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경제위기로 인해. 2년 후에는 저가 디자이너에 대한 수요가 많지 않을 것이지만, 고급 디자이너에게는 인재가 절실히 필요할 것입니다. 향후 10년간의 예상 개요: 1. 의류업계는 인재에 대한 갈망이 크다. 의류업체의 품질이 향상되면서 인재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5월, 6월 탤런트 시장 비수기에도 의류 업계의 탤런트 동향은 비교적 양호하다. 인재 시장에서는 일부 브랜드 의류 회사에서 의류 디자이너, 패턴 메이커, 원단 바이어, 영업 관리자, 재무, 머천다이저 등 전문 인재를 긴급 모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직업수요 측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패션디자이너, 패브릭디자이너, 패턴그래픽디자이너, 디스플레이디자이너, 패턴메이킹/패턴메이킹 직위 등 디자인직이다. 또한 브랜드 관리 및 기획, 이미지 전반 기획 등 인재에 대한 수요도 일정합니다. 우수한 디자이너의 부족 많은 의류 채용 직위 중에서 의류 디자이너는 수요가 가장 많고 시장에서 공급이 가장 적은 전문 인재이기도 합니다. “중국에는 훌륭한 디자이너가 없고 훌륭한 패턴 메이커만 있다”는 외국 디자인 전문가들의 발언은 “세계의 공장”인 중국 의류 산업이 당혹감을 느끼게 한다. 고위 디자이너의 연봉은 일반적으로 20만 위안에서 50만 위안 사이이며 일부는 100만 위안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급 인재는 찾기 어려울 것입니다. 예년과 달리 경영 인재는 기술 인재를 대체했으며 섬유 산업에서 가장 부족한 인력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많은 섬유 회사의 일선 생산 기술 인력은 기본적으로 수요를 충족할 수 있지만 고객 관리, 마케팅 관리, 재무 관리, 생산 관리 등을 포함한 고급 기술 R&D 및 관리 인재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많습니다. 향후 10년간 패션디자이너 수요는 20~30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2. 신발산업은 인재가 절실히 필요하다. 신발산업은 우리나라 경공업의 선도산업이고 신발제품은 우리나라 대외무역 수출의 주요 생산품이다. 2005년에 우리나라는 69억 켤레의 신발 제품을 수출하여 미화 190억 달러의 외화를 벌어들였으며, 이를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수출한 고도로 국제화된 제품입니다. 우리나라 제화 산업의 주요 생산지는 주강 유역과 장강 유역이다. 3대 제화 성은 광동성(43%), 절강성(20%), 복건성(15%)이다. ). 제화 산업의 성장은 관련 산업의 급속한 발전을 가져왔고 신발 제품에 대한 과학 기술 투자를 가속화했으며 디자인 및 연구 개발 분야에서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현재 시장은 초기에 신발 제품 디자인 팀을 구성했으며 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소비자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는 신발 디자이너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우리나라 제화산업의 디자인 인재양성은 주로 전문대학과 학회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신발디자이너 양성과정에 의존하고 있다. 베이징 패션 기술 대학 및 기타 국내 대학에서는 신발 디자인과 관련된 과정을 개설했습니다. 향후 10년간 신발 디자이너 수요는 25만~3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