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옥의 시와 인상은 뒷모습과 많은 호응이 있다.
예를 들면-
보옥은 벼향촌이 인공적인 시골 경관으로 부자연스럽다고 말했다. 이것은 다이옥이 나중에 그를 위해 쓴' 벼향촌' 시와 비슷하다. "성세는 경작할 필요가 없다." 책에 함축된 풍자가 먼 곳에서 메아리친다. 마을이니까 마을의 진정한 의미는 어디에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 사람 모두 이런 시골 경관이 인위적이어서 자연스럽지 않다고 생각한다. 리 쿠이 (Li Gui) 가 "혼자 살고 싶다" 는 말은 그녀가 분명히 칭찬하고 은밀히 비하하는 것과 멀리서 호응한다. 리 쿠이 (Li Gui) 는 카오 세리 (Cao Xueqin) 가 비판 한 노빌 (Jin Chai) 이라고 거의 말할 수있다. 비록 그렇긴 하지만, 생활은 늙고 가난의 제약을 받지 않고, 자녀와 손자를 쌓아야 한다. --비판의 의미가 말로 넘쳐난다)
소호관에 대한 논평은 대옥의 시적인 삶과 문인 기질을 암시한다.
오항마당의 목소리는' 기회가 없는 것을 미워한다' 와 마찬가지로 보비녀의 운명을 암시하고 있다. 보옥의 시는 왜 보비녀의 일생의 묘사가 될 수 없는가?
원작시, 보비녀는 보옥의 스승이고, 대옥은 살구커튼을 눈앞에 두고, 멀리서 서로 호응한다. 또는 Erbao 가 기회가 없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Eryu 는 점이 없습니다.
이렇게 보면 이번에 서로 호응하는 곳이 너무 많다. 자세히 읽을 만하다. 내가 말하는 이 몇 가지 점도 나의 개인적인 경험이다. 초심이라 해도 부족한 점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