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 하오, 단어, minghuan Yishan, 세상 사람들은 모두 Yishan 씨라고 부른다. 태원 수영 (이 산서성 신주시) 은 한옥촌인이다. 김장종명창 원년생 (1 190) 7 월 8 일 원헌종몽각 7 년 (1257) 9 월 초 4 일 사망했다. 그의 묘는 신주에서 남쪽으로 5 킬로미터 떨어진 한원촌 서북에 위치해 있다. 그는 700 여 년 전 중국에서 가장 성취한 진대 문학가 사학자로 송진 대치 시기 북방 문학의 주요 대표이자 문학상 김원의 교분의 다리였다. "원일산선생 전집", "일산월부"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전기
원호문은 환관 가정에서 태어나 대대로 서향문 제일이다. 그의 조상은 일찍이 북위 선비 황실의 탁발씨였다. 그의 조상은 북위 황제 탁발엽의 아들이라고 전해진다 (하나는 진왕 탁발한, 하나는 남안 왕 탁발옥). 그런 다음 북위 효문제는 평성 (이 대동) 에서 낙양을 이전해 효문제 한화 개혁에서 성을 바꾸었다. 북위가 분열된 후 호적은 여주 (오늘 하남 임여현) 에 떨어졌다. 다섯 세대 후, 하남에서 평정부 (현재 산서성의 평정현) 로 옮겼다. 그의 고증조부 원유는 북방 말년 혜종선화년 (1119-1225) 신무 (호랑이) 가 신주에 있었다 증조부 원춘 (좌춘인) 은 북송 () 때 서주 () 의 영련 대사로 임명되어 평정에서 신주로 옮겨갔기 때문에 신주 사람이 되었다. 나의 할아버지 원자선은 왕정룡 2 년 (1 157) 에서 유보 (내몽골 투머트 우기탁토 근처) 에서 교사로 일했다. 아버지 원덕명은 여러 차례 과거시험에 실패하여 농촌학을 가르치는 것을 업으로 하고, 평소에 시주로 즐겁게 지내며,' 동언집' 이 있다.
원호는 생후 7 개월 후, 그의 둘째 삼촌 갈원을 입양했는데, 그는 현령이었다. (원호는 나중에 그를 용성부군이라고 불렀다.)
원호는 생활의 시대를 묻는데, 바로 김원이 흥망했을 때, 김조는 원래 금속국이었던 몽골에 의해 멸망되었다. 궐기 후 사방팔방을 정복하여 진국을 멸망시켰다. 이런 전란이 격동하는 사회 환경에서 원호문도 민족 파괴와 유랑의 고통을 겪었다. 전반적으로, 그의 일생은 몇 가지 큰 단계로 나눌 수 있다: 2 1 년 전, 그는 학생시대와 바람둥이 시대의 편안한 생활을 하고 있다. 지난 20 년 동안 그는 의붓아버지 갈원과 함께 산둥, 허베이, 산시, 간쑤의 현령직을 전전했다. 한편으로는, 그는 좋은 교육을 받았고, 일찍부터 문학적 재능을 드러냈다. 여덟 살 때 그는 시로' 신동'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처음으로 과거시험에 응시하여 고 3 이라는 칭호를 얻지 못했지만, 많은 유명인사들을 알고 시를 쓰기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기 때문에 지식에 큰 진전이 있었다. 태원의 왕충립 (자탕신), 한림의 툴루 (자현서), 유명한 유가의 호천정 (자진경) 은 모두 원호문에 기여했다. 한편 원호는 물질생활의 풍요와 시험장에서의 실의에 대한 질문으로 과음하는 악습을 길렀다. 22 세부터 35 세까지 원호는 여러 차례 좌절을 당하여 전란과 가정 파괴로 산서에서 하남으로 도피하여 점차 예서에 정착하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생활의 고통과 어려움을 맛보았다. 그러나, bianliang 에서 시험에 합격함으로써, 그는 Zhao Bingwen, Yang, Liyan 등과 같은 중국의 유명한 인권 인물과 좋은 관계를 맺을 수있었습니다. 그는 학식이 박학할 뿐만 아니라, 시가도 큰 발전을 이루었고, 앞으로의 벼슬길 승진을 위한 중요한 기초를 다졌다. 35 세에 한림원에 선출된 김애종연수서천성 이듬해 (1233) 까지 변경성이 몽골병에 함락된 것은 그의 벼슬길이 끝나는 시기였다. 그동안 사관의 청량한 관료 생활에 불만을 품고 그는 곧 사직하여 예서등봉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나중에 진평 (), 내향 (), 완현 () 으로 추천되어 중앙을 상서 () 성 지사 () 로 전근하여 구경 () 으로 이주하여 몽골 공성 (), 최리 역모 (), 구경 () 성 붕괴 (), 굶주림 (), 피눈물 종횡 천흥 2 년 (1233) 부터 몽골군에 포로가 되어 랴오 청으로 호송되었다. 원태종 오활대 10 년 (1238) 8 월, 49 세의 그는 자신의 생명을 끝냈다. 죄수로서 그는 가족과 함께 산둥 랴오 청과 관시 사이를 전전하며 몽골한군 수장 조천희 등과 연락을 취해 생활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진 () 나라의 멸망과 국가의 매국간 () 잘못으로 괴로워하며, 또 시존사를 위해' 진 () 고 () 군주겸 대신시집-중주집' 을 부지런히 편집했다. "중주" 소장품이라는 이름으로 고국을 추모하고 금을 정통으로 삼는 깊은 뜻을 함축하고 있다. 오활대 11 년 (1239) 가을, 50 세에 고향 신주로 돌아와 몽그 7 년 (1257) 9 월 초 4, 68 세에 세상을 떠난 것은 유민이 벼슬을 하지 못하고 편찬하기 위한 것이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더 많은 친구를 사귀고, 더 많은 시와 문장 글을 썼고, 몽골에 대한 그의 태도도 점차 달라졌다.
원호는 재능이 넘치고 다재다능한 작가라고 물었다. 당시의 모든 문학 형식에 대하여 그는 어떤 증거나 기재된 전설도 찾지 못했다. 전통 희곡 (예: 시, 단어, 노래, 노래, 부, 소설, 전통 이론, 노트, 표정, 스파, 비석, 비문, 노래, 지, 순서) 를 제외하고는
원호문의 작품의 주요 특징은 내용이 진실하고, 감정이 진지하며, 언어가 아름답고 화려하지 않다는 것이다. 그의 동시대인과 후세 사람들은 그의 시를 높이 평가했다. 그의 친구 서세룡은 "시로서 모두 상당히 법도가 있고, 스타일의 본질은 일종의 변화이다" 고 말했다. 이 () 두 () 는 산수시 () 의 조상을 크게 덮고, 법도가 깊고 호방하다. 문인 () 은 한오 () 처럼 공정하고 명료하며, 기묘한 것이 없고, 난해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Yuefu 신선한 좌절, 유연한 빛, 시스템이 가장 준비되어 있습니다. 풍속을 야로 하여 새것으로 바꿀 수도 있고, 선인들이 전해지지 않고, 동포 (), 곡식헌 () 이 들리지 않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의 또 다른 친구인 옐리는 심지어 그를' 이이이백 (이백과 이영) 의 뒷모습' 이라고 칭찬했다. 평원호는 "사쿠전서 총목 의산집" 을 물었다. "잘 묻는 자는 선인이고, 김원은 큰 편처럼 우뚝 솟아 있다. 그가 쓴' 중주집' 은 시로 역사를 보존하려는 뜻으로 부족했다. 스스로 하고, 이미지가 깊고, 격조가 높다. 송강호를 건너는 남송의 습관도 없고, 강서의 난폭한 유도의 손실도 없다. 고문에 대해 말하자면, 밧줄이 팽팽하고, 많은 사람들이 준비하고, 비문이 특히 심하다. "
원호문도 재능이 넘치는 문예이론가, 그의' 시 세 수',' 시 30 수',' 장중걸과의 랑중 논문',' 학교 시리즈 발문' 등이다. , 고대 시인시 학교의 이익과 손실에 대해 정교하게 논평했다. 그는 또한 시를 쓸 때' 성실',' 정' 을 제창하고, 무뚝뚝하고 난해하고, 전고를 어지럽히고, 공부에서' 오랜 시간' 을 하는 등 많은 글쓰는 기술원칙을 제시했다. 이것들은 모두 그가 수십 년 동안 몸소 실천한 결정이며 현실적인 지도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원호는 중앙과 지방관원으로 성실하고 국가의 흥망과 민생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있어 정치적 명성이 높다. 그가 진평현령을 해임했을 때, 바로 정월대보름이었고, 백성들은 노소를 막론하고 그에게 아쉬워하며 잔을 들어 작별을 고했다. 내향군이 부임할 때, 망명하여 국경이 평안하다. 그래서 그는 전통적인 예의에 따라 어머니를 파면한 지 3 년 만에' 관민' 이라는 칭찬을 받았다.' 원호는 노인에게 망명을 요청하며 역사에 순응하고 시인도 아니다.' " 남양현령에 임할 때, 현지 백성들을 위해 3 년 동안 감세를 쟁취하여 생산을 발전시켜 백성들이 휴양할 수 있는 희망을 갖게 하였다. 그래서 하남 방지는 그가 "남양군, 특히 선치를 안다" 고 말했다. 남양군지' 는 "남양군, 군민 10 여만, (원호문) ao 명진독은 매우 대단하다" 고 기록했다.
원호는 김조의 쇠망과 몽골 금멸의 전 과정을 목격하고 여러 해 동안 정치를 했다. 그의 강한 우국우민의 사회적 책임감은 그로 하여금 항상 진국의 운명과 고적의 보호를 주시하게 했다. 김유가 몰락하기 전날, 그는 정치인들에게 여진소자로 김사 한 편을 쓰라고 제안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인신잡기' 를 비공개로 편성했다. 김사후 그는' 국사 필망' 이라는 애국적 신념을 안고 자신의 힘으로 진사 한 편을 편찬하기로 결심하며 큰 대가를 치렀다. 그는 몽골의 관원이 되는 것을 거부하여 그의 신도 신분과 조국에 대한 충성을 나타냈다. 하지만 황금의 역사를 쓰기 위해, 나는 몽골로 가는 중상층 관리들과 만나 그들의 협조와 필요한 정보를 얻어야 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를 이해하지 못한다. "욕을 추하게 하고, 그녀를 모욕하고, 그녀의 자손을 모욕하는 것을 비웃는다." " 자신이' 김사' 를 편찬하려는 야망을 완성하기 위해, 원호는 20 여 년 동안 굴욕을 참다가 죽을 때까지 굴욕을 참았다. 김사' 를 편찬하기 위해 그는 자신의 마당에' 야사관' 을 지어 관련 자료와 편집자가 집필하는 장소로 삼았다. 여러 해 동안 분주한 끝에 그는 수백만 자의 통치자와 대신의 유언 자료를 축적한 뒤' 김원 통치자와 대신의 언행록' 으로 불렸다. "시존사" 를 취지로 "중주집" 을 편집하다. 이것은 김대시집으로, 2 1 16 김대가 사망하거나 몽골에 없는 시인, 시인의 시를 수록했을 뿐만 아니라, 김대의 두 황제, 장관, 심지어 옷을 입은 일반 백성 (200/Kloc-0 포함) 까지 수록했다 문전' 은 이를 바탕으로 쓴 것이고, 이후' 전진서' 도 당연히 이를 바탕으로 보완한 것이다. 동시에' 중주기' 도 김대사에 풍부한 자료를 제공했다. 아쉽게도 그는 단 3 개월 만에' 김사록' 의 관련 내용을 검열하고 베껴 쓰면' 김사' 라는 책을 쓰기 시작할 수 있다고 자신만만하게 말했을 때, 그의 친구 중 한 명이 방해를 받아' 김사록' 이 몽골가구, 한군 지도자 장유의 기록을 보지 못했다. 원호는 생전에' 김사' 편찬을 이루지 못했느냐고 물었지만, 그가 수집한 자료는 원대 송요김사, 명대 원사 편찬을 위한 많은 직접 자료를 제공했고, 특히' 김사' 편찬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원호는 역사적 사실을 존중하고, 규칙을 지키지 않고, 직설적이기 때문에 후세학자들은' 김사' 와 원호문의 관계가 밀접하고,' 사쿠전서 총목' 은' 그가 쓴 많은 책' 이라고 일컬어지고 있다. 원호가 국망사 개정을 묻는 방법도 후세 사람들에게 모방됐다. 예를 들어, 명나라 노인 만스와 함께, 그는 청정부의 박학홍자부의 소집을 거절하고, 청정부가 준 7 종의 녹봉 편찬을 단호히 거절하고,' 옷감' 으로 명사 편찬에 참여했다. 민국 3 년 (19 14), 청사관 설립, 청사 베테랑 여러 명이' 청사고' 편찬에 참여해 고인을 갚았다.
원호는 인재를 매우 중시하고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낙후된 사람에게 상을 주는 것을 좋아한다. 진애종은 2 년 (1233) 4 월 몽골병이 구경을 침공했고, 원호는 추천, 왕오, 고명, 이지치, 유계, 뒤, 장중경, 당시 몽골 사무총장이었던 예루초 등 54 명의 중원 학자를 추천했다. 그러나 그는 하정, 왕윤, 서원, 왕스염, 맹치, 하계현, 엄복과 같은 유명한 문학 예술가들을 교육하거나 지도했다. 특히 그가 백인을 보호하고 교육하는 이야기는 줄곧 문단의 좋은 이야기였다. 백박은 나중에 원곡 4 인 중 한 명이 되었으며, 백박의' 천추집' 을 서열화한 왕박문은 이것이 원호문의 가르침과 분리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산을 떠난 후, 누가 유명한 악부인가? 잔고는 향화마를 남겼는데, 이것도 태소 (백포어) 에서 볼 수 있다. 그러나 이 산을 물려받은 사람은 태소가 아니라 Xi 에 속한다! "
원호는 몽골에 대한 태도가 모순된 변화의 과정을 거쳤다고 물었다. 그는 몽골이 진국을 멸망시킨 것에 대해 괴로워했고, 애종천흥 2 년 (1233) 진 변경 서쪽의 지휘관 최리에게 몽골에 투항해 김조빈빈을 배신하고 원한을 품고 있다. 그러나 최리에게 투항하는 것을 완전히 부정하지 않고, 객관적으로 구경 수백만 명을 일사재난에서 구해냈다. 그래서 그는 최릴리를 위한 공훈비라는 중요한 정치사건에 가담하도록 강요당했는데, 이는 그가 다른 사람의 냉소와 풍자를 당하는 중요한 핑계이기도 하다. 김원의 교분, 원호가 묻는 사상은 매우 고통스럽고 모순적이다. 그는 한편으로는 통치자의 부패와 혼란으로 인해 낡은 천을 없애는 새로운 국면이 나타나기를 희망했다. 그는 통치자가 몽골에 의해 운명된 것을 보고 통치자의 54 부' 천연론' 을' 개혁왕조' 몽골에 추천했다. 그는 예율초재, 장상, 연장, 조천석과 같이 몽골에 항복한 진국전 대신들을 용서할 수 있다. 그들이 진국 인민의 고통을 덜어주는 좋은 일을 하기만 하면 된다. 그는 몽골에서 25 년을 살았다. 다년간의 관찰을 통해 몽골에 대한 그의 견해는 점차 달라졌다. 그는 몽골에 벼슬을 하러 간 중원 한인 (예: 장유, 안장 등) 에게 문화 교육을 촉진하고 인민 생활을 안정시킬 수 있다고 극찬했다. 특히 영명한 몽골 왕 쿠빌라이가 유학을 중시하고 학교를 발전시키고 경제문화 발전에 더 유리한 정책을 시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쿠빌라이가 운남에서 지방세력을 물리치고, 반독립 상태를 취소하고, 한당구 신강의 위대한 공적을 회복하고, 그를 위해 공덕을 찬양하는 것에 특히 탄복했다. 그래서 그는 점차 몽골 정부를 한당처럼 자랑스러운 정통 합법적인 정부로 여기고 있다. 그는 칠언율시' 류사거가 운남을 억제한다' 에서 몽골을' 한가' 라고 직접 불렀다.' 운남산이 높고 한가가 담을 깨뜨렸다. 큐슈는 큐슈보다 큐슈, 바다색은 남극을 비춘다. " 점차적으로, 원호문도 자신을 몽골의 신민으로 여겼고, 대립의 감정이 점차 사라졌다. 바로 이런 전제 하에 원헌종 2 년 (1252) 춘하 즈음에 원호는 이미 63 살이지만 친구 장덕혜와 함께 북상하여 쿠빌라이를 찾아 쿠빌라이에게 유학의 대가가 되라고 요청했는데, 쿠빌라이는 흔쾌히 받아들였다. 그들은 유병 세금 면제를 제안했고 쿠빌라이도 동의했다.
원호문은 다재다능하다. 그는 시, 정치 외에도 역산, 의학, 서화 감상, 서예, 불도 등에 조예가 있다. 그의 친구는 고금에 널리 퍼져 있으며, 신하 귀신, 왕후장상, 일반 화가, 은둔자, 의사, 승도, 문인, 농민도 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50 명이 서면 증거를 가지고 있다.
원호는 학식이 해박하고 저술이 풍부하며, 거저 청정이 벼슬이 되어 김원문단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명청 () 두 세대에도 그와 비교될 수 있는 사람도 희귀한 기린 () 이다. 그는 학생, 선생님, 친구에게' 일대종사',' 일대종사' 라고 칭송받았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작품은 시 1380 여 곡, 380 여 자, 산곡 6 부, 산문 250 여 편, 소설 4 권 202 부,' 중주집' 10 권,' 당시선 또한, "황금 닭", "동포시", "두시론", "시와 자경", "인신 잡편", "김조 언행록", "남관록", "길검방" 등 실전의 저서도 많다
원호문에는 아들 네 명과 딸 다섯 명이 있다. 장남, 닫아 슈, ruzhou 에 공식 위안; 둘째 아들 Yuanji, 단어 shukai, 타이 위엔 도로 보조; 세 아들이 일을 총괄하고, 숙자가 전성을 이루었다. 또 다른 아들, 별명 아신, 일찍 죽었다. 두 번째 여중생 안연은 여도사가 되었다.
원호는 시 (금) 를 물었다
물고기를 만지다
세상에 사랑이 무엇이냐고 묻고 생사를 가르친다.
사방팔방에서 왔다갔다하며, 늙은 날개는 몇 차례 더위와 더위를 겪었다.
기쁨은 즐겁지만 이별은 고통스럽다. 안에는 더 어리석은 아이도 있다.
너는 할 말이 있어야 한다. 만리운, 천산저녁, 누구를 위한 것인가.
횡풍로, 외로울 때 조심하라. (서양속담, 고독속담) 담배는 여전히 평평하다.
영혼을 모집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산귀신이 바람과 비를 위해 울다.
하늘도 질투합니다. 만약 네가 평화를 믿지 않는다면, 새 제비는 모두 황토이다.
시대는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시인에게 맡기기 위해, 나는 폭음하며 가을빛을 유람했다.
물고기를 만지다
연근에게 물어봐, 얼마나 많은 연근이 누구를 위해 쓰는지 알아.
두 송이의 꽃이 서로 교양있게 대립하는데, 다만 낡은 집안의 자제일 뿐이다.
이미 승낙했으니, 나는 가르치지 않겠다, 생사와 함께. 석양이 어이가 없다.
손님의 연기에 답례하는 가운데, 패샹 강은 마음이 아프지 않았다.
좋은 꿈, 다행히도 영지. 세계는 오늘과 내일 모두 공을 던지고 있다.
바다가 마르고 돌이 썩어서, 너는 황토를 묻을 수 없는 것을 원망한다.
아카시아 나무, 유년, 공연히 서풍에 오해를 받다. 푸른 배는 사는 것이 적다.
나는 다시 술을 들까 봐, 빨간 치마가 반쯤 늘어지고, 비바람에 누워 있다.
목련은 천천히 세 대를 수영한다
장동류, 무궁무진, 고금의 정.
바다의 삼산, 구름 속의 쌍궐, 그날의 남성을 기억한다.
노란 별. 몇 년 후, 봄에는 음창하고, 들풀은 푸르다.
얼음 우물은 여전히 석두 가득 쌓여 있고, 노출된 판들은 이미 금줄기를 잃었다.
로맨틱한 짧은 노래, 관대하고 대범하여 주전자 소리가 빠지지 않는다.
나는 와인과 강물을 마시고 안장에 시를 쓰고 싶다.
넘어지다. 왕찬, 고향, 남쪽 비행, 검은 까치 자정 같다.
웃음으로 서부 손님을 죽이고, 장품은 생명이 없다.
포위 공격에서 와이서강은 사업이 있다.
서강이 귀로에 들어서다. 서남에 흠모하고, 숲에 높이 던져진 새.
네가 승진하면 세상은 힘들고 고생한다.
유니콘의 그림에 (서) 둥지 (위) 에 맞지 않는다.
자조해 보다. 명실상부하게 죽어서, 나는 평생 소리를 지르고 있다.
마각을 놀라게 하고, 세월에 매몰되어, 젊음을 퇴색하다.
종정산 숲, 얼마나 됐어요?
사벽추충야어, 더욱 잔광이 비스듬히 비치고 있다.
거울은 선명하다. 백발이 얼마나 늘었느냐.
석주는 천천히 조석박물관에 가서 선자신점에서 드 장형과 작별을 고했다. 나는 내일 그것을 여기로 보낼 것이다.
치건곡, 안마 () 를 쳐서 시를 짓고, 젊고 호쾌하다.
운하 사회의 비바람을 보면 그야말로 웃음거리 낭비다.
나는 줄곧 왕찬 에 살았지만, 지금은 마음이 내키지 않고 계단을 오르고 있다. 나는 아름다움이 나의 땅이 아니라고 믿는다.
천지가 일제히 날아가는데, 또 이렇게 아름답다.
여행. 어른이 산에서 만나니, 이 여행의 좋고 나쁨을 기억해야 한다.
가명이지만 주인에게 실수입니다.
먼 길, 사찰에서 부스럭거리는 소리, 무심코 타고 행인과 이야기하고 있다.
시가 곧 완성될 때 서산은 비바람이 가득하다.
임강현은 낙양에서 김몽로까지 갔다.
고대에는 황아침 하산이 항상 영웅이었다.
사람이 크면 물이 동쪽으로 자라는 것을 싫어한다. 너는 누구의 * * * 의 언어를 품고 멀리서 홍의 귀환을 보았다.
세상의 공명은 마지막에 쓰일 것이다. 나는 일찍이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한 적이 있다.
호거는 수천 분짜리 와인의 노래이다. 남자의 일은 가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메추라기의 날
화표는 노링웨이로 돌아가 그의 두피를 그의 이름으로 남겼다.
예전에는 여행이었고 오늘은 화이트보드였다.
술을 팔고, 로스앤젤레스에서 낚시를 하고, 여가를 좋아하는 것은 정말 세상과 다투지 않는 것이다.
묘머리에 서문에 서명하지 마라. 위안은 중원의 옷감이다.
평화, 즐거운 세레나데/평화, 평화, 기쁨의 가사
장을 떠나 얇은 화장 자국.
날아다니고, 이중어 제비가 날아오고, 뉴스는 랑이 가깝다는 것을 안다.
건물 앞의 미어, 해당화 커튼은 가볍고 춥다.
두우의 봄 소리에 따라 나무에는 무수한 청산이 있다.
서른 수의 시를 논하다
"정추삼하 향작품"
중국 가요' 위시구' 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아무도 상세히 논하지 않는다.
시의 치즐은 누구입니까? 당분간 정유청탁을 가르치자.
조류는 호랑이 울음소리를 타고 바람을 쐬고, 온 세상에 두 명의 수컷이 없다.
유감스럽게도 유월시는 지항건안 중학교에서 가르치지 않았다.
김의 사랑은 많은데, 역시 주전자 노래가 모자란다.
풍운이 장화를 싫어하면, 문리의 새로운 소리는?
(종혁이 장화를 평가할 때, 아이에 대한 그의 애정을 미워하고, 그의 불풍운을 미워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도연명의 언어는 평범하고,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우며, 적용된 섬유를 버리고, 진정한 소박한 아름다움을 드러내며, 독서가 늘 새로워지게 한다.
도연명 본인은 고대의 사람이지만, 그가 여전히 아진 왕조의 사람이라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진 리우 zihou 의 세대, Xie lingyun; 도연명, 당대의 백롯데. ) 을 참조하십시오
무엇이 평평한 바닥에 부어질 수 있습니까?
노완은 미치지 않고 누가 이길까? 그가 나갔을 때 그는 웃었다.
심화는 항상 왜곡되어 있고, 문장 역시 한 사람으로 여겨진다.
숭고한 감정, 영원한 여가복, 안인의 신뢰를 쟁취하고 먼지를 공경하라!
후한 노래는 여태껏 전해지지 않았고, 틀 안에는 한 곡이 자연스러웠다.
중주 천고의 호마이 () 도 음산적락천 () 에 갔다.
심송은 서예 분야를 가로지르며, 낭만의 초창기에는 제량도 폐지되지 않았다.
공덕을 논하면, 오등량과 함께 보면, 금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과장된 개념은 시간 낭비이지만, 루웬은 여전히 판과 함께 있는 것을 싫어한다.
마음이 소통만 하면 뒤집기가 어렵다.
(육무와 판정, "세설" 참조)
평행은 울타리가 그렇게 작은 특별한 방법이다.
Shaoling 자신의 정직, zhengnai 는 알고있다.
(참조 원직 "자미 묘지명")
몰래 만지는 것은 항상 진실이 아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장안에 와서 진천을 한 폭 그렸습니까?
왕황제의 봄마음은 뻐꾸기 속에서 울고, 아름다운 여자들은 중국 새해에 대한 색채와 원한으로 가득 차 있다.
시인은 항상 쿤시를 좋아하지만, 아무도 제인을 쓰지 않는 것을 싫어한다.
천고의 문장 () 는 평탄한 길이 있는데, 또 누가 옥천루 () 와 같은가?
진짜 책은 오늘 사람의 눈에 들어가지 않고 아이에게 귀신을 그리도록 가르친다.
근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산림에서 어떻게 싼 옷을 살 수 있습니까?
화신은 재투금에 뒤따랐지만, 눈에 거슬렸다.
필저 은하수가 9 일 떨어졌는데, 반산 전에는 초췌한 적이 없다.
세상에서 여옥을 대하는 것은 학자를 낭비하는 것이다.
가을벌레의 영원한 사랑을 소중히 여기고 산귀신이 등불 앞에서 눈물을 글썽인다.
감호춘색이 이렇게 무인이어서 해안가의 복숭아꽃이 만파로 가득하다.
잘려나가는 소리, 영동하고 깊은데, 왜 쓴 열매를 연구하느냐!
랑옹수악무궁사인은 자연히 운산의 음이다.
(물 음악, 이산일. 그' 애내곡' 은 "운산 소음의 소리처럼" 라는 곡에 발을 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다
히가시노 걱정 죽음, 높은 하늘 두꺼운 시 포로.
강산의 영원한 조양펜은 용원 백룡빌딩에 위치해 있다.
너는 이미 시냇물에 오래 머물렀는데, 너는 어떻게 외롭고 분노한 지 100 년이 되었니?
하늘이 생기면 춘초가 얼마나 많은 학교에서 지겠는가?
(Tian suizi 시: "nanrong fangcao 는 많지 않고 새로운 묘목이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은 명품을 모르고 춘초와 승부를 다투는 것을 두려워한다. 클릭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사코풍은 고대와 현대에 비춰졌는데, 누가 유주 () 처럼 깊은 기원을 가지고 있는가?
주선의 여음은 아직 남아 있지만, 그 해의 낙고의 마음이다.
죄송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죽었습니다. 노래도 보상도 없습니다.
종횡무진에 능운필이 있어, 다른 사람에게 몸을 굽히는 것도 불쌍하다.
이상한 일이 더 놀랍다. 일파일파가 필요하다.
나는 시가 소황에 갔다는 것만 알지만, 누구일까?
박정소설을 배우고 약한 것을 업신여기고 강경한 것이 적당하다는 것을 두려워하는데, 시가 조화롭게 저주하는 것이 적당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요즘 사람들은 옛사람을 비웃고, 인사말 외에는 아무것도 모른다.
다정한 모란은 봄눈물을 머금고, 약한 장미는 늦가지에 눕는다.
퇴암 문자에서 나는 운하가 소녀의 시라는 것을 안다.
난세 이후 현실고 () 는 꽃을 읽고 시를 읽지만, 슬픔만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류랑도 인객이니, 헛되이 동풍에게 하소연한다.
진 사람들은 난로를 싫어하지 않고, 먼지를 잘 받는다.
수문에는 충신이 있고, 시에는 새로운 것이 있다.
백년 고풍을 느끼고 원우인이 두 번째로 왔다.
또 어떤 사람들은 금릉을 배우는 것을 두려워한다고 말한다. 그들은 왜 유럽과 미국을 낭비합니까?
예뻐지기 힘들고, 아들에게 접근하기 어렵지만, 순수하고, 완전히 잃어버렸어요.
시닌은 강서 사회 구성원이 아니라 복옹에 가서 제사를 지냈다.
연못 춘초, 사가춘은 새로운 단어이다.
문을 닫아 말을 전해라, 진정자, 불쌍하고 쓸모가 없다!
나무는 신기루를 흔들고, 수재는 양을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과거에 수천 수의 시를 남겼지만, 누가 그것들을 바로잡을 것인가?
금릉이 고시를 품다
금릉 향수
열린 분류: 문학, 시, 당나라시
금릉 향수
서혼
퇴폐음악' 옥수 뒷정원 꽃' 과 진의 인연이 함께 왔다. 경양궁의 전망당, 변두리는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
능원의 능원나무는 역대 많은 관원들의 무덤을 덮었다. 높고 낮은 청묘는 육조의 궁전으로 가득 차 있다.
소라는 운네온의 날개를 펴고, 비가 오고, 맑았다. 돌고래가 큰 강에서 파도를 일으키고 밤이 깊어 찬바람이 몰아쳤다.
역대 황제가 다시 돌아오지 않자 럭셔리한 제왕의 생활은 자취를 감추었다. 사방의 청산은 그 해와 똑같다.
금릉은 동진 손오와 남조 송, 치, 량, 진의 고도이다. 수당 이래, 정치센터의 이전으로 육조의 번영은 나타나지 않았다. 금릉의 성쇠는 후대의 많은 시인들의 화제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금릉을 찬양하는 시는 한 장면을 가리킨다. 허혼의 7 법은' 진흙 쓰기 대의와 겸용' (여벽운' 시 경지') 으로 예술성이 높다.
시는 첸이 수군에 의해 멸망된 역사를 추술하며 남조의 마지막 작은 조정에서 음악' 옥수 뒤 화원꽃' 의 퇴폐적인 소리에 파괴된 광경을 묘사했다. 기원 589 년에 수군이 금릉을 함락시켰는데,' 옥수 뒤의 화원꽃' 이라는 노래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지만, 금릉의 종말은 이미 도래했다. 수나라의 군대는 거의 경양궁 밖에 도착했고, 성방형은 허황되고 쉽게 항복하고, 진조는 멸망했다. 이것은 금릉이 성전쇠의 시작이고, 시 전체가 이것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은 관건이다.
전욱은 금릉의 쇠락을 묘사하였다. "소나무", 무덤에 있는 나무. 시인은 산꼭대기에 올라 바라보았는데, 먼 곳은 송백잡초로 가득 차서 궁전은 형편없이 무너졌다. 남조의 번영은 이미 역사 유적이 되었다.
처음 두 커플은 내용 배정에 반라파를 채택했다. 먼저 전북 역사에 대한 아득한 그리움과 이런 아득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키는 눈앞의 풍경을 회상했다. 이것은 금릉흥망의 전환과 그 함축된 역사적 교훈을 부각시킨다.
목련은 비유로 세계의 변화를 요약했다. 여기에' 복',' 불어' 라는 두 글자를 매우 형상적으로 썼고,' 의미',' 환희' 라는 두 글자를 함축적으로 썼다. 구름을 불다' 는 석연이 빗속에서 휩쓸고 있는 이미지를 묘사하고,' 파도를 불다' 는 돌고래의 기세를 표현했다. "청우" 는 "흐리고 비가 온다" 를 의미하고, "밤귀풍" 은 분명히 "하늘에는 이미 바람이 있다" 를 의미한다. 돌고래' 와' 석암' 은 윌리엄이 언급한 영웅과 같이 역사상 모든 것을 상징하는 인물이다. 이 두 문장은' 강의 폭풍' 의 변화를 통해 인류 사회의 성쇠와 조대의 흥망을 표현했다.
대련의 시작에서 시인은 번영과 멸망에 대한 감정을 표현했다. 영웅은 금릉을 점령한 황제를 가리킨다. 금릉과 낙양은 모두 군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지세가 비슷하기 때문에 이백의' 금릉 3 곡' 에는' 산이 낙양과 같다' 는 시구가 있다. 청산만 낙수 한복판에 있는 것 같다' 는 말은 오늘 금릉의 지형이 산천을 제외하고는 6 조와 비슷하며, 나머지는 크게 다르다는 뜻이다. 강산은 고치지 않고, 물건은 시비이며, 감개무량하다.
이' 향수칠법칙' 은 선정과 문자 단련에 매우 기교가 있다. 예를 들어, 중간에 있는 두 대련은 자연 경관으로 사회의 변천을 반영하지만, 수법과 경물은 매우 다르다. 대련은 푸에 의해 매우 직관적으로 묘사되고, 목걸이는 비흥에 의해 암시된 효과를 얻는다. 소나무와 좁쌀은 현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이고, 돌암과 돌고래는 전설적인 신기한 동물이다. 이렇게 다양한 다채로운 이미지를 썼을 뿐만 아니라 신비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도 부각시켰다. 인물 제련의 경우,' 잔재' 와' 빈' 은 문화생활과 군사시설 두 방면에서 진조의 부패를 반영하고 있으며, 그 문필은 진전 금릉성의 쇠퇴를 보여준다.' 와' 라는 글자가 태산을 압도하며 수나라 군대의 임성의 위력을 보여준다. 왕기의 막을 내리다' 는 김릉의 마지막 대련을 묘사한' 럭셔리' 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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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릉 향수
평시
길이 멀고 그 수리가 멀고 궁중방초봄이다.
비통하여 조정을 취하고, 북방의 옛 신하를 취하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금릉 (오늘 장쑤 남경) 은 삼국오 이래 줄곧 육조 도성으로 시인영사의 중요한 소재이다. 사편의' 금릉회고' 선재의 전형은 정교하고 독창적인 사용이다.
처음 두 문장은 비교적 현실적이다. 작가는 눈앞에 보이는 것을 묘사하기 위해 두 가지 전형적인 장면을 선택했다. 필묵은 많지 않지만 고도 금릉의 퇴폐적 처량한 광경을 매우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전차길은 황제가 차를 타고 지나가는 길이다. 그해 황제가 떠나던 때를 생각하면, 깃발은 숲과 같고, 북악은 요란하고, 그는 곁에서 비집고 다닌다. 얼마나 웅장한가! 이제 이 장면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길가만 세상의 변천을 맛보는 강단풍만 남아 키가 크고 크고, 하늘을 가리고, 짙은 그림자를 드리우고, 썰렁한 길을 더욱 어둡고 음산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단풍 어두움' 의' 어두움' 이라는 글자는 현실적이면서도 작가의 이 순간의 무거운 심정을 드러낸다. 이 길을 따라 가면 육조 궁전의 잔여 건축물을 볼 수 있다. "6 대 타이성이 사치를 다투다", 옛날 궁전은 으리으리했는데, 하물며 백화비홍, 새어 가무의 봄은 말할 것도 없다. 지금 이곳은 온통 황량하고 곳곳에 잡초만 자라고 있는데, 마치 궁전 전체가 그들의 세계가 된 것 같다. 들풀 봄',' 봄' 이라는 단어는 계절을 가리킬 뿐만 아니라 이 성장 중인 들풀만 봄을 점재하고 있다고 일부러 밝혔다. 이 두 문장은 전쟁이 단정하고, 로궁과 강단풍, 들풀이 강한 대조를 이루며 독자들이 현상과 역사를 비교하도록 고무시켰고, 기복이 자연스럽게 그 속에 포함되어 있다.
다음으로, 크게 한 번 돌고, 실물을 허위로 하고, 교묘하게 전고로 감정을 표현하다. 전고는 자연히 적절하고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먼저 성질의 여개복은 여신이라고 말하는데, 일찍이 관원 개부 3 사가 있었기 때문에 불렀다. 유신은 양대의 유명한 시인이다. 초창기에 금릉에서 벼슬을 했다. 그와 그의 아버지는 건무와 함께 양무제의 인정을 받았다. 이른바' 부자는 동궁에 출입하는 것을 금지하고, 서로 양보하지 않는다' 고 한다 시인이 길과 궁궐에서 지난 일을 회상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물론, 저자의 눈앞의 장면과 일치하는 것을 쉽게 생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또한, 서위 () 와 서위 () 기간 동안 서위 () 에서 리앙 () 이 서위 () 에서 세상을 떠나 장안 () 에 머물도록 강요당하는 것이 적절하다. 북주위 이후 주조에서 벼슬을 하고 북조에 머물도록 강요당하고, 결국 수문제 원년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북조의 몇 차례의 개조를 거쳐 남조의 마지막 두 왕조의 멸망을 목격했다. 그의 인생 경험은 그 시대의 격동과 변천을 가장 잘 반영한다. 이 밖에 그는 오랫동안 북방을 여행하면서 고국과 고향을 자주 그리워했다. 그의 시는 대부분' 향수의 정' 을 가지고 있는데, 유명한' 강남부' 가 바로 이 방면의 대표작이다. 이 시인의 생활은 유신의 생활과 약간의 유사점이 있다. 그는' 안사의 혼란' 을 겪으며 당제국이 전성기에서 쇠퇴로 가는 것을 목격했다. 안사의 혼란 속에서 그는 고향을 멀리 떠나 남방에서 피난했다. 반란 후, 그는 한동안 장안으로 돌아가지 못하여 집이 매우 그립다. 따라서 시인은 유신의 전고를 운용하는데, 역사상 6 조의 흥망에 대한 애도와 당나라의 망망에 대한 감탄이 모두 있는데, 여기에는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생명체험에 대한 깨달음이 담겨 있다. 확실히 적절하고 안정적이며 의미가 풍부하다. "상심" 이라는 단어가 무거워서 즐길 만하다. 유신 () 은 일찍이' 근심푸' 를 쓴 적이 있다. 애절하고 애절하며 "상처받은 것은 상심이지만, 나는 슬프다." 라고 말했다. "상서 ()" 라는 이름은 당연한 것이다. 유신 () 의 인생 경험을 요약하며, 이 선배 시인에 대한 작가의 깊은 동정을 기탁했고, 이 때 그의 슬픈 심정이기도 하다.
이 시는 20 개의 십자가가 적고, 내포가 풍부하고, 감정이 깊어 서사시의 걸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