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사 건물은 대웅전, 경전서, 종루, 비주랑, 풍강탑, 쌍중각 등 대부분 청나라 때 건립됐다. 한산사의 건축 배치에는 엄격한 중심축이 없습니다. 한산사 산문 앞에 있는 고대 석조 아치형 원형 다리는 장춘교(江村橋)이고, 다리와 산문 사이의 노란색 벽을 조오비(趙帯)라고 합니다. 산문 양쪽에는 고대 녹나무 두 그루가 있습니다. 노란색 벽에 있는 고전적인 파빌리온은 처마와 모서리가 위로 향하고 있으며, 오른쪽에 Fengjiang Tower가 있고 왼쪽에 Shuangzhong Tower가 있는데, 둘 다 "Fengqiao의 밤 계류"라는 시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벽감 뒤에는 마하비라 홀(Mahavira Hall)을 향한 안쪽을 향한 장군의 장엄한 동상이 있는데, 그의 손에는 악마의 유봉이라고도 불리는 바즈라(vajra)가 있는데, 이는 네 명의 아래에 있는 32명의 신성한 장군의 우두머리인 웨이타(Wei Tuo)입니다. 천상의 왕들.
한산사 본원 왼편의 화단에는 양쪽에 두 개의 긴 돌조각이 새겨져 있습니다. 하나는 명나라 청지 시대에 조각된 한시의 유적입니다. 다른 하나에는 청나라 말기 강소성 태수였던 성덕취안(成德泉)이 쓴 묘오리종풍(妙利宗峰)이 새겨져 있습니다. 본당을 나오면 왼쪽에는 보명탑과 주지의 방이 보이고, 오른쪽에는 자정종을 들을 수 있는 유명한 종탑이 바로 앞에 있는 2층 건물이 경서원이다. 멀리서 지붕을 바라보면 당승, 손오공, 기타 서양의 불경 조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위층에는 귀중한 불경을 모은 비밀 소장품이 있고, 아래층은 한시당이라 불리며, 한시당 뒷벽 뒤쪽에는 천수관음보살 등의 인물이 새겨져 있습니다. 웨이타와 관공. 종탑은 한시당 옆에 있습니다.
한산사의 배치는 좌우의 균형을 추구하지 않으며, 성벽과 산문이 기본적으로 뒤쪽에 있는 본당과 경전집으로 연결되어 있다. 새로 지어진 푸밍 파고다(Puming Pagoda)는 중심 축에 있지 않고 남북 중심 축을 따라 배치되어 있습니다. 사원 곳곳에는 서로 연결된 안뜰이 있습니다. 한산사 본당은 폭 5칸, 총 4칸, 높이 12.5미터이다. 산 꼭대기에는 외동 처마가 얹혀 있고, 날아다니는 수탉이 능선에 달라붙어 모퉁이를 따라 뻗어 있다. 테라스 중앙에는 난로가 달린 구리 삼각대가 있는데, 삼각대 앞면에는 '진지한 성경'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고, 뒷면에는 '강철은 백 번 담금질할 수 있다'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여기에는 종교적 전설이 있습니다. 한때 중국 승려와 도교 승려 사이에 논쟁이 있었는데, 그들은 누구의 고전이 불을 견딜 수 있는지 경쟁을 벌였습니다. 불교도가 "금강경"을 구리 가마솥 불 속에 넣었더니 책이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지난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이 8개의 문자를 삼각대에 새겨 기념했습니다. "마하트마 홀"이라는 명판이 사원 문 돛대에 높이 걸려 있고, 재가 자오푸추(Zhao Puchu)가 쓴 대련이 홀 내부 기둥에 걸려 있습니다. 쑤저우(Suzhou) 시, 180세의 사람들이 경고를 받았고, 잠부 사운드(Jambu Sound)의 한밤중의 조수는 "Xumizuo는 수정처럼 맑고 흰색으로 조각되어 지어졌습니다. 자리에는 평화로운 표정을 짓고 있는 잉무니 부처님(Buddha Ying Muni)의 금불상이 앉아 있습니다. 양쪽 벽면에는 명나라 성화시대에 주조된 18개의 금철 나한상이 모셔져 있는데, 이는 불교의 성지인 우타이산에서 옮겨온 것입니다.
불상의 뒷면은 다른 사찰과 다르게 관음섬 대신 당나라 한산에서 발견된 석각을 모셔 놓은 것이 특징이다. 이 초상화는 청나라 양저우 팔기 중 한 명인 나빈(羅炫)이 그린 것으로, 대담하고 거친 붓터치와 부드러운 선이 특징이다. 사진 속 한산은 오른손으로 땅을 가리키며 수다를 떨며 웃고 있으며, 가슴과 배를 드러낸 채 즐겁게 듣고 있다. 한산사에서 가장 독특한 한시당은 한시당으로, 이 홀은 경전집에 위치해 있으며, 건물 옥상에는 '서유기'의 등장인물에 관한 이야기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의 제자들이 경전을 구하고 돌아오는 것은 불경 수집과 관련된 주제이다. 홀에는 Han Shan과 Shi De의 동상이 서 있습니다. 한과 시의 동상 뒤에는 청나라 건륭 시대 쑤저우 최고의 학자인 시윤우가 쓴 "천수눈전시"라는 인서가 새겨진 천수관음석 조각이 박혀 있습니다. 전당의 좌우 벽에는 남송 서예가 장계지가 지은 『금강반야바라밀다경』의 27개 돌이 박혀 있습니다. 그 뒤에는 Dong Qichang, Bi Maokang, Lin Zexu, Yu Yue 등의 비문과 추기가 담긴 11개의 돌이 있습니다. 양쯔강 남쪽에 있는 고대 사원인 한산사의 비석 복도에는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장계(張絲)의 유명한 시 "단풍교의 밤 계류"가 새겨진 비석이 있습니다. 달이 지고 까마귀가 울고 하늘에는 서리가 내리고 강물 단풍나무와 어불은 슬픔에 잠겨 잠든다. 성밖의 구수한산사, 여객선을 알리는 종소리가 울려퍼진다." 청나라 말기의 유명한 학자인 위월(玉越)의 작품으로 한산사에서 독특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한산사 시비의 높이는 약 3.5m, 너비는 약 1m이다.
'단풍교 야계류'가 출간된 이후 한산사의 돌과 비석을 조각한 역대 왕조의 문인들이 넘쳐났다. "한산사 연대기"에 따르면 "단풍교 밤 계류"시의 첫 번째 비석은 송나라 왕사가 지었습니다. 이 기념비는 전쟁으로 파괴되었으며 한산사는 여러 번 불탔습니다. 명나라 때 한산사를 재건했을 때 화가 문정명이 한산사를 위해 '단풍교 밤계류'라는 시를 다시 써서 돌에 새겼습니다. ".
이후 한산사에는 여러 차례 화재가 발생했고, 문정명이 쓴 시비도 풀밭과 잔해 속에 흩어졌다. Shuang, Cai, Gu, "Su" 및 기타 번호.
1906년(청나라 말기 광서제 32년), 장쑤성 태수 진귀룡이 한산사를 중건했을 때 인생의 우여곡절을 느꼈다. 변경되어 고대 비석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Yu Yue에게 "단풍나무"의 세 번째 조각인 석판을 손으로 쓰도록 요청했습니다.
한산사 네 번째 시 '단풍교 밤계류'는 당나라 장계(張絲)와 같은 서예가가 지은 것이다. 문학과 역사 전문가인 Zheng Yimei의 설명에 따르면, 이 현대 Zhang Ji는 유명한 화가 Wu Hufan의 초청으로 고대 Zhang Ji의 시 "단풍 다리의 밤 계류"를 썼습니다. 시의 끝에는 다음과 같은 추신이 있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한산사(Hanshan Temple)의 명승지를 감상해 왔으며 마지막으로 방문할 때까지 수년 동안 오문(Wumen)을 오가며 여행했습니다. 호판(Hu Fan) 선생은 당나라 때 『단풍교야계류』를 지은 시인과 같은 이름으로 이 시를 지으라고 명하였다. "민국 36년 12월 창주에서 장계의 시가 새겨졌다. 유명한 석각사 Huang Huaijue의 돌로 한동안 전설이 되었습니다. 그가 『단풍교야계』를 쓴 다음 날 세상을 떠났고, 그가 쓴 시비가 한산사에 남아 있다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한산사는 당나라 시인 장계가 '단풍교 밤계류'라는 시를 지은 이후 유명해졌습니다. 한산사(Hanshan Temple)의 불상과 조각품은 독특하며 비석 조각 예술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비석 갤러리에는 악비(Yue Fei), 당보호(Tang Bohu), 동기창(Dong Qichang), 강유위(Kang Youwei) 등 역대 유명인의 시비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청나라 말기 우월수(屯河史)와 장계(張絲)의 시비가 가장 유명하다. 현재의 종은 청나라 광서 32년(1906년) 장쑤성 태수 진귀룡(陳周龍)의 감독하에 건립되었습니다. 거대한 종은 키가 사람만큼 크고 세 사람이 안아야 하며 무게는 2톤입니다. 대웅전의 양쪽 벽에는 한산 시비 36개가 새겨져 있고 양쪽에는 나한상 16개가 걸려 있습니다. 사찰의 두 석승은 한산(Hanshan)과 스더(Side)이다.
한산자(Hanshanzi)라고도 알려진 한산(Hanshan)은 원래 당나라 정관(鄭關) 시대에 스펑현 한옌(지금의 절강성 천태)에 살았으며 시와 기사에 능했고 300편이 넘는 시를 썼다. 후대에 의해 『한산자』로 편찬되었다. 원래 고아였던 스더는 풍천에 의해 천태산 국경사로 데려와 승려가 되었고, 그래서 그는 "스더"라는 이름을 얻었으며 한산의 좋은 친구였습니다. 후세들이 그의 시를 편찬하여 『한산자시집』에 수록하였다. 본당 앞마당 양쪽에는 중국을 방문한 일본 에히메현 우호단(단장 시라이시 하루키 에히메현 지사 26명)의 친구들인 오침송 6그루가 있다. 1976년 4월 10일 오후. 일본 에히메현에서 사찰에 심은 나무로, 일본에서는 '다섯 잎 소나무'라고 불리며 당시 5년 동안 자라고 있었습니다. 본당 오른쪽에는 청나라 말기 일본인 친구들이 보낸 중국 청동종이 걸려 있습니다. 종을 주조한 이유를 설명하는 비문이 시계 문자판에 있습니다. 이 종은 두 부분으로 만들어졌는데, 하나는 일본 칸잔지(Kanzanji) 사원에 걸려 있고, 다른 하나는 한산지(Hanshanji Temple)에 보내졌습니다.
스님들이 종을 108번 타종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1년에 12개월, 24절기, 72주기(5일은 1주기)가 있어 정확히 108이 된다는 것입니다. 종을 108번 울리는 것은 한 해의 끝을 뜻하는 것으로, 해를 없애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래되고 새로운 것을 환영합니다. 둘째, 불교 전설에 따르면 사람은 1년에 108가지의 괴로움을 겪게 되는데, 종을 108번 울리면 모든 사람의 괴로움이 사라집니다. 매년 섣달 그믐 날이면 중국과 외국 관광객들이 한산사에 모여 종탑에서 울리는 108개의 종소리를 들으며, 아름다운 종소리 속에서 묵은 해를 작별하고 새해를 맞이하며 평화를 기원합니다.
'자정'에 관해서는 역사상 많은 소송이 있었다. 북송의 구양수는 당나라 장계의 이 시는 좋지만 삼경은 종을 울릴 때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남송의 범성달(汉成大)은 『오군지』에서 왕지방, 예몽덕 등의 논쟁을 종합하고, 오중 지역의 승려와 사찰에는 자정에 종을 울리는 풍습이 있었음을 확인했는데, 이를 '정계종'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백거이(Bai Juyi)의 시: "새 가을 소나무 그늘 아래, 자정이 지나고." 유후(Yu Hu)의 시: "나는 하렘에 있는 동료들에게 작별 인사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구산의 자정종에게." 문정운의 시: "한가롭게 여행할 때 자주 뒤를 돌아보니 더 이상 소나무창이 없다. "자정종"은 당나라 시인들이 들었던 자정종이다. 이후 논란은 점차 수그러들었다. 오늘날 한산사에 있는 고대 종은 더 이상 장계의 시에서 언급된 당종이 아닙니다. 명나라 가경시대에 다시 주조된 종의 행방조차 알 수 없다. 일설은 '일변을 만나' 녹아 녹아 대포로 변했다는 설이고, 또 다른 설은 강유위의 시 '종이 운남 동쪽 바다를 건너갔다'처럼 일본으로 흘러들어갔다는 설이다. , 그리고 한산 고대 사찰의 단풍나무는 차가워졌습니다." 이 때문에 일본은 이를 위해 열심히 찾아보았지만 헛수고로 영원한 미스터리를 남겼습니다.
현재의 종은 청나라 광서 32년(1906년) 장쑤성 태수 진귀룡(陳周龍)의 감독하에 건립되었습니다. 거대한 종은 키가 사람만큼 크고, 그것을 안으려면 세 사람이 필요하며, 무게는 2톤입니다. 종소리는 크고 선율적이며 여운은 굉장하다. 전설에 따르면, 당 태종 정관 시대에 한산과 스더라는 두 젊은이가 있었는데, 그들은 어릴 때부터 아주 좋은 친구였습니다. Hanshan이 자랐을 때 그의 부모는 Qingshan Bay에 사는 소녀와 그를 위해 약혼을 주선했습니다. 그러나 소녀는 이미 시딘과 사랑에 빠진 상태였다. 우연히 진상을 알게 된 한산은 갑자기 신맛, 쓴맛, 매운맛, 짠맛, 떫은 맛이 나는 오미병을 넘어뜨린 듯한 느낌을 받았지만 단맛은 전혀 없었다. 딜레마에 빠진 그는 어떻게 해야 할까? 며칠 밤낮으로 고민한 끝에 한산은 마침내 잃어버린 혼인을 완수하기로 결심하고 결연히 고향을 떠나 쑤저우에서 혼자 승려가 되었습니다. 열흘 반이 지났지만 아직 한산을 보지 못했는데 이런 일이 한 번도 없었기 때문에 기분이 매우 이상합니다. 어느 날, 그는 그를 그리워할 수 없어 한산의 집으로 산책을 갔다가 문에 꽂힌 편지를 발견하고 그에게 그 소녀와 결혼하라고 권유한 사람이 한산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가능한 한 빨리 가정을 꾸리고 그에게 진심 어린 축복을 주었습니다. 그제서야 스더는 문득 자신이 한산의 가출 이야기를 다 알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몹시 슬퍼했다. 한산을 깊이 안타깝게 생각한 그는 소녀를 떠나 한산을 찾아 불교에 귀의하기 위해 소주로 출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름이었는데, 쑤저우로 가던 길에 연못에 아름다운 붉은 연꽃이 피어 있는 것을 보고 마음이 편안해지고 행복해지기 위해 하나를 따서 가지고 갔습니다.
스더는 수천 개의 산과 강을 건너 마침내 밤낮으로 그리워했던 좋은 친구 한산을 쑤저우 시 외곽에서 찾았습니다. 그의 손에 있는 연꽃은 여전히 밝고 향기로웠습니다. 그리고 언제나처럼 눈부시게. 한산은 자신이 그것을 발견한 것을 보고 매우 기뻤습니다. 그는 서둘러 양손으로 Su Zhai가 담긴 창살 상자를 들고 서로를 바라보며 알면서도 미소를 지었습니다. 패턴은 좋은 친구 두 사람이 오랜 이별 끝에 다시 만나는 장면이다. 과거 쑤저우의 민간 풍습에 사용되었던 혼인인의 족자, 그리고 강남의 여러 곳에서 춘절 기간 동안 문에 게시된 문신은 모두 두 사람이 그려져 있는데, 한 사람은 대나무 창살 상자를 들고 있고 다른 한 사람은 연꽃을 들고 있습니다. , 웃고 귀엽습니다. 이 아름다운 전설에서도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혼란스러운 사람들을 계몽하기 위해 "두 신선 허허"가 한산으로 변해 인간 세상에 왔다고도합니다. 이곳에서 만나 주지가 되었고 '원'이 '한산사'로 바뀌었습니다. '화합' 사상의 유행과 장계의 시 '고소성외 한산사'의 널리 퍼진 인기로 인해, 나중에 송나라 때 사찰의 이름이 '보명선사'로 바뀌었지만, 사람들은 현지인들은 이곳을 '한산사'라고 부릅니다. 원나라 말기부터 청나라 말기까지 한산사는 5번의 약탈을 당했으나 그 후 줄곧 중건되었으며, 이는 시대를 초월하여 사람들의 마음속에 자리잡은 그 위상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한산사에 봉안된 불상은 여전히 한산과 석덕의 불상으로, 이들이 창안한 '화합과 화합'의 사상이 중화민족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스더는 나중에 바다를 건너 동쪽의 '수로' 국가인 일본에 건너와 설교를 하고 일본에 '스더사'를 건립했다고 한다. 두 사람이 나눈 유명한 질문과 답변은 불교계는 물론 대중들 사이에도 널리 유포돼 폭넓은 영향력을 갖고 있다. 나를 과소평가하고, 나를 미워하고, 거짓말을 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그를 만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