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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먼대 교육자 이월산 씨.

위인 뒤에는 하나 이상의 덕과 재능을 겸비하고 유도에 능한 멘토나 친척이 있을 것이다.

청나라 도광년 동안 구이저우 비제의 비단관은 조정에 의해 한림으로 봉쇄되었다. 처음에 그는 한림원의 편집인으로, 역사서 초안 작성과 편찬을 담당했다. 나중에 강사로 승진하여 제왕장상 () 을 위해 고전 () 과 독서사 () 를 전문적으로 가르쳤다. 4 1 세입지방관, 광서우강 경비사령관, 광동운염사, 푸젠 안찰사, 운남 안찰사 등 평생의 공적이 두드러진다. 비단관은 동량으로 성장할 수 있는 인재로, 많은 훌륭한 선생님의 지도 덕분일 뿐만 아니라, 삼촌 비상의 세심한 교육도 빼놓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순신 (1754-1810) ᥱ자심악산. 그의 조상은 웅즈카 읍의 둔두툰인으로 툰두강 건너편에 있는 청산마을 물구사에 묻혔다. 비상은 구이저우 () 비제 () 의 왕관 () 에서 태어나 귀양 운금장 () 으로 이주했다. 이시샹은 청대 건가 시대 구이저우의 유명한 교육자이다. 양전방' 이월산선생전', 송소곡' 악산선생전',' 악산부 영준 노트' 등, 비제 현창' 진관',' 비제 삼채' 등 문장, 계양, 비제, 대정 등 지방지에서

구이저우대정주지' 에 따르면 월산선생은 사람됨이 충직하고, 언행이 성실하며, 머리가 총명하며, 일곱 살 때 글을 쓸 수 있다고 한다. 나이가 좀 많고, 많은 책을 많이 읽으며, 특히' 상서',' 좌씨춘추' 등 고전 저작에 뛰어나 명성을 얻고 있다. 청건륭은 42 년 (1777), 정유과는 비제에서 승진하고, 54 년 (1789), 귀양부에서 멘토로, 56 년 (1789) 을 맡고 있다. 비단관 12 살에 숙부와 함께 책을 읽는다. 삼촌의 세심한 교육으로 그는 시를 잘 썼고, 젊은 나이에 시를 쓰고, 문장 쓰기를 하며, 지혜가 뛰어나다.

악산 선생은 스승으로, 늘 자이금관의 수양을 장려하고, 고성선현을 본보기로 삼아 대중에게 보답하기로 결심하였다. 나는 여전히 학생들을 진지하게 지도한다. Zhai jinguan 은 그의 삼촌을 알고 그를 존경합니다. 다른 학생들은 월산 선생님이 진부하다고 잘못 생각했다. 나중에 왕 선생님은 학식이 해박하고, 입이 허술하고, 지칠 줄 모르고, 서서 말하는 것이 허리가 아프지 않은 것을 보고, 비로소 견해를 바꾸고, 그를 더욱 존중하고 신뢰하는 것을 보았다. 귀양시 계산학원 원원장인 하필조차도 자영걸을 덕선생님에게 옮겨 심학을 했고, 덕선생님의 가르침을 더욱 자랑스럽게 여기는 사람들도 있었다.

2007 년 4 월 발표된 비제 고금의 인물 명단? 금식석상' 이라는 글에는 사운이 있다. 초기 계양인들은 시의 음병에 대해 거의 알지 못했지만 (율율, 전투, 운율 등 오류 참조), 석비상은 법을 수여하고, 시는 다음을 시작한다. 오늘날까지 (동치년) 시를 쓸 수 있는 많은 사람들이 악산 선생의 가르침 덕분에 마을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기 때문에 모두들 그에게 줄곧 감격해 왔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경 원년 (1796), 월산선생은 푸안부 정설로 임명되어 여전히 거북산서원을 감독하고 있다. 가경 2 년 (1797), 계양 순무는 악선생의 인품과 학식에 대한 배려로, 아들이 린사로부터 배울 수 있게 했다. 가경 11 년 (1806), 월산씨는 계양 교수로 승진했지만, 어머니의 죽음으로 부임되지 않았다. 당시 구이저우 순무의 손옥정은 덕행선생을 중시하고 계산서원 원장으로 임명했다. 이 기간 동안, Zhai jinguan 은 숙부의 가르침과 계몽 덕분에 진사 시험에 순조롭게 합격하여 법원에 한림으로 봉쇄되었다. 가경 13 년 (1808), 악산선생은 계산서원 총장으로 재직했다. 만주국 이후 오운포는 구이저우 총재를 계승했고, 또' 악산선생은 스승을 구하는 첫 번째 선택' 이라는 말이 있어 악선생의 집을 세 번 방문해 계산서원의 주재로 초청했다. 덕택삼자 월산 선생은 청대 비제현지에서 석비상이 교수에 능하고 추천인재를 발탁하는 데 능하며 계양 남부 지역의 추앙을 받았다고 말했다. 학자들, 알고 있든 모르든 자신을 악산선생의 제자라고 부르며 그를' 악산선생' 이라고 존칭한다.

교육의 기능은 무엇입니까? 교육은 학생들이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 수단입니까?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교육의 진정한 기능은 학생들에게 스스로 문제를 발견, 분석 및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르치고, 학생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고, 학생들의 문화 수준과 문명도를 제고하며, 문화뿐만 아니라 내면에 뿌리를 둔 수양, 자각, 제약에 기반한 자유와 타인에 대한 선량을 배양하고, 사회와 일반인에게 유익한 길을 길러 나가고, 인생의 길이 정확하고, 멀리 가고, 오래 가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악산 선생은 거의 20 년 동안 덕재와 덕재를 겸비한 사람은 100 여 명, 예를 들면 그의 조카 진관이다. 6 명은 외관 (청대의 성관) 과 한전 (청대 한림, 제임스의 총칭) 으로 9 명이 과거부에 살고 30 여 명이 친민이다. 세 아들 두 후보, 장남 자이 관우 (Zhai Guan Yu) 는 입평 (Liping) 의 명을 받고, 둘째 아들 자이 영관 (Zhai rongguan) 은 옹안 ( 셋째 아들인 관준이는 승진은 없었지만 계양관학의 우수한 학생으로 계산서원에 남아 가르치고 있다. 관련 지방지에 따르면 악산 선생이 좋아하는 학생은 성적이 뛰어나지 않고,'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을 갖추지 못한 고상한 자질도 없다. 윈난성 판사 김관은 이 많은 걸출한 사람들의 대표 중의 하나이다. 왕선생은 가르치고 교육하는 방면에서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복숭아와 리가 천하에 가득하고, 좋은 선생님이 좋은 제자를 나왔다고 말할 수 있다!

악산 선생은 평생 교육 사업에 힘쓰고 직무에 충실하며 덕망이 높다. 그는 구이저우의 몇몇 고위 관리들의 신임과 중시를 받았고, 정적이 최고조에 달하여 결실을 맺었다. 이런 상황은 중국 고금에 흔치 않다!

청가경 15 년 (18 10), 악산 선생은 56 세를 일기로 집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가 죽은 후, 제자와 이후의 학자들은 그를 무한히 그리워하며 귀양 양명사에 모시고 있다.

생명의 가치는 다르지만, 모든 가치 있는 생명은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자신의 노동 창조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다른 방면에서 자신, 다른 사람, 집단 또는 사회의 진보를 촉진하는 것이다. 오문산 발전사에서 명성이 뛰어난 위대한 교육자로서, 그의 일생은 매우 귀중하다!

참고:

1,' 건안우몽 유명인 선집' [2] 에서 발췌;

2. 이 글에서 인용한 관련 사료는' 계양지',' 대정부지' 와' 윈난 () 의 계보'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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