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산 청석 (혼자 웃음) [내레이터]
때때로 세상은 좌절을 당한 후 서로 보살피고, 더 이상 감히 시도하지 않는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얽히고설키고, 정말 약하고, 노력한 적도 없다.
-\ "xianding 사원 구름 방 \"
5 월 16, 호주시 서록산촌 칠선산 선정수사.
이번에 칠선산 선정사에 놀러 간 것은 전날 성서범양호촌에서 귀성할 때 44 번 버스에서' 선정사 관광지' 의 도로 표지판을 보았기 때문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바이두가 그날 밤 방문한 결과 선정수사는' 소명문선' 의 편집장이자 남량소명효통 태자가 부처수행을 배우는 곳이라고 한다. 절에는 고정 한 그루, 고대 은행나무 한 그루, 그리고' 남송고도도' 가 있어서 볼 만하다.
떠나기 전에, 나는 칠선산의 선정수와 여산촌의 관계를 알지 못했다. 나는 여전히 44 번 버스를 타고 안가묘역에서 내려서 걸어서 여산촌을 찾았다. 여산촌을 찾았는데, 여산촌에 2 1 버스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여산촌구에 도착했을 때,' 선정사 관광지' 의 길패를 보았는데, 길 양쪽에 각각 하나가 있었다. 이런 식으로, 나는 푯말이 지시하는 방향을 따라 마을까지 걸어갔고, 마을 끝까지 걸어갔고, 아무도 만나지 못했다. 그런 다음 산기슭을 향해 계속 걸어가다가 곧 시멘트 길가에서 오르막길을 오르는' 남송선탑 사고도' 를 찾았다.
남송고도' 는 청벽돌 자갈로 포장되어 여산촌꼬리에서 재신전과 절 앞에 있는 두 개의 방생장 (시멘트길 옆에 있는 것은 기업이 후원하는 것 같다) 까지 이어졌다. 이 고도는 매화관 석판로 (무신문촌에서 에경산기슭까지) 와 도장산길에 비해 독특하고 뚜렷한' 관도' 스타일을 띠고 있다. 청벽돌로는 대부분 수직이다. (함정사에 가까운 구간도 바둑판식으로 배열되어 있다.) 효과는 청벽돌로 쌓은 고성벽처럼 공식적이고 분위기다. 오늘 본 청벽돌길은 근대에 보수된 것으로 추정된다. 은은한 만청색이 있기 때문이다. 이 고도는 조용함을 제외하고는 상당히 습하고 시원하지만 세상과 단절된 느낌은 강하지 않다.
함정사 외벽 주황색이 눈에 띄고 문루 처마가 높아서 기세가 있는 것 같아요. 나는 먼저 전외와 전후의 상황을 살펴본 다음, 전측이 굳게 닫힌 철문에서 열린 작은 철문으로 성전 안으로 들어갔다. 그 사이, 한번은 절 앞 길가에서 한 젊은이가 진흙일을 하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중년 여성 두 명이 물건을 들고 절에서 나와 절 앞 전동차에 실었다.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주의하지 않았다.
사찰에 들어간 후, 나의 첫 번째 느낌은 이 선정사가 규모, 배치, 건축 자체도 호주 제 1 회의장 만수사와 비교될 수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참관을 했는데, 제 생각에는 선정사가 여전히 특색이 있는 것 같아요. 특히' 낡은 물건' 의 유적 방면에서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선, 그것은' 태비사정' 이라고 불리는 고정으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1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소명태자는 칠선산에 사망한 세자비를 안장하고 황후묘를 짓고 은행나무를 심어 보호했다고 한다. 소명태자가 죽은 지 1 년 만에 낭모묘 대륙에' 이천' 이 나타났는데, 모두들' 소명태자를 위해 울다' 고 생각하여' 태비사정' 이라고 불렀다. 이것은 두 눈의 샘이지만, 지금은 우물 하나만 볼 수 있다.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다음은 약 1500 년 된 고대 은행나무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소명태자가 은행나무를 32 그루 심었는데, 이 고대 은행나무만 남았는데, 바로' 남조 사백팔십전' 이다.
셋째는' 남송고도다' (속칭' 칠현고도도', 길패는' 다모고도도' 라고도 함) 이다. 역사 문헌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믿을 만한 설법은 함정사와 마찬가지로 남송 초기에 세워졌다는 것이다. 청동치호주부지' 에 따르면 "함정사는 성서 20 리 칠현촌에 위치하여 송대 사오싱에 처음 건설되었다" 고 한다.
네 번째는 태호비석으로, 거의 2 미터 높이-방운은 함정사에 있는 비석이다. 비문은' 귀안 이엄술' 1899 로 선정사 장로품련이 쓴 것이다. 비석의 많은 글자는 식별하기 어려워, 나는 훑어보는 동안 글씨가 또렷한 곳만 두세 군데 보았다. 그날 밤, 나는 운이 좋게도 호주함정사 9 년 전 시나닷컴 블로그에 발표된' 함정사 방운기' 비문 전문을 붙잡았다. 이제야 자세히 통독하고, 몇 단락을 반복해서 읽어서 함정사의 간사와 청말 강도 재건의 세부 사항을 알게 되어 매우 유익하다.
다섯 번째는 높이가 1 미터 정도 되는 비석이다. 비문은' 왕재인 걸루' 가 1822 에 쓴 것이다. 비문은 옛 여산촌 꼬리에서 선정수사 앞에 있는' 칠현고도' (즉' 사도') 에 정자가 하나 있고, 정내에는' 정학' 비석이 있어' 마을의 학을 영원히 보호하라' 는 뜻이다. 그러나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자는 정말 버려지고, 명실상부하게 죽어서, 잔해가 허물어지는 것을 보았다." 우선각' 의 소재지가 이 정자의 옛터인지 모르겠다.
주목할 만하게도 소명태자에 대한 전설 외에도 함정사에는 중국 선종의 초기 조상인 다모 조사에 대한 전설이 있다. 칠선산에 있는 한 동굴은 다모 조사가 동토에 들어간 후 처음으로 앉는 곳이라고 합니다. 칠선산의 산꼭대기는 선인의 꼭대기라고도 불리는데, 고대에는 다모정이 그 위에 서 있었다.
\ "Huzhou Qixian 산, 일명 서곡, 군 서쪽 22 리. 산기슭에서 산꼭대기까지 6 ~ 7 마일이 있어 기묘한 봉우리라고 불린다. 봉하 2 리 곳에는 석실이 하나 있는데, 전설에 의하면 인거가 이 때문에 신선이 되었다고 한다. 그 이름은 선인의 지붕이기 때문이다. 언덕은 평평하고 널찍하며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샘에 돌이 채워져 있다. 그것들은 말라 넘치지 않고, 자연 풍경을 덮고 있다. " 이것은 비문의 시작이다. 호주지방문헌에는 함정사에 대한 기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여기서 함정사기의 비문을 인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문에 따르면 함정사는 남송 초기에 지어졌다. 원래 공명리록이라고 불렸고, 원대 () 는 선정수사 () 로 개명되었다. 명초에는 병불에 의해 파괴된 후 스님이 없었고, 명중후기에 재건한 후 이름을 바꾸었다. 함풍은 청말 악구의 손에서 불태웠다. 동치초년청호 이후 칠선산으로 돌아온 세 장로는' 땔나무 줍기, 음식 먹기, 경경 읽기' 에서 5 일을 보내다가 동치말기에 이르러서야' 옛 터를 되살릴 수 있었다' 고 말했다.
그동안 비문 작가는 청말민 초 함정사의 도난 재건에 대한 세부 사항을 설명한 뒤 감성적인 논평을 발표하며' 긍정적인 에너지' 를 느끼며' 동기 부여' 의 혜택을 누렸다. 특별 발췌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른과 남편) 을 돌보는 힘든 여행은 종종 마음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다. 이 세상은 가끔 좌절을 겪어 다시는 감히 시도하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서로 얽혀 있다. 정말 그들이 충분히 강하지 않고, 한번도 노력한 적이 없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
\ "이 남편 메신저, 사람들; 그것으로 물건을 기르면 돈도 생긴다. 재테크에는 법이 있어야 하지만, 생활 속의 행동 규범은 여전히 사람에 의지해야 한다. 고법은 적게 먹고 편히 요양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품련은 유동적인 인물이기 때문에 그의 경력은 여기서 끝난다. 한 사대부, 나라에서 근검하게 살다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한 사의사는 법률을 만들고 싶었지만, 같은 도중의 사람은 긁거나 지키거나, 불합격한 사람은 남보다 낫다! 수십 년간의 독립 경영을 거쳐 그의 제자들은 속도를 배우고 서로 동정하는 것을 배웠는데, 이것은 성공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일심이익이 망가졌다고 하는데 사랑이 없으면 발탁해야 한다. 그러므로 이것은 세상을 보호하는 규칙이다. 클릭합니다
청말 이후의 함정사 역사에 관해서는 호주시 불교협회 공식 자료가 부족하여 대략 1930 년대 중학교 때 함정사에 승려 100 여 명, 사전 100 여 무 () 로 요약할 수 있다. 항일전쟁 이후 절이 점차 쇠락했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는 나무 나이 약 1500 년의 오래된 은행나무, 절 서북대숲에서 무너지는 담장, 바닥에 태호석탑이 널려 있었다. 물론 청벽돌 자갈로 깔린' 칠현고도도 있다.
내가 절을 참관할 때, 나는 세 명의 스님, 즉 남자 아이 한 명, 노인 한 명, 젊은이 한 명을 만났다. 내가 전에 가 본 도관 몇 개가 문을 닫았기 때문에 (김개산의 고매화사와 철불사) 또는' 아무도 출근하지 않는다' (피산의 자운사와 도장산의 만수사) 는 매우 친절하다. 남자아이가 대웅보전에서 나왔는데, 아직도 경을 읽고 있는 것 같다. 나는 소년에게 두 손을 합친 손짓을 했는데, 그는 곧 나에게 선물을 돌려주었다. 노인은 빌딩 뿌리에서 잡초를 제거하러 갔다. 나는 그에게 경례를 한 후 그에게 고대 절에 무엇이 남았는지 물었다. 그는 뒷산에 고정 한 그루, 고목 한 그루, 조상의 무덤이 있다고 말했다. 동시에 그는 나에게 음력 8 월이 더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총각은 줄곧 묘변의 채소밭에서 바쁘다. 절 안의 천왕전 앞에는 많은 비둘기가 있고, 땅장전 앞에서도 비둘기가 있다. 대웅전 옆에서 사원 전체를 내려다보다가 옆에 비둘기 한 마리가 있는 것을 발견하니 낯선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명태자가 칠선산에서 불수행 (칠선산 황태자비 매장 포함) 을 배웠다는 전설은 기재되지 않았을 것이다. 인터넷에는 퉁향우진' 양소명 태자와 심상서 독서처' 와 소명태자가 남량 개국공신, 문학태두심요를 따라 우진에 가서 책을 읽는 이야기가 많이 올라왔다. 그러나 선정사에 이 전설이 있기 때문에 나도 허공에서 날조할 뜻은 없다. 역사적인 이유가 있어야합니다. 양서 소명태자전' 에 따르면 소명태자는' 오흥현 수난' 으로 오흥시민을 설득하여' 개거행 태호' 에 참가하도록 설득한 바 있어 오흥과 인연이 있었다.
선정수사를 참관한 후, 나는' 칠현고도도' 를 가지 않고 여산촌 끝까지 통하는 시멘트길을 걸었다. 시멘트 도로의 경사가 좀 가파르다. 금방 산을 내려온 그 길이 바로' 칠현고도' 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동시에, 나는 길가에 아름답게 지어진 무덤들이 많이 숨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몇 군데 더 보고 나니 조금 어둡다. 나는 서둘러 길을 집중해서 산 아래로 내려가는 것을 보고, 여전히 오후에 하늘에 태양이 있다고 생각했다.
마을에 이르러 전기 삼륜차를 탄 작은 노인을 만났다. 나는 그에게 인사를 했고, 그는 나에게 산에 가자고 약속했고, 나는 승낙했다. 그는 한 사람, 나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아내와 아이가 오지 않았다고 말했고, 나는 아내와 아이가 없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차에서 내려서 나에게 말했다. 나는 네가 아내와 아이가 없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네가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아, 나는 네가 정말 닮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당신이 확실히 결혼했다고 말했고, 나는 그렇다고 말했다. 그가 말하길, 그럼 너는 왜 아이를 낳지 않니? 그녀는 도망갔습니까? 나는 안된다고 말했지만, 나는 그때 아이를 원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는 말했다, 그럼 다른 아내를 찾아라. 나는 대답하는 법을 몰라, 그냥 말해, 오; 그는 반드시 하나를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오, 나는 약속했다, 나는 그에게 허리를 굽혀 인사를 했다. 그는 내가 10 미터를 걸어서야 차에 오르는 것을 보았다.
내가 고속도로로 돌아왔을 때, 나는 두 젊은이가 길가에 서서 말하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들 중 한 명에게 버스 정류장이 어디에 있는지 물었고, 그는 나에게 계속 도로를 따라 가라고 했다. 나중에 갈 길이 없다고 느끼다가 다시 돌아섰다. 길가에 있는 작은 슈퍼마켓 앞에서 채팅하고 있는 젊은 여자 몇 명 중 한 명에게 물어봤는데, 두 언니의 명확한 지시를 받아 막차가 4 시 30 분에 도착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12 분 남았다. 그래서 저는 2 1 버스를 타고 시내로 돌아왔습니다. 참, 사실 이 여산촌은 호주 고속철도역 바로 뒤에 있습니다.
(2020 년 5 월 28 일부터 30 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