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에 의하면 헌원제의 후궁조상은 양잠 비단의 첫 발명가라고 한다. 그녀는 누에가 뽕나무에서 뽕잎에 굳은살을 먹는 것을 우연히 발견하고 고치를 벗고 실을 짜서 몸에 걸치고 양잠에 실을 뱉도록 가르쳤고, 나중에는 누에의 신으로 모시게 되었다. 이것은 한 측면에서 중국이 최초로 양잠과 실크를 발명한 나라라는 것을 보여준다. 상대의 갑골문에는 누에, 오디, 실크, 실크의 문자 기록이 있어 당시 양잠, 실크의 발전이 매우 보편적이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남 안양대사공촌과 산둥 이두수투툰의 상대묘에서 옥누에가 출토되었다. 은허에서 출토된 청동기에서 정교한 평직 실크와 마름모꼴 무늬 직물이 자주 발견된다. 상조 이전에 중국의 선민들은 자연계에서 자란 뽕나무 자원을 이용하여 누에를 기르고 실크로 천을 짜지만, 수량은 매우 적었다. 인간 문명의 발전과 인류의 날로 늘어나는 의류 수요에 따라 사람들은 뽕나무를 인공으로 재배하여 양잠 규모를 확대하여 더 많은 의류 원료를 제공하려고 시도했다. 주나라 시대에는 황하 유역의 양잠은 매우 보편적이었다. 《시경》에는 다야, 규봉, 진풍, 풍위 등의 뽕나무, 누에, 실크 시가 있다. 시경',' 좌전',' 의례' 등의 책에 따르면 당시 실내 양잠의' 잠실' 뿐만 아니라 누에틀, 누에구 등 전문적인 양잠 도구와 릴링 장비도 있었다고 한다. 나중에 고대인들은 뽕잎의 질을 중시하고 뽕나무 품종을 개량하여 누에의 성장과 발육에 적응하기 시작했다. 고대인들도 우수한 잠종을 선택하여 누에의 질을 높였다.
절강성 오흥 전산양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출토된 실크 조각, 리본, 실크는 가장 오래된 견직물로, 사용된 실크는 모두 국산 실크이다. 이 직물의 경사 밀도는 센티미터당 52 개, 위사 밀도는 센티미터당 48 개다. 각 경위선은 적어도 20 개의 고치로 이루어져 있는데, 실은 직선이다. 같은 장소에서, 우리는 빗자루 모양의 풀 빗자루 한 자루를 발견했는데, 그 당시의 비단 도구임이 증명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릴링 할 때, 먼저 삶은 물로 굳은살을 삶고, 세리신을 제거하고, 실크를 펴고, 다시 실을 뽑아야 한다. 실크 한 가닥이 너무 가늘고 약하기 때문에, 보통 고치 몇 개가 동시에 실을 뽑는다. 릴링 도구는 최초의 수작업 릴링에서 수동 릴링 및 발 릴링 자동차로 발전했습니다. 원대 왕진농서 속의 비단차는 두 가지, 구조과학으로 나뉘어 사용이 편리하다.
장건 서양에 들어간 후 중국과 서방은 문화 교류를 했다. 6 세기 이후 서방 국가들은 점차 양잠 기술을 배웠다.
누에의 발생기는 보통 뽕나무가 발아할 때 시작된다. 잠란이 일어났을 때, 이를 녹색촉진기라고 한다. 공기 흐름과 온습도에 적합한 실내 보호 12- 13 일 동안 해야 합니다. 부화한 개미 누에는 길이가 3mm, 무게가 0.5mg 에 불과하며 뽕잎으로 30-40 일 후에 누에가 자라서 7.5-9cm 가 되어서야 성숙했다. 무게는 약 4-5g 입니다. 양잠 기간 내내 통풍이 잘 되고, 잎에 먹이를 주고, 누에가 배설된 누에와 나뭇잎을 제거하고, 누에가 익으면 굳은살을 모으는 등 섬세한 절차다.
기원전 16 년부터 기원전 165438 년까지의 10 세기 (상조) 귀족 무덤에서 옥석으로 만든 누에가 부장품으로 자주 사용된다는 것은 3000 년 전 중국 사람들이 양양을 중시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1953 하남 안양 은허에서 발견된 조각쪼아 옥잠입니다.
1950 3000 여 년 전 하남 안양대사공촌 은허가 출토되어 가는 실크의 흔적이 있다. 이 놋조각은 당시 가는 실크로 싸여 있었고 실크가 썩어 흔적을 남겼기 때문이다. 당시의 비단과 실크 직조 기술은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기원전 16 년-기원전 165438 년
원시 사회에서 인간은 추위를 막기 위해 풀잎과 수피로 직접 몸을 덮고, 천천히 야갈, 마, 실크 등을 채집하는 법을 배웠다. 사냥한 날짐승의 깃털을 이용하여 조포를 빚고, 긋고, 짜고, 짜서 짜고, 자르고, 꿰매는 기술을 발전시켰다. 사람들은 밧줄을 꼬는 경험에 근거하여 연기와 방적 기술을 창조했다. 그 성과는 먼저 식물 줄기 껍질을 매우 가느다란 섬유로 분열시킨 다음 하나씩 연결하는 것이다. 이것은 기예가 뛰어난 솜씨이기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작품의 성과를' 성취' 라고 부른다.
밧줄로 풀잎을 연결해야 한다. 처음에는 송곳으로 뚫은 구멍으로 시작하여 가는 줄을 꽂았다. 나중에 바느질 재봉 기술이 발전하였다. 베이징 주구점 구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석콘이 발견됐다. 산꼭대기동인의 유물에는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60 만 년의 골침이 있다. 골침은 위도기의 전신으로 가장 원시적인 편조 도구이다. 골침이 사용됨에 따라 중국 고대 사람들은 바느질실을 만들기 시작했다. 골침납의 사용은 방직품 가공의 중요한 발전이다. 그것은 바늘구멍에 씨실을 꿰고, 씨실은 날실을 한 번에 한 번씩 통과하며, 실을 꿰는 번거로운 일을 제거하여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골침 위사 유인의 발명은 허리 직조의 선례를 세웠다.
뜨개질 기술은 어업과 사냥을 위한 니트웨어와 패딩을 짜는 바구니를 만드는 것에서 발전했다. 이경 (하)' 에는 전설의 푸의' 그물결어' 가 기록되어 있다. 현재 알려진 최초의 뜨개질 물체는 하임도 유적지에서 출토된 7000 년 전의 갈대 조각으로, 도안은 석문입니다. Xi' an 반포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기 바닥의 문양은 파란색 무늬, 맥박 무늬, 체크 무늬, 등 무늬로 장식되어 있다.
신석기 시대 말기에 사람들은 니트 기술로 옷을 만들기 시작했다. 회남자훈상' 이라는 책은 "위보 옷 시작, 마약, 손가락 매달림, 나망" 이라고 말해 당시 이미 마포로 옷을 만들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군망식 복장은 간단하지만 의류의 출현은 인류 문명의 상징이다. 니트 기술의 진보는 방직 기술의 출현을 위한 전제조건을 만들었다.
방적 펜던트는 가장 오래된 방적 도구이다. 어떤 것은 동물의 뼈로 만든 것이고, 어떤 것은 물레바퀴 가운데에 지렛대를 꽂아 만든 것이다. 물레는 석두, 뼈, 도기, 옥기로 만들어졌으며 원형, 구형, 원추형, 플랫폼, 버섯형, 기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초기의 물레는 비교적 굵어서 굵은 실을 잣기에 적합하다. 신석기 시대 말기에 물레는 가늘고 가늘어 더 가는 실을 잣을 수 있다. 회전 펜던트는 한 손으로 레버를 회전하고 한 손으로 섬유를 당기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방적 효율이 낮기 때문에 실의 비틀림이 고르지 않아, 낙사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한 단일 수동 물레가 나타나 유입망, 밧줄바퀴, 손잡이로 구성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회전, 회전, 회전, 회전, 회전, 회전, 회전, 회전) 방적차의 사용은 방적의 효율성과 품질을 높여 원단의 요구에 따라 서로 다른 두께의 실을 잣을 수 있다. 부단한 개선을 거쳐, 한 덩어리에서 여러 덩어리에 이르기까지, 수동에서 발로 변하는 변화에 이르기까지, 발 방적차는 우리나라 고대 방직기계사의 중요한 발명이다. 원대에는 발이 다섯 개 달린 마방차가 나타나 하루 밤 2 킬로그램의 실을 잣을 수 있다. 또한 인력, 축전 또는 수력으로 구동되는 대형 방적차, 32 개, 주야로100kg 의 실을 잣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시 세계에서 가장 선진적인 방적기계였다. 서양에서는 1769 년이 되어서야 영국인 acle 가' 물방적기' 를 만들어 냈는데, 중국의 물방적기보다 몇 세기 늦었다.
도자기와 구리로 만든 초기 방직 도구로, 묶음판과 묶음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자기 방적차의 둥근 구멍은 막대기를 꽂는 데 쓰인다. 스핀들이 손으로 회전할 때, 묶음 자체는 얽힌 섬유 더미를 가늘게 늘이고, 묶음판이 회전할 때 생기는 힘은 가는 섬유를 왜곡시킨다. 방적 과정에서 섬유 스트레칭과 인발 힘은 묶음에 수직인 방향 (즉, 묶음봉의 방향) 을 따라 계속 위로 전달되며 섬유는 계속 늘어나고 인발됩니다. 묶음판이 회전을 멈추면, 늘어진 실이 묶음 막대, 즉' 방적' 에 감겨 있다.
노동 생산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사람들은 양손으로 물레에 2 ~ 3 개의 스핀들을 설치하여 실을 잣고 발로 회전하는 스핀들을 조작한다. 페달 물레바퀴의 노동 생산성은 단일 물레보다 2 ~ 4 배 높다.
최초의 베틀은 바닥에 앉아 있는' 좌식 베틀' 으로 허리 기계라고도 한다. 2000 여 년 전 윈난 진닝석채산 유적지에서 출토된 방직 껍데기 저장고 뚜껑, 노예주들의 감독하에 마루에서 한 무리의 노예들이 짜여져 있었다. 이런 페달기는 틀이 없고, 두루마리 축의 한쪽 끝은 허리에 묶여 있고, 두 발은 다른 쪽 끝의 경축을 밟고 옷감을 팽팽하게 잡아당긴다. 경사는 분경기에서 홀수와 짝수로 두 층으로 나뉘며, 경사는 리프트 종합기에서 합쳐져 북구를 형성하고, 위사는 골침으로 삽입되고, 위도칼은 위도를 친다. 허리 직조의 가장 중요한 업적은 리프트 스틱, 분경봉, 위도칼을 채택한 것이다.
자화기 기술은 원시적인 허리기에서 유래했고, 한대는 비스듬한 직기와 수평 직기에 사용되었다. 일반적으로 페달 (페달) 은 전체 조각 (날실을 올리는 장치) 을 제어하여 패턴을 짜는 데 사용됩니다. 무늬를 짜기 위해서는 종합상자의 수를 늘려야 한다. 두 개의 종합틀은 평문만 짜고, 3 ~ 4 개의 종합틀은 사선을 짜고, 5 개 이상의 종합틀은 새틴을 짜낼 수 있다. 따라서 꽃무늬 순환이 큰 복잡한 꽃을 짜기 위해서는 날실이 더 많은 그룹으로 나뉘어 더 많이 자카드 직기를 타고 점차 형성해야 한다. "서경 잡주" 에 따르면 진보광 부인이 짠 산사가 있어 많은 종합조각이 짜여져 번거롭다. 삼국에 이르러 모두 60 종합에서 12 종합으로 바뀌었고, 종합사 자카드 방법을 채택하여 조작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효율을 높였다.
동한 시대에는 꽃 위주의 자화기가 나타났는데, 일명 꽃집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중국 고대 방직 기술의 최고 성취의 대표이다. 그것은 자카드 프로그램을 실루엣으로 저장한 다음 곡선으로 날실 개구부를 그린다. 본 꽃형 책은 자화기에 꽃형 정보를 저장하는 프로그램으로, 날실을 대표하는 발실과 위사를 나타내는 귀실이 꽃형 요구에 따라 짜여져 있다. 비행기에 탑승할 때 핀은 날실을 올리는 섬유선과 연결되어 있다. 이때 귀 선의 한쪽에 있는 핀을 당기면 관련 경도선을 올리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천을 짜는 동안 두 사람이 호흡을 맞췄는데, 하나는 꽃을 뽑는 것이고, 하나는 3 피트 높이의 꽃 위층에 앉아 꽃을 잡아당기고, 하나는 페달 위도를 뽑는다. 동한 왕일의' 부론기녀' 에는 직녀와 자화기가 합작하여 자화기를 조작하는 장면이 묘사되어 있다.
자화기는 실크로드를 통해 서방으로 유입되어 현대 전자 컴퓨터 개발 중 프로그램 제어와 저장 기술의 발명에 영감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