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그리스는 철학 발전의 원천이며, 철학은 고대 그리스에서 독립된 학문으로 발전했다. 철학의 독립성은 그리스인들이 특히 분류를 옹호했다는 사실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를 시작으로 그의 저서 『니콜마코스』에서는 인간의 지식과 이를 파악하는 사람들의 인지능력을 구체적으로 분류하였다. 그리스인들은 많은 것의 창조가 조건적이며 재료나 다른 것들이 필요하다고 믿었습니다. 변화하는 것을 지배하는 규칙을 오늘날의 용어로 본질(Essence)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철학은 가장 근본적인 것에 대한 연구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분류 연구를 중시하는 그리스 전통을 정리하고 특별히 과학을 제안한 인물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첫 번째 철학은 신학이고, 두 번째 철학은 사물의 변화하는 본질을 연구한다고 말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서양의 모든 과학 분야가 그리스어나 라틴어 철자로 이름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과학은 아리스토텔레스 전집 목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아리스토텔레스 전집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한 부분은 우리가 본 것이고 다른 부분은 분실되었습니다). 독립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독립적인 과목인 철학은 그리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중국인들에게는 외국철학, 특히 서양철학을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다. 중국 문화의 위대함은 그것이 포용적이고 광범위하며 심오하고 개방적이며 모든 계층의 사람들을 흡수한다는 것입니다. 그리스 문화는 또한 현대 언어와 이론적 사상의 원천 중 하나입니다. 외국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실제로 우리가 지금 말하는 것을 더 잘 이해하고, 우리 자신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다른 문화와 마찬가지로 반추의 정신만이 우리 자신을 더 깊은 수준으로 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는 기원전 300년 이상 동안 그리스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들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그리스 문화는 짧았지만 또 다른 면에서는 라틴인을 통해서, 다양한 현대 서구 국가들과의 문화 교류를 통해서였으나 지역적으로 발전하지는 못했습니다.
지역이 좁은 아테네에서 이렇게 영향력 있는 문화가 탄생했다는 것은 기적이다. 기원전 800년부터 기원전 300년까지 전체 문명 기간이 이곳에서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는 항해 국가이며, 그 반대편에는 당시의 페니키아 문화가 있고, 그 반대편에는 북아프리카의 이집트, 알제리, 튀니지 등이 있습니다. 그 당시 그들은 지중해 연안을 따라 살았고 오늘날 그들은 그리스 본토와 아테네에 고대 그리스 기념물이 있지만 그 중 상당수는 터키나 이집트의 일부 지역 또는 아라비아의 일부 지역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 아테네는 그리스 문명의 중심지로 교외를 포함해 면적이 2,500제곱킬로미터에 달하며, 가장 넓은 곳은 약 60㎞, 가장 좁은 곳은 약 40㎞에 이른다. 고대 그리스 드라마, 서정시, 법률, 철학, 정치 이론이 모두 이곳에서 탄생했으니 이는 기적이다. 그러면 왜 그런 기적이 일어나는 걸까요? 이는 그리스 민족 자체의 특성과 관련이 있는데, 첫째, 그들이 북쪽에서 이주해 왔을 때, 그들이 믿는 신들을 포함하여 주변 지역으로부터 많은 문화를 배우고 흡수할 수 있었다. 모두 지역 학습에서 물려받았습니다. 그들의 과학, 천문학, 수학, 달력 등은 모두 바빌론과 이집트에서 배웠고, 현재의 그리스 알파벳은 메소포타미아에서 물려받았기 때문에 그리스인들은 그들만의 독립적인 물건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다른 곳에서 올라온 이러한 문화를 흡수하고 통합하여 주변의 어떤 문화와도 비교할 수 없는 새로운 문화를 종합했습니다. 게다가 그들은 상대적으로 넓은 비전을 가진 항해 국가이고, 셋째, 그들의 생활은 상대적으로 단순하며 야채도 전혀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부담이 크지 않기 때문에 정치적으로 발전하게 된다. 초기 정치 체제는 처음에는 하층 계급을 통치하는 소위 귀족, 즉 부족의 추장에 의해 통치되었습니다.
나중에 상황이 바뀌면서 상대적으로 적은 재산을 가진 시민들도 정치 경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었고, 이러한 필요에 따라 도시 국가를 관리할 정치적 대표자를 만들 수도 있었습니다. 민주주의에는 법이 필요하고 민주적 토론이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 이 경우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에게 주자를 읽고 말하고 암송하는 법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서양의 초기 수사학은 글 쓰는 법보다는 말하는 법을 주로 가르쳤고, 그 결과 오로지 지식에만 의존하는 지식인들이 배출되기도 했다. 시민의회에서는 더 많은 표를 얻어야 하고, 자신의 결의안을 발표하고, 자신의 생각을 큰 소리로 말해야 통과될 수 있습니다.
좋은 말을 하면 사람들이 옳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현자는 정치인과 변호사를 전문적으로 양성하는데, 이들이 실제로는 나중에 변호사가 된다. 처음에 그리스 법은 소송을 제기할 때 자신이 직접 법정에 가서 변호해야 하며, 다른 사람이 변호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규정했습니다. 나중에 그리스는 법을 개정하여 누군가가 피고인을 변호하기 위해 법정에 출두할 수 있다는 점을 공개적으로 인정했습니다. 반면에 많은 정치인들이나 자신의 자녀가 정치인이 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은 자녀에게 말하는 방법과 논쟁하는 방법을 가르쳐 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는 사업이 번영하기 위해 자신을 홍보하고 싶어합니다. 초기에는 겉보기에 올바른 추론을 사용하여 상대를 반박하고 패배시키려면 논리력이 필요했기 때문에 이를 더욱 궤변으로 발전시키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100~200년의 발전을 거쳐 기원전 380년이 넘는 소크라테스 시대에는 소피스트들이 벌인 활동도 철학의 일부가 되었다. 물론 많은 현자들은 실제로 지식이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 정법 대학에서 출판한 "유토피아"라는 책 시리즈에는 많은 현자들의 아이디어가 우리에게 영감을 줍니다. 어떤 현자들은 정의가 정의의 본질이라고 말합니다. 권리를 가진 사람은 도시 국가에서 지위와 권력을 가지고 있고, 어떤 현자들은 정의가 합의라고 말합니다. 철학자와 현자? 현명한 사람은 지식이 풍부한 전문가이자 자신의 지식에 의존하여 가족을 부양하는 삶의 방식이지만 이때 단점이 있습니다. 소크라테스와 플라톤과 같은 후기 철학자들은 현자들의 결점을 보았습니다. 그의 생활 방식 자체는 시장에서 군중을 끌어들이기 위해 종종 말을 사용하는 현명한 사람과 동일합니다. 그는 거짓말쟁이가 아니며 그의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그것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는 나를 "사랑의 지혜, 똑똑한"이라고 부릅니다. 그것은 지혜 그 자체에 대한 사랑입니다. 소크라테스의 생활 방식은 현자의 삶과 비슷했고, 다른 사람들은 그를 현자라고 불렀지만 그는 그들과 다르다고 생각했고, 나중에 사람들은 그를 철학자라고 불렀습니다.
그리스인들은 공개적으로 질문을 했고, 소크라테스는 판사가 그런 철학적 활동에 참여하지 않는 한 석방될 수 있다고 발표하자 "나는 그것을 원한다"고 말했다. 하나님의 말씀이 옳은지 그른지를 증명하는 것입니다. 내 생명을 위해서라면 어떻게 하나님의 권익과 진리를 지키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는 독주를 마셨고, 그의 제자 플라톤은 그에게 감동을 받아 스승의 경력을 이어받기로 결심했습니다. 학생들은 정치란 무엇인가, 정의란 무엇인가, 세상의 본질은 무엇인가, 수학이란 무엇인가 등 소크라테스식 방식으로 계속해서 질문을 던진다. 일반적으로 서양철학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유명한 명언을 알고 있다. 예를 들어 영국의 철학자 화이트헤드는 "모든 서양철학은 플라톤의 각주이다"라고 말했다. 『플라톤의 대화』는 소크라테스에 대한 긍정적인 견해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잘 논의되고, 부정적인 관점도 완전하고 포괄적으로 논의됩니다. 소크라테스와 플라톤 이후 철학은 2000년 동안 발전해 왔으며, 그와 관련된 기본적인 관점이나 문제는 플라톤의 대화편에서 찾아볼 수 없습니다. 또 하나의 포인트는 끊임없이 질문하는 비판적 정신이다. 소크라테스처럼 자신이 무지하다는 사실을 먼저 알아야 하며, 이는 윤리적 문제와 선과 정의를 포함한 지적 성찰의 과정이다. 플라톤은 이미 이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타인의 이익에 해를 끼치지 말라는 것이 가장 높은 원칙이며, 이것은 성경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너희 원수를 사랑하라, 너희 원수를 사랑하라." 이것이 가장 기본적인 원칙입니다. 영혼.
다른 하나는 비판적 성찰의 정신을 갖는 것이다. 그리스의 소크라테스와 플라톤으로부터 이러한 방향이 확립되었습니다. 즉 이데아론이라고도 불리는 이상주의입니다. 소크라테스는 진실을 추구하려면 오감으로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사물의 본질을 보기 위해 지혜와 생각을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오늘날 자연과학의 가장 기본적인 견해이다. 자연과학의 계산에 따르면 공(void)은 이 세계에서 절대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만물이 어떤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은 주로 사물이 특수한 구조와 특수한 수치적 관계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양적인 측면에서도 이러한 수치적 관계가 사물의 표면적 특성을 결정한다는 것이 플라톤의 주장이다. 이런 것들은 우리의 생각과 이성으로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으로 볼 수 있는 것, 사물을 결정하는 것들은 관념입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지각적인 것을 결정하고 그 본질입니다. 이것이 플라톤의 관점입니다. 그리스 철학에는 또 다른 전통이 있습니다. 바티칸 가톨릭 교회에는 라파엘로가 그린 매우 유명한 그림이 있습니다.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라는 두 인물이 있습니다.
플라톤은 하늘을 가리키고 아리스토텔레스는 땅을 가리켰다. 이것이 교사와 학생 사이의 근본적인 차이였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사물의 관찰에 큰 관심을 기울였기 때문에 사물의 본질은 개인에게 있다고 믿었으며, 경험의 관찰과 분류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인 것이 바로 경험과 관찰에 주목한 것입니다. 그는 정치를 연구하기 위해 먼저 당시 그리스의 130개가 넘는 도시국가의 역사를 수집했는데, 지금은 이 책들이 모두 사라졌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책 수집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는 그리스 아테네에서 최초로 책을 수집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리스의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신은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현상학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아리스토텔레스주의의 한층 더 발전된 형태입니다. 플라톤의 사상은 5·4운동을 통해 중국 내에서 오랜 기간 확산됐다. 비판 정신, 진실을 위한 진실, 예술을 위한 예술의 정신은 중국에도 전파되었습니다.
플라톤과 소크라테스는 항상 물질 세계 전체가 특정한 수학적 방법에 따라 구조화되어 있다고 믿어 왔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서양의 자연과학자들도 인정하고 있습니다. 갈릴레오 자신은 공개적으로 플라톤주의자임을 선언하고 과학적 주장을 확립했습니다. 플라톤의 명제는 천천히 뻗어나가며 사람들이 지지하고 동의하는 유일한 관념, 즉 선(善)을 담고 있다. 이러한 사고 방식은 성경, 특히 신약성서의 “하나님이 만물을 창조하셨고 만물은 하나님의 창조의 결과이다”라는 말씀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그리스어로. 르네상스 초기까지는 플라톤주의가 기본적으로 지배적이었고, 르네상스 시대에는 사람들이 아리스토텔레스를 재발견했고, 유럽인들은 아랍어를 라틴어로 번역하여 아리스토텔레스를 알게 되었다. 오늘날 기독교 가르침에서는 아리스토텔레스는 성자이므로 함부로 공격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특히 토마스와 그의 학생들이 아리스토텔레스, 즉 정통 지도 이념을 설명했듯이 이러한 정신은 항상 서구 세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