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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계절과 시골이 섞여 있다

사계절 전원잡영

저자: 범성다

낮에는 밭에서 제초를 하고, 밤에는 집에서 마선을 문지르고, 마을의 남자와 여자는 모든 집안일을 맡았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어른들은 낮에 나가서 농사를 짓고, 저녁에 돌아와서 대마줄을 비벼서 천을 짠다. 마을의 장년 부녀자들은 모두 자신의 농사일과 집안일을 하고 있다. 아이들은 농사를 짓지도, 대마줄을 비벼 짜지도 못하지만, 어른처럼 뽕나무 밑에 과과를 심는 법을 배웠다.

사계절 전원잡영 (2 부)

저자: 범성다

매실은 황금색 살구가 뚱뚱하고, 보리꽃은 하얗고, 채소는 날씬하다.

울타리를 넘어간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잠자리와 나비는 날 수 있다.

자두는 매혹적인 황금색이고 살구는 꽉 차 있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메밀꽃은 하얗고 유채꽃은 드문드문 떨어진다. 하루의 시간이 길어지고, 울타리의 그림자는 해가 뜨면서 점점 짧아지고, 누구와도 일치하지 않는다. 잠자리와 나비만 춤을 춘다.

분석: 위의 두 시는 모두 여름에 관한 것으로, 첫 번째 시의' 농사' 와 두 번째 시의' 김매' 에서 시가 묘사한 계절을 판단할 수 있다.

사계절전원시 60 수' 는 남송 시인 범성다가 은둔한 후 창작한 대형 전원시 그룹이다. 봄, 늦봄, 여름, 가을, 겨울의 다섯 부분으로 나뉘어 각 부분 12 곡, 부분당 60 곡으로 나뉜다. 시는 춘하 가을과 겨울의 시골 풍경과 농민 생활을 묘사하고 농민들이 겪는 착취와 고난을 반영한다.

그 중 봄 12, 봄말 12, 하촌 12, 가을 12, 겨울/Kloc-; 이 글은 목구 사계절의 다양한 광경을 묘사하여 역동적인 전원목가도를 생동감 있게 그렸다.

인용문: 바이두 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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