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밍등회 초기 공연은 불과 결합해 설날과 정월대보름날 동안 등잔회에 의해 조직되었다. 공연 전에 등불신을 맞이하는 의식이 열리고, 책임자는 곳곳에 등불을 붙일 것이다. 공연대는' 태평등' 이라는 글자가 적힌 등롱과' 바람과 비가 순조롭다, 국태민안' 이라는 글자가 적힌 각양각색의 등롱으로 이끌렸다.
산과 무문 밴드, 사자 등롱룡대, 무술 곡예대, 죽마, 가뭄선, 당나귀 달리기, 모내기 드럼, 패왕 채찍, 극 중 인물이 길을 따라 공연을 하며 가로등을 받은 사람에게 축하를 표했다. 이런 공연 형식은' 화등' 이라고도 불린다. 걸으면서 공연하기 때문에 군중들은 이를' 가로등 통과' 라고 부른다.
청나라 광년 사이에 쿤밍에는 등불전이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시골의 인척',' 맹인을 위한 등불 보기',' 낚시',' 주매신이 아내와 이혼한다' 등의 연극과' 대추가지',' 금실',' 거꾸로' 등의 단조를 연기했다. 공연 내용이 끊임없이 풍부하기 때문에 공연 형식도 광장에서 노래를 부르며 군중을 만족시키는 것으로 발전했다.
청나라 광서년 동안 농촌에는 등잔회 등반 등막 등 아마추어 노래등 조직이 세워졌다. 일부 등잔회는 설 기간에 공연할 뿐만 아니라 이웃 마을에 초청되어 희곡을 공연하거나 가르치기도 한다. 이본충, 범영수, 이영년 등 등회 교사와 가수의 출현으로 쿤밍절을 더욱 확대하였다.
이본충은 등롱 예술의 다방면수이다. 그는 학생, 단, 청결, 추함, 폭탄, 노래에 정통하다. 그는 화등 세가로, 네 아들이 있는데, 모두 화등 기예를 가르치는 것으로, 각각 특기가 있다. 큰아들 축하는 배우이고, 둘째 아들 슈경축은 어릿광대이고, 셋째 아들 품경축은 학생, 댄은 동시에 피아노를 치고, 네 아들은 뿔을 섞는다. 한 가족은 늘 같은 무대에서 공연하고, 묵계가 넘치고, 손이 잘 맞는다. 특히' 농촌도시 시부모' 에서는 부자간의 협력이 즐거움이 넘친다.
이본충의 후손들은 마을의 양, 강비촌의 허와 포상이, 신초촌의 리와 송화점의 이크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모두 세상을 떠났지만, 그들은 모두 자신의 자손을 가지고 있으며, 대대로 공조등회 사업에 기여하였다.
범영수는 쿤밍 사람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마을 등반의 영향을 받았다. 명가등반에 가입한 후, 스승은 노예술가 진정에서 왔다. 그는 노동자이면서 학생이다. 범영수는 천성적으로 좋은 목청으로, 음색은 달콤하고, 창소리는 맑고 맑다. 그는 각종 여성의 생활 언행을 모방하는 데 능하며,' 낚시' 의 오비하,' 관개독' 의 왕아주머니,' 권고 도박' 의 호두의 아내 등 화등 공연 예술에 융합되어 인물이 각기 다르고 생동감 있고 완곡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나중에 진정, 이상운, 범영수의 주재하에 명지등반 라인업이 정연하고 공연이 활발해 각 성의 시정요, 유명인들이 와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런 램프류의 유명 배우들은 종종 인근 현구에 초청되어 선전과 공연을 한다. 범영수는 관도구 상장 (), 보초 () 로 초청되었다. 서산구 푸켓, 샤론 등지에서 조명 통신을 가르친다.
이어 윈난성 등극단의 초청에 따라 범영수, 이호운은' 고기잡이',' 대추',' 중매차',' 행상' 등 8 곡의 쿤밍절 전통극과' 대추봉' 등 28 곡의 전통곡조를 구술하고 노래했다. 그는 쿤밍등회의 발전과 전파에 큰 공헌을 했다.
이영년은 어렸을 때 등롱 예술을 사랑했다. 예술가들은 그가 매우 총명하고 그를 가르치는 것을 좋아한다. 13 세인 그녀는 꽃등극' 뚱보 양' 에서 목양녀 역을 맡아 가창력과 사실감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그 이후로 그녀는 늘 등롱반과 함께 공연을 한다. 그는 줄곧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단단의 몸매와 가창력을 배우면서 그는 일년 내내 후금과 진월 등 악기를 공부했다.
이영년은 노예술가에게 가르침을 청할 때 미주알고주알 캐묻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경극 매 () 정 () 의 창곡에서 영감을 얻어 급함 (), 중 (), 매듭 (), 운 () 등의 방면에서 꽃등을 조각하여 꽃등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이영년의 공연은 진실하고 자연스럽다. 항전 초기에 농민 구제등 극단에 참가하여 장작은' 군 입대' 에서 작은 청화 역을 맡아 호평을 받았다. 그의 노랫소리는 우렁차고, 시골 짚단에서 공연을 하면 몇 리를 전달할 수 있다. 그의 고정은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진지하고 진실하며, 사랑으로 사람을 감동시킨다. 그 도정 가창력이 뛰어나서 관중들은 그것을 도정 선생이라고 부른다.
이 걸출한 예술가들은 곤명화등극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19 12, 사걸 동악묘는 등불반을 구성해 김벽오락공원의 노천극장, 즉 쿤화병원에서 공연한다. 1924 년 쿤밍명가등반은 오화산에 초청되어 당임 운남순회공연, 쿤밍등회가 성도 공연의 시작에 들어갔다. 하지만 전란으로 인해 전등이 해체되고, 전등회 공연은 완전히 아마추어 성격이었고, 등회 연예인들은 여전히 시골이나 찻집으로 돌아가 계절적인 공연이나 청창극을 했다.
1945 이후 쿤밍은 성취적이고 영향력 있는 화등 연예인들이 다양한 형식의 전공과 반전문화등 클럽을 구성해 쿤밍 등 도시의 일부 소극장에 입성해 일년 내내 영업공연을 했다. 전통극' 꽃등' 을 연기하는 것 외에,' 류은기',' 진향련',' 이삼모',' 팔선도',' 하남 사지',' 명주탑',' 연대극' 과 같은 많은 대형 연극이 있다
1946 이후 쿤밍의 꽃등 연예인들은 청운, 화풍, 쿤밍, 태화춘, 회성, 태화 등의 리허설 다실에서 연이어 공연을 했다. 영업을 유지하기 위해 공연장을 늘리기 위해' 하남 사방',' 백돛',' 아나콘다',' 회인',' 김종커버',' 진향련' 등과 같은 곡예가본과 운남 오페라를 이식했다. 그리고 운남극 연예인들이 공연에 참여해 일부 운남극 성부를 노래에 끌어들여' 경집극' 이라고 부른다.
꽃등극의 공연은 꽃등 공연의 연극, 성강, 의류, 반주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1949, 청운거리는 전성 최초로 화등을 전문적으로 부르는 청운극장을 설립했고, 일부 전문화등반 현장에서는 화등을 불렀다. 이 팀들은 흩어져 있고, 소수의 연예인들이 조직되어 있으며, 전문적인 팀 이름이 없다.
극장에서 노래를 부르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곰이 조직한 등불반은 반룡구의 등불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들은' 하남 사구',' 사향 고양이 대태자' 와 같은 많은 연극을 이식했다. 그리고 장춘로 동부에 꽃등을 부르는 찻집을 지었고, 마운순이가 조직한 꽃등반은 찻집에서 노래를 불렀고, 판룡구의 꽃등 활동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정부는 쿤밍에 흩어져 있는 꽃등 연예인을 조직하고 1950 에 쿤밍화등 노동자 협회를 설립했다. 195 1 연초, 박애를 바탕으로 집단소유제 민간전문극단인 쿤밍인민화등극단을 정식으로 설립했다. 등잔회의 회지는 문묘에 설치되었다. 청년단이 성립된 후 첫 청년 여학생을 모집하여 꽃등을 끝내고 남장을 해 온 역사를 마쳤다.
신문예 종사자의 참여로' 10 대 언니',' 대차산',' 삼친척 방문' 등 전통 꽃등 무용극을 편성했다. 당시' 삼친척 방문' 은 문묘 제 1 극장에서 80 여 회 연속 빈자리가 없어 한동안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1958 년 7 월, 최초의 국유전문화등 공연단체인 쿤밍화등 극단이 설립되었다. 여러 해 동안, 정부의 중시로 쿤밍의 일루미네이션 예술이 꾸준히 발전하여 도시와 농촌 사람들이 즐겨 보는 예술 형식이 되었다. 원류안, 왕옥샤가 꽃등을 부르는 등 회자되고 있는 배우들이 많이 등장해 라디오에서 자주 방송되는 예약 프로그램이 돼 테이프로 널리 퍼지고 있다. 유원안의 창곡은 중국 희곡학원에 의해 카세트로 제작되어' 중국 예술가 공연선' 에 편입되었다.
이와 동시에 덩씨 미용의 꽃등도 점점 성숙해지고 있다. 1950 년대에는 전국 각지에서 전해 내려오는 덩씨 미용 민가' 흐르는 물' 이 동양 세레나데로 알려져 던씨 미용을 세상에 유명하게 만들었다.
덩씨 미용화등은 운남 화등의 각 분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백족, 이족 음악, 한족 민가의 영향을 받아 덩씨 미용화등에는 덩씨 미용산 민가' 10 대 언니' 와 같은 독특한 민간 곡조가 많다.
다른 곳의 등롱과 마찬가지로 광장 등잔회는 덩씨 미용향 정월대보름의 전통 공연 형식이다. 보통 광장 거리에서 공연을 하는데, 작은 노래와 큰 노래 두 종류로 나뉜다.
소창 () 이라고도 하는 소창 () 은 각종 등불춤과 소창 () 의 총칭이다. 공연 시간이 짧고, 창단에 완벽한 이야기와 인물이 없어, 대창 프로그램의 틈에서 자주 공연한다. 소창조로 쓰이는 곡조를 단조라고 하여 매우 풍부하다. 10 대 언니, 자수 마대, 쌍화 따기, 차 따기 세배, 자주 불러요. 단조도 가창조의 기초이다.
큰 노래에는 화고와 접는 두 가지가 있다. 고화의 이야기는 매우 간단하며, 주로 인물의 가무를 통해 표현된다. 봉양고화, 정문고화 등 10 여 개의 프로그램.
접는 것은 비교적 완벽한 이야기와 인물을 가지고 있지만, 가무 원소는 매우 강해서, 공연 시간은 일반적으로 작은 노래보다 훨씬 길다. 보통 현장에 두세 사람이 있는데, 주제는 실생활에 매우 가깝다. 의류, 소품, 메이크업은 모두 간단하고 생활의 기운이 넘친다.
초기의 덩씨 미용화등은 오랫동안 민간 사화활동의 형태로 존재했고, 1950 년대가 되어서야 점차 무대에 올라 좀 더 성숙한 예술로 발전했다. .....
1956 이후 덩씨 미용등 극단은 일정한 예술 수준을 지닌 연극을 창작하고 공연했다. 이족 민족의 영웅 리를 반영하는 사극' 이한의 사랑', 중소형 현대화등극' 무지개와 사람', 이식극, 승진 등. 덩씨 미용 화등 예술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덩씨 미용은 속담이 있다. "덩씨 미용인 열 명, 꽃등 아홉 개." 꽃등이 이미 무대에 올랐지만 덩씨 미용화등의 뿌리는 여전히 민간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다. 등잔 활동은 던씨 미룽 도시와 농촌에 거의 널리 퍼져 있으며, 인구가 집중된 댐 지역, 남서부의 쌀지방, 남부 산간 지역의 우가를 주요 유행 지역으로 삼고 있다.
쌀지방향의 경우 현성에서 남쪽으로 20 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매년 정월 대보름에 전통 쌀등회를 개최한다. 그때가 되면 수천 명의 사람들, 4,5,000 명의 배우, 40 여 종의 무늬가 용다에서 상연될 것이다. 쌀지등회의 성황은 덩씨 미용등회의 오락성과 대중성을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