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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적 관점에서 의류 개발 역사

수와 당나라의 의상 감상

소개:

58 1 년에 북국을 멸망시키고 강대국을 건립하다. 589 년 진멸 후 중국은 통일되어 남북조처럼 남북 의상을 더욱 융합했다. 수 () 는 얼마 지나지 않아 당나라 () 로 대체되었고, 당나라 () 가 중국을 통치한 지 거의 300 년이 되었다. 오랜 전승과 진화, 게다가 당나라의 국력이 강성하고 교류가 광범위하여 의류 제도가 전조의 연속성성을 드러낸다.

(1) 남성복

이 시기의 남성복은 크게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 단계는 수나라부터 초당까지, 두 번째 단계는 중만당이다. 각 단계에서 계층에 따라 다릅니다. 인테리어 내용, 일반 색상 재료 등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황제, 왕자, 그 관원의 관복은 옷차림 환경과 상황에 따라 제사복, 어포, 관포, 상복, 홑옷용 홍사, 옷용 홍사, 치마 (또는 셔츠), 가죽용 금갈고리와 구부러진 네모난 마음, 홍사 등나무 양말, 검은 구두로 나뉜다. 검, 더블 페이, 더블 슬로우, 공물 가방 등. , 모든 사람은 관직의 크기에 따라 감소할 것이다. 당대의 이서안 묘의 벽화에서 우리는 궁중 의류의 모양을 볼 수 있다.

공역은 성역이라고도 한다. 1 품 이하, 5 품 이상 관원들이 관중을 찾을 때의 복장입니다. 구체적인 모양은 왕관, 스커트, 누빔 싱글 코트 등이다. 당대의 사신 초상화집에는 머리에 금관을 쓰고, 수판을 들고, 허리에 공물 가방과 기성복을 달았다.

특근은 고대에 연회 서비스, 즉 생활의 특근이라고 불렀다. 초당은 수제도를 답습하고 황제는 황포, 황셔츠를 사용했다. 나중에, 붉은 노란색과 노란색 사이의 두루마기를 두루 입고 전투복으로 삼았다. 다른 과목에서는 빨간색과 노란색 가운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왕자는 3 학년 이상까지 기다려야 능라의 보라색 가운을 입을 수 있다고 규정했다. 5 품 이상은 베이지색 실크 가운을 입는다. 6 품 이상은 교차 가장자리가 달린 노란 비단천을 입는다.

복식 색깔 방면에서 당초가 수제를 답습했다. 천제는 황포를 입고, 수문제는 상조할 때 붉은색 실크 가운을 입고, 당고조 이연은 붉은색 가운을 입고, 노란 스카프를 간첩으로 착용했다. 그 후, 수당 () 은 다른 신하들이 빨간 노란 옷을 입는 것을 금지했다. 3 품 이상은 자포, 5 품은 청록색, 6 품은 노랑, 7 품은 녹색, 9 품은 청록색이다.

위의 의류 색상은 각각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보라색, 주홍색, 녹색, 청록색으로 결정된다.

수당 시대에는 가운, 셔츠, 기타 의류가 새롭게 발전하여 많은 새로운 스타일을 바꾸었다. 전대와는 달리 라운드 네크라인 밑단에 플랜지, 좁은 소매, 네크라인이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색포, 블라우스, 가랑이 없는 가운이 특색이 있었다.

너의 가운이나 셔츠는 소매가 있는 긴 셔츠로, 위에 떠 있는 신사의 일종의 토복이다. 깊은 옷깃과 비슷하지만, 깊은 옷깃에는 오른쪽 트임, 비스듬한 칼라, 큰 소매가 있고, 칼라, 소매, 밑단에 트림이 있고, 밑단에 넓은 가로장식이 돋보인다.

이른바' 가랑이 셔츠 부족' 이란 가운과 셔츠의 겨드랑이에 구멍을 뚫는 것, 즉 오늘 우리가 말하는' 바느질' 이 사람들의 활동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다. 바로 이런 특징들 때문에 인민, 민간인, 노예가 된 노동자들의 복장 중 하나로 여겨지고, 행군, 승마, 사격이 용이하기 때문에 금욕복 중 하나가 되었다.

황포는 붉은 노란색과 컬러 실크로 만든 가운이다. 스타일은 오른쪽 터틀넥, 큰 소매, 스탠드 칼라, 소매로 무릎이나 발로 바래져 있습니다. 이것은 수당 시대 황제와 황태자의 특정 복장이다. 이때부터도 시작됐다.

비문 가운은 "회문 비문 가운" 으로, 재료는 돈이고, 겉옷에는 회문 문형 은으로 수놓았다. 비문 가운의 스타일은 오른손잡이로 라운드 네크라인 소매로 정면에는 새짐승 무늬가 있고 뒷면에는 비문이 있다.

후프를 입고 전국시대부터 한나라부터 북조까지 후프는 이미 왕실 복장이 되었다. 수당 () 의 상복 () 은 이미 그것이 후프 () 라는 것을 잊어버렸다.

수당 시대의 후프는 실제로 서역과 소수민족의 액세서리, 인도 등 외국 의류 등을 포함한다. 무릎까지 길고, 머리에는 펠트 모자나 가죽 모자를 쓰고, 발에는 부츠를 신고 있다. 칼라는 라운드 네크라인과 터틀넥입니다.

이런 호복은 당대의 병마용, 삼채인물, 이시안 벽화에서 볼 수 있다. 호복을 입은 일부 사람들은 실크로드를 달리는 특사이다. 남북 경제 문화 교류를 소통하는 사자도 있고, 타협하지 않는 한인도 있다.

수당 시대에는 긴팔이 짧아져 폐쇄된 옷깃을 형성했다. 더블 버클, 민소매 또는 반소매가 있는 롱스커트를 반팔 스커트라고 합니다. 무릎까지 자라서 가슴에 끈을 매고 가운 밖에 입는다. 이것은 봄과 가을의 두 계절의 복장이다. 반팔과 등은 같은 범주에 속하며, 시기마다 지식에 대한 호칭이 다르고 성별을 가리지 않는다.

수당 시대의 남성복에는 허리띠 스커트, 바지 주름, 옷 등도 포함되어 있다. 일반 문인이나 신사 어른은 여전히 큰 소매가 넓은 홑옷을 입고, 긴 치마는 가장 많이 쓰는 옷이다.

여성복

수당 시대에 여성복은 뚜렷한 풍격을 나타냈는데, 이는 당시의 심미와도 관련이 있다. 그때는 몸매가 풍만해야 아름다웠고, 젊은 여성들은 남장을 즐겨 입었다.

이 시기에 여왕, 태자비 등 고관 귀인의 복장도 복잡하고 등급이 삼엄했다. 예를 들어 여왕의 복식에는 옷, 활옷, 심벌즈, 옷 등이 있다. 황태자비의 옷에는 이순신, 거이, 주역, 이이의 세 가지가 있다. 그러나 보석의 수는 여왕의 옷보다 적다. 다른 여장들은 모두 두 개보다 간단하다.

당시 여성의 일반 의상도 풍부했다.

수나라부터 초당까지의 여성복은 대부분 좁은 소매와 홑옷을 입고 있다. 긴 치마를 입고 허리에 허리띠를 매고 어깨에 긴 스카프를 걸치고 하이힐을 신는다. 좁은 소매 길이와 손목. 이 재킷은 허리까지만 짧다. 당대의 벽화에서 당대의 부녀자들은 좁은 소매 셔츠를 입고 있었다. 실크 롱스커트. 긴 치마. 이런 상의는 짧고 치맛자락이 긴 드레스로 비율의 리듬감을 표현하고 체미를 표현하며 당대 여성의 대범한 매력을 드러낸다.

당대에도 웃통 벗은 소매 셔츠가 유행했다. 귀족 여성들이 정원을 산책할 때 자주 입는 복장 스타일로 나비가 개를 때리는 것을 선전한다. 가슴의 상반부, 큰 소매, 더블 버클 셔츠, 긴 치마, 어깨 망토, 장식으로 자수를 짜고, 치마 허리는 가슴 위에, 큰 허리띠를 매고, 여성의 다리를 과감하게 과장하는 것은 좋은 상자다. 이제 한국 여자들이 모두 입고, 상하가 길다. 이런 직물은 보통 나지에서 온 사선으로 만들어진다. 이른바' 선단선을 이어 피부를 만나다' 는 당대의 여성복의 주요 특징이기도 하다. 즉, 경망만 걸치고 당대의 문화 개방의 특징을 반영한 것이다. 송대 여성도 아사와 스웨터를 입었지만 입는 방식과 원단의 투과도는 당대보다 못하다. 수당 시절, 여자의 치마자락이 허리와 어깨를 반이슬로 하여 바닥을 끌 수 있는 치마자락을 드러내고, 몸매가 날씬하고, 스타일링이 멋스러웠다. 수당 시대의 벽화에서 우리는 수당 시절 셔츠와 롱스커트를 입은 여성의 우아하고 다채로운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치마에서 가장 유행하는 색은 주홍색, 보라색, 노랑, 청록색이다. 당헌종의 멤버 양귀비는 노란 치마를 즐겨 입는다. 이 치마는 은금 바닐라로 염색한 것으로, 색깔이 꽃과 같고, 특히 산뜻하며, 햇볕을 두려워하지 않고, 맑은 향기를 뿜어낼 수 있다. 이런 노란 치마는 공빈비의 왕자 집과 관인의 집에서 점점 유행하고 있다. 당대의 시인 이상은의 시는 "허리를 굽히고 금치마춤을 많이 춘다" 고 말했다. 이것은 이것을 보여줍니다.

또 두 가지 색 이상의 치마로 만든 롱스커트도 있는데, 치마라고도 합니다. 이런 치마는 위진 시대에 유행하기 시작했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관직의 높낮이에 관계없이 여자들이 사랑하며, 중당 이후에는 점차 희소해졌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 여성들은 호복과 남성복을 즐겨 입었다. 이때 호복은 칼라, 소매, 밑단을 금변으로 장식하고, 터틀넥은 펠트, 칼라 라운드 지도자는 접고, 하이탑 펠트 모자를 쓰고, 허리띠를 매고, 각종 장식품을 착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들 밑에는 끈이 튼튼한 작은 바지를 입고 발에는 반광색의 자수화를 신어야 한다. 후프 벨트에 달린 빗자루 액세서리는 삼국 때 중원에 전해졌고, 당대에 이르러 이미 군인에게 꼭 필요한 물건이 되었다. 후프가 착용한 장식품은 칼, 맷돌, 진실한 행동이었습니다.

7 가지 부싯돌 가방은 일반적으로 "부싯돌 가방"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원 이후 이주한 관원들은 대부분 더 이상 착용하지 않지만 민간에서는 더욱 유행하고 있다. 다만 나중에 원래의 일곱 가지를 모두 고치고 허리춤에만 좁은 포주를 걸어 대체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공주 묘의 벽화에서는 남성복을 입은 여성을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당나라 중후기에는 궁정과 상류사회 귀부인들에게 사랑받는 사복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당나라, 당나라, 당나라, 당나라, 당나라, 당나라, 당나라) 이런 복식은 보석과 복숭아 모양으로 장식된 왕관을 쓰고, 접은 깃과 좁은 소매의 가운을 입고, 소맷부리와 옷깃에 금을 수놓은 금장식을 입고, 발에는 부드러운 밧줄 화물을 입고 있다.

수당 시대에는 남녀가 모두 더블 버클의' 멜빵 셔츠' 를 입었고, 소수는' 풀오버' 였다. 네크라인은 넓고 맨손이며 반팔은 소매가 없습니다. 멜빵을 착용하는 것이 비교적 편리하기 때문에 궁중의 궁녀들은 모두 즐겨 입으며, 그때는 예복으로 정해졌다. 일반적으로 여성도 멜빵바지를 입지만 의류 원단 장식 작업 등에서 손색이 없다. 네크라인 소맷부리와 밑단은 짙은 색 두꺼운 원단만, 의상은 일반적으로 흰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당시 소매가 없는 또 다른 복장은' 스님' 으로,' 스님' 과 비슷하여 막상막하이다. 옷 밖에 입으면 당가의 하인들 중에서 이런 옷차림을 자주 볼 수 있다. 옷 밖에 입는 옷도' 수산' 이라고 하는데 모양이 특히 짧아서 무용수들이 입는 옷도 있어요. 무용수가 처음 등장할 때는 보통 수산을 입고, 공연할 때는 수산을 벗고 안에 입은 예쁜 자수 드레스를 드러내며 손님을 새롭게 보이게 한다고 한다.

전반적으로 수당 시대의 여성복은 가지각색, 다채로움, 현란함, 화려함, 소탈함, 꾀죄죄한 예술 풍격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옷들을 통해 수당 시대 미녀의 청려함과 풍만함을 충분히 드러낼 수 있다. 등, 반팔, 등, 가랑이

등, 반팔, 조끼, 바짓가랑이가 모두 비슷해서 남녀 네 명이 입었어요. 그중 이불이 송대에서 많이 변해서 각각 위에 있는 옷을 소개하겠습니다.

뒤에 있는 아이도 전갈이라고 합니다. 이런 스타일은 송대 남녀 모두 입었지만 사용 형식과 시간에 대한 요구가 다르고 사람마다 다르게 입는다.

남녀 등은 모두 더블 버클이고 어깨끈은 겨드랑이와 어깨 뒤에 걸려 있습니다. 2 열 버클이기 때문에 끈으로 묶어서 가슴에 장식해야 합니다. 크로스 칼라나 칼라가 있는 등은 칼라가 있는 유니폼과 함께 자주 쓰이는데, 이는 어려운 임무에 사용되는 등판의 형태와 기능이다.

역사 자료를 보면. 남자 등은 정장으로 입을 수 없다. 송나라의 황제도 입었지만, 예의에 어긋나는 자리에서만 입었을 뿐이다. 사대부는 손님이 일반적으로 등만 입는 것을 보았지만, 반드시 모자를 써야 하고, 가슴에 겨드랑이 두 개를 묶어 예우를 표시해야 한다.

송대 여성이 입은 등은 이전의 반팔 단형을 기초로 발전했다. 그때 여자의 등에는 겨드랑이에 솔기가 있어야 했다. 그렇지 않으면 등이 무릎까지 자라기 때문에 길어질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겨드랑이의 트임도 길어서 겨드랑이 1 1,13cm 정도 밑까지 붙어 있습니다. 칼라형에는 사선, 직칼라, 칼라, 소매가 셔츠보다 짧고 반팔보다 긴 칼라가 포함됩니다. 가슴에 매듭이 달린 리본이 예우로 있고 겨드랑이에도 수평계의 이중 펜던트가 있어 더블 멜빵을 제거한다. 시간의 진화로 착용자 간의 차이나 길거나 좁고 원단과 색상의 차이도 엄격하다. 귀족 여성의 뒷옷은 소매가 있는 원피스로 긴팔 다음으로 많다. 공식적인 자리에는 정장을 입고 상투를 올리고, 보통 자리에는 멜빵 치마를 입는다. 여왕이 친정으로 돌아갈 때 노등복을 입었다면 명절 당일 세 번째 술을 마신 뒤 단관복과 노등복을 갈아입을 수 있어 노등복을 상복으로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보통 미혼 여성과 후궁도 등을 업고 유니폼으로 입는다. 미디어 같은 다른 것도 입을 수 있어요. 그래서 여자 등과 남자 등의 역할은 다르다. 난처한 아이는 사복만 하고, 여자는 이등 예복이나 유니폼을 만들 수 있다.

반팔은 원래 전사가 착용한 것이었는데, 이동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무사 외에도 송대, 집 등 비공식적인 자리에서도 단 칼라, 크로스 칼라, 직선 터틀넥, 크로스 칼라의 반팔을 입고 소매는 뺄 수 있다. 여자도 반팔을 입는다. 이것은 바깥으로 덮여 있다. 반팔 소매가 뒤로 늘어나 소매를 빼면 조끼와 비슷합니다. 린넨 조끼와 같은 이불을 입을 수 있습니다.

군대가 입는 가랑이도 있고 일반인이 입는 가랑이도 있다. 바짓가랑이는 일반적으로 바깥에 입는 것으로 외관은 조끼와 비슷하지만 말갑보다 짧기 때문에 유사점과 차이가 있습니다.

송원 명청복

(1) 송대 남장

송대 남자의 일반 의상은 주로 옷, 스커트, 가운, 셔츠, 저고리, 셔츠, 두루미, 학, 등, 소매, 옷옷, 복둘레 등이다.

송대에 이르면 관복과 외투 속치마를 입는 것 외에는 거의 입지 않는다.

송대 가운은 발까지 길고, 한 켤레의 클립이 있다. 처음에는 면포 () 라고 불렸고, 긴 손포 () 라고도 불렸다. 나중에 부자들은 비단으로 가운을 만들었는데, 이를 금포라고 부른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흰색 가운이나 굵은 천 가운을 입고 있다. 가운은 두껍고 짧은 소재의 가운이다. 당대의 가랑이 가운과 가랑이 셔츠가 부족하여 송대를 계승했지만, 스타일과 명칭이 약간 달랐다. 송나라에 이르자 바짓가랑이가 빠졌다. 송대의 스타일은 라운드 네크라인과 우넥, 큰 소매 넓은 몸과 좁은 소매 타이트 두 가지가 있습니다.

짧은 갈색은 굵은 천이나 리넨으로 만든 거친 옷이다. 몸이 좁은 소매가 작기 때문에 소매라고 부른다. 갈색 옷은 짧고 좁은 갈색 옷과는 달리, 일반적으로 실크나 비단 범주에 속하지 않는 옷을 가리키며, 대마나 양모로 만든 것이다. 일반적으로 문인들이 은토에서 입기 쉽고 도가의 가거복 중의 하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송대 셔츠의 품종과 디자인이 많은데, 시원한 셔츠, 보라색 셔츠, 흰 셔츠, 스웨터, 갈셔츠 등이 있습니다. 시원한 셔츠는 밖에 입어요. 연한 흰색이기 때문에 흰 셔츠라고도 합니다. 나중에는 다른 자리에서 입지 않고 민소매로 흉상을 위로했다. 보라색이라 보라색 셔츠 앞뒤 트임이 편하고 좁고 짧아요. 스웨터와 갈와이셔츠는 양털이나 마, 셔츠 밑에 가로줄을 달았다. 검은 실크 모자를 쓰고 검은 라운드 셔츠를 입고 이름을 붙인 후드 셔츠도 있다.

재킷은 서민들의 일상복이라 차이가 크지 않다. 나중에 그들은' 통용명' 이 되었다. 곧은 다리, 이도, 학다리는 모두 송대 문인들이 입는 비교적 넓은 옷이다. 직투이는 긴 치마로 치마 뒷면의 중간 이음새가 계속 아래로 내려와서 붙여진 이름이다. 어떤 스님들은 직추를 입고, 이도는 도사의 복장이지, 도사가 입는 옷이 아니라, 일반 문인들이 모두 입을 수 있다. 학관은 처음에는 학우 등 조류의 깃털로 꼬여 만든 값비싼 가죽옷이었고, 진남조에는 있었다. 스타일은 소매를 입고 큰 몸매입니다. 나중에 이런 넓은 치마를 학이라고 불렀다. 이 세 가지 옷은 모두 거칠지만 직영과 도포는 모두 사선 스커트이고 학은 직깃 수직지의 형태다.

송대에는 너구리 소매라는 옷이 있다. 이런 옷은 타기 편한 것이 특징이다. 소매가 짧아서 팔꿈치 사이가 빡빡하다.

대마섬유는 짚으로 만든 우구이다. 당대의' 어가행' 에는' 녹죽사, 녹여옷, 경사진 비바람은 갚지 않는다' 는 문구가 있어 당대에는 이미 새옷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복둘레는 앞서 말한 가운 (포옹) 복과는 달리 허리 주위의 의류 액세서리이다. 송인은 거위의 노란 복안을 즐겨 쓰는데, 이를' 허리 노랑' 이라고 부른다.

송대 여성복

송대의 여성복은 비교적 복잡하다. 이것은 또한 고대부터 현재까지 의류 개발의 * * * 본질입니다. 당시 많은 의상들이 독특하고 변화무쌍하여 백가쟁명의 성황을 보였다. 나중에 정부는 여성의 옷이 남편의 옷에 복종해야 한다고 명령했고, 일반 가정의 여자들은 실크로 짠 가지각색의 옷을 입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하지만 당시 사람들은 이 규칙을 잘 지키지 않았고, 패션과 번영의 분위기는 줄지어 있었다. 당시' 기이한 복장 이복' 의 선호가 있었는데, 외국 의류를 채택하였다. 나중에 황제는 거란 옷을 입은 사람은 모두 참수해야 한다고 명령했지만, 당시의 풍조는 전례가 없었다.

송대 벼슬녀 사복은 패션이 가볍고 얇고 길어 이전 몇 기간과는 다르다. 옷의 배색도 당대의 빨강, 보라색, 녹색, 청을 주색으로 하는 관행을 깨고 보라색, 검은색, 보라색, 파백색, 은재, 침향 등 다양한 색조를 사용했다. 색조가 담담하고 고요하며 상대적으로 고급스러운 중성회색 톤을 합리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의류 도안도 비교적 규칙적인 당나라 도안에서 스케치작으로 바뀌었고, 더욱 생동감 있고 발랄하고 자연스러웠다.

보통 여성, 특히 직업여성이나 하인은 여전히 좁은 소매 셔츠를 입는다. 만당 5 대보다 더 가늘고 길며, 색상은 흰색 위주이고, 나머지는 연한 누빔과 연한 블루입니다. 타이트한 바지도 비교적 짧으며 파란색과 흰색이 가장 흔한 색상입니다.

전반적으로 송대 여성복은 좁고 얇고 길며 기이하며 북송에서 유행했던 긴팔, 뚱뚱한 치마를 제외하고는.

셔츠는 가장 흔한 복장 중 하나로 송대 여성의 셔츠는 대부분 자수로 장식되어 있다. 라운드 네크라인, 크로스 칼라, 스트레이트 칼라, 더블 버클, 허리가 가늘고 밑단이 많고 개구부가 길다. 옷감은 일반적으로 로, 사, 능직, 실크 등 얇고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한다.

Tui 와 coat 은 비슷한 옷입니다. Tui 는 외형이 짧고, 보통 허리를 열고, 더블 버클, 사이드 솔기 밑단, 소매가 가늘고, 옷 몸이 좁습니다. 홑켤레, 홑켤레의 비슷한 셔츠와 코트가 있습니다. 보통 귀족 여성의 옷은 자홍색과 노란색을 위주로 자수와 자수가 있다. 보통 여성은 대부분 녹색, 흰색, 갈색이고, 노인 여성도 자홍색 옷을 즐겨 입는다.

외투는 대부분 겨울 코트로 안감이나 면 패드가 있어 가운 대신 쓸 수 있다. 송대에 이르러 가운 착용에 제한이 있어 여종을 제외한 대부분의 민간 여성들은 입을 수 없다. 이후 여종의 가운색은 3 급 이상의 보라색, 수학초, 3 급 이하의 노란색, 자수하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다. 외투의 색깔에 관해서는 흰색을' 흉복' 으로 제외하고는 제한이 없어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좁은 소매옷은 송대 부녀자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사복이다. 스타일은 더블 버클, 크로스 칼라, 좁은 소매, 무릎옷입니다. 그것은 매우 가늘고 좁고 심지어 몸에 달라붙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옷은 참신하고 재료를 아끼기 때문에 곧 유행하기 시작했다. 귀족 여성들은 착용하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일반 여성들도 잇달아 흉내를 내고 있다. 이는 송인이 경제실용을 중시하는 것으로 상투를 올리는 것 외에 옷을 최대한 아끼고 행동도 편하며 여성의 곡선미를 과장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동시에 유행하는 터틀넥 스타일로 무릎까지 오는 좁은 소매도 있습니다. 제작 시 터틀넥에 좁은 자수 가장자리 두 개를 더합니다. 터틀넥은 일반적으로 삼각형이며, 때로는 허리에 실크와 레이스를 입어야 하는데, 둘 다 각종 연쇄로 만들어진다.

송말에 좁은 소매를 감싸고 앞뒤 양쪽을 꿰매는 것이 유행이다. 이음새에는 장식으로' 미스문' 으로 불리는 버튼이 많이 있으며 요복으로 불리며 고대의 기이한 복장 중의 하나이다.

북송 () 시대에는 여자들이 치마 앞에서 트이는 것을 좋아하고, 승마가 편리하며, 부잣집 여자도 집에서 입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풍습은 원나라 (주로 궁정) 에서도 남아 있다.

송대 여성의 바지는 일반적으로 밖에 드러나지 않고, 바로 치마이며, 대부분 치마 안에 덮여 있다. 하지만 따로 바지를 입고 겉은 치마를 입지 않는 것도 있지만 하층 여성의 복장이다. 송대 바지에 자수가 있고, 가랑이도 남아 있습니다.

당시 여성 속옷은 브래지어와 포복이 있었다. 양자의 외형은 거의 같지만, 파이프 꼭대기가 짧고 배가 길다. 때때로 너의 가슴을 닦아라

밖에서도 입을 수 있어요. 송대 여성은 남성과 마찬가지로 허리에 허리선, 즉' 허리 노랑' 도 파란색과 흰색 천으로 묶여 있다.

(3) 원나라 남성복

원대에서는 흰색, 파란색, 컬러가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몽골 사람들은 흰색과 흰색을 좋아합니다. 몽골 사람들이 하늘에 제사를 지내니까 역시.

청록색

질지복은 몽골복의 일종으로, 중국어는' 단색복' 으로 번역되어 주나라의 심복과 비슷하다. 소매가 빡빡하고 좁습니다.

그리고 하치마는 매우 짧다. 이 원피스는 무릎까지 길고 허리에 주름이 많다. 지금 주름 치마처럼 보이고 허리에 가로주름이 있어요. 칼라형은 대부분 우칼라, 사각 칼라, 원반 칼라입니다. 하체는 작은 입바지이고, 발은 감긴 부츠를 신는다. 처음에는 허리가 펠트 가죽으로 장식되었습니다. 나중에 실크와 금실이나 붉은 보라색 실을 꼬아서 허리에 감아 말을 탈 때 허리를 졸라매고 몸의 윤곽을 얻을 수 있게 했다. 옷의 도안은 일, 월, 용, 봉황 등이다. 질은 녹색홍면을 위주로 하고, 옷간 장식은 대형으로 되어 있다.

원대 남자는 라운드넥 가운을 많이 입고 송대는 십자넥 가운을 많이 입는다. 송대의 가난한 근로자들은 짧은 옷, 마섬유, 좁은 치마 또는 맨발 레깅스를 입고 허리에 큰 허리띠를 매고 있다. 대부분의 옷은 오른 손잡이, 크로스 칼라, 머리핀 또는 모자입니다.

원대 남자 의상은 다양하고 명칭이 다르고 남북의 차이가 있으며, 깊은 옷, 코트, 갑옷, 로 등이 있다.

셔츠, 밍크, 티셔츠, 비단 셔츠, 숄, 단급 재킷, 펠트 셔츠, 리놀륨 코트, 소매, 군대 철수,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지금으로부터 700 여 년이 지났기 때문에, 일부 이미지와 출토된 유물을 통해서만 그들의 대략적인 상황을 알 수 있다.

(4) 원나라 여성 의류

원대 여성복에는 몽골족 여성과 현지 여성의 의상도 포함되어 있다. 한족 여성들은 여전히 송나라의 의류 제도를 보존하고 있는데, 상의는 송나라보다 낫다.

날씬하고 잘생긴 등, 셔츠, 구름 어깨 등. , 주름 치마를 입고, 머리는 보통 머리핀을 빗는다. 그 후 몽골족 여성복의 영향으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짙은 갈색 자루천이나 실크로 만든 가운을 입고 소매가 좁고 허리띠가 컸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여성들은 다양한 싱글 버클, 코튼 더블 버클, 하프 슬리브 재킷이 유행했으며 당나라와 송 왕조의 의상과는 달리 몽골 여성의 의상은 그 자체의 국가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몽골 여성들이 가운을 입다. 몽골 여성들은 폭이 넓고 긴 가운을 입고 외투 오른쪽에 깃이 하나 있다. 소매는 크지만 소맷부리가 좁아 지금의 가오리셔츠 형태에 해당한다.

(5) 명나라의 남성복

명대에 일부 남자의 옷은 주로 갑옷과 전기를 걸치고 있었다.

갑옷은 명나라 관원, 도사, 병사, 총독, 웨이터, 일반인이 입는 조끼입니다.

스타일 아우터. 보통 봄가을에 다른 옷 밖에 입고 반팔로 활동하기 편해요. 갑옷에는 자수 패턴이 있고, 일부 프릴은 실크로 장식되어 있다.

원대에서 기원한 심심은 심복제와 비슷하지만, 심복의 밑바닥복은 12 정십이반이며, 명료하고 분명하다.

내신이 입은 군코트, 소매가 좁고, 아래가 트이고, 라운드 네크라인이나 사각 칼라, 위에 가로로 주름을 풀고, 하치마 쪽에 조끼 주름이 있어 현재 주름이 잡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옷명언) 당시 내신 외에 일부 외신, 사의사, 민첩하고 쉽게 움직이는 복장이 있었다.

당시에는 셔츠, 재킷, 치마, 당송 시대의 옷처럼 큰 변화가 없었다.

(6) 명나라의 여성복

명대 여성의 옷차림은 전대와는 다르지만, 명초에도 여전히 사인과 원나라의 영향을 볼 수 있다. 왼쪽 다리와 좁은 소매 가운은 여전히 볼 수 있다.

여기 있습니다. 보통 좁은 소매 셔츠, 멜빵 스커트, 롱스커트는 모두 여성의 패션이다. 명대의 여치마는 변화가 매우 커서 유행하는 복식이다. 명대에 귀족 여성들은 진홍색, 까마귀 녹색, 노란색을 사용했지만, 일반 여성은 자홍색, 분홍색, 옅은 빛만 사용할 수 있었다.

베자는 명대 귀족 여성의 복장 중 하나로,' 망토' 라고도 하며, 전대의 베자와 조끼와 비슷하다. 보통 가을과 겨울에

환절기에 입으시면 대부분의 여성도 등을 선물로 입고, 스타일은 큰 소매 넓은 몸입니다. 음악가는 검은 등을 입을 수 있다.

개비는 원래 원나라의 의류 스타일이었지만, 북부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었다. 일상적인 옷차림으로서, 그것은 한 바퀴 또 한 바퀴 겹쳐져 있다.

또는 크로스 칼라, 민소매 또는 반팔, 팔이나 무릎까지 높고, 어떤 것은 더 길고, 땅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원대부터 단추도 갑옷보다 유용하기 때문에 입는 것이 더 편리하고 빠르고 타이트하다. 이것이 의류의 새로운 변화다. 가비톤은 항상 큰 소매 셔츠와 외투 아래에 치마를 입기 때문에 가비의 셔츠, 외투, 치마의 색깔을 매치하면 층감을 나타낼 수 있다. 청대에는 집안의 노부인이 추위를 타서 면직물을 입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 외에는 일반적으로 가비를 입지 않는다.

롱 코트와 롱스커트는 캐주얼웨어의 일종이다. 롱 코트의 스타일은 스탠드 칼라, 크로스 칼라 또는 더블 버클로 칼라는 금속 단추로 조여져 소매가 좁습니다.

지도자와 흥얼거리는 것은 인연이 있는 사람이다. 명나라 이전의 외투와는 달리 보통 무릎까지 길어서' 긴 코트' 라고 합니다. 의류 색상은 일반적으로 자주색과 녹색을 사용합니다. 외투의 소재는 보통 새틴, 새틴, 외투의 도안은 큰 소매셔츠와 비슷하며, 일반적으로 자수한 것이다.

명대에 이르러 전족과' 걸음걸이가 드러나지 않는다' 는 추구로 귀족 여성들은 긴 치마를 입고 김련의 발을 가렸다.

치마에 매듭이 맺힌 나뭇가지를 수놓거나 치마 밑에 한두 인치 레이스를 수놓아서 발을 눌렀습니다. 처음에는 여섯 치마를 사용했는데, 이것도 일종의 오래된 의식이다. 명조 말년이 되자 이른바' 치마' 가 여섯강수로 바뀌었고, 허리에는 가느다란 주름이 많아 마치 반짝이는 물처럼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커트, 스커트, 스커트, 스커트, 스커트, 스커트, 스커트, 스커트, 스커트)

명대 여성에게는' 허리띠' 라는 속옷도 있다. 이것은 여성의 가슴을 둘러싸고 그녀의 어깨, 팔, 가슴의 윗부분을 드러내는 옷이다.

중국식 브래지어와는 달리, 그것은 넓은 거즈로 만들어져 가슴에 싸여 있고, 단추가 있고, 자수가 있다.

(7) 청대 남장

청나라에서 남자는 보통 마포, 옷깃, 조끼, 바지, 재킷, 바지를 입는다.

마에봇은 청나라 특유의 유행복 스타일이다. 처음에는 청나라 초기에 병사들이 입었는데, 이런 옷을 입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빨리 걷기 때문에' 승리 재킷' 이라고도 합니다. 나중에 가운 밖에서 자주 입기 때문에' 보포' 라고 불렀다. 마에봇의 구조는 주로 라운드넥, 쌍터틀넥, 큰 터틀넥, 비파터틀넥 (터틀넥 부족), 헤링본 마에봇이다. 긴팔, 반팔, 큰 소매, 좁은 소매가 모두 평평한 소맷부리입니다. 가경년 동안 마에봇은 늘 뜻대로 상감했지만, 나중에는 점차 유행하고 있다.

칼라, Wuzhou 사람들은 그것을 "암소 혀" 라고 부릅니다. 소의 혀처럼 생겼기 때문에 목에서 허리까지 늘어져 있다.

때로는 허리띠에 끼기도 하는데, 그것은 흰색이고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이런 복장은 어깨를 과장하고 허리가 좁아 넓은 어깨 가는 허리의 건강미를 구현한다.

조끼, 일명' 조끼', 소팔, 조끼. 이것은 사람들이 봄 가을 겨울에 셔츠 밖에서 입는 민소매 외투이다. 불문하고

남녀노소, 등급을 가리지 않고 모두 조끼를 즐겨 입는다. 이런 복장은 위진 시대의 바짓가랑이에서 조끼로 바뀌어 천여 년의 역사를 거쳤으며, 매 시기마다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다. 청대 조끼는 터틀넥 스타일이 다양하고 단추의 장식과 패턴이 다양한 조직으로 북방 승마 민족 의상의 장식 스타일을 흡수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면 멀티 버튼 멀티 소 조끼, 즉 바투루 조끼가 특징이다.

청대의 남성복은 만주족과 북방 기사민족의 영향을 받아 이미 치마를 입는 습관에서 벗어났지만 보통이다.

가운, 재킷, 바지가 주요 의류 스타일입니다. 청대 남자 바지는 하이웨이스트, 가랑이, 와이드 바짓가랑이입니다. 나중에 새틴 옆 바지도 생겼어요. 북방의 많은 남자들이 바지를 납작한 끈에 매어 따뜻하고 활동하기 편하다.

바지는 북방 남자들이 겨울, 봄, 가을 3 계절에 입는 옷이다. 두 바짓가랑이가 서로 연결되지 않고 주머니 속에 입었다.

바지 밖은 팔 뒤와 허벅지가 드러나 지금의 비팬츠처럼 바지 윗부분이 좁습니다.

이 외에도 장쑤 농민들은 논에서 일할 때 아주 짧은' 소머리 바지' 를 입고 소머리 모양을 하고 있다.

진흙밭과 논에서 일하기에 편리하며 한대의' 송아지 코바지' 와 비슷하다.

(8) 청대 여성복

청대 여성복의 가장 두드러진 것은 단추의 역할이다. 단추는 원래 예복에 주로 사용되었지만 청대에 이르면 단추가 다양해졌다.

이런 옷은 옷에 없어서는 안 된다. 단추는 원래 칼라에만 장식되어 칼라의 깃, 접시의 깃, 고대의 직깃의 깃에서 터틀넥으로 바뀌었다. 원래 목은 항상 밖에 드러나서 단추가 있어서 피할 수 있었다.

청대 한족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좁은 소매 상의, 셔츠, 조끼, 치마, 바지를 입는다.

치파오는 만주족 여성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하는 가운으로, 나중에는 한족 여성의 주요 복장 중 하나가 되었다. 청나라 만주족이 입는 치파오는 나중에 치파오라고 부르는 복장과는 매우 다르지만, 나중에 치파오는 만주족 가운을 기초로 발전했다. 치파오는 처음에는 매우 넓었고, 관 모양의 허리를 가지고 있다가 점점 작아졌다. 라운드넥, 우칼라, 터틀넥, 저깃, 청말 터틀넥은 2 인치 반 정도에 달할 수 있습니다. 치파오는 단, 클립, 면, 가죽으로 나뉘어 계절의 변화에 따라 구분된다. 가운 색깔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옅다. 만주족 여성들은 치파오를 입을 때 대부분 조끼로 가리는 것을 좋아한다.

청대 한족 여성의 복식은 대부분 명나라를 답습한다. 보통 나는 외투, 셔츠, 치마를 입고 치마를 입지 않고 바지를 입는다.

외투 셔츠는 주로 라운드넥, 우타, 대박, 쌍타, 비파, 큰 소매, 커팅이 정교하다. 외투의 재료는 대부분 면, 새틴, 사, 실크 등이다. 그리고 바틱 인쇄 천이 있습니다. 색상은 스카이블루, 호블루, 핑크, 화이트, 레드입니다. 겨울에도 밍크, 여우가죽 같은 모피를 사용한다. 가방 가장자리도 매우 복잡하고 정교하다. 당시' 열여덟 내장' 이라는 말이 있었다.

일반적으로 좋은 치마에는 많은 스타일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쑤저우 여자의' 주름 치마' 는 앞에 무릎을 덮는 것과 비슷한 수백 개의 치마가 있다.

좌우에 주름이 있는' 마면치마' 는' 월화스커트' 라고도 불리는데, 치마의 주름마다 오색으로 덮여 있어 명월로 불린다. 또 다른 종류의' 극묵치마' 가 있는데, 잉크로 치마 입구에서 놀고, 우아하고, 한 폭의 수묵화처럼 다양한 변화를 연출한다. 또한 멸치치마, 비늘 주름치마, 양인치마, 금진흙 나비치마, 수봉치마, 전화치마, 옥치마, 마귀 난간치마, 액세서리가 달린 두루마리 스커트, 딩당치스커트 등 각기 특색이 있어 여성의 날씬함만 돋보이게 한다.

청나라에서는 미성년자 여성들이 모두 바지를 입는다. 바지가 높고, 가랑이가 부러졌고, 발이 길어서, 모양이 남자 바지만큼 뚱뚱하지 않다. 입었을 때 긴 끈으로 허리를 묶고 나머지는 장식으로 사용합니다. 여성용 바지는 남성용 바지보다 색채가 더 풍부하고 도안이 풍부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자의 바지에는 * * * 유사성이 있는데, 바짓가랑이에 다양한 장식이 있다는 것이다. 광서할 때 바지에 몇 겹의 가장자리를 만들어야 하는데, 1 층이 가장 넓고, 2 층과 3 층이 좁습니다. 그것은 Xuantong 에 갈 시간이 야. 바짓가랑이가 더 가늘고 좁아서, 보따리가 이전보다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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