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염춘
여염춘, 여자, 1970 년 경덕진 도자기 세가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도자기 예술, 장시 () 성 공예미술사, 대자망 다도망 예술가 도서관 도자기 명가, 경덕진 미술가 협회 회원. 경덕진' 설경왕', 중국 도자기 미술사 여문향의 손녀, 여파 설경 3 대 후손, 여혜광의 조카. 어려서부터 할아버지 도예훈, 귀염으로 중국 서화통신대학 국화학과 경덕진 도공대학 미술과를 졸업하고, 현재 동생 여강과 여파 설경 스타일을 계승하는' 문양예도방' 을 설립했다. 할아버지께서 전수하신 분채설경 회화 기교를 연구하고, 유약 아래 설경, 유약 아래 모조, 더미 조각법, 도자기 예술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추구, 그 화법이 섬세하고, 풍격이 독특하며, 구도가 참신하고, 기교가 능숙하며, 박채장이 뛰어나다. 그 작품은 시 안팎 도자기 예술 전시회에 여러 차례 참가했고, 시 도자기 예술' 수건컵' 금상을 수상했으며, 작품은 국내외 도자기 애호가 및 수집가들의 선호도와 호평을 받았으며, 대부분의 작품들은 동남아 홍콩 마카오 동포가 소장하고 있다. 그 어린 시절부터 도자기 회화를 사랑했고, 20 여 년 동안 탄탄한 설경 회화 실력을 연마해 왔으며, 그 작품, 레이아웃, 자연, 1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여강
여강자 낙천, 1972 년 경덕진 출생, 여강 일명 여샤오양
여강 원적 강서두창, 여강은 중국 국화통신대학, 경덕진 도자기 직공 대학 미술과, 여강은 1996 년 중국 미술학원 국화과를 졸업했다. 여강은 열세 살 때 할아버지의 유명한 도자기 미술가 여문향과 함께 회화 습자를 배웠고, 여강은 열다섯 살 때 예술도자기 공장 미연소에 들어가 할아버지를 따라 기예를 배웠고, 여강은 할아버지 설경 회화의 발우인이 되었는데, 당시 미연소의 명가가 모였고, 여강은 필연명, 조혜민, 진선수 등 도예가의 가르침을 받아 많은 유익을 얻었다. 할아버지의 간절한 기대를 저버리지 않기 위해서. 1998 년 여강은 도자기 공예미술사 조수로, 2002 년 여강은 고급 공예미술사로 선정되었다. 경덕진 예술도자기 공장 생산이 중단된 후, 여강은 스스로 화실' 문양예도방' 을 운영하여 고급 분채와 유약 아래 채색 장식에 종사했으며, 그는 오랜 노력과 실천을 거쳐 지금까지 분채설경 작품이 상당히 성공적이었다. 그의 작품은 구도가 치밀하여' 산수가 변덕스럽고 상식이 있다' 는' 이치' 를 매우 중시한다. 사람을 임화관에 임하게 하니, 수영할 수 있을 것 같다. 구도는 때때로 클로즈업 장면을 사용하는 것 같고, 고목반근, 철골빙자태, 먼 산 근다이, 하얀 눈 덮인 것 같다. 빌딩 파빌리온 파빌리온, 실버 일반 포장, 그 사이 를 숨 깁니다. 때로는 파노라마 구도를 채택하여, 아득히 깊고 그윽하여, 산꼭대기에 오르듯, 팔황야를 돌보며, 마음이 더할 나위 없이 넓어지는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강의 작품은 할아버지 여문향의' 냉준한 가운데 생기를 본다' 는 멋을 계승하고, 하얗고 아득한 냉색에 건물의 주홍정란 () 을 가미해 인물의 옷차림이 산뜻하고 표정이 생동감 있다. 사람들에게 봄이 곧 도래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 주며, 짙은 눈 속에는 생기발랄함이 함축되어 있다. 그는 할아버지 설경 묘기를 계승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면서 유약 아래 청화설경을 혁신했다. 그 청화작품은 대나무 울타리 초가집, 고목삼천, 어주 양파, 행인 원귀화 등의 소재를 선보이며 재료와 표현 수법 및 예술적 효과에 대해서도 똑같이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