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호수는 항저우 서부에 위치해 있어 무관합니다.
사실 당나라 이전에 서호에는 무림수, 명승호, 황호호, 황소호, 용천호, 서릉호, 전당호 스님호 등 많은 이름이 있었다. 시자호라는 우아한 이름은 수시의 시가 널리 전해지고 나서야 나타났다.
서호의 기원에 대한 전고:
하늘에서 금혼한 옥룡과 김봉이 은하수 부근의 선도에서 옥을 발견했다고 한다. 다년간의 연마를 거쳐 이미 신기한 힘을 가진 진주가 되었다. 진주의 광택은 오아시스를 형성하여 꽃이 활짝 피게 할 수 있다.
왕모모는 알고 천병을 보내 진주를 빼앗았다. 발버둥치는 과정에서 진주가 땅에 떨어져 아름다운 서호로 변했다. 이 신기한 전설은 서호의 아름다움을 더욱 신비롭게 한다.
확장 데이터:
서호의 이야기
1, 백뱀과 서현
중국 4 대 고전 전설 중 하나인' 백사전' 에서 서현과 백사낭은 여기서 만나 배 한 척을 타고 이 도시로 돌아왔다. 나중에 우리는 여기서 다시 만났고 화해했고,' 부러진 다리 만남' 으로 해석됐다. 접자극으로, 보존극으로 많은 연극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백뱀은 청대에서 성숙하고 유행하며 중국 민간 집단 창작의 전범이다. 성인형을 수련하는 뱀정과 인간 사이의 우여곡절한 사랑 이야기를 묘사했다. 이야기는 캐러밴이 우산을 빌린 이야기, 백녀가 영지선초를 훔친 이야기, 금산을 침수한 이야기, 다리가 부러진 이야기, 뇌봉탑의 이야기, 서현석림 제사탑의 아들 이야기, 법해가 게의 뱃속에서 도망쳐 탈출한 줄거리를 담고 있다.
2. 하룡미
삼돈에는 용미라는 곳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이 "용" 철자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케이지" 가되어야합니다. 랍스터 만 있고 새우 용은 없다고 말합니다. 그 "새우 케이지" 는 새우를 잡는 데 사용되는 대나무 새장입니다. 이 지역의 모든 가정은 과거에 새우우리를 짜곤 했다. 사실 두 이름 모두 맞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전설에 의하면 주원장은 어느 날 강남이 있는데, 세 부두 아래 용위 마을에 도착했다고 한다. 모사 유백온이 주위를 둘러보자, "정말 풍수 보배야!" 라고 감탄했다. 그러나 이 마을의 이름이' 하룡미' 라는 것을 알게 되자 그는 백성들이 아직 달래지 않고 오히려 도둑에 의해 교란될까 봐 걱정했다. 주원장은 마을에 강을 파라고 명령했는데, 명목상 홍수를 없애기 위해' 왕룡' 의 뒷길을 끊는다는 뜻이다.
그는 또한 두 마을의 강 부두 동서 양쪽에 각각 두 개의 돌다리를 건설하라고 명령했고, 서쪽에는 문성교라고 하고, 동쪽에는 오성교라고 하며, 풍수를 완전히 끊었다.
다리가 잘 지어져서 유백온의 안색이 좋지 않다. 새우용은 새우의 용이며' 바닷가재' 라고도 한다. "바닷가재" 가 강을 따라 헤엄치면 황제의 "용위" 가 없어진다. 그래서 그는 마을 사람들에게 대나무를 베어 대나무를 잘게 다져서 호리병박 모양의 새장을 엮어 새장에 밀기울을 넣어 미끼로 삼아 강에 넣어 시험해 보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시 새우들은 모두 어쩔 수 없었다.
김련사
명나라 어느 날 아침, 한 도사 모양의 사람이 항성 운하 근처의 부두 등 가마에서 길을 갈 준비를 하고 있었다. 바로 이때, 두 명의 소지자가 천가마를 들어 올렸는데, 도인처럼 보이는 남자가 손을 흔들어 소지자를 멈추게 하고, 두 명의 소지자에게 먼저 길을 가다가 흥정을 하도록 권하고, 부당하게 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다음 부두를 떠나도록 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그들은 송마당, 서계화도크, 서쪽과 동쪽에서 우드우드우드를 지나 10 리 횡산의 대령까지 갔다.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소지자는 오른쪽 산길을 가리키며 소지자를 들어올렸다. 가마꾼은 험준한 산길을 거의 두 시간 동안 걸었지만, 들어 올리는 것이 매우 홀가분하여, 마치 땅을 걷는 것 같았다. 이런 식으로, 그것은 산꼭대기로 옮겨져 사원 앞에 멈춰 섰고, 도사는 절에 들어갔다.
그들은 한참 동안 도사가 나오는 것을 보지 못하고 집에 들어가 돈을 요구했다. 이상하게도 절에는 아무도 없었지만, 홀 앞에 앉아 보검을 들고 기세가 위풍당당한 조각상을 보았다. 두 소지자는 어쩔 수 없이 재수가 없다고 자인하고, 사찰을 나서서 하산할 준비를 했다. 그들이 차 앞으로 다가갔을 때 의자에 빨간 봉투가 두 개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 안에 있는 돈이 예상보다 10 배 많은 것을 발견했다.
또한, 이 절은 진무묘이고, 절 안의 이 조각상은 진무성디이다. 이번에 성디보살은 인간으로 변해 무당산에서 그의 고향으로 돌아왔다. 민간에서는 이 성제보살이 매우 영효성이 있고,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주기 때문에, 노초산향객, 참배자가 많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나중에 신도들은 산길이 멀어서 참배하기가 불편할까 봐 보살을 용문칸마을 근처로 모시고 참배하려고 했다.
결국 늙은 초산의 산꼭대기에서 멈추면 일어날 수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 자리에 절을 지었다. 이후 노초산의 진무묘는 용문칸 부근의 산으로 이사했다.
바이두 백과-서호 (절강 성 항주 서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