홀로 영마해 여한이 없다. 산에는 꽃이 피고, 정원을 옮기면 향기가 정원에 훈제된다. 만개할 때는 자랑하지 않고, 쇠퇴할 때는 후회하지 않는다. 청아한 죽음은 영원한 봄으로 돌아간다. 이 천사의 청초한 얼굴 그림자가 바로 백백합의 정신이 아닌가?
책상 백합 한 병. 나는 짝마다 그윽한 승리의 경지에 넋을 잃고 헤엄치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념이 있을 때마다 이 꽃을 보면 얼굴이 붉어진다. 아, 백합아, 2000 년 전, 너는 유대인의 땅에서 운전했다. 너는 인간의 눈에는 진리의 메시지를 영원히 전달하는 상징이다. 백합아, 너는 낯선 나라의 정원에서 운전한다. 백합아, 향긋한 향의 절반을 나에게 증여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