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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세와 정책 수업 신세대 농민공의 발전을 어떻게 보는가, 1000-2000 자, 시급하다.

현재 80 년대 이후 태어난 20 ~ 30 대 신세대 농민공은 이미 방대한 농민공 집단이 되어 약 6543 억 8000 만 명이다. 그들은 이전 세대의 농민공과는 다른 가치관과 행동 방식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의 새로운 상황에 직면하여, 그들은 도시에서 절실한 결혼 문제와 신분 문제와 같은 많은 새로운 곤경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신세대 농민공들이 직면한 이러한 어려움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도시가 되고 싶은 사람은 문턱이 많은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a) 결혼: "포위 된 도시" 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2008 년 2 월 2 1 일 발표된 제 2 차 전국 농업조사자료 공보에 따르면 2006 년 외근직 근로자 중 20 세 이하의16.1%; 2 1 -30 세가 36.5%, 농민공 평균 연령이 28.6 세다. 신세대 농민공은 결혼 황금기에 처해 있지만, 한계가 있어' 포위' 에 들어가기 어려운 처지에 처해 있다.

직업상의 이유로 사랑을 찾을 수 없다. 다섯 번째 인구조사 자료에 따르면 농민공은 제 2 산업 종사자의 58%, 제 3 산업 종사자의 52% 를 차지한다. 가공 제조업 종사자의 68%, 건설업 종사자의 80% 를 차지하다. 특히 건축업과 가공제조업은 신생대 남성 농민공 취업을 위한 첫 번째 선택이다. 이 직업들은 더럽고 피곤하고 고달프며, 임금이 낮고 위험도가 높아서 여자들의 호감을 얻기 어렵고 그들과 어울리기도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마찬가지로 장난감 가공업, 전자제품 조립 서비스업, 방직 의류업 등 일부 공장에서도 신세대 여성 농민공들이 무리를 지어' 무인연애' 의 고통을 겪고 있다. 이 단위의 신세대 여성 농민 노동자가 절대다수를 차지했다. 게다가 그들은 연애에서 보편적으로 자긍심을 가지고 있어 공장 밖의 남성을 주동적으로 접촉하는 것이 쑥스러워 결혼도 큰 문제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녀명언) 이때 직업에 세워진 담장이 이 젊고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신세대 농민공을 묶고 있다.

소득 수준이 낮으면 연애 발전에 영향을 미친다. 중국 청소년 연구센터의 2006 년 조사에 따르면 소득 수준에서 신세대 농민공의 임금은 보편적으로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대 농민공 수입은 150 1 위안 -2000 원 사이 10 1 위안-/Kloc-0-을 차지한다 이 중 75.3% 는 정시 또는 기본시간에 임금을 받을 수 있고, 17.4% 는 가끔 연체되고, 7.3% 는 자주 연체된다. 경제는 모든 것의 기초이다. 신세대 농민공의 연애결혼도 경제조건을 기초로 해야 한다. 사랑, 특히 결혼은 공중 누각에 세워질 수 없으며, 이는 신세대 남성 농민 노동자의 미래 선택에도 영향을 미친다. (2) 정체성: 비 도시 비 타운십

전문적으로 신세대 농민공은 이미 산업노동자의 주력군이 되었다. 현재 농민공 수는 이미 원읍호적의 공유제 2, 3 산업 노동자를 훨씬 넘어 전국 근로자 총수의 3 분의 2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농민공은 생산주체로서 국가의 공업화를 지탱하고 있으며, 당대 중국 노동자 계급의 주력군이다. 2007 년 중화전국총노동조합이 조직한 제 6 차 전국노동조사에 따르면 농민공이 2 차 산업에 분포해 64.4% 를 차지했다. 산업적으로 볼 때 농민공은 주로 제조업, 건설업, 도매, 소매업에 집중되어 있는데, 그 중 제조업 비중이 가장 크며, 전체 종업원의 3 1.9%, 건설업, 도매, 소매업이 각각 9.4% 와 9.1을 차지한다. 제조업이 취업하는 도시 근로자의 비율은 22.8% 에 불과하다. 2008 년 남경사범대가 장쑤 성 당대 농민공 가치관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소남 소북 신생대 농민공의 샘플링조사에 따르면 신세대 농민공의 75% 는 자신을 노동자로, 산업노동자로, 자신이 농민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8% 에 불과했다. 현실은, 신세대 농민공들은 취업안정성이 떨어지고 유동성이 강하며, 대부분의 기업들은 아직 그들을 안정적인 산업노동자로 여기지 않았다는 것이다. 반면에, 그들은 도시에서 가장 피곤하고, 가장 힘들고, 가장 더럽고, 가장 위험한 일을 맡고 있다. 도시 산업 노동자에 비해, 그들은 정당한 정치, 경제, 사회복지 대우를 받지 못하고, 동등한 임금과 동등한 권리를 받지 못하고, 도시에서 사회 밑바닥에 처해 있다.

지역적으로 볼 때 신세대 농민공은 일년 내내 도시 생활에서 일하며 시민이다. 신세대 농민공은 도시 생활에 익숙하고 동경한다. 신세대 농민공인' 낮 로봇, 밤 나무 머리' 의 단조롭고 어두운 생활에 비해 신세대 농민공은 다채로운 오락생활을 찾기 위해 돈을 모으는 데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다. 예를 들면 피시방, 디스코, 염색머리, 트렌디한 옷을 입는다. 그들이 중시하는 것은' 마음이 나와 함께 움직인다' 는 것이다. 신세대 농민공은 보통 설날에 귀가하지만, 이것은 단지' 의례적인 의식' 일 뿐이다. 고향의 지방 정체성에는 더 많은 친족에 대한 감정이 포함되어 있지만 농업 활동에 대한 강한 감정과 흥미가 결여되어 있다. 그들은 현 상태를 바꾸는 경향이 있고, 도시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직업을 갖고, 집을 사고,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진정으로 도시에 녹아들고 싶어한다. 2007 년 발표된' 광둥 청년발전보고서' 에 따르면 신세대 농민공의 27.4% 가 아르바이트도시에서 집을 사서 새로운' 객가' 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신세대 농민 노동자의 50.2% 가 "잘 했어, 머물고 싶어" 라고 말했다. 20% 미만의 사람들만이 가능한 한 빨리 집에 돌아가거나' 몇 년 더 일하고 싶다' 고 한다. 중국 신세대 농민공 발전 현황 및 세대 간 비교 연구 보고서' 에 따르면 신세대 농민공은 도시생활을 선호하며 여성의 7 1.4% 와 남성의 50.5% 가' 일하는 도시에서 집을 산다' 고 답했다. 그들의 휴대폰 비율은 72.9% 에 달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의 통신 방식은 매우 현대적이다. 하지만 도시들은 그들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것이 분명합니다. 여전히' 경제적 수용, 사회적 배제' 입니다.

법적 지위에서 신세대 농민은 농민이다. 현재 호적 제한으로 신세대 농민공의 법적 지위는 여전히 농민이다. 신세대 농민공들 중에는 도시에서 태어나 자란 사람도 있고, 중학교나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직접 도시로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사람도 있다. 그들은 지금까지 경작지도 없고, 경작지도 없고, 경작지도 원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농민들은 땅을 사랑하지 않고, 농민들은 농업을 좋아하지 않으며, 농민들은 농업을 이해하지 못하며, 심각한' 경농, 습농, 포기농' 의식을 가지고 있다. 호적은 농촌에 있지만, 자신을 도시인으로 포지셔닝하는 경향이 있어 농촌으로 돌아갈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더 배우기 위해 나오면서, 그들은 도시인처럼' 존엄하게 살' 수 있기를 바란다. (3) 직업: 높다면 낮지 않다.

아버지 세대와는 달리 신세대 농민공 취업 기대치는 높지만 여전히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취업 기대치가 높고 전문성이 떨어진다. 신세대 농민공은 일에 대해 까다롭고 고생을 두려워해서 종종 열심히 할 수 없다. 한 조사에 따르면 신세대 농민공은 직업소양이 떨어져 이직률이 가장 높고, 1 인당 1 년에 0.45 회 이직하는 반면, 50 년대에 태어난 기성세대 농민공은 0.08 회에 불과했고, 이직 빈도는 아버지 형제보다 6 배 가까이 높았다. 비록' 직업' 을 할 수 있다 해도, 진정으로' 직장을 사랑하고 직업에 충실하다' 는 것은 어렵다. 이 중 절반에 가까운 사람들이' 생활, 생산환경, 여가시간 부족' 으로 사직한 가운데 17% 가' 그 일을 좋아하지 않는다' 거나' 환경을 바꾸고 싶다' 고 답했다. 또한 신세대 농민공은 일자리를 얻는 동시에 생활을 즐기고 존중을 받을 것을 요구하며 문화 오락 헬스 등에 대한 정신적 수요가 늘고 있다. 신세대 농민공은 주로 외동 자녀로 어려서부터 부모에게 높은 기대를 받았다. 이런 기대는 어느 정도 그들의 비현실적인 취업 욕구를 불러일으켰는데, 즉 사회적 지위가 높고 조건이 좋고 임금이 높은 일자리를 찾고 싶다는 것이다. 게다가 부모의 든든한 뒷받침이 있어 생활스트레스가 훨씬 적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마음대로 이직하고 자신이 원하는 근무환경을 선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취업 기대치가 높고 직업 기술이 낮다.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농민 노동자의 자질에 대한 사회의 수요도 변했다. 제 2 차 전국 농업조사보고서에 따르면 농민공교육 수준은 중학교 70. 1%, 고등학교는 8.7%, 각각 이전보다 8.54% 포인트, 2% 포인트 상승했다. 신세대 농민공은 여전히 교육 수준이 낮고, 필요한 전문훈련, 전문지식, 전문기술이 부족하며, 공업생산이나 현대서비스업의 기본규범을 이해하지 못하며, 현대비농산업과는 노동자에 대한 요구차이가 크다. 국무원 연구실이 2006 년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농촌 노동력의 20% 만이 단기 직업훈련을 받았고, 3.4% 는 초급직업기술훈련이나 교육을 받았고, 0. 13% 는 중등직업교육을 받았고, 76.4% 는 기술훈련을 받지 않았다. 국가통계청에 따르면 신세대 농민공의 84% 는 기술훈련에 참가하는 것이 직업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60% 의 농민공이 직업기술훈련에 참가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둥 청년발전보고서' 에 따르면 신세대 농민노동자의 62.6% 가 앞으로 사장이 될 계획인데,' 자신의 사업이 있다' 는 것이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의 최고 이상이다. 그들은 이전 세대의 농민공처럼 도시의 중저가 과중한 육체노동을 감당하거나 복잡한 기술형, 지식형 업무를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도시에서 적당한 직위를 찾기가 어렵다. 기본적으로 체력운송, 건축노동력, 공업가공, 저급 서비스 등 노동집약적이고 체력집약적이며 저임금 산업에만 종사할 수 있다. 동시에, 그들은 이직이 너무 잦아서 모든 업종, 모든 직위에 대해 조잡한 이해만 할 뿐, 모든 직업 기술도 견습생 수준에만 머무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이렇게 순환하면 악순환이 형성된다. 지나치게 강한 직업 기술이 없으면, 그들은 도시에 녹아들어 존엄하게 생활하기가 매우 어렵다.

(d) "세 가지 수준" 에 정착

조사에 따르면 신세대 농민공들은 땅속으로 유입되는 장기 생활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지만, 높은 문턱은 그들이 도시 사회에 융합되는 것을 제한한다.

경제 장벽. 2006 년 3 월 27 일,' 농민공 문제 해결에 관한 국무원의 약간의 의견' 이 발표되었다. 조사를 거쳐 많은 성도들은 농민공들이 60 평방 미터 이상의 집을 사는 것을 조건 중 하나로 삼았다. 현재 집값은 수십만에서 수백만까지 다양하다. 수입이 높지 않지만 돈을 헤프게 쓰는 신세대 농민공들에게는 그들의 축적이 매우 제한적이다. 신분장벽을 돈으로 만든 이런 경제 장벽이 신분장벽을 대체하는 새로운 문턱은 일반 농민에게는 여전히 넘을 수 없는 것으로, 그들이 도시에 녹아들게 하는 큰 경제적 장애물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품질 장벽. 현재 많은 성도들은 농민공고 이상 학력을 요구하고 있으며, 많은 지역에서는 전문학력도 요구하고 있다. 제 2 차 농업조사자료 공보에 따르면 2006 년 농촌 외근자의 90.0% 는 중학교 이하 문화 수준을 갖추고 있다. 중학교를 주체로 하는 신세대 농민공이 도시에 정착하는 데 큰 장애물이기도 하다. 그리고 많은 곳에서 농민공이 시내에 정착한 것에 대해 이중 대우를 실시한다. 예를 들어, 2006 년 8 월 1, 충칭은' 도시 농민공 호적 문제 해결에 관한 의견' 을 실시한 가운데 충칭시 공안국은 "본 시 농민공이 주성에 정착하는 조건은 사실상 크게 줄어들었고, 외성 () 시 () 에서 중경 () 주성 () 에 거주하는 농민공은 충칭 () 주성 () 에 정착해야 한다. 증서' 문턱' 은 변하지 않았다 구입한 집의 1 인당 면적이 30 여 평에 달하여 실제로 거주하고 있다.

사회 복지 장벽. 중국 여러 지역의 사회복지 제도는 호환되지 않는다. 중국의 호적제도 개혁은 주로 성급 차원에서 진행되며 도시를 중심으로 한다. 일부 성은 이미 성 내 도시와 농촌의 호적 통일을 실시했지만, 인구가 성 간 자유유동에 장애가 여전히 크다. 각지의 사회복지제도의 부적응은 인구의 성 간 이동을 제한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갈등을 해결하려면 도시 개혁을 심화시켜야 한다.

현재 우리나라는 사회변화기에 처해 있으며, 사회의 빠른 변화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사회최적화와 사회문제가 병존하고, 사회진보와 사회비용이 병존한다는 것이다. KLOC-0/억명을 넘어선 신세대 농민공은 학령기에 처해 있다. 현재, 그들의 가장 중요한 문제는 결혼이다. 노동계약법' 이 공포된 후 신세대 농민공의 권익은 이전 세대보다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보장되지 않았다.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신세대 농민공들은 직업 기대가 높지만 전문성이 높지 않아 쿨리를 파는 저급한 근무상태에서 벗어나려 해도 무력감을 느낄 수 있다. 그들은 도시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더러운, 고생, 피로, 보험 등 변두리 직업에만 종사할 수 있다. 취업환경이 나쁘고, 근무시간이 길고, 업무량이 많고, 노동보수가 낮고, 기본권익이 보장되기 어렵고, 응당한 국민대우를 받지 못한다. 마르크스는 "도덕의 기초는 인간 정신의 자율이다" 고 지적했다. 신세대 농민공이 새로운 도시 환경에 들어서면 농촌 사회 규범의 응집력이 상실되고 원래의 도덕적 행위가 실범 (즉 자율적 상실) 된다. 이렇게 신세대 농민공은 농촌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 도시도 녹아들지 못한다. 그들의 심리적 기대는 부모보다 높고, 감당 능력은 부모보다 낮다. 도시가 곤경에 처했을 때, 전문기술이 낮고, 경제수입이 나쁘고, 집이 없고, 차별을 받고, 아내가 없는 연쇄 반응에서 빈곤과 싱글이 결합되었다.

한편 호적 제한으로 신세대 농민공이 도시 주민으로 자리매김했지만 도시는 아직 그들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았다. 반대로, 경제 문턱과 품질 문턱과 복지 문턱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농촌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 농촌이 퇴로가 아니라는 뜻이다. 신세대 농민공은 도시의 일과 생활에 의존해야 하며 농촌을' 저수지' 로 여기는 정책이념은 이미 완전히 시대에 뒤떨어졌다는 의미다. 이런 식으로 신세대 농민공은 집세가 낮고 유동인구가 집중된 도시 변두리와 구시가지에서만 살 수 있다. 교제 대상은 대부분 고향이며, 사회 구조는 단일화, 폐쇄화 특징을 보여 외딴 섬을 형성한다. 그곳에서는 정보가 약하고, 발전 기회가 약하고, 자원 재생이 약하고, 노동력 연계가 약하며, 빈곤과 고립된 섬의 경제 효과는 종종 발전 기회가 부족해 주류 사회와 단절되는 것을 의미한다. 그들은 한 도시나 한 나라의 처지에 처해 있고, 진퇴양난에 처해 있으며, 이중 소외와 나날이 빈곤해지는 상태에 직면해 있다.

호적이 없어 취업이 제한되기 때문에 노동법 제 3 조에 규정된' 근로자 평등 취업권' 은 종이권에서 물권으로 전환하기 어렵다. 도시에 들어선 신세대 농민공은 일을 위해 시민보다 더 높은 대가를 치르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농민공들은 2 급 노동시장에 진입하여 일부 도시인들의' 과잉' 일자리를 찾을 수밖에 없다. 지위 자원의 축적을 얻기는 어렵지만, 지위 달성의 상향 흐름은 말할 것도 없다. 생활의 근원은 생활 방식과 생활에 대한 태도를 결정한다. 직업이 없으면 의지하지 않으면 이 부분의 사람들을 불확실한 상태로 만들고 유랑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수시로 사회의 안정과 조화를 방해할 수 있는 숨겨진 위험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항주의 2008 년 사건에서 1980 이후 태어난 신세대 농민공범죄율이 70% 이상을 차지했다. 최근 광둥 3 대 교도소 대형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이주 노동자의 90% 가 26 세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정보 인터넷 매체의 발전으로, 그들은 더 쉽게 조직되어 소리를 내고, 사회적 갈등은 더 쉽게 확대되고 격화될 수 있다. 우리가 계속해서 그들을 제도에서 배제하고, 그들을 소외시키고, 그들의 물질, 정신, 문화, 민주적 정치적 요구를 소홀히 한다면, 그들은 더 쉽게 원한을 품게 될 것이며, 이는 사회 안보와 안정에 불리하다. 이것은 우리의 경각심을 받을 만하다!

화합 사회는 갈등이 없는 사회가 아니라 사회적 갈등이 점차 해소되고 적절하게 해결될 수 있는 사회다. "자신의 물질적 상황 개선을 요구하는 것은 사상이 있는 사람의 타고난 본능이다. 이런 욕망은 없앨 수 없다. 그것은 인류의 모든 행동의 원동력이다. 사람들은 활동을 확장함으로써 자신의 요구를 충족함으로써 행복한 사회로 나아간다. 만약 이 길이 막히면, 사람이 갈 수 있는 길은 오직 하나뿐이다. 억압과 약탈은 자신을 부유하게 하고, 다른 사람을 가난하게 한다. "(미세스" 자유 번영의 나라 ")

신세대 농민공과 기성세대 농민공이 직면한 차이와 어려움은 현행 도시 관리 정책에 도전을 제기했다. 게다가, 이 도전은 점점 더 뚜렷하고 긴박해질 것이다. 이주 노동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위한 6 가지 제안

첫째, 이주 노동자의 권리와 이익 보호를 강화한다.

현재, 노동계약법과 국가 관련 규정의 엄격한 집행을 강화하여, 각종 기업이 평등하고 자발적이며 합의된 원칙에 따라 신세대 농민공과의 노동계약을 체결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노동계약법' 과 관련 유급휴가 제도를 엄격히 시행해 농민공이 휴가를 쉴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고, 생활과 친구, 연애를 하는 데 더 많은 시간과 정력을 쏟는다. 법에 따라 농민공이 누리는 민주정치권, 농민공이 기업 민주관리에 참여할 권리, 농민의 인신자유와 인격존엄을 보장해야 한다.

두 번째는 도시 관리 체제 개혁을 더욱 심화시키는 것이다.

관리 이념을 바꾸고, 과거 호적 인구에 대한 관심과 관리에서 상주인구와 유동인구에 대한 관심과 관리로 바꾸고, 적극적인 정책 조치를 취하고, 농민공을 도시 관리에 참여시키고, 도시에 대한 인식을 강화해야 한다. 농민공이 지방으로 유입되는 정부는 중앙에서 제기한' 공정대우, 합리적 지도, 관리 개선, 좋은 서비스' 정책 요구에 따라 농민공 보호에 관한 법률법규를 보완하고, 농민공 권익 보호에 관한 특별규정을 내놓고, 정부 부처의 법 집행을 강화하고, 농민공 합법적인 권익을 실질적으로 보호해야 한다.

셋째, 고용 제도를 개혁하고 도시와 농촌의 통일된 노동시장을 점진적으로 건립한다.

농촌 노동력을 도시로 옮기는 데 유리한 취업제도를 탐구하고, 도시와 농촌의 분단에 유리한 노동취업체제를 깨고, 도시와 농촌의 노동력을 하나로 통합하고, 도시와 농촌의 조화 발전의 틀을 통합하고, 일체화된 취업정책과 관리제도를 실시하여 농민들이 도시와 농촌의 통일된 노동시장에서 공개적이고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농민 훈련 이전 메커니즘을 혁신하고, 신생대 농민공 직업 기술 훈련을 대대적으로 강화하고, 농촌을 향한 직업교육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신세대 농민공 이전 취업 능력을 높여야 한다. 시내에 취직하는 신세대 농민공에게 취업 상담, 취업 정보, 취업지도, 직업 소개를 강화해야 한다.

넷째, 거주지 등록 호적 원칙에 따라 도시와 농촌의 통일된 호적 등록 제도를 수립한다.

현재, 도시와 농촌 분할의 이원호적 관리 구조를 개혁하고, 농업호구와 비농업호구의 신분 제한을 깨고, 가능한 한 빨리 농민공 신분 전환을 직업변화의 현황으로 바꾸고, 호적을 거주지에 따라 등록하는 원칙을 시행해야 한다. 사람들이 일하는 곳이면 어디든 등록하고, 영토 관리 범주에 포함시키고, 상주호구와 임시호적 위주의 호적 제도를 세우고, 도시와 농촌의 호적 통합과 호적 관리를 정적에서 동적으로 전환한다.

다섯째, 신세대 농민공의 정신문화 생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서비스 형식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고, 모바일 도서관, 모바일 영화관이 농민 노동자 가운데로 들어가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모바일, 모바일, 모바일, 모바일, 모바일, 모바일) 문화 시설은 이주 노동자에게 개방되어야 한다. 농민공 문화단체를 적극 지지해야지,' 농민공이 도시에 통합된다' 는 빈말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여섯째, 신세대 이주 노동자의 지역 사회 생활로의 통합을 적극적으로 촉진한다.

집중 거주 센터와 주거 (마을) 종합활동실에 의존해 사회공덕, 법제홍보, 시민자질 등 교육활동을 표적으로 전개해야 한다. 신세대 농민공이 학습형, 서비스형, 문화형, 자원봉사형 지역사회자치단체와 각종 지역사회 민간조직을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유치해 신세대 농민공이 점차 지역사회 생활과 지역사회 관리에 녹아들게 하고, 신세대 농민공이 도시로의 통합을 가속화하는 용광로가 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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