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무진흙은 역사가 유구하여 700 여 년 전의 남송말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시 원병이 남송 () 과 중원 전란 () 을 공격하여 백성들은 수심이 뜨겁다. 이 마을의 조상 정공 (오경산) 은 가족과 함께 푸젠장포에서 단풍나무 (금오촌) 로 옮겼다. 정공은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따라 장쑤 무석에서 장사를 하며 줄곧 진흙 조각 기예에 빠져 있었다. 그는 정착한 후 진흙 장난감을 만들어 생계를 꾸려 나갔고, 주로' 조운구아두' 와 같은 진흙 캐릭터를 만들었다. 그의 큰아들은 이 예술을 계승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진흙이 차츰차주 민간공예원 중의 한 송이가 되었다.
원대 전란이 빈번하기 때문에, 진흙 플라스틱 예술은 혁신과 발전을 이루지 못했다. 명대 중기, 국가는 안정되고, 인민은 부유하며, 오우진흙 플라스틱은 초보적으로 번영했다. 매년 민간 전통 명절, 유신대회, 결혼육을 할 때, 모두' 희아' 를 사달라는 것을 깨달으러 가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명대 조주 정월대보름의 전통 풍습이 성행하여, 등롱을 만드는 연예인들이 오오에 가서' 사등 굴레' (즉, 사등등을 만드는 인물의 두상) 를 샀다. 우리는 조극' 진삼오모' 의 꽃등을 볼 수 있다.
대무토가 진정으로 흥성하여 자신의 특색을 형성한 지 이미 거의 200 년의 역사가 있다. 1736 부터 19 1 1 까지의 기간은 대무토류의 전성기였다. 이 시기의 제작 규모와 수량은 당시 장쑤 무석, 천진에서 가장 유명한' 진흙 투사 장' 을 훨씬 능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동성 민간공예박물관 연구원 나옥림) 그 당시 진흙 작업장은 온 마을에 널리 퍼져 있었고, 거의 집집마다 작업장이 있었고, 모두가 진흙 플라스틱을 만들었다. 400 여 명의 진흙 플라스틱 예술가가 있다. 오촌에 들어서면 언제 어디서나 이런 감동적인 광경을 볼 수 있다. 촌두골목, 집 앞집 뒤, 나무 아래 길가에는 다양한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진흙으로 가득 차 있다. 저녁이면 진흙을 태운 가마에서 뒹구는 흰 연기가 온 마을에 퍼지고, 저녁노을과 흰 연기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두루마리를 이루고 있다 ...
청말 조주 사람들은 그림자극 인형극을 종이그림자 ("종이그림자" 본명 "그림자극") 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하다. 인형극의 발전으로' 그림자극' 은' 백죽지영',' 인형극' 이라고 불린다. 이때' 둥근 종이 그림자' 가' 백죽지 그림자' 를 대신했다. 또한' 원지 그림자' 의 반수가 날로 늘어 진흙 인형 머리 제작의 급속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크게 깨달은 사람은 일 년 내내 매우 바쁘다. 농사를 짓는 것 외에 그들은 농한가할 때 진흙, 정련 진흙, 조각 작품, 가공물, 그림을 파는데, 진흙제품은 정월 대보름날 전후로 가장 잘 팔린다. 당시, 사방팔방에서 온 상인들이 자신의 잘 팔리는 점토 제품을 구입하자 온 마을은 진흙 제품 자유무역시장을 형성했다. "진흙 플라스틱 애버딘" 을 구매하는 상인들이 끊이지 않고, 진흙 플라스틱 제품이 주변 현향에 판매되어 동남아시아 각국에 수출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진흙 플라스틱 생산은 이미 이 마을의 주요 경제 명맥이 되었다. 경제 발전과 시장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많은 숙련된 장인들이 이화, 채하, 복호, 허허, 우하, 향하 등 개인작업장에서 자신의' 점명' 을 만들었다. 또한' 가적' 과' 채적' 도 있다. 중국 대만성의 기틀리 미술관은 이 시기에 크기가 다른 진흙 300 여 점을 소장하고 있다. 대만성 국립타이베이 예술대학교 전임 보좌관, 조각학과, 미술과 강사 진 선생은 이 조주 오우토인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의 평가는 "그들의 이목구비, 팔다리, 무타자세, 장인의 생생한 전시 외에도 주제 이야기의 극적인 긴장감을 드러내며 과장된 표정과 동작으로 시청자들의 주의력과 정서를 사로잡기도 했다" 고 평가했다. 이 조산 진흙 작품들을 살펴보면, 그 예술적 성과는 천진토인이나 불산석만 못지않다. 이 시기에는 재능이 넘치는 진흙 예술가들이 쏟아져 나왔는데, 그중 가장 두드러진 대표는 오등반강 (1838-1902) 이었다. 우 panqiang 의 아버지는 진흙 플라스틱 마스터입니다. 그는 어릴 때부터 점토 예술을 접했고, 일곱 살 때 유명해졌다. 그의 조각' 쌍물거위' 는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발랄하며 귀엽기로 유명하며' 진흙 신동'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자라서 진흙 플라스틱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과감하게 혁신하여' 스티커' 의 수법으로 인물을 표현하기 시작했다. " "플라스틱" 은 조각 예술의 표현 형식에서 독보적이며, 중국 민간 조각 예술의 한 송이의 기묘한 꽃이며, 또한 진흙이 다른 조각과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이다. 진흙 조각 예술의 발전을 크게 깨닫기 위해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민국 시절 그의' 연극인' 은 청말청 정부가 남경에서 열린 제 1 회 남양 설득회 (19 10) 에 참석해 금상을 받았다. 이 시기에 많은 예술가들의 노력으로 쌓기, 붙여넣기, 성형의 기예가 발달하여 진흙 플라스틱의 품종이 날로 완벽해지고 있다. 진흙은 주로 전신 연극 인물, 연극 가면, 초상, 가면, 안자이 등 5 대 부류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전신극인물과 가면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연극 인물은 도끼 평가, 문신, 무극, 신하극, 문인치 5 종으로 나뉜다.
도끼 배치: 그 독특한 규격 (12 인치 높이) 은 고대 대형 조형 예술이다. 그것의 특징은' 삼국연의' 의' 손부인 도강' 과 같은 인물이 많다는 것이다. 예술가는 캐릭터의 움직임, 얼굴, 의류의 차이를 통해 서로 다른 개성과 신분을 창조한다.
문신' 은 극적인 삶으로 소성, 진부, 노기, 화단, 문추와 같은 캐릭터를 형성했다. 보통 약 7 인치 높이입니다. 예를 들어' 진향련 진궁' 의' 수당 탄창' 은 전극의 절정이다. 예술가들은 이 멋진 장면을 포착해 진향련의 괴로움, 진세미의 어색함, 스승의 선함을 진흙 조각 예술로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무경" 은 무타 장면을 빚는 극적인 삶이다. 주로 늙은 학생 무생 무단 징 등의 역할이 있다. 예를 들어' 해리가 엄송을 때리다' 라는 연극에서 예술가는 인물의 표정과 동작에서 인물의 성격을 빚는 데 중점을 두고 해리의 정직, 강직, 용기, 두려움, 엄송간사함, 비열함, 음흉한 얼굴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진정' 은 조신 중에서 독자적으로 문무백관을 창조한 인물이다.
문고' 는 진정보다 작은 인물로 공예가 거칠다. 일반 농민들이 결혼해서 아들에게 선물을 주는 물건이다.
인물 초상' 은 수작업으로 만든 더욱 정교한 감상이다. 이런 작품은 유명 예술가가 직접 구매자에게 빚어준다. 이미지가 정확하고 생동적이다.
"페이스북" 은 종이, 진흙, 분향 등 다양하다. 대, 중, 3 종 (예: 인형머리 (종이그림자), 사등, 분향 등) 으로 나뉜다. 희곡 이야기와 장휘 소설 속 인물을 원형으로 삼다. 각 종류마다 100 여 가지가 있습니다. 1 인치, 2 인치, 3 인치, 5 인치, 7 인치, 2 피트, 4 피트, 6 피트, 8 피트, 2 피트 등 10 여 가지 사이즈가 있습니다. 생활, 아름다움, 순결, 미추가 다 있다. 양산백의 108 명의 영웅처럼, 그들 각자는 서로 다른 모양과 회화 방법을 가지고 있다.
"애버딘" 은 아이 (진흙 장난감) 와 같습니다. 그것은 많은 종류와 형식을 가지고 있다. 활발하고 귀여운 뚱뚱한 인형, 외아들, 쌍둥이, 잉어 아이, 그리고 수요에 따라 빚어진 품종이 있어' 투안애버딘' 이라고 불린다. 그 조형은 간결하고 사실적이며 예술 개괄력이 강하다. 그것은 색채에 빨강, 노랑, 파랑, 녹색의 대비색을 더 많이 사용하며, 명확하고 단순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예술가들의 오랜 실천을 거쳐 대무토플라스틱은 문류뿐만 아니라 고정적인 제작공예 모델도 갖추고 있다. 그 공예과정에는 대략 진흙을 파고, 정련하고, 비비고, 굽고, 페인트를 칠하는 다섯 가지 고리가 포함되어 있다. 예술 기법은 조각, 플라스틱, 반죽, 페이스트, 조각, 그림, 색깔이 있는데, 그 중 페이스트 기법은 다른 조각 기법과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