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덕육 1 위. 그의 교육 내용은 덕재겸비, 특히 도덕 교육을 강화하는 것이다. 그가 말하길 군자는 종식이 없고 반인도적이다. 그가 기대하는 것은 무엇을 잃을 것인가 ('논어 입인'). 인자를 지적하는 것은 군자의 근본적 품격이며 도덕 교육의 총이념이다. 인의 내포는 매우 광범위하다. 강인함, 강의함, 나무, 겸손, 근인 ('논어 루즈') 뿐만 아니라 사랑, 충정, 용서, 효도, 은혜, 영, 편지, 민, 선, 용, 용 그러나, 모든 미덕은 인자한 면만 반영한다. 그것들을 종합하고, 개괄하고, 농축해야 인자라고 부를 수 있지만, 그것의 정신적 핵심은 매우 간결하고, 바로 애인이다. 연인이 되려면 먼저 충효해야 한다. 공자의 도덕교육은 봉건사회에서 군자를 양성하기 위해 봉사하는 것이지만, 그것은 도덕교육 실천 과정에서 형성된 것으로, 기본적으로 도덕교육의 객관적인 법칙을 반영하며, 어느 정도의 과학성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현재 도덕교육, 특히 자질교육에 대해 의심할 여지 없이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2. 지육 방법. 이상적인 지육은 지식을 지혜로 바꾸는 것이고, 지혜의 지도 하에서만 진정한 정신 활동을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지식은 기성 답안, 기성 공식, 역사적 사건의 기성 귀납에 초점을 맞추고, 지혜는 미지의 세계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지식 탐구의 과정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지육의 관념을 새롭게 할 필요가 있다. 지식은 지육의 전달체일 뿐, 학생이 지식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학생이 지식을 얻는 과정에서 지식을 얻는 능력이다. 공자는 소수의 성인을 제외하고는 절대 다수의 사람들이 자신이 아는 것을 배우고 곤경에서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기씨) 지식과 기술을 얻기 위해. "학습" 이라는 글자는 공자가 수시로 배우고 참고한 것에서 유래되었다. 지육의 주된 목적은 학습자들에게 좋은 학습 방법을 가르치고 과학적 학습 방법을 이용하여 효과적인 학습을 하도록 지도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러한 지도 사상은 단순한 응시 교육, 기술 교육보다 더 정확하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인간적이다.
3. 덕지체를 겸비하다. 공자는 줄곧 지육과 덕육을 병행한다고 주장해 왔다. 그래서 그는 제자를 가르쳤다: 도를 취지로, 덕을 의지로, 인을 유영으로, 제자를 도를 취지로 하고, 예의를 지키며, 인을 본보기로 삼고, 동시에 의식, 음악, 사격, 어, 책, 수육예를 읽고, 섭렵하고, 공부한다. 그의 교육 내용도 그의 양성 목표에 부합하고, 4 교, 즉 문, 행, 충성, 편지를 제시했다. 지육과 덕육 사이에서 공자는 지육과 덕육을 모두 중시한다. 그는 제자가 들어가면 효를 하고, 나가면 효를 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진실하고, 믿을 만하며,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착하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학생들이 집에서 부모에게 효도하고, 외출할 때는 어른을 존경하고, 일을 할 때는 신중하고 성실하고, 사람과 선하고, 현덕한 사람에게 가까이 가야 한다는 뜻이다. 그래서 그들은 문화 지식을 배우면서 신체적으로 실천하고, 도덕적 수양을 중시하지만, 도덕적 수양을 중시하고, 공자는 그의 교육 실천에서 진정으로 도덕교육을 중시한다. 제자에 대한 그의 교육은 시종 도덕이라는 주선을 관통하고 있다. 덕육력을 키우고, 시험 성적에 따라 성패의 방향을 결정하고, 학업 성적과 사상 품성을 진학 시험에 포함시키고, 특히 후자가 상응하는 권위 지표를 설정해야 중지경덕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다. 중요하다고 말하고, 부차적인 일을 하고, 중요한 순간에 하지 않는 현상.
4.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논어' 의 첫 문장은' 시학할 때 말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공자는 학생들이 기꺼이 공부하고 기꺼이 공부할 수 있도록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장기간의 교육 실천에서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보다 못하며, 좋은 사람은 악자보다 못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즉, 공부를 즐거움으로 여기고 공부에 몰두해야 최고의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는 또한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기꺼이 배우려는 중요성을 설명했다. 그는 그가 인간이라고 말했다. 그는 화가 나서 먹는 것을 잊었다. 그는 기뻐서 걱정을 잊었다. 그는 자신이 늙어서 죽을 줄 몰랐다. 그는 또 다른 사람에게 말했다: 10 실의 성읍에는 언덕처럼 충실한 사람이 있을 것이요, 산처럼 배우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논평에서 볼 수 있듯이 공자 본인은 매우 배우려는 사람이다. 바로 그가 학습을 즐거움으로 여기기 때문에, 그는 배울 수 있고, 배워야만 지식이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래서 공자는 학생들이 잘 배우려면 우선 기꺼이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질문하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공자의 가르침은 주로 질문과 답변을 통해 진행된다. 예를 들어 자공이 말하기를,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느냐? 공자 는 말했다: 예, 가난하지 않으면 즐겁다; 돈이 있으면 예의가 있다. 자공이 말했다.' 시경' 구름: 의론의 정밀함, 연마와 같은 것, 무엇이냐? 공자가 말했다. "네가 나에게 선물을 하나 주면," 시경 "이 끝났다는 것을 알려주면, 너는 누군지 알 수 있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대화 형 교육의 한 예입니다. 따르고, 질서 있고, 유혹하고, 인도하다. 공자는 학생들이 점진적으로 지식을 습득하도록 유도하고 직접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교수법은 일반삼, 차근차근 하는 것이 특징이며, 이것도 중요한 학습 방식이다. 이런 교육은 학생들이 지식을 더 잘 습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의 지능을 개발하고, 학생의 분석 수준과 독학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교사의 교학 주도적 역할을 발휘하고, 학생들의 학습을 적극적으로 지도하며, 학생들의 인식이 얕아지는 것에서 전체로, 감성에서 이성으로, 구체적, 추상적인 법칙에 부합한다.
6.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현대 과학에 따르면 재능은 한 사람의 사상, 성격, 지능이며, 각 사람의 지능은 폭, 시간, 표현 형식, 정도가 크게 다르기 때문에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 공자 제자는 수업 시간이 다르고, 나이도 다르고, 상황도 다르다. 하지만 공자는 다 알고 있다. 제자의 품성, 품행, 학습태도, 학술진보와 특색, 성격 (대담함, 무모함), 재능 (우둔함, 정직), 경제상황, 심지어 생활 (뒷골목), 음식 (요리 한 숟가락, 술 한 숟가락), 생활습관 ( 고급 논어: 루즈가 물었다: 스벤은 무엇을 했습니까? 아들이 말했다: 옆에 부형이 있는데, 내가 어떻게 냄새를 맡아 행할 수 있을까? 유연 질문: 스벤 축성? 공자는 스벤이 해냈다고 말했다. 공 시화 (공 xihua) 는 말했다: 나는 또한 냄새, 생각, 행동을 물었다. 공자는 아버지가 형제가 있다고 말했다. 찾기도 사문이 모든 것을 할 것을 요구한다. 공자가 말하기를, 사문은 모든 것을 다 한다. 빨강도 어리둥절하니 감히 물어봐라. 공자 는 말했다: 추구 후퇴, 그래서 입력; 사람이니까, 은퇴했어요. 질문자의 특징에 따라 같은 질문에 다른 답을 주는 것은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전형적인 응용이다. 그래야만 학생들은 학습이 원칙적이고 유연하다는 것을 깨닫고 지능, 창의적 사고, 학습의 질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교사는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의 취미의 차이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이 자신의 특기를 발전시키도록 충분히 독려하고, 학생의 학습 수준에 따라 상응하는 지도를 주고, 학생의 지능을 충분히 키워야 한다. 그들은 통일된 요구를 해서는 안 되며, 학생의 개성을 부정해서는 안 된다.
공자의 논어에서 교육에 관한 문장
1, 공자는 삼군이 멋있을 수 있고, 필부가 뜻을 빼앗을 수 없다고 말했다. 2. 공자: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3, 여름 보라색 말했다: 박학하고 확실하며, 질문하고 생각하기 쉽고, 자비가 그 안에 있다.
자공이 물었다: 공아야코 는 왜 그것을 문이라고 부릅니까? 공자는 "나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5, 아들은 쓰촨: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밤낮으로 포기하지 마라
6. 공자는 "어진 지사는 인인 () 이고, 해를 끼치지 않고, 몸을 죽이고 인인 () 이 된다" 고 말했다.
7.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논어》에서 나왔다. 이것은 공자의 학생인 하자가 말한 것이다.
8. 아들은 말했다: 나이는 춥고, 그런 다음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안다.
9. 학자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멀리 가야 한다.
10, 공자가 말했다. "현사치연, 현자를 보지 않으면 스스로 반성한다.
1 1, 공자는 노여움, 노여움, 노여움, 노여움이 없다고 말했다.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12, 자공이 말했다: 군자의 손실은 일월의 음식과 같다. 너무 많이, 모두가 그것을 보았다; 더 심한 것은, 사람들이 말을 우러러보는 것이다.
13, 자재천이 말했다: 죽은 자는 이렇다. 남편, 일간 액체를 포기하지 마세요.
14, 증자가 말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부정행위를 하는 건가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15,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16 공자가 말했다: 음식의 식수, 팔을 구부리고 베개를 베는 것, 즐거워.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17, 공자가 말했다: 십중팔구, 배우기로 결심하고, 서른에 서고, 사십,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예순, 순귀, 칠순, 70 행, 순간을 넘지 않는다.
18 공자는 사람은 믿음이 없고 할 수 있는 일을 모른다고 말했다.
19, 공자는 "나 혼자 묵묵히 공부하는 것은 좋은 점이 없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것은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20. 자는 말했다: 득자는 세 친구, 득자는 세 친구.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2 1, 이름이 바르지 않으면 글자가 잘 안 된다. 말은 순조롭지 않고, 일은 순조롭지 않다. 일이 안 되고, 즐겁지 않다. 예락이 성하지 않으면 형벌은 반드시 잃는다. 형벌이 바르지 않아 백성들은 어찌할 도리가 없다.
(22), 공자는 말했다: 도가 다르면 서로 도모하지 않는다.
공자는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선생님이 있어야합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공자는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아는 사람은 선한 사람만큼 좋지 않고, 선한 사람은 악인만큼 좋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모르는 사람은 아프지 않고, 모르는 사람은 아프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 성인 아름다움, 비 성인 악. 악당은 반대다.
아들은 말했다: 가르침은 종류가 없다.
29. 쩡 Zitao: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구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30. 아들이 말했다: 품질 승문, 문승질, 역사.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3 1, 공자는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고 말했다.
공자는 말했다: xianzai, 돌아와! 한 숟가락은 먹고, 한 숟가락은 마시고, 뒷골목에서는 차마 걱정할 수 없고, 돌아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재, 돌아와!
33. 자는 말했다: 아는 자는 물을 즐기고, 어진 자는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34. 아들이 말했다: 배우고 익히는 것, 그렇지 않니?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35. 아들은 말했다: 인간의 무지를 앓지 않고, 인간의 무지를 앓지 않는다.
36. 아들이 말했다: 에서! 따님을 가르쳐 주세요!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37. 증자타오: 군자는 문회우로 남을 돕는다.
38. 아들이 말했다: 비굴하게 아첨하고, 다른 사람을 박책하며, 하늘을 원망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39. 아들이 말했다: 바꾸지 않으면 지나간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배울 때, 그렇지 않습니까?
4 1, 공자는 군자가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이 사람을 도모한다고 말했다.
공자는 말했다: keji 는 자비입니다. 어느 날 자기 복례를 하고, 천하가 귀인한다. 자기가 어진 사람이지만, 다른 사람은 어진 사람인가?
43.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44. 공자: 저는 다른 사람부터 시작했어요. 제 말을 듣고, 제가 한 일을 믿어요.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공자는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선생님이 있어야합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Xia zi 는 말했다: 박학하고 진실하다. 치, 물어 생각, 그 안에 자비.
47. 아들은 말했다: 십분의 일, 삼십, 사십, 불혹을 배우고, 오십은 천명, 육십과 순을 배우기로 결심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천천히 그리고 빨리 말한다.
49. 아들이 말했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50. 자작스: 난 상관 없어, 난 상관 없어, 난 상관 없어, 난 상관 없어.
5 1, 공자가 말했다: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52. 아들은 말했다: 선견지명이 없는 자는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53. 공자가 말했다: 나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이게 뭔데?
아들은 말했다: 그것은 긍정적이고 명령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Li Sao" 의 유명한 문장에 대한 감사
1, 위풍당당한 수행에 대해 불평하면 인심을 보지 않는다. 많은 여자들이 남아 있는 나방을 질투하며, 눈썹을 치켜세우고, 자기가 성미가 좋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해설: 이 시들은 서정적 주인공을 정치인과 시인으로 등장시킬 뿐만 아니라 종종 아름답고 불행한 여자로 변하게 한다. 그녀는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천성을 가지고 있으며, 향기로운 깨끗한 물건으로 자신을 장식하는 것을 좋아하며, 직접 많은 향기로운 식물과 나무를 재배했다. 처음에 남편과 혼약을 맺었는데 ('영성' 은 때로 남편으로 이해될 수 있다), 나중에 딸들의 질투에 의해 파괴되어 결국 버려졌다. 이런' 미인 바닐라' 의 도덕은 시인의 정치적 서정과 겹쳐져' 이소' 전 시 현실과 가상세계가 어우러진 독특한 예술효과를 만들어 시 전체에 완곡한 매력과 청춘의 정취를 더했다.
원한은 우습다. 너는 줄곧 내 마음을 이해할 수 없다. 그 여자들도 나의 매력을 질투하고, 나를 이렇게 음탕하고 난잡하게 모함한다.
2,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그는 후회하지 않았다.
해설: 이 말은 굴원이 변하지 않고 불요불굴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철골이 굳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굴원이 가장 용납할 수 없는 것은 그 파렴치한 소인들의 악독한 중상이다. 1 분 전엔 이상한 옷을 입고, 전날 또 예쁘게 생겼다고 했는데, 창녀임에 틀림없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이 무리는 명리를 쫓고, 법규를 왜곡하고, 옳고 그름을 왜곡하고, 흑백을 혼동하고, 권력을 다투며 권력을 쟁취하여, 조정의 초연을 가득 채웠다. 굴원은 결코 그들과 융합하지 않겠다고 결심했다. 그는 자신을 무리에 맞지 않는 황새에 비하고, 오만하고 씩씩하며, "전생에서" 자신을 비유했다. 그는 변화하고 싶지도 않고, 바꿀 수도 없다. 마치 방원 할 수 없는 것처럼, 도가 다르면 서로 도모하지 않는다. 여기서 굴원은 분명히 자신의 결말을 예견했지만 자신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았다. "이소" 의 "9 번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와 "루만치 Xi,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라는 두 구절은 후세 사람들이 가장 고무적인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내 마음이 동경하고 좋아하는 것이라면 아홉 번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3, 민생이 다르니 나도 익숙해졌다. 내 몸은 변하지 않았지만, 나는 내 마음을 벌할 수 없다.
평론: 이 몇 편의 시 중 시인의 자각, 자각, 자려, 자결은 매우 감동적이다. 격렬한 사상투쟁을 거쳐 그는' 마음씨가 착하고, 구사후회가 없다' 는 경지로 돌아갔을 뿐만 아니라, 감정이 더욱 깊고 의지가 더욱 굳었다. 이런 감정의 표현을 통해 시인은 정신세계에서 비극적인 충돌의 두 가지 측면, 즉 이상과 현실의 대립, 진취와 은퇴의 대립을 초보적으로 밝혀냈다. 그리고 저는 더 확고한 선택을 했습니다.
나는 천성적으로 다른 선호도를 가지고 있다. 나 혼자 아름다움을 좋아해서 익숙해졌다. 사지가 분해되어도 변하지 않는다. 내 생각이 패배할까?
초사 명구 _ 초사 명구 감상
초사 () 는 일명 초사 () 라고도 하는데, 전국 시대의 위대한 시인 굴원 () 이 창조한 일종의 시체이다. 작품은 초지 (이 양호 일대) 의 문학적 풍격과 사투리로 초지의 산천과 역사적 정취를 묘사하며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중국시 역사상' 시경' 에 이어 두 번째 봄이다. "초사" 에는 많은 명문이 있는데, 우리 "초사" 명문의 선택을 살펴보자.
1, 당신은 자신의 생각과 풍습을 바꿀 수는 없지만, 당신은 매우 고통스럽고 결국 가난해질 것입니다. 초사 9 장은 강을 섭섭한다
2, 모든 학생들은 자신의 행복을 가지고 있으며, 나도 익숙해졌다. 내 몸은 변하지 않았지만, 나는 내 마음을 벌할 수 없다. 초사의 이소
3, 좋은 날, 뮤는 행복하게 황제를 만날 것입니다. 태을황제 초사 9 수
4. 손시가 돌아올 때, 너는 산속에 너무 오래 있을 수 없다! 화 이난 산 \ "추 ci 모집 은둔자 \"
5, 진흙 투성이의 혼란: 매미 무게, 천 바퀴벌레 빛; 황 종 파괴, 와당 천둥; 남자는 도도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무명이다. 초사가 살지 않다
6, 목욕자는 왕관을 치고, 새 목욕자는 옷을 흔든다. 초사어부
7, 파도의 물은 분명합니다, 당신은 나를 핥을 수 있습니다; 용솟음치는 파도 속의 물이 매우 탁해서 나의 두 발을 물에 잠기는 데 쓸 수 있다. 초사어부
8, 관우, 강중의 배, 조숙녀님, 군자 호호. 《시경 주남 관로》
9, 월 갑자기 익사 하지 않고, 봄과 가을 질서. 그러나 초목이 흩어져 미인이 늦을까 봐 두려웠다. 초사의 이소
10, 갑창, 천년은 서리이고, 이른바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시경 진 풍가간》
1 1, 혼탁한 줄 모르고, 인심이 어색하지 않다고 할 수 있다. 초사 9 장 와이사
12, 항상 끝이 없습니다. 《시경》의 우아함
13 아아 가을에도 화난다! 온통 쓸쓸하고 초목이 시들어 쇠퇴하다. 송옥 《초사 구변》
14, 고향에 날아가면 여우가 먼저 죽는다. 초사 9 장 중의 슬픔.
15, 작은, 하루 종일 보이지 않는 Xi 처럼. 시경 (책)
16, 만약 관념을 바꿀 수 없다면,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를 수 없다면, 연대는 결국 매우 가난할 것이다. 굴원의 《섭강》
17, 짧음, 길음; 물건이 부족하여 지혜가 분명하지 않다. 초사가 살지 않다
18, 척은 촌락이고, 물건은 부족하고, 지혜는 분명하지 않고, 수가 부족하고, 신은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마음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하다. 거북 정책은 총독이 될 수 없다. 굴원의 《부거》
19, 나는 유배지에서 죽어서 차마 이렇게 할 수가 없다. 초사의 이소
(20), 세상일이 흐리멍덩하다: 매미가 무겁고 천 명이 가볍다. 푸론 영혼의 귀환
2 1, 손유희, 봄풀이 길다. 화 이난 산 \ "추 ci 모집 은둔자 \"
22. 이만 가봐야겠어요. 버드나무는 이일입니다.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시경》의 소야 채위
(23), 비가 뽀얗고 닭이 울다. 신사를 보니 후운이가 싫어하나요? 《시경》의 정 침몰
24, 소문 난초, 나는 감히 말할 수 없다. 초사 아홉 수와 항목 부인.
25, 짧음, 1 인치 길이. 초사가 살지 않다
26. 동도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평생 어안이 벙벙하다. 초사 9 장은 강을 섭섭한다
27 일, tingzhou Xi duruo, 남아 있을 것입니다. 갑자기 얻을 수 없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고, 포용할 수 있다. 초사 아홉 수와 항목 부인.
(28), 목란의 이슬을 마시고 추국화의 야식을 먹는다. 초사의 이소
29. 나는 조안 파파야에게 상을 준다. 《시경》의 풍위 파파야
30. 요, 사슴 울음소리, 들사과.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시경 소야 사슴이 울다.
3 1, 죽음이 영이기 때문에 영혼은 귀신이다. 굴원의 국상
(32), 산의 돌,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의 소야와 명나라
(33), 초목이 흩어져 미인이 늦게 올까 봐 걱정이다. 이소
(34), 곡높이가 높고, 그 합은 과부이다. 송옥이 초왕에게 물었다
35. 길의 공과를 모르고 남손가락은 해와 달과 별을 가리킨다. 구장 사상
36. 천진직과 죽음은 앞이 두껍다. 초사의 이소
37. 미소를 지으며 기대해요. 《시경》의 풍위가 말했다
38. 천지는 장수하고, 일월은 광칠과 같다. 초사 9 장은 강을 섭섭한다
(39), 아들은 주홍 베 키, 약간 어색한 눈 에 떨어졌다. 가을바람이 솔솔 불고 동정파가 나뭇잎 밑에 있다. 초사 아홉 수와 항목 부인.
40, xiuyuan Xi, 나는 위아래로 검색 합니다. 초사의 이소
4 1, 용맹하게 싸우고, 결국 강인하게 굴하지 않는다. 육체는 죽고, 정신은 영이고, 영혼은 귀신이다. ("초사 구가")
42. 숨을 너무 많이 쉬어 자신의 눈물을 숨기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한다. 초사의 이소
(43), 무죄자, 듣는 자, 끊는다. 《시경》의 순서
(44), 그리고 완료, 배 에 대한 라인 을 착용. 초사의 이소
(45), 가족의 아들, 1 점을 늘리면 너무 길어지고 1 점을 줄이면 너무 짧아진다. 파우더 태백, 주태홍. (송옥 "제자")
(46), 마음이 곧고 입이 빠르다, 비록 멀지만, 왜 안 되니? 초사 9 장은 강을 섭섭한다
47. 나는 나를 모르는 사람이 무엇이든 구하는 것이 걱정된다. 이게 누구야? 《시경》의 왕봉 이수
(48), 청자암, 유유히 내 마음 속에 있다. 시경 정풍 희자
49, 그것은 곧 죽을 것이다, 그것의 도자기를 태워라. 시경 주남 야오 타오
50. 파란 이불이 점점 커진다. 잔장은 곳곳에 물이 있고, 위에는 단풍나무가 있다. 눈길이 천리 떨어져 슬프고 서늘하다. 혼귀화, 애강남. 송옥의 《초사 초혼》
5 1, 반듯하고, 맷돌처럼. 《시경 풍위 제오》
52, 외래가 아니라 이름은 비워 둘 수 없습니다. "추 ci 9 장" 에 대한 고찰
53. 복숭아와 자두를 돌려주겠습니다. 《시경》은 우아하고 내향적이다
(54), 세상일이 흐리고, 나 혼자 있고, 모두가 취하고, 나는 혼자 깨어난다. 굴원의 어부
55. 유신의 착함은 9 번이나 죽었지만 여전히 원망도 후회도 없다. 초사의 이소
56. 헤어지면 슬퍼하지 말고 행복하면 즐거워요. "추 ci 9 노래": 몇 가지 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