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학자들은 각기 특색이 있는 유적지, 묘지 등 춘추시대의 문화 유적을 대량으로 발견하여, 이미 가시추 민족을 주체로 하고 초나라를 중심으로 한 초문화체계를 형성했다는 것을 설명하였다. 전국 시대에 추 (Chu) 는 양쯔강 중턱과 하구의 대부분을 차지하면서 오늘날 허난, 쓰촨, 구이 저우 (Guizhou) 의 일부 지역을 통제하고 "전국 칠웅 (Nanda Qixiong)" 에서 가장 넓은 영토를 가진 정권이되었습니다. 추 () 가시추 () 민족이 약함 () 에서 강강 () 으로 발전함에 따라 추 문화는 새로 정복한 지역 문화 교류와 융합되는 과정을 거쳤다.
문헌에 따르면 단양봉읍 초부터 진나라 멸망까지, * * 270 여 개 도시가 있으며 고고학적으로 발견되어 발표된 초문화 유적지는 약 50 곳이다. 강릉이 있는 초희정남, 당양의 기가호의 초성, 양양의 던성, 운몽의 왕초성, 대야의 왕성 등이 있다. 호북에는 부천의 용성, 신양의 왕초성, 회양의 진성, 호남도 있다. 이 유적들은 대부분 춘추전국시대에 지어졌으며, 일부 유적지는 남북조 시대까지 버려지지 않았다. 그중 일부는 도성으로, 일부는 다른 도성으로, 일부는 군시로, 일부는 군사 요새로 삼았다. 초묘는 분포가 광범위하여 장강 중하류, 영남, 쓰촨 분지에서 모두 발견되었다. 발굴된 무덤의 수는 동주의 다른 나라들보다 훨씬 많다. 호북과 호남에서만 5000 여 개의 무덤을 발굴한 것으로 추산된다. 많은 초묘는 잘 보존되어 있으며, 창사 탄약고에서 출토된 실크 서화, 강릉마산에서 출토된 견직물, 각지의 초묘에서 출토된 도기, 구리, 병기, 차마, 칠목, 죽간, 목간, 각종 옥기, 석기 등이 다량 출토되었다. 초문화유적과 초묘의 고고학적 발굴은 우리가 초문화의 면모를 이해하고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추의 물질문화에는 농업, 수공업, 상업, 통화, 도시, 교통이 포함되어야 한다. 농업에서는 주로 각종 농기구의 발명과 사용, 수리공사의 건설과 발전, 경작지의 확대, 식량 작물과 농수산물 개발에 나타난다. 초국은 남방 농업의 대국으로, 철제 농기구가 선진적이고 수리가 발달하여 초나라 농업의 두 가지 주요 특징이다. \ "추 세계 대국 도. ... 지역 오천리, 백만 갑옷, 천차만마, 10 년 기장지. 이 패왕의 본전도' 전국책초책나' 인데, 이는 역사의 여론으로 초나라 농업 발전의 풍성한 성과를 반영한 것이다. 초나라의 수공업은 휘황찬란한 성과를 거두었는데, 주로 청동기 주철 실크 칠기 죽목제품 건축 조선 지선 제조 등에 나타난다. 그중에서도 칠기업과 실크 직업이 가장 두드러져 당시 고대 세계 생산력 수준의 정점에 이르렀으며, 출토기물은 지금까지 세계에 버려졌다고 할 수 있다. 초국은 예로부터 상업을 중시해 왔기 때문에, 그것의 상업 성과는 탁월하다. 그 상품은 전국 각지에서 멀리 판매될 뿐만 아니라 중앙아시아와 동남아에서도 멀리 판매된다. 상품 유통이 확대됨에 따라 화폐도 크게 발전했다. 동전뿐만 아니라 금은화도 있습니다.
출토된 상황으로 볼 때, 알려진 선진 금은화는 모두 추에 속한다. 초나라 도시가 많아 수륙 교통이 사방으로 뻗어 있다. 이 모든 것은 초인 물질문화의 기본 내용으로 초인이' 자연의 힘을 빠르게 장악하고 자신을 위해' 제 2 자연' 을 창조하는 용기와 지혜를 표현했는가? 골키? 。 제 2 자연' 은 초인들이 장기 투쟁에서 창조한 물질문화이다. 물질문화는 문헌 기록뿐만 아니라 고고학 발굴에서도 찾을 수 있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 이후 추 (Chu) 에서 발굴 된 유물이 너무 많기 때문에 일부 학자들은 "고고학적 추 문화" 와 "고고학 유물은 주로 물질 문화" 를 제안했다. 장 편집장' 추 문화지' 의 이념. 문화재는 실제로 문화활동의 결정체로 초인의 물질문화 성과뿐만 아니라 초인의 정신문화 면모도 반영했다. 양자는 분리할 수 없다. 초사' 라는 명칭은 서한에서 기원했다. 그것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시체 명칭으로, 전국 말기 굴원 등 추 시인이 초지 민간 언어와 민요를 기초로 창조한 시 전달체를 가리킨다. 둘째, 시집의 이름입니다. 굴원 송옥 등의 작품과 후세 사람들이 모의한 작품은 서한 유향에 소장되어' 초사' 로 정해졌다. 굴원은 초사의 선구자이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질과 양 모두에서 가장 대표적이다. 후세 사람들은 추사를 예외없이 굴원의 대표작' 이소' 로 언급하며, 왕왕' 소' 나' 이소' 로 지칭한다.
초사의 출현은 초초지의 독특한 민속풍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강한수향에서는 민간 무술이 성행하고, 지방 풍습은 여전히 노래와 춤을 숭배하며, 중원의 초민가와 달리 이 일대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왔다. 이러한 요소들은 초사가 탄생한 기초이다. 시경' 은 주초에서 춘추 중기까지의 민가집이다. 500 여 년 동안 광범위하게 수집되었지만 초국의 민가는 거의 없다. (초나라가 중원 왕조에 의해 야만으로 여겨졌기 때문인지 초나라 방언은 중원 사람들이 받아들이기 어렵다. ), 하지만 각 방면의 전적에서 보존된 몇 안 되는 초사를 보면 그 내포가 풍부하고 서사적 서정이 매우 낭만적이며 초사에 미치는 영향이 깊다. 초사는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원천으로 여겨지며, 이후의 한부에 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초어 쓰기, 초음 쓰기, 장초지, 초명기 만들기' 는 다른 초문화 에센스와 함께 장엄하고 기이한 초문화를 구축했다.
가시추 문화는 중화민족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역사가 유구하고, 넓고 심오하며, 뚜렷한 지역 특색과 거대한 경제문화 개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초문화와 형추 문화는 같은 개념에 속하며, 초인과 초국이 창조해 오랫동안 침전한 문화 실체와 형식을 가리킨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같은 개념이다. 왜냐하면 역사에는 형추의 구분이 없기 때문이다. 징 () 추 () 나 형추 () 는 특정 명칭으로 삼천여 년을 답습했다. 예를 들어, "시 상부 안옥" 은 "위녀 가시추, 강남에 거주하고 있다" 고 말했다. 여기는' 가시추' 의 총칭으로, 가시는 앞에 있고, 추는 뒤에 있다. 죽서 연대기는 이렇게 말한다. "왕은 16 년을 부르고, 정초벌하였다." 여기는 합칭이다, 추 앞, 징 뒤. 춘추' 기록에 따르면 노장공 (693-66 1) 은 이전에 가시라고 불렸고 원년 (659-627) 부터 추로 바뀌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가시나 추, 가시추, 혹은 합치면 같은 뜻으로 큰 차이가 없는 것 같다. 동한 허신' 설문해자' 해경: "초목도 형벌의 목소리에서." 처녀: "나무 잎, 잎 정적. 클릭합니다 이렇게 가시산, 가시추, 경주주, 가시초가 통일되어 체계적인 완전한 개념을 형성하였다. 그러므로 당송 () 시 공 () 은 "춘추정의와 좌전 ()" 이라고 말했다. "징 () 과 추 () 가 둘이라 국명도 둘인 줄 알았다." 심괄의' 맹시필담' 도 "가시는 초이고 초도 별명이다" 고 말했다. 이에 따라 형초는 이미 약정된 풍속이 되어 초민족, 초국, 형추 지역의 독특한 명칭이 되었다. 물론 역사상에도' 시경 상조' 속 털의 전설' 형초도 경주의 초나라' 와 같은 다른 설이 있다. 또' 한서 고디기' 에서 안사고의 주처럼' 진장 () 성 추 ()' 는' 진장 () 성 추 ()' 로 바뀌었다. " 그러나 어느 쪽이든 가시초는 이미 하나로 합쳐져 영원히 완전히 갈라질 수 없다. 초인이 창조한 문화로서, 가시추 () 에서 오랫동안 전승되어 왔으며, 당연히 초문화 () 나 가시추 문화 () 라고 불린다. 초문화는 초나라 문화를 특별히 가리킨다고 생각하는데, 가시추 문화는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가시추 지역 문화, 즉 초문화와 이곳의 모든 시공문화를 가리킨다. 분명히 비과학적이다. 문화는 전승되고, 기원은 변화하고, 졸졸 흐른다. 초나라가 망했지만 문화는 망하지 않았다. 오늘날 우리는 근원을 추적하고, 그 흐름을 관찰하고, 그 흐름을 살피고, 그 근원을 탐구하고, 시공간의 관점에서 가시추 문화를 연구하고, 현대 문명 건설을 위해 노력한다. 이것은 역사 유물주의의 요구에 부합되지만, 이것이 가시추 문화 자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초문화나 가시추 문화는 독립된 문화 형태이며, 그 자체의 내포와 속성,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영향을 미치는 과학 체계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형추 지역의 어떤 시기의 문화도 초문화나 형추 문화라고 부를 수 없다.
초문화나 가시추 문화의 내포는 모두가 습관적으로 받아들이는 각도에서 요약할 수 있으며, 물질문화, 정신문화, 사회제도문화, 민속문화 등을 포함할 수 있다. 이런 개괄은 가시추 문화가 대충 포괄하는 내용일 뿐, 문화학적인 관점에서 가시추 문화의 본질적인 의미를 연구한 적이 없다.
제 2 의 천성 골키어를 만들었습니다. 제 2 자연' 은 초인들이 장기 투쟁에서 창조한 물질문화이다. 물질문화는 문헌 기록뿐만 아니라 고고학 발굴에서도 찾을 수 있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 이후 추 (Chu) 가 많은 유물을 출토했기 때문에 일부 학자들은 "고고학적 추 문화" 와 "고고학 유물은 주로 물질 문화" 라는 개념을 제시했으며 장은 "추 문화 지 (Chu Culture Zhi)" 라는 개념을 편집했다. 문화재는 실제로 문화활동의 결정체로 초인의 물질문화 성과뿐만 아니라 초인의 정신문화 면모도 반영했다. 양자는 분리할 수 없다. 다원적인 중화문화를 융합하는 가운데 춘추전국시대 이후 가시추 문화는 줄곧 빛나고 있다. 사람의 초창기, 일의 규칙' 을 주장하는 윤길보에서' 선성인, 이후 신에게 헌신한다' 는 계량까지. 왕위 왕 군웅을 돕는 것부터' 백성을 위해 선을 행하고, 백성을 위해 해를 없애라' 는 굴원에 이르기까지 "남방의 힘" 을 주장하는 노장부터 두 차례에 이르기까지 추란릉을 위해 명령을 내리고 만년에 난릉을 퇴거한 서경 () 에 이르기까지 대대로 철인의 깊은 지혜는 가시추 문화의 나무를 풍부하게 했다. 형추 문화가 표현한 사고 방식은 중국 문화에서도 독특한 인격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 형추 문화의 철학적 지혜는 우선 거대한 포용성에 나타난다. 도가 사가학파는 초문화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노장철학은 그 대표이다. 도교의 평등 포용 정신은 추 문화 정신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노자의' 도덕경' 은 관용이 정의의 전제이며 자연의 법칙에 가장 가까운 마음가짐이라고 밝혔다. 장자는 크기를 반복해서 논증하며 크고 작고 제한적이며 무한한 비교를 통해' 한 사람 한 사람 한 곡' 의 주관적 일방성을 극복했다. 그는 백가쟁명이 "각자 소장이 있고, 때로는 쓸모가 있다" 고 확신한다. 이런 관용적인 태도가 추 문화의 첫 번째 특징을 이루었다. 현대의 유명한 문학사 유씨가' 남북문학의 차이'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가시추 () 의 땅, 남방 () 에서 외롭기 때문에 아비의 책 () 은 넓고 심오하다. 좡어, 열렬한 자가 물려받은 것은 그 뜻이 깊고, 그 뜻이 은밀하며, 문도 있고, 종후 반대도 하고, 실재하고 허황되고, 기이하고 우습고, 깊고 헤아릴 수 없다. 요약: 자지의 산문은 애절한 목소리로, 무령수, 방초가인, 물유, 아결지를 겨냥해 두 차례의' 남국' 서사 여행의 대비를 상징하지만, 황당무계하여' 장',' 열' 과 일맥상통한다. "장소" 의 "기발한 생각, 황당무계한 미사여구", "대변" 등의 특징은 천택, 장한, 추자연환경의 반영이자 "인신잡화, 사물은 할 수 없다" ("초어" 아래) 의 문화적 포용의식이다 형추 철학의 두 번째 특징은 의리를 강조하고 사고를 잘하는 것이다. 진시 () 시대의 노장학파 () 이든 한대 경주신학파 (), 남북조 () 에서 수당 () 시대의 후베이 불교 () 또는 근대 장한신학파 () 에 이르기까지 그 학술적 특징은 모두 철학적 사별성이며, 비교적 두드러진 사변성을 가지고 있다. 남북문화분야에서 장한소샹, 택국을 주요 지리적 특징으로 한 도교에서 유래한 도교는 허무함, 발랄함, 진취성,' 보편적 포기, 우주 무시, 자연 위주, 겸손' 을 숭상하는 특징을 보였다. 그들은 "인간과 자연 사이의 시간 연구" 를 배우고,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하고, 만물이 나와 조화를 이룬다" 는 우주정신을 깊이 탐구하며, 인간과 천지도만큼이나 큰 자각의식을 보여 주며, 사물과 조화를 이루고, 천인과 하나가 되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선진도가 () 를 중국 축시대' 철학 돌파' 의 대표로 보고 초문화정신의 사변적 특징을 드러내는 학자도 있다. 도가 철학은 초문화의 정수로서' 있다' 와' 존재' 라는 두 철학적 범주에 대한 이해에도 사각적이다. 당가의 일시적인' 사물' 과 영원한' 도' 의 구분은 시대의 다른 철학자들과는 달리 고대 그리스의 철학 이론보다 플라톤의 이상 세계와 감성 세계의 구분보다 더 추상적이고 사별적이다. 도가의 이런 사변적인 철학적 사고 방식은 초인의 정신 신앙과 큰 관계가 있다. 많은 평론가들의 눈에는' 초사구가' 의' 동황태을' 는 노모가 좋아하는 태을이고, 노자문문' 도상무명',' 나는 강대' 의' 원년' 으로 초인이 숭배한다. 노인이 하는 일은' 태일' 을 추상적으로 개념화하는 것이다. 이렇게 노자 철학이 창조한 토양을 복원한다면 노자 철학의 의미는 기껏해야 신화 사고에서 이론 사고까지, 원시 사고에서 철학적 사고로의 전환 단계에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노자가 신화 사고의 구체적인 표상에서 길을 추상하고,' 태일' 신을 추상하는 것을 보아야 한다. 이것은 중국 철학에 개척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형추 철학의 세 번째 특징은 질적이지 않다.
그 소극성은 두 가지 수준에서 나타난다. 첫 번째 수준의 부정은 기존 또는 공인된 규범에 대한 돌파구이다. 이것은 3 대 이래 선진도가 예악 전통에 대한 깊은 비판으로 드러났다. 노자는 예의를' 신의 가장 얇고, 화의 첫 번째' 라고 불렀고, 장자도 여러 방면에서 인의를 비판하고, 예악을 버리는 것은 당대 철학자의 전통인지와는 크게 다르다. 물론 부정적인 이론은 구두에만 머무르는 것이 이상하지 않지만, 실제 부정은 어떤 문화적 자신감의 힘을 보여준다. 중원 예악 문화를 대하는 태도에서 초문화는 중원 문화에 대한 원시적인 무지와 중원 주류 문화에 대한 자각대립을 가지고 있다. 오랫동안 중원 예악 문명에 침투한 사람들의 눈에는 초인들이 결코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그들은 단지' 무지막지한 야만인' 일 뿐이다. 정치 생활에서 초족도 자각적으로' 야만적' 의 깃발을 세워' 나는 예쁘다, 나는 중화의 이름을 쓰지 않는다' 는 말로 주나라의 비판에 대항했다. 그러나 자신의 의지로 중원 예법의 속박을 부정하는 이런 행위는 과감한 돌파와 과감한 부정의 혁신 정신을 보여준다. 노장사상에서 부정적인 사고의 두 번째 수준은' 없음' 의 작용에 대한 긍정이다. 일반인의 눈에는' 허무함' 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멸종을 의미하며, 존재에 대한 부정을 의미한다. 고대 그리스의 현자들 사이에서도' 허무함' 은 불가사의하다. 그러나 라오 주앙 (Lao Zhuang) 은 독특한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없음" 에서 "있음" 의 한계를 찾았고, "있음" 은 세계의 나머지 절반이며, "있음" 이 하는 역할의 절반이다. 노자는 생활 속에서' 배우고 살피지 않는다' 는 예시로 이 이치를 밝혀냈다. 그는 "30 개의 스포크 * * * 한 개의 허브, 그것이 없을 때 차 한 대가 있다" 고 지적했다. 그것을 하나의 장치로 여기고, 아무것도 없을 때 유용하다. 집이 없을 때, 방이 있을 때, 집을 깎아 집을 짓는다. 그러므로 유익하고 무익하다. " 장자와 혜시가 큰 병과 병에 대한 논쟁에서 혜시는' 크고 무용지물' 의 도구적 가치를 보았고, 장자는' 무용지물' 의 자아목적성을 보았다. 이에 따라 장자는' 소요여행' 에서 심미의 눈만이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심미 주체성의 원칙을 표현했다. 그는 "귀머거리는 문장 관과 무관하고, 귀머거리는 종북소리와 무관하다" 고 말했다. 너 귀먹었니, 아니면 눈이 멀었니? 남편은 알고 있다. " 사실, 신체의 한계로 인해 우리는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을 잃게 됩니다. 정신적인 결함은 우리로 하여금 도에 대한 이해를 잃게 한다. 이것은 마치 천봉의 참새와 만리 고공의 붕붕이 분리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따라서 추 문화의 부정적인 사고 특징은 단순한 비판과 단순한 현실 포기로 요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물에 대한 부정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는 부정의 부정이며 당대의 사고 수준보다 높은 창조적 전시다. 일반적으로 문화에는 두 가지 현상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물화', 즉 문화의 각종 물질제품이다. 첫 번째는' 인간화' 현상, 즉 인간의 정신과 그 제품이다. 첫 번째 현상은 사실 일종의' 인간화' 현상이다. 물질제품은 사람이 창조한 것이고, 인간의 힘의 대상화이기 때문이다. 사람은 문화를 창조하고, 문화도 사람을 창조한다. 문화와 사람의 상호 작용, 삶과 죽음의 관계를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은 문화적 가치관을 살피는 매우 중요한 현대적 시각이다. 가시추 문화의 특색을 가장 잘 반영하고, 그 노력을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은 이런 문화와 사람 사이의 관계의 진실한 묘사이다.
초국은 여러 세대의 군주와 인민의 노력을 거쳐' 초천리 밖에서, 황하를 마시며 중원을 선임한다' 는 패권을 이루었다. 그러나, 처음에는 저우 왕조가 차별 정책 아래 황량한 땅에 봉쇄된 작은 나라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차별, 차별, 차별, 차별, 차별, 차별, 차별) 웅일족들은 수산과 경산 사이의 궁벽한 시골에서 경작하며 소박한 생활을 하고 있으며, 찬란한 초문화의 출발점은 이 좁은 세계에 있다. 푸른 길' 정신은 초나라에 풍부한 물질문명을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거대한' 문명교육' 부를 가져왔다. 문화 경험과 지능을 축적하는 과정에서 문화 심리와 자질도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적극적인 역할을 하는 사람은 항상 사람과 그 정신이다. 포장 개산 황무지' 의 개척정신에 영향을 받아 군신이 동덕하고, 선인 노동의 어려움과 험난함, 기예의 신기함은 늘 후세 사람들을 경탄하게 한다. 그것이 가져온 문화심리와 자질의 침전과 축적은 끝이 없고, 매일 쇄신하며, 어떤 힘도 파괴할 수 없는 민족문화정신을 형성한다. 블루의 길' 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는' 사람 중심' 문화가치이론의 자각을 심화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심리와 문화자질의 의미를 포함한 인문정신의 관점에서 고찰하면 가시추 문화의 새로운 광채를 더 잘 추진할 수 있다. 중화민족 전체 문화의 옥토에서 지역 문화는 아름다운 꽃 떼와 같고, 문화 전통의 발굴과 홍보는 각 성 전역에 퍼져 있다. 현대 문화 가치 이론은 문화적 개성과 독특한 품격을 부르고 추구한다. 중국의 5 천년 역사를 살펴보면 중국 문화의 정신은 두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자강불식' 과' 중덕'. 이 두 점은 형추 문화에서 모두 두드러지는데, 대표적인 인물이 굴원이다. 자강불식' 은 일반적으로 건국에 나타난다. 정권의 공고함과 발전에 따라, 특히 물질적 조건이 크게 개선될 때, 태만감이 생겨나고, 국가는 쇠락할 것이다. "퇴폐는 시작도 없고, 신선함은 끝이 있다" 는 것이 대세의 추세이다. 가시추 문화의 독특함은 건국 당시' 자강불식' 뿐만 아니라 망국 당시 초나라 선인들에게도 더욱 번창했다는 점이다. 굴원은 젊었을 때 초회왕의 신임을 깊이 받았다. 나중에 매국노에게 피해를 입었지만 망명할 때도 고향을 떠날 수 없었고, 비분에 물보라강에 뛰어들어 자결했다. 굴원이 죽은 후, 초나라의 수많은 선조들은 모두 이런 독특한 정신문화적 기질을 가지고 있어서, "진멸육국, 사방이 원망하고, 초노했다" 고 말했다. 삼족은 필연코 진멸을 당하지만 강호 다정한 사람은 초성을 중히 여긴다. "(노신어) 굴원의 문학, 철학, 그의 일생의 분투 이상도 가시추 문화의 특징을 구현했다. 그는 향토에 뿌리를 내리고, 지루유도법을 하나로 융합하는데, 특히 그의 강한 민본사상과 우국우민의 강렬한 개성과 정서적 자질이 애국 시인을 독특하고 독보적으로 만들어 초지 민족 정신의 가장 대표적인 인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굴원이 사망한 지 2400 년 만에 형추에는 수많은 낭만적인 인물이 등장했고, 그들의 고향에 대한 감정적 애착과 평생 분투하는 문화정신은 형추 문화의 독특한 특성으로 더 연구해야 한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인식이 현대 문화 가치 화제의 정당한 의미, 즉 문화 경쟁 의식이다. 우리나라 역사에서 각 지역 문화 간의 융합과 취사취는 사실상 경쟁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경쟁이 없으면 문화의 발전이 없기 때문이다. 형추 문화의 정신적 자질은 민족 문화 발전사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보여준다. 박채장장' 의 진취정신,' 박채장장' 의 개방정신,' 고토를 아끼는 애국정신' 외에도,' 울음, 울음, 울음' 의 혁신정신은 문화경쟁력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초만 무지막지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시대가 어떻게 변해도 이런 정신은 영원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항상 그것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어떤 경쟁에서도 무패의 땅에 설 것이다.
실크 원단에 자물쇠 자수 패턴
민족 정신의 전승은 시대의 진보에 따라 발전한다. 가난의' 시대' 는 지나갈 수 있지만, 이런 창업정신을 계승하려면 새로운 창조를 통해 새로운 시대에 반영되어야 하며, 그 속에서 영원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 정신을 이해하고 발굴하고 흡수해야 한다. 민족 문화 전통을 발굴하고 발양하는 것은 역사에 응결된 변하지 않는 수정으로 여겨서는 안 되며, 일로영일유의 임무로 여겨서는 안 된다. 민족 문화의 중요성은 그것의' 렌즈' 기능에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세계를 인식하고, 외부 환경에서 정보를 선택, 평가, 결합하여 자연스럽게 우리 민족 문화의 신앙과 전승을 형성할 수 있다. 우수한 전통문화를 과거형으로 간주하고 중시하지 않거나, 자신의 문화 전승의 역사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자랑할 뿐, 다른 행동은 없고, 문화 발전의 법칙에 부합하지 않으며, 당대 문화의 경쟁의식을 구축하는 데도 불리하다.
오늘날 세계의 경쟁은 주로 국제사회의 각 민족 국가 간의 종합 국력 경쟁을 가리키며, 이 과정에서 각 방면의 중요한 요인과 상호 작용 외에 문화도 때때로 이기거나 질 수 있다. 현재 문화경쟁에서 주목할 만한 문제 중 하나는 전통문화와 현대문명의 결합, 특히 우수한 전통문화를 현대경제, 정치, 문화건설의 유용하고 효과적인 자원으로 만드는 방법이다. 자원 활용에 대해서는 전통문화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하고, 민족문화정신을 대대적으로 주조해야 하는데, 이런 문화정신의 발전은 대중의 주목을 받아야 한다. 따라서 가시추 문화에 입각하여 중국 민족 문화를 융합하고 세계 선진 문화를 차용하여 당대 전통문화 연구의 시각이 되었다. 이런 의미에서 형추 문화 연구는 유망하다. 첫째, "블루 로드" 기업가 정신;
둘째, "풍요로운 여름" 의 개방 정신;
셋째, "놀라운" 혁신 정신;
넷째, "뿌리가 깊고 이주하기 어렵다" 는 애국정신;
다섯째, "전쟁을 멈추고 사용하는" 조화로운 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