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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디자인의 디자인 원칙은 무엇인가요?

하나: 하늘

1. 천장의 모양 디자인(아케이드 및 매달린 눈썹 포함).

2. 조명 레이아웃 디자인.

3. 분무 연기, 환기 공기 및 공기 흡입구의 레이아웃 설계.

4. 연기 배출구(방화창) 설계

5. 물 공급 및 배수 설계.

6. 전력 파이프라인 레이아웃 설계.

참고: BGV 및 BGM 바닥 표시와 포스터 걸이는 Ding 프로젝트입니다.

둘째: 지상

1. 주차장 및 주변 디자인.

2. 녹화 디자인.

3. 보행자 신호등의 형태 및 배치 디자인.

4. 아케이드 바닥 디자인.

5. 이동선의 설계 및 계획.

6. 1층 로비 스타일링 디자인.

7. 특수 산업을 위한 바닥재 요구 사항 및 디자인.

8. 지하 매설 파이프라인 설계.

셋: 벽

1. 상부 및 하부 에스컬레이터의 원통형 표면 디자인.

2. 아케이드 기둥 디자인.

3. 바닥 외부에서도 보이는 벽면 디자인.

4. 카운터 랙, 파티션 크기 요구 사항 및 디자인.

5. 창고, 현관, 탈의실의 치수 요구 사항 및 디자인.

6. 입구(옆문 포함) 현관 디자인 및 벽면 디자인.

4: 백코트(매장 특별한 위치와의 연결 포함)

1. 사무실

2. 화장실

3. 기타 서비스 시설(캐셔, 서비스 데스크, 의류 수선 센터, VIPROOM, 문화 교실, 화물 엘리베이터, 직원 출입구, 비상구, 소화전)

W: 보조 시설

1. 에스컬레이터 및 화물용 엘리베이터 설계.

2. 장애인 접근을 위한 디자인.

3. 직원식당 디자인.

4. 다양한 산업 분야를 위한 보조 설계 개념.

저장공간 할당

저장공간 할당

*슈퍼마켓 전략 포지셔닝에 따름

*대상 고객층 특성

*슈퍼마켓 전체 이미지

*카테고리 역할에 따른 포지셔닝

*대상 카테고리 - 넓은 면적

*기존 카테고리 - 평균 면적

*계절 및 비정기 카테고리 - 무작위 전시, 넓은 면적

*편의 카테고리 - 작은 면적

*소비자의 쇼핑 습관에 따름

* Engel 계수: 전체 가구 소비에서 식품 소비가 차지하는 비율

*중국>60%

*미국<8%

*소비자 조사에 따른 대상 고객 그룹 소비 분포

* 대상 소비자층의 소비 분포

* 전형적인 중국 도시 소비자의 일일 소비 분포

*저장 공간 할당 의사 결정 과정

매장 면적 조정 원칙

*각 카테고리의 총 단일 제품 수

*각 카테고리의 수량 특성

*전략적 편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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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마켓 지역 조정 원칙

*일반적인 슈퍼마켓의 단일 제품 비율

매장 레이아웃 디자인 원칙

*추운 지역과 더운 지역 지역

*Cold Zone과 Hot Zone의 차이

* Hot Zone: 유동인구가 많음, 시각적 비율이 높음

* Warm Zone: 유동인구가 중간임 사람, 중간 가시율

* 시원한 영역: 사람의 흐름이 중간, 가시율이 낮음

* 차가운 영역: 사람의 흐름이 적고 가시율이 낮음

소비자 쇼핑주문 및 매장채널 설계

*소비자의 쇼핑주문

*전형적인 소비자의 쇼핑주문

과일 및 채소----가축---- 수산물---냉동------조미료---사탕과 비스킷----음료---빵과 우유---생필품

*쇼핑 순서를 살펴보세요 타겟 소비자층

*소비자의 쇼핑 순서에 따라 메인 통로에 카테고리 분포

*메인 통로 디자인

*메인 통로 디자인

* 중소형 슈퍼마켓의 '오목형' 글꼴 디자인

* 시선을 가리지 않도록

* 모든 진열 영역을 통과

* 폭이 2M 이상인 경우 장바구니 사용 고려

*메인 통로 양쪽 끝 선반은 골드 디스플레이 영역입니다

*보조 통로 디자인

* 보조 통로 양쪽 끝 및 중앙에 표시

* 데드존 설계 없음

* 보조 채널을 확장하여 고객 유지 시간 증가

* 고객 유지 시간을 높이기 위해 보조 채널을 네트워크화합니다.

* 너비가 1.2M에서 1.5M 사이, 가장 좁은 너비가 o를 초과합니다. 9M

* 전면 채널이 2M을 초과하도록 계산

매장 공급 라인 설계

* 매장 공급 라인 선택

* 매장 및 뒷부분 최단 거리로 보충 편의성 향상

* 크거나 무거운 품목

제품을 공급라인에 가깝게 배치하여 편의성 향상

* 공급라인 설계

* 과도한 교차를 방지하여 이동성을 향상시키는 단일 라인 디자인

* 너비 공급라인의 폭은 제품의 최대 포장을 고려하세요

* 공급라인의 폭은 트럭의 폭을 고려해야 합니다

* 공급라인의 수평면은 일정해야 합니다 앞마당과 뒷마당의 수평면과 일치

* 앞마당과 뒷마당의 수평면이 일치하도록 뒷마당의 연결점에 간격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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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마켓 매장 디자인 프로세스

매장 디자인 분석 및 평가

* 분석 및 평가 지표

* 소비자 쇼핑 만족도

* 쇼핑환경 만족도

* 쇼핑 편의성 만족도

* 면적배분 효율성

* 카테고리 매출 효율성 =카테고리 매출/카테고리 표시면적

* 카테고리 이익 효율성 = 카테고리 매출총이익/카테고리 표시 면적

* 면적 할당 이익

* 면적 할당 이익 = (범주 이익 * 유통 이익 최적화

매장 배치 전략

* 인기가 높은 곳에 매출이 많고 이익이 높다

* 따뜻한 곳에 신제품과 이익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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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원한 공간에 낮은 매출과 낮은 매출총이익 표시

* 디자인에 사각지대 방지

* 제품 관련 표시

* 소비습관 관련 제품은 다음에 표시 서로에게

*범주 역할 위치 지정 표시

대상 범주 - 핫 존, 웜 존

일반 범주 - 웜 존

계절 및 비정기 카테고리 – 프로모션 영역, 시원한 영역

편의점 카테고리 – 계산대

*입구 디스플레이 전략

* 넓고 밝으며 혼잡하지 않음

* 유동인구가 많은 도로변 지역

* 교통량이 많은 지역은 피하세요.

* 눈에 띄는 입구 표지판

* 슈퍼마켓 이미지 및 대상 소비자 그룹

*부드럽고 따뜻한 톤

*구매 빈도가 높은 카테고리

*그룹화를 피하고 전체 청중이 눈에 띄게 유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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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마당 대비 매장 면적 비율

*뒷마당 대비 매장 면적 비율

*매장 면적 인기 비율: 뒷마당 면적 = 8:2

*매장 및 뒷마당의 재고 용량

*미국 매장 + 뒷마당 재고 = 일일 판매량 * 1.5

*국내 매장 + 뒷마당 재고 = 일일 판매량*7 이상

*매장과 뒷마당의 분리

*식료품과 백화점의 분리

매장 디자인 요소

매장 디자인 요소

*제품 포트폴리오 관리 - 전체 카테고리 및 단일 제품 수량

*부서, 카테고리, 단일 제품

*표시 영역 할당 관리 - 매회

카테고리별로 표시 영역이 얼마나 할당되어 있는지

*보관 영역

*배경

*수취 영역, 재고 영역, 사무실 영역, 작업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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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레이아웃 디자인 -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가 매장에 배포되는 방식

*부서, 카테고리, 단일 제품

*매장 채널 디자인 - 채널 디자인 방법 소비자의 쇼핑 유도

*주 채널, 보조 채널

*제품 공급 라인 설계 - 공급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공급 라인 설계 방법

*구매 및 배송

*조명 디자인—밝은 쇼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조명 시스템을 설계하는 방법

매장 광고를 디자인할 때 따라야 할 원칙

매장 요구 사항 광고 디자인은 독특해야 한다. 전시든 배포든, 참신하고 독창적이어야 하며, 미디어 청중의 관심을 빨리 끌고 '알고 싶다', '사고 싶다'는 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소매점 운영자는 매장 광고를 디자인할 때 다음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10.25.1 간결한 모양과 눈길을 끄는 디자인의 원칙

매장 광고가 돋보이려면 눈부시게 늘어선 제품들 중에서 미디어 청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제품이 간결한 형태, 참신한 스타일, 조화로운 색상으로 이미지를 강조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비자에게 무시될 것입니다.

10.25.2 디스플레이 디자인 원칙에 주의하세요.

매장 광고는 휴일 장식과 다릅니다. 매장광고는 상업문화에 있어서 기업의 운영환경 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매장 광고 디자인은 기업 이미지 구축에 도움이 되어야 하며, 제품 진열, 걸이 및 선반 구조 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쇼핑 장소의 예술적인 분위기를 강화하고 과장해야 합니다.

10.25.3 현장광고 효과 원칙 강조

매장광고는 직접홍보의 특성을 갖기 때문에 운영자는 내부 운영환경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가 필요하다 제품의 특성(제품의 등급, 판매점의 인기도, 품질, 장인정신, A/S 등)과 심리적 특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합니다. 소비자에게 가장 좋은 감동을 줄 수 있는 매장 광고 디자인을 위해, 고객의 구매 습관 등을 고려하여

매장 디자인에서 지켜야 할 원칙

가게 내부 환경을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디자인 소매점은 고객과 회사 자체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소매점의 영업 효율성과 영업 시설의 활용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편안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의 정신적 요구를 충족시키며 고객이 쇼핑을 위해 매장을 애용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소매점의 경제성과 사회적 이익을 향상시킵니다.

소매점 환경을 디자인할 때 다음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1 편의 고객과 대중에게 봉사

내부 환경 디자인 소매점은 고객지향을 고수해야 합니다. 센터의 서비스 목적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킵니다. 오늘날의 고객은 더 이상 "쇼핑몰에 가는 것"을 순수한 구매 활동으로 여기지 않고 쇼핑, 레저, 엔터테인먼트 및 사회적 상호 작용을 통합하는 포괄적인 활동으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소매점은 충분한 상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적합한 쇼핑을 창출해야 합니다. 고객이 가장 완벽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합니다.

2 특징과 관리의 강조

소매점 내부 환경의 디자인은 판매하는 제품의 범위와 카테고리, 소비자의 습관과 특성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 타겟 고객. 독특한 비즈니스 기능을 통해 타겟 고객을 소매점으로 확고하게 유치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외관을 보자마자 멈춰서 지켜보게 하고, 매장에 들어가자마자 쇼핑을 하고 싶은 욕구를 갖게 하며, 구매에 대한 강한 욕구와 참신함을 느끼게 합니다. 예를 들어, 일본 시나가와구에 있는 T Tea and Seaweed 매장의 경우 매장 앞에 약 1m 높이의 우상이 있는데, 그 모양은 가게 주인의 모습과 똑같지만 코믹한 스타일로 과장되어 있습니다. 매일 문앞에 서서 웃는 얼굴로 사람들을 맞이하고, 배달도 하고, 손님들도 몰려들고 가게 안은 기쁨으로 가득 찼습니다.

3 효율성 향상 및 혜택 증대

소매점 내부 환경은 상품 운영 및 관리 업무를 합리적으로 구성하여 수입, 보관, 운송 및 유통의 모든 링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과학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각 직원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작업 시간을 절약하고, 인건비를 줄이고,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켜 기업의 경제적, 사회적 이익을 높일 수 있도록 판매를 긴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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