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 곡예 프로그램
1. 그릇 올리기
그릇 올리기는 중국 전통 곡예 프로그램입니다. 배우는 머리에 도자기 그릇을 얹고 쪼개기, 금수탉 독립, 이별 주괴, 물구나무서기 등의 묘기를 선보입니다. 1950년대 이후에는 상대그릇, 부드러운 허리그릇, 고사다리그릇, 4인그릇 등의 형태가 개발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만들어진 어려운 동작으로는 그릇을 잡기 위해 발로 물구나무서기, 그릇 차기 한 팔 물구나무 대각선 포크, 바다 탐험 발 들고 그릇을 한 팔로 바꾸는 것 등이 있습니다. 물구나무서기 그릇으로 돌아가기, 발 들어올리기 그릇 우롱기둥, 한쪽 다리 들어올려 그릇을 머리에 대고 거위 쏘기, 마른 땅에서 양파를 끌어당겨 한 손으로 들어 올리기, 이중 뾰족한 머리와 발 들어 올려 굴리기 그릇, 사람을 꼭대기에 걸 수 있는 삼중 뾰족한 이중 목 클램프 등
2000년 전 한나라 때부터 중국은 역대급 활약을 펼쳤다. 허난(河南)성 난양(南陽) 한족무덤에서 출토된 돌벽돌에는 '그릇을 들고 한 손으로 거꾸로 서 있다'는 생생한 모습이 새겨져 있다.
공연 형식에 있어서 탑볼은 1인 공연과 다인(2인 또는 3인) 공연으로 나눌 수 있다. 광저우 곡예단의 3인 공 들고 공연은 매우 혁신적입니다. 그들은 "A"자 모양의 사다리를 사용하여 세 사람을 연결하는 일련의 그릇 잡기 기술을 사용하며, 높은 사다리 위에서 다양한 상대의 그릇 잡기 동작을 보여줍니다. 특히 세 사람이 겹겹이 그릇을 들고 어려운 기술을 완성할 때 최고 연기자는 머리 위로 도자기 그릇 더미를 얹고 어깨를 받치고 있다. 가운데 배우도 양손으로 물구나무서고 있습니다. 가운데 배우도 도자기 그릇을 머리에 이고 양손으로 배우의 머리를 받치고 물구나무서 서 있습니다. 베이스 위의 배우들은 머리 위에서 두 배우의 무게를 견뎌야 할 뿐만 아니라, 세 사람의 무게중심을 조율하며 사다리를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이 무척 스릴 있다.
2. 주짓수
주짓수는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훌륭한 예술로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정식으로 형성되었습니다. , 수나라에 성숙하여 당나라에 입성하고 한때 전성기였던 한나라에 입성했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저우언라이(周恩來) 총리가 공식적으로 곡예와 유도를 명명했습니다. 중국 연극 예술과 마찬가지로 많은 유파와 다양성을 갖고 있으며 심오한 국가 문화 유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