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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옥사자성어

1.' 옥' 에는 네 글자만 있는 성어:

1, Xi 마을 윤

분류: y

해석은 유근검하여 물을 다스리고 시간을 아끼는 것을 가리킨다.

2, 우 치수

Y 씨

우우가 삼황오제 시절 중원의 지도자라는 것을 설명하다. 우 () 가 물을 다스리고 백성을 위해 행복을 도모하다.

구조주가 성어를 지칭한다

사용법 주체-술어 유형; 객체 및 속성으로 찬양을 포함하다

동의어는 문에 들어갈 수 없다.

대우치수 이야기를 아세요?

공 유 (gong Yu) 는 왕관을 연기한다.

공 y 鶘 탕공

해석은 우우와 왕적 (자양) 이 우호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들이 재위하는 것을 보아도 벼슬하기를 원한다. 뜻이 맞는 사람을 돕고자 하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기전':' 기와 친구, 세명은' 왕양 재위, 공조관' 이라고 부른다. 선택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

구조주가 성어를 지칭한다

목적어와 정어로 사용하다. 뜻이 맞다

동의어는 왕관을 연주함으로써 서로 축하한다

예: 사람과 사람은 알고, 너와 사람은 안다. 왕양이 부임했다. ◎ 황청종희 "와 진서"

4, 유 xingshun 동향

Yǔxing shn q

본의를 해석하는 것은 성현의 외모를 모방하는 것일 뿐, 내면의 도덕수양을 중시하지 않는다. 나중에는 규칙을 따르는 행동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출처' 순자 비용 12 자':' 여흥 순조를 기유로 삼다. " 양욱주: "성인의 존엄성에 불과합니다."

구조합습어

속성으로 사용 모방을 일컫다

예를 들어, 그는 남편의 명조를 만나 향당이 자신에게 이롭다고 공공연하게 생각했지만, 자신은 사회에 의해 경배되어 학술계의 시신 채식을 즐기고 있는데, 왜 그 피해를 입었는가? ◎ Liang Qichao 의 "개인 미덕에 대하여"

2. 의 4 자 성어는 무엇입니까? 1, 괜찮다고? 아들? 성어' 를 비유하다.

2.' 삼국지' 제 64 권에는 제갈의 전고가 실려 있다: [원문] 제갈각은 글자가 가난하고 제갈량의 형김의 장남이다. 하지만 김 신부는 당나귀처럼 보였다.

다음날 손권의 신하들은 당나귀 한 마리를 데리고 들어가 오랫동안 자세히 들여다보며 제갈옥자라고 불렀다. 그러나 그는 무릎을 꿇고 말했다. "붓의 이익을 구하라."

듣고 쓰다. 그러나 그는 계속해서 "당나귀" 라고 말했다.

자리를 들어 크게 웃다. 권력은 당나귀가 주는 것이다.

제갈각은 제갈량 오빠 제갈근의 장남이다. 제갈각의 아버지 제갈근은 당나귀 같은 좁고 긴 얼굴을 가지고 있다.

어느 날, 손권이 신하들을 모아 사람을 보내 당나귀 한 마리를 끌고 왔다. 그는 당나귀의 얼굴에 긴 꼬리표를 달았는데, 그 위에는 제갈옥자라고 적혀 있었다. 제갈 각은 무릎을 꿇고 말했다: "한 획에 두 글자를 더하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그에게 펜을 주었다. 제갈각은 이어서 이렇게 썼다. "사랑하는 당나귀."

현장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웃었다. 그래서 손권이 나귀를 제갈 각에게 주었다.

3. 글자 중의 4 자 성어 [r é rén xěn líshé é]

타조의 마음, 황달의 노래. 사는 길은 독하지만 말은 듣기 좋다.

지렁이의 마음과 지렁이의 혀

신조어

기본 해석

물고기 독수리 해리: 황달. 달콤하고 무정하며 음험하고 교활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답변: 물고기 독수리; 해리: 황달. 달콤하고 잔인하며 음험하고 교활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백과해석

고심 고설' 이라는 이름의 음표는 입이 달고 마음이 독하고 교활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청이록원' 육포기든' 의 출처는 72 회였다. "이것은 황새의 마음을 담을 수 없는 드문 단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4. 나머지 4 자 성어는 산을 옮긴다.

Y yúng yíshān

[해석] 비유는 매우 강한 끈기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

[언어] 황청종희 "장창수 묘지명": "우공 이산; 경위 간척 보통 사람들은 종을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성인은 혈로를 가리킨다. "

[발음] 바보; "Y" 를 읽을 수 없다.

어리석은 [차별화 및 분석]; "에" 를 쓰지 않습니다.

끈기, 항심, 항심

[반의어] 호두사미에는 꼬리가 없다

[용법] 일을 꾸준하게 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주어 정어 목적어로 쓰인다.

주체-술어 유형.

[예] 내장과 문란함, 불량을 ~ 의 정신으로 대해야 한다.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면 그만두지 않는다.

그 어리석은 노인은 Macntains 를 옮겼다.

[성어 이야기]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두 개의 산이 있었는데, 하나는 태행산이고, 하나는 오왕이라고 한다. 공 유 (gong Yu) 라는 노인이 있습니다. 그는 거의 90 세입니다. 매번 외출할 때마다 이 두 산에 가려서 한 바퀴 돌아야 남쪽으로 갈 수 있다.

어느 날, 그는 온 가족을 모아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당신들과 함께 태행산과 왕을 옮기고 남방으로 가는 길을 건설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뭐라고 하셨죠? "

모두들 동의하지만, 우공의 아내는 한 가지 질문을 제기했다. "만약 우리가 함께 작은 산을 움직일 수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태행과 왕이라는 두 산을 움직일 수 있을까?" 게다가, 우리는 파낸 흙과 석두 등을 어디에 두었을까요? ""

토론을 거쳐 파낸 흙과 석두, 동쪽의 해변, 북쪽에서 가장 먼 곳에 던질 수 있다고 생각했다.

다음날 아침, 공우는 그의 자손들을 데리고 산을 파기 시작했다. 가족은 매일 많이 파낼 수는 없지만 계속 파다. 환절기가 되어서야 집에 돌아온다.

지서 () 라는 노인이 이 일을 알게 되자 우우 () 에게 "네가 이렇게 하는 것은 너무 현명하지 못하다" 고 권했다. 너의 제한된 정력이 어떻게 이 두 산을 평평하게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우공이 대답했다. "너는 너무 고집이 세서 나를 계몽할 수 없다. 내가 죽어도 내 아들은 아직 있다. " 。 아들이 죽으면 손자도 있고, 손자도 있고, 아이도 있고, 아이도 아들이 있다. 자식 손주들은 영원히 끝이 없지만 산은 더 이상 늘어나지 않을 것이다. 왜 굵은 것을 파지 않습니까? ""

당시 산신은 우공이 줄곧 산을 파고 있는 것을 보고 신에게 보고했다. 하느님께서는 이 어리석은 노인의 정신에 감동을 받아 힘센 두 사람을 세상에 보내어 두 개의 큰 산을 옮기게 하셨습니다. 그 이후로 이곳에는 더 이상 높은 산 장벽이 없다.

5.' 진' 자 성어에는' 진' 자가 없고, 오직' 진' 자: 만리밖에 없다. 왕의 야심만력을 비유하다. 진: 고대 제왕의 대명사. 매크로: 큰 뜻을 품고 기대를 가지고 전진하다.

진병음: chén,: 예: 두 번, 부수: Bu, 외선: 7 그림, 총선: 10 그림, 5 펜: pdf.

설명:

1, 집, 깊은 집.

2. 북극성이 어디에 있는지, 나중에 황제의 숙소를 가리키며, 황위와 황제의 이름인 진제로 이어졌다. 진국. 장 첸. 첸 기타 (황제의 편지). 진우. 진한 (제서적). 진원 (수도).

확장 데이터

한자 획:

관련 용어:

1, 오크라 [친규]

어필황제의 문장, 잉크. 고대인 은 piaodao 호스트 문장 을 생각, 그래서 그것을 불렀다.

첸 잉크 [친 모]

황제의 전략.

3.[ 진정지]

황태후의 왕좌.

4. 진충

황제의 총애.

5. 진궁

당오대 금지군 중의 하나.

6. 호영의 성어는 없다.

안복존용안: 안일함 돈: 돈; 고귀한: 뛰어난; 영광: 영광입니다. 안정과 부, 명예와 영광.

그것은 또한 부유하고 편안한 생활에 만족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교만은 세상에 세워지고, 교만은 세속에 굴복하지 않고, 오만함은 충만하다.

이런 튼튼한 나뭇가지는 건장해서 가지와 잎이 무성할 수 있다. 사물의 기초가 튼튼해져야 다른 부분이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이런 번영의 말기 뿌리가 발달해야만 가지와 잎이 무성할 수 있다. 사물을 대하는 것이 근본에 있음을 비유하다.

영예를 자랑스럽게 여기다: 제발. 자리를 유지하세요, 여러분.

꾸르륵꾸르륵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은둔이란 세상과 단절되어 번화함을 버리는 것을 말한다.

세상에 존경을 받는 것은 세속을 영합하고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이다. 남편은 고귀하고 아내는 영광이다. 무성한 식물은 번영의 은유이다.

남편이 벼슬을 하는 것은 아내의 영광이다. 부귀현영화, 부귀는 얼마나 높고 찬란하다.

과거에는 부와 명예가 부유하고 강하며 혁혁한 가문으로 묘사되었다. * * * 생존 * * * 영광 * * * 공존, * * * 번영.

일반적으로 국가 간의 관계를 가리킨다. 대우가 후하고 관리가 높다.

고목이 빛나고 고목이 부활하다. 부패한 사물의 중생을 비유하다.

영광을 위해 나라를 배신하고, 적과 동류하며, 국가의 권익을 배신하고, 개인의 부를 도모하다. * * * 아첨을 구하다: 아첨하다.

개인의 이익을 위해 외국인을 아첨하다. 명예를 위해 친구를 배신하고 명예와 지위를 위해 친구를 팔아요.

판매자의 명예에 대한 추구는 주인의 이익을 팔아서 개인의 부유함을 교환한다고 지적했다. 성현의 길을 즐겁게 지키고, 영광과 부귀를 버리다.

은혜와 영광을 구걸하다: 구걸하다. 애완동물: 애완동물 영광: 풍부해요. 행운을 빌어 부를 얻다.

존경할 만한 사람은 죽었지만 영광스럽게 죽었다. 푸 샤오 아이 샤오 룽, 아이: 아이 예, 아이 잔디; 푸 룽: 꽃이 피다.

쑥갓이 무성하게 자라다. 천부적인 재능이 낮고 품행이 비열한 사람이 잠시 권력을 얻는 것을 비유한다.

소인이 뜻을 얻는 것을 비유하다. 번영: 식물의 왕성한 성장을 묘사한다. 영광: 울창해요.

초목이 무성한 것을 묘사하다. 사업이 번창하고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비유하다.

유산과 영광은 전임자가 남긴 명성과 공훈과 비교된다. 여영은 선인이 남긴 명성과 탁월한 업적을 비유하는 유풍이다.

구: 보세요. 재능 있는 사람에게 반해 즉시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는 것을 말한다.

금의영은 부유해지면 귀향의 영광이다. (서양속담, 돈속담) 한쪽의 영광: 만남; 영광: 영광입니다.

한 번 혹은 한 번 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인생의 영예는 관원으로 임명된 영예를 가리킨다.

나는 매우 자랑스럽다. 나는 옥석에 의지하는 영광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것에 의지하라. 영광: 영광입니다.

나는 미녀 옆에 앉게 되어 영광이다. 결혼이 원만하다고 묘사하다.

낮에 비단이 화려한 옷을 입고 화사하다. 관직이나 지위가 탁월하기 때문에 더할 나위 없이 영광스럽다는 것을 비유한다.

알고 지내는 은혜: 인정받거나 중용하다. 감상과 중용의 영예를 가리킨다.

100 구의 시체를 되찾는 방법: 100 번 사망; 구속: 온다. 나를 백 명 데려가도 나는 너를 찾을 수 없다.

깊은 애도를 표하다. 죽지 않으면 무엇을 기다릴 수 있습니까?

즉, 반드시 멸망해야 한다. 이전: 이전; 기하학: 몇, 얼마나.

단지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 그것은 오래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가루와 랑찜질: 가루를 바르고 가루를 바르다. 하랑: 화해하고, 자평숙은 조조의 마른 아들이다. 원래 연회석은 연회석이었는데, 마치 가루처럼 하얗다.

뒤에 미남을 가리키다. 남편이 어떻게 말합니까: 말투 보조 단어; 대답: 그래도 다시 한 번.

그 밖의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두터운 감정을 표현하다. 언제 기다릴까: 한 번 더, 한 번 더.

더 이상 기다리지 마라, 해야 한다고 말해야 한다. 무슨 죄여야 하는가: 곰.

무슨 죄를 지어야 합니까? 무엇을하고 싶니: 관련; 소군: 너의 존칭.

너와 무슨 상관이 있니? 사람들은 쓸데없는 일에 참견한다. 무슨 일 있어? 관련이 있습니다.

무슨 상관이야? 남의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는 사람을 비웃는 데 자주 쓰인다. 후회는 무슨 뜻입니까? 후회해도 늦었다.

어디로 가야 하는가: 떠나라; 따르기: 따르기. 떠나는 곳, 가는 곳.

더 많은 것은 중대한 문제에서 어떤 방향을 선택하는가를 가리킨다.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무엇을 걱정하는지: 걱정하다.

생각할 것이 없다. 마음이 넓거나 부주의한 것을 묘사하다.

후회하는 것, 후회하는 것: 후회하는 것. 후회해도 늦었다.

오늘 저녁은 무슨 날입니까? 오늘 밤은 무슨 밤입니까? 칭찬으로 쓰다. 이것은 좋은 시기이다.

의도가 어디에 있습니까? 의도.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정말 안타깝다: 이불 한 채. 너 혼자 있을 때 창피함을 느끼지 않는다는 뜻이다.

사람됨이 공명정대하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배꼽은 어떻게 물어요? 배꼽을 입으로 물다.

배꼽을 물어뜯는 것처럼 손이 닿지 않는다. 후회해도 늦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한 남자가 젊은이를 경멸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까? 아이들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또한 겸손한 말로 쓰인다. 볶음의 급급함은 무엇입니까? 고통。

왜 이렇게 약을 달이는 게 급해요? 형제 간의 자멸을 비유하다.

호결결: 불교도들이 제창하는 세속적인' 청정함'. 세상을 버리고 현실을 초월하는 것을 뜻하는 것은 사실 할 수 없는 것이다.

분명히 무죄가 아닌 상황에서도 무죄를 고수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사람이 어떻게 사람을 찬탈할 수 있겠는가: 새를 쏘는 자; 찬탈: 획득.

새를 쏘는 사람은 얻을 수 없다. 이 늙은 성인은 폭도를 피했다.

너는 어떻게 참을 수 있니? 즉, 나는 참을 수 없다.

첫 번째와 첫 번째: 문장의 첫 번째 보조 단어; 유: 도착 후: 그 사람, 어느 것; 맨 아래: 끝. 어느 정도까지

일이 상상하기 어렵고 통제할 수 없다는 뜻이다. 기수란 무엇인가: 새를 쏘는 자; 찬탈: 획득.

새를 쏘는 사람은 얻을 수 없다. 현자가 은신처에 숨어 폭도의 손에 빠지지 않도록 비유하다.

호: 새를 잡는 사람. 사수는 비상하는 새에 대해 어찌할 바를 몰랐다.

늙은 성인은 폭도의 손에 빠지지 않도록 은거했다. 과거를 후회하지만 바꿀 수 없다.

또한 "후회" 를 합니다. 주처와 육주: 남조: 그: 남조의 호은입니다.

주청에는 아내가 있는데, 그는 고기를 먹는다. 모두가 피곤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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