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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문화의 매력은 무엇입니까?

광고 호소 모델 및 소비자 심리학

태극양

요약? 이 글은 이성적 호소, 정서적 호소, 암시적 호소 등 세 가지 서로 다른 호소에서 취해야 할 심리적 전략과 소비자 심리에 대한 충격과 영향을 탐구하려고 한다.

광고 호소란 광고주들이 소비자의 잠재 수요를 자극하고 소비자의 태도를 형성하거나 변화시켜 소비자들에게 자신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 광고주들이 기대하는 구매 행위가 나타나게 하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광고주, 광고주, 광고주, 광고주, 광고주, 광고주, 광고주) 분명히 광고 호소가 원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지는 소비자 심리를 철저히 이해하고 교묘하게 파악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광고선전의 제품 종류는 무수히 많지만 항상 사람 (소비자) 을 통해 작용하기 때문이다. 소비자 심리에 대한 어떤 소홀함도 광고 효과가 크게 떨어지거나 심지어 완전히 실패할 수 있다.

많은 광고서에서 광고 호소는 보통 이성적인 호소와 감정적 호소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뉘며, 함축적인 호소는 감정적 호소로 분류된다. 이런 분류 방법은 편견이 없는 것은 아니다. 감정적 호소는 비록 암시력이 있지만, 반드시 감정의 도움으로 호소를 암시할 필요는 없다. 그래서 우리는 광고 호소가 이성적 호소, 감정적 호소, 암시의 세 가지로 나누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음 계획은이 세 가지 호소의 심리적 전략을 하나씩 논의합니다.

첫째, 합리적인 호소의 심리적 전략

이성적 호소란 광고가 추리나 이성 사용에 중점을 둔 방법으로 상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중요성과 긴박성, 상품이나 서비스의 장점과 특징을 직접 진술하는 것을 말한다. 이런 호소방식의 이론적 가정은 대부분의 인간 행위가 의식적이고 이성적인 통제를 받는다는 것이다. 어떤 태도와 행동을 형성하거나 바꾸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인식을 형성하거나 바꾸는 것이다.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이성적인 호소 광고는 다음과 같은 전략이나 지침을 따라야 원하는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우선 설득의 요점을 작성하겠습니다. 문자 광고는 길면 안 되고, 이미지 광고는 단시간에 선보일 수 없다. 비용 요소 외에 소비자들은 광고를 연구하는 데 많은 시간과 정력을 쓸 수 없다. 따라서 그 관점에서 볼 때, 매우 명확한 설득의 요점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우선 순위의 확정은 독단적이거나 희망적인 것이 될 수 없다. 그것은 몇 가지 중요한 요소들의 교차점이어야 하고, 또한 이러한 요소들의 유기적 융합이어야 한다. 이러한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 시장 소비자의 심리적 특성; 목표 시장 소비자의 수요; 제품의 장점과 특징을 홍보하고 싶습니다. 소비자의 심리적 특징에 맞지 않으면 홍보 내용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할 수 있다. 현재의 수요 상황과 달리 구매하기가 어렵습니다. 자신의 제품의 장점과 특징이 드러나지 않으면, 자신이 동료에게 돈을 내고 광고를 하는 슬픈 국면이 나타날 것이다. 요약하면, 광고는 이러한 요소들을 빼놓을 수 없고, 이러한 요소들을 벗어나도 안 된다. 이러한 요소들이 동시에 나타나고 같은 초점에 모이면 광고는 충격적인 설득력을 갖게 된다.

둘째, 논점은 논거와 논거보다 더 중요하다. 소비자가 제조업자에 대해 자연적인 의심과 저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따라서 제조사의 말이 아무리 감동적이고 합리적이라면, 그들은 반드시 정말로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믿음명언) 호박을 파는 사람은 자신의 고생을 말하지 않는다' 는 심리세트가 줄곧 작용해 왔다. 그들이 더 보고 믿고 싶은 것은 논거, 강력한 논거이다. 이 때문에 이성적인 호소 광고에서 논거를 제공하는 것이 아름다운 수사보다 더 중요하고 강력하다.

광고에 나오는 논거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사람이고, 하나는 사물이다. 사람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이 제품이 속한 업계의 권위자이고, 하나는 이 제품을 사용한 소비자이다. 현대인들은 독립과 개성을 숭상한다. 하지만 지식의 폭발로 삶의 모든 부면에 익숙해질 수 없다. 어느 정도 권위에 의존해야 한다. 이는 권위자를 광고주로 활용해 소비자를 설득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한다. 물론 권위를 이용하는 어떤 광고도 자동으로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또 일련의 기술적인 문제들이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사회심리학자 W 바커 (W Barker) 가 지적했다. "만약 한 제품이 매력적인 사람에게 판매된다면, 모든 사람이 사러 온다는 뜻인가요?" -응? 사실은 그렇지 않다 ... 만약 사람들이 누군가의 설득이 자신의 이익에서 나온 것을 본다면, 이 메시지의 설득력은 약해질 것이다. "[1] 권위 있는 인물을 이용해 이성적인 호소를 할 때, 형식적으로나 내용적으로 권위 있는 인물의' 숨겨진 동기' 가 자신의 이익이나 상업적 목적을 위한 것인지 알 수 없다. 이 문제가 해결되면 설득 효과가 배가될 것이다. 소비자의 증언은 사회심리학이 말하는' 자기효과' 를 가지고 있어 그 역할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이 점에서 광고주들은 소비자가 이름과 주소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소비자들은 그 사람이 제조사가' 날조' 한 허구의 인물인지 의심할 것이다.

비교하면 사물을 논거로 삼는 것이 인위적인 논거보다 더 설득력이 있다. 인증은 결국 한 층 떨어져 있기 때문에, 재료 논거가 더 직접적이다. 사물을 논거로 하는 형식은 실물 데모, 실험 데이터, 도표 등이다. 이러한 모든 프레젠테이션, 데이터 및 차트는 반복적인 실험을 견딜 수 있는 실제 내용을 반영해야 합니다. 소비자가 구매한 상품이 광고에 나와 있는 것과는 거리가 멀면 업체의 이미지가 파괴되고 법적 분쟁까지 야기될 수 있다.

셋째, "공포의 각성" 을 적절하게 사용하십시오. 미국 심리학자 스켄은 선전이 스트레스와 위협을 느끼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건의에 따라 홍보원의 말대로 해야 심리적 부담을 없앨 수 있다. 심리학자들이 밝혀낸 법칙은 즉시 광고업의 계기가 되었다. 많은 광고, 특히 약품 광고는 사람들에게 당신이 지금 어떤지, 당신이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를 끊임없이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의약품, 의약품, 의약품, 의약품, 의약품, 의약품) 이 약을 소비자를 설득하는 수단으로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는 이런 수단의 유효성을 보아야 하지만, 동시에 이런 수단의 유효성이 여러 요인에 의해 제약을 받는 것을 보아야 한다. 다음과 같은 심리실험을 해보겠습니다.

실험자는 피실험자를 네 그룹으로 나누었다. 첫 번째 그룹의 피실험자에게는 강도 높은 위협을 가합니다. 치아 보호가 좋지 않으면 고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그룹에서는 치아 보호가 좋지 않으면 두세 개의 구멍이 파괴됩니다. 이는 전자보다 더 온화한 응력입니다. 세 번째 그룹에게는 좀 더 중등하거나 중간 정도의 두려움을 불러일으켰다. 네 번째 그룹에게는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려 하지 않았다. 그 결과, 세 번째 그룹은 이런 선전에 가장 큰 영향을 받았고, 행동상 가장 명백한 복종 성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 그룹이 그 뒤를 따랐다. 첫 번째 그룹은 무서웠지만 행동을 취하지 않았고, 네 번째 그룹은 위협이 없어 무관심했다. 이 결과는 다음과 같은 법칙을 증명한다. 대부분의 경우, 각성된 공포는 설득성 정보 교환의 효과를 높인다. 그러나 너무 많은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것도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사람들이 너무 무서워서 행동을 취하지 못하게 하거나, 너무 두려워서 이런 위험을 믿지 않고, 이런 설득력있는 정보 교류를 거부할 수 있다. 이는 너무 높고 낮은 공포가 깨우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간 강도의 공포가 깨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이에 따라 이성호소광고에서는 설득효과를 높이기 위해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수단도 사용할 수 있지만 어느 정도' 위협' 을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강도 제어는 적당한 수준에서 적당합니다.

넷째, 양방향 정보 교환을 사용하여 신뢰성을 높입니다. 설득과정에서, 특히 상업적 색채가 강한 광고에서는 신뢰도가 설득자를 괴롭히는 문제였다. 분명히 거짓이 없다면 소비자는 믿지 않거나 반신반의이다. 이 모순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한 가지 실행 가능한 방법은 양방향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즉, 제품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면서 제품의 단점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누군가는 일찍이 같은 모델의 두 자동차를 광고한 적이 있다. 한 광고가 말했다. "이 차 안의 손잡이는 너무 뒤떨어져서 사용하기 어렵지만, 그 외에는 다 좋다." 다른 광고에는 이 문장 없이 모두 장점이다. 결국 모두들 이전의 광고를 믿었다. [2] 이전 광고가 성공한 것은' 밀고 당기다' 또는' 먼저 홍보하고 싶다' 는 방법을 채택했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의심하지 않나요? 그래, 내가 먼저 너의 마인드를 만족시켜 줄게. 솔직히 내 제품의 부족함을 알려주고, 너의 의심을 사라지게 하고, 그리고 긍정적인 공세를 일으켜 소비자의 심리세계로 곧장 들어갈 수 있게 해 줄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사람은 매우 비선형적인 시스템이며, 어떤 단일 추론도 모든 심리적 현상을 포괄할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모든 홍보 설득이 양방향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더 좋은 것은 아니다. 대상 시장 소비자의 문화 수준이 높을 때 양방향 정보가 더 좋다. 문화 수준이 낮으면 단방향 정보가 더 좋다. 또한, 단방향 정보는 사람들이 처음에 선전가가 강조한 방향과 일치할 때 효과적입니다. 초기 태도가 선전자의 의도와 다를 때 양방향 선전의 효과가 더 좋다. 광고 홍보에서는 신제품, 새 광고가 등장하기 시작할 때 양방향 정보를 사용하여 소비자의 의구심을 해소하고 신뢰감을 쌓을 수 있다는 원칙을 준수해야 할 것 같다. 소비자가 이미 광고의 설득과 홍보를 받아들였거나 기본적으로 광고의 홍보를 받아들였다면 단방향 정보로 소비자가 이미 세운 관점을 강화할 수 있다.

둘째, 감정적 호소의 심리적 전략

감정 호소 광고는 감정 호소 광고라고도 하는데, 광고 제작자가 인간적인 호소 방식으로 소비자의 감정을 자극하고 자존감 자신감의 수요를 만족시켜 구매 동기를 싹트게 하고 구매 행동을 실현하는 것을 말한다.

이성적인 호소 방식이 인간의 이성적 인식 채널을 통해 뇌 중추에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라면, 감정의 방식은 비이성적 인식 채널을 통해 뇌 중추에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다. 이 경로는 이성적 인식 경로보다 훨씬 짧고 직설적이기 때문에 전파 속도도 훨씬 빠르다. 그리고 더 깊은' 조각' 이 사람들의 머릿속에 큰 호소력과 영향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는 "사람의 마음을 건드리는 것은 먼저 감정이 아니라 ... 현자, 바보, 돌고래, 물고기, 외진 곳에서 귀신에 이르기까지, 무리를 지어 영과 모양이 다르고, 모양이 다르고, 소리가 없고, 느껴서는 안 되는 사람들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광고에서 감정적 호소를 사용하는 것은 중요할 뿐만 아니라 가능하다. 구체적으로 감정적 호소의 심리적 전략은 다음과 같다.

첫째, 감성적인 언어와 이미지로 소비자 수요의 흥분점에 작용한다. 이곳의 동정은' 고급 형용사' 를 많이 쓰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심리적 수요에 대해 곳곳에서 소비자를 배려하는 폐부의 말이다. 광고주는 반드시 소비자의 이익을 고려하고 소비자 수요의 흥분점을 파악해야만 좋은 보급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우리는 한 사람의 수요 흥분도 그의 감정적 흥분이며, 그의 수요 흥분을 불러일으키고, 감정이 반드시 고조될 것이라고 말한다. 감정이 고조되면 수요를 충족시키는 행동이 더 빠르고 강렬하게 나타난다. 이것은 당연히 광고주들이 가장 보고 싶어하는 현상이다. 이런 상태에 이르려면 광고주가 공감 능력, 즉 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느끼고 다른 사람의 생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

둘째, 제품의 심리적 부가가치를 높입니다. 제품과 서비스는 물질적 형태로서 심리적 부가 가치 기능을 갖추지 못하지만 적절한 광고 홍보를 통해 이런 심리적 부가가치가 자발적으로 발생한다. 미국 광고학자들은 "광고 자체는 종종 그 독특한 기능으로 또 다른 부가가치가 될 수 있다" 고 지적했다. 사용자 또는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할 때 만족도가 증가하는 수치입니다. " [3] 사람의 수요는 여러 가지이고, 물질적 수요도 있고, 정신적 수요도 있다. 이 두 가지 수요는 종종 융합된 상태에 있다. 즉 물질적 만족은 정신적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정신적인 만족은 때때로 물질을 기초로 필요로 한다. 인류의 이런 마음가짐은 광고인들에게 시전 총명함의 넓은 공간을 열어 주었다. 우리의 광고를 통해 제품이 내재되지 않은 부가가치를 증가시킨다면 소비자는 가치를 누리는 느낌을 갖게 될 것이며, 그들은 우리 제품을 더 기꺼이 구매할 것이다. 많은 훌륭한 감정적 호소 광고는 이 방면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밀의 커피는 더 다정하다."

-맥도날드 커피 광고

"나는 내 아들이 용이 되기를 바란다." -깡패 게임기 광고

"사실 남자는 사랑이 더 필요하다."

-리주들러 광고 회사

이 광고들을 보면, 만약 우리가 이 제품들을 구매한다면, 우리는 물질적 만족과 정신적 만족이라는 이중 만족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구매 선택을 할 때,' 심리천평' 은 반드시 이 제품들로 기울어져야 한다.

셋째, "링 효과" 를 사용하십시오. 멀미효과는 사회심리학의 개념이다. 어떤 사람이 약간의 장점이 있다고 생각되면 그는 종종 다른 많은 장점이 있다고 여겨진다. 대중이 일부 선수들이 스포츠 분야에서 뛰어나다고 느낀다면, 종종 스포츠 방향이 아닌 특기를 많이 준다. 그들에게 속하지 않는 특산물은 달 주위의 후광처럼 후광효과라고 불린다. 많은 기업들이 스포츠 연예계의 스타나 정치인을 고용하는 것을 아끼지 않고 자신의 기업을 광고한다. 이론적으로, 그들은 단지 후광효과의 힘에 의지하여 제품 보급의 목적을 달성하고 싶을 뿐이다.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후광 효과는 좋은 홍보 효과가 있어야 하는데, 주된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대중이 이 스타들에 대한 열광적인 사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스타족을 쫓는 것은 미친 짓이다. 그들은 의식 영역이 좁은 최면 상태에 들어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시점에서 대상에 대한 그들의 인식은 더 이상 명확하고 이성적이지 않다. 그들은 스타가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고, 스타가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면 당연히 스타가 있는 곳을' 살' 것이다. 둘째,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타인에 대한 열렬한 사랑은' 자기역할' 과 분리될 수 없다고 한다. 스타족의 큰 특징 중 하나, 즉 꿈의 소망은 그들이 숭상하는 별자리의 특성들을 얻고' * * *' 에 대한 지식을 갖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내재적인 품질은 사치할 수 없고, 외적인 옷이나 쓰는 것은 그것들과 더 쉽게 비슷할 수 있다. 그래서 그들은 스타가 무엇을 사용하고 무엇을 추천하기를 갈망한다.

셋째, 암시적인 호소의 심리적 전략

폴란드 심리학자들은 "한 사람이 지휘와 이성적 사고 없이 다른 사람의 신념, 관점, 결정에 어떤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암시한다" 고 생각한다. 암시의 영향을 받을 때, 사람은 그것이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을 통제할 수 없고, 자신의 동력도 부족하다. 제안된 수용성을 암시성이라고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암시성은 충분한 동기 또는 반대 동기 없이 어떤 행동을 완성할 수 있게 하는 상태와 특징이다. 많은 전문가들은 개인의 의지를 무시할 뿐만 아니라 개인의 의지에도 어긋난다고 암시한다. " [4]

인류는 보편적으로 영향을 받기 쉽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설득과는 달리 뒷문, 즉' 앞문' 이 아닌 잠재의식, 의식이 사람의 정신세계로 들어온다는 암시가 나왔다. 이것은 의식의 수호자의 중요한 역할을 피한다. 이것은 어떤 관념, 감정, 행동 패턴을 영문도 모른 채 받아들이는 것처럼 보이고, 그런 다음 원하는 행동이 나타난다는 것을 암시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인간의 암시성을 이용한 광고의 가장 전형적인 예는 미국 학자 베클리가 1957 에서 한 잠재의식 투사 광고다. 그는' 코카콜라 마시세요' 라는 글자를 필름에 붙여 천 분의 1 초의 속도로 화면에 나타났다. 객관적으로, 관중들은' 코카콜라를 드세요' 라는 몇 글자를 볼 수 없다. 하지만 코카콜라 판매량은 18% 증가했다. 유일한 설명은' 코카콜라 마시세요' 라는 단어가 암시적인 경로를 통해 사람들의 잠재의식에 진입했고, 잠재의식의 힘이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촉진시켰다는 것이다. 이 결과는 센세이션이 되어 많은 광고주들이 몰려들어 이런 형태의 광고를 요구했다. 이후 미국 광고협회는 이런 형태의 광고가 조작성이 있다고 판단해 명백히 금지되었다. 그러나, 우리는 암시적 항소의 엄청난 위력을 엿볼 수 있다. 사실, 다른 방식으로 나타나는 암시적인 호소 광고도 종종 미디어에 등장하며, 종종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특히, 성적 매력을 암시하는 심리적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한 마디도 하지 않고 화기애애하다." (사공도) 즉, 직접적인 진술이 아니라 다른 언어와 형식의 암시로 자신의 의도를 표현하고 소비자들이 무의식적으로 의식적으로 결론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미국 음료 시장은 코카콜라와 시 콜라가 주도하고 있으며, 칠희는 발을 들여놓기 어렵다. 세심한 계획을 거쳐 그들은 이런 광고를 했다. "소프트 드링크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콜라, 하나는 비콜라, 칠희음료는 후자에 속한다." 겉으로는 한 가지 사실만 진술했을 뿐이지만, 함축된 메시지는 콜라가 아닌 음료를 마시고 싶다면' 칠희' 라는 것이다. 또한' 칠희' 와 코카콜라, 시 콜라를 함께 넣으면' 칠희' 와 코카콜라, 시 콜라가 같은 등급의 두 가지 다른 음료라는 인상을 준다. 이 광고는 언뜻 보기에는 보잘것없지만, 본질적으로는 강한 심리적 충격을 가지고 있다.

둘째, 집단 압력을 이용하여 암시한다. 인간은 주변 사람들과 가능한 한 일치하는 천연 욕망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사회심리학자 아히의' 집단 스트레스' 실험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실제로, 집단 스트레스의 영향으로 사람들은 때때로 자신의 판단과는 반대되는 인식과 행동을 얻어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광고 설득에서 집단 압력에 교묘하게 의존할 수 있다면 일어서서 목청껏 외치는 것보다 훨씬 낫다.

"XX 제품은 전국 판매량이 1 위다." 사실에 대한 진술이자 자신의 성적에 대한 자랑이다. 실제로, 그것의 가장 큰 역할은 또한 제조자의 진짜 목적이 다른 소비자를 암시 하기 위한 것일 지도 모른다: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선택 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견해가 보통 합리적이라고 믿는다면 우리 제품을 구입해 주세요. 많은 사람들과 같은 선택이 실수할 확률이 낮다는 것이 사람들의 보편적인 마음가짐이다. 그들이 틀렸다고해도 모두가 함께 틀렸기 때문에 심리적 균형이 있습니다. 집단 압력을 이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패션을 이용하거나 만드는 것이고, 집단 여론의 압력으로 소비자들을' 굴복' 시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성공한 예는' 해비즈' 샴푸 광고다. 장기 광고 홍보를 통해 이 회사는 패션을 창조했다. 저가의 저질 샴푸를 사용하면 비듬이 생기고 비듬이 있는 사람은 고급 사교계에 들어가기가 어려워 신사숙녀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공황상태가 된다. 이런 공황에서 벗어나려면 반드시' 해비실' 을 사용해야 한다. 이에 따라 미국 해비즈 샴푸 광고는 한동안 불티나게 인기를 끌며 소년 소녀 차림의 필수품이 됐다.

이상은 광고 호소의 세 가지 방식과 소비자 심리와의 상호 작용을 소개했다. 이 세 가지 항소 방식이 서로 호환되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세심한 계획을 통해 하나의 광고에 조화롭게 통일될 수 있으며, 제품 수명 주기, 미디어 또는 대상 시장 소비자에 따라 서로 다른 호소 방식을 사용하여 제품을 더 잘 홍보하고 구매 행동의 실현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둘 사이에는 차이가 없다. 광고의 실제 운영에서 어떤 방식을 택할 수 있는 유일한 기준은 제품을 가장 잘 대표할 수 있는지, 이런 제품의 잠재 소비자의 심리에 가장 잘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본 연구는 장쑤 성교위가 지원하는 프로젝트' 당대 중국 소비자 심리의 관점' 의 단계적 성과 중 하나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참고 사항:

[1][ 미] 사회심리학, W 벅 편집장, 287 쪽, 남개대학 출판사, 1984.

[2] 시영화 편집장' 사회심리학', 150 페이지, 상하이 인민출판사, 1986 을 참조하십시오.

[3][ 미] 돈' 광고 만드는 법', 204 면, 중국 우정 출판회사, 199 1 판.

[4][ 보] 레보이타 히크' 정치홍보심리학', 179 면, 쓰촨 사회과학출판사, 19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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