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칠공옥칼 고증

칠공옥칼 고증

중후한 중화문명에서 옥은 독특한 성격과 속성으로 고대 정치, 경제, 문화사상, 윤리도덕, 종교, 사회의 모든 측면을 융합했다. 옥 자체는 문화적 내포가 없고 아름다운 석두 한 조각일 뿐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그것에 대한 인식이 깊어짐에 따라 옥은 양기와 순결한 사물의 본질을 대표할 수 있고, 그것이 천지의 정정이라고 생각하여 점차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부여한다. 고대 중국에서는 옥이 만물의 영으로 존귀하였다. 전서가 옥을 쓰는 방식에서 고대인의 옥에 대한 추앙을 알 수 있다. 전서에서 옥은' 왕' 으로 쓰여져 오늘날의 옥보다 조금 적다. "왕" 은 세 개의 미옥을 관통하는 실크 밧줄을 대표하며, 우뚝 솟은, 속세, 인간 제왕의 왕과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황제는 옥으로 하늘의 뜻을 표현하여 권위의 상징으로 삼았다.

선진 고전' 좌전' 에 실린 바와 같이,' 하우는 토산의 제후로서, 각국에서 옥보를 가지고 있다. " 옥은 토산에서 제후와 약속하고, 참의한 나라는 옥을 고집한다. 제후는 왜 다른 물건을 가지고 옥을 가지지 않습니까? 옥은 당시 이미 권력의 상징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고학적 발굴에 따르면 옥칼은 신석기 시대의 돌칼에서 기원했지만, 신석기 시대 말기에는 옥칼이 실용에서 벗어나 지팡이의 상징이 되었다. 칠공옥칼은 전쟁형 병기의 형태제를 가지고 있지만, 그 무늬의 정교한 정도를 보면 전쟁병기로 사용될 가능성을 벗어나 예의의 지팡이의 상징이 될 가능성이 더 크다.

일부 학자들은 옥칼 부분에 노란색 삼출이 있고, 피가 옥에 스며들고, 오랜 세례를 거쳐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색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왜 옥칼이 피를 묻힐까? 전쟁에 사용되지 않는 이상 사람들은 당연히 그것을 살인과 연결시킬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그들은 칠공옥칼이 예의지팡이의 상징이 아니라 살인의 형기구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아직 하조의 형법을 완전히 이해할 수는 없지만, 고대 문헌의 기록에 따르면 조금 알 수 있다.

하가 설립되기 전에, 대우는 그 시대에 덕행이 이미 쇠퇴하기 시작했고, 이미 요순보다 못하여 체벌을 하기 시작했다고 생각했다. 그의 아들은 퇴위 제도를 뒤집고 아버지의 권력을 물려받아 하조를 세웠다. 여름의 형벌은 대우의 사형을 기초로 계속 가중되고 있다. 하조에는 상당히 많은 형법이 있다. 정현이' 이주추 소송형' 에 대해 "여름형 200 원, 무릎 300 원, 궁 500 원, 잉크 1000 원" 이라고 설명했다. 대군, 상, 궁, 코, 잉크는 모두 고대 형명이다. 야오 군주는 목을 베는 형벌이고, 상에는 무릎뼈를 도려내는 형벌이고, 궁은 남자 생식기를 거세하는 형벌이고, 정에는 코를 베는 형벌이고, 잉크는 얼굴에 문신을 하고 잉크를 칠하는 형벌이다. 하조의 형법은 종류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매우 잔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장 위대한 혁신 중 하나는 사형이다.

하조 사형 집행의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이제 알기 어렵다. 그러나 7 홀 옥칼은 참수 도구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길이는 65cm 입니다. 장식품으로 보면 좀 길어 보이는데, 위에 일곱 개의 작은 구멍을 뚫어 어떤 심미적 재미를 표현했는지 설명하기 어렵다. 사형 집행의 도구라면 그 길이와 일곱 개의 작은 구멍을 분명히 설명할 수 있다. 칼로 사람을 죽이려면 칼의 길이가 사람의 머리 너비보다 길어야 한다. 또한 칼에 있는 일곱 개의 작은 구멍은 밧줄을 묶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형을 집행할 때, 활동 밧줄로 옥칼을 잡아당기면 잠시 안정된 역할을 할 수 있고, 사람을 칼에 눌렀다가 옥칼을 눌러서 결국 불법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이 칠공옥칼은 해마다 살인의 형구로 쓰인다. 매번 형벌을 집행한 후에는 깨끗이 닦아야 하지만 칼에는 핏자국이 남아 천천히 옥에 스며들어 천백년의 보존 끝에 결국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노란 진흙으로 변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