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정보 교류를 실현하는 중개자이며, 간단히 말해서 정보의 전달자이며 매체라고도 한다. 멀티미디어는 멀티미디어라는 뜻으로 사람의 감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문자,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비디오 등 각종 매체의 총칭, 즉 각종 정보 전달체의 표현 형식과 전파 방식 등으로 이해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는 MMS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 로 현재 단문 메시지 기술 발전의 최고 기준 중 하나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EDCE(GSM e-operation 의 향상된 데이터 속도) 및 GPRS 의 고속 전송 기술을 통해 WAP 는 비디오 클립, 사진, 사운드 및 텍스트를 전송하는 수단으로 사용되며 휴대폰 간 멀티미디어 전송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과 컴퓨터 간에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평균 문자메시지 용량 3 만 바이트로 최대 654.38+ 메가바이트까지 가능합니다. 컬러 메신저 기능이 있는 휴대전화에는 멀티미디어 정보를 쓸 수 있는 미디어 편집기가 내장되어 있다. 내장형 또는 외장형 카메라가 설치된 경우 사용자는 PowerPoint 형식의 정보 또는 전자 엽서를 만들고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각종 정보 매체의 단순한 조합이 아니다.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등의 형태의 정보를 결합하여 컴퓨터에서 종합적으로 처리하고 제어하며 다양한 상호 작용을 지원하는 정보 기술입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은 컴퓨터의 응용 분야를 변화시켜 사무실, 실험실의 전용 제품에서 정보사회의 일반 도구로, 산업생산관리, 학교교육, 공공정보컨설팅, 상업광고, 군사지휘와 훈련, 심지어 가정생활과 오락에도 광범위하게 응용한다.
멀티미디어 분석
멀티미디어는 컴퓨터와 비디오 기술의 결합이며 실제로는 두 가지 매체입니다. 소리와 이미지, 또는 현재의 용어: 소리와 텔레비전. 멀티미디어 자체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모든 현대 기술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또는 기계와 사상의 혼합물로 구성되어 있다. 멀티미디어 기술과 기능은 개념적으로 제어 시스템과 정보로 나눌 수 있다. 멀티미디어는 디지털 기술을 통해 실현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는 디지털 제어와 디지털 미디어의 융합을 대표한다. 컴퓨터는 디지털 제어 시스템이며, 디지털 미디어는 오늘날 오디오 비디오의 가장 진보된 저장 및 전파 형태입니다. 사실, 어떤 사람들은 멀티미디어가 컴퓨터와 텔레비전의 결합이라고 간단히 생각한다. 컴퓨터의 능력이 TV 와 사운드 데이터 스트림을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수준에 이르렀기 때문에 멀티미디어가 탄생했다.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메인스트림 컴퓨터보다 더 강력한 능력이 필요하며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메인스트림 컴퓨터의 발전을 결정합니다. 일반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컴퓨터를 구별하는 주요 물건은 사운드 카드와 CD 드라이브이다. 시디는 멀티미디어의 주요 저장 및 교환 매체이다. 이런 편리한 시디가 없으면 컴퓨터 업계는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수백 조 오디오, 비디오, 텍스트 데이터를 팔 수 없고 멀티미디어도 살 수 없다.
이제 멀티미디어가 무엇인지 대답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단순한 것이 아니라 많은 것들의 복잡한 조합이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그리고 그것들이 만났을 때의 인터페이스. 아니, 우리는 가장 중요한 것을 잊었다. 멀티미디어도 너를 포함한다. 응, 그래! 멀티미디어의 경우, 당신은 더 이상 수동적인 관객이 아닙니다. 당신은 그것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이 당신이 필요로 하는 일을 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한 보고서에서, 쓸모없는 것들에 관계없이 중요한 데이터를 직접 찾을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세계 각지의 보고서와 사진집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멀티미디어의 힘이자 책이나 텔레비전과 같은 전통적인 미디어와의 차이이다.
멀티미디어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정보를 보여주고,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다른 사람의 생각을 보고 듣고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것은 일종의 교류 방식이다. 사운드, 이미지, 그래픽, 텍스트 등. 정보를 전달하는 매체로 이해되는 것은 멀티미디어라고 하는데, 이는 정보를 전달하고 저장하는 물질 매체 (미디어라고도 함) 와 쉽게 혼동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다. 예를 들면 전자파, 빛, 공기파, 전류, 자기 매체 등이다. 하지만 이제 멀티미디어라는 용어는 문자,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와 거의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즉, 대부분의 사람들은 멀티미디어가 사운드, 이미지, 그래픽의 조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부정확한 단어는 항상 일반 문장 중에 사용된다. 현재 유행하는 멀티미디어 개념은 주로 문자, 그래픽, 이미지, 소리 등 기관이 직접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유형을 가리킨다. 이는 멀티미디어에 대한 좁은 이해로 자리잡았다.
컴퓨터와 통신 분야에서는 텍스트, 그래픽, 사운드, 이미지 및 애니메이션을 미디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통신 장치가 정보를 처리하는 관점에서, 우리는 자연과 인간 사회의 원시 정보 형식, 즉 데이터, 문자, 말하기, 소리, 그림, 애니메이션, 이미지 (정지 사진과 동적 영화, TV, 비디오) 를 사운드, 그림, 문자의 세 가지 기본 미디어로 분류할 수 있다. 전통적인 컴퓨터는 하나의 미디어인' 텍스트' 만 처리할 수 있고, 텔레비전은 소리, 그림, 문일체화 정보를 전파할 수 있지만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아니다. TV 를 통해 우리는 한 방향의 정보만 수동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 뿐, 두 방향의 정보를 능동적으로 처리할 수는 없기 때문에 소위 상호 작용이 없다. 화상 전화는 대화식이지만, 우리는 소리만 들을 수 있고, 화자의 이미지도 볼 수 있고, 멀티미디어도 아니다. 멀티미디어란 텍스트,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모션 이미지 등 두 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유형의 정보 미디어를 동시에 수집, 처리, 편집, 저장 및 표시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일상생활에서는 꿀벌이 꽃가루를 퍼뜨리고 파리가 병균을 퍼뜨리는 것과 같은 매개체라고 불리는 것들이 많다. 하지만 정확히 말하자면, 이러한 소위' 미디어' 는 우리가 말하는 멀티미디어의' 미디어' 가 아니라, 우리가 말하는 멀티미디어의' 미디어' 가 아니라, 이러한 전파 매체는 모두 어떤 물질적 실체이고, 문자, 소리, 이미지, 도형은 모두 물질적 실체가 아니다. 그것들은 단지 객관적인 사물 특정 속성의 표면 특성일 뿐, 일종의 정보 표현이다. 우리가 컴퓨터와 통신 분야에서 말하는' 미디어' 는 일반 매체와 매체가 아닌 정보 저장, 전파 및 표현의 전달체이다.
개념적으로, 멀티미디어의' 미디어' 는 일종의 정보 내용을 표현하는 형식을 가리켜야 한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말하는 멀티미디어는 다양한 정보의 표현이거나 다양한 정보의 유형이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연히 멀티미디어 정보의 개념을 사용하여 텍스트 정보, 그래픽 정보, 이미지 정보 및 사운드 정보와 같은 다양한 정보 유형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정보 유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정보의 가장 본질적인 개념은 객관적인 사물 속성의 표면 특성이며, 그 표현은 다양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에 대한 더 정확하고 포괄적인 정의는 다양한 정보 유형의 종합을 가리켜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보명언)
이러한 미디어는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텍스트,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의 정보 표현, 모니터, 스피커, TV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 정보를 전송하는 광섬유, 케이블, 전자파 등의 중간 미디어, 정보를 저장하는 디스크, 광 디스크, 테이프 등의 스토리지 엔티티일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의 특징
멀티미디어 기술은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통합을 통해 여러 채널을 통해 정보를 수집, 저장, 구성 및 통합할 수 있습니다.
(2) 제어 멀티미디어 기술은 컴퓨터 중심의 멀티미디어 정보를 종합적으로 처리하고 제어하며, 사람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 형식으로 표시되며, 동시에 사람의 다양한 감각에 작용한다.
(3) 대화형 상호 작용은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이 기존 정보 교환 미디어와 차별화되는 주요 특징 중 하나입니다. 전통적인 정보 교환 매체는 일방적으로 수동적으로 정보를 전파할 수 있는 반면 멀티미디어 기술은 정보에 대한 능동적인 선택과 통제를 가능하게 한다.
(4) 비선형 멀티미디어 기술의 비선형 특징은 사람들의 전통적인 순차 읽기 및 쓰기 패턴을 바꿀 것이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대부분 장, 절, 페이지의 틀을 이용하여 점진적으로 지식을 얻는 반면, 멀티미디어 기술은 하이퍼텍스트 링크를 통해 보다 유연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독자에게 제공합니다.
(5) 실시간 사용자가 작업 명령을 실행할 때 해당 멀티미디어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6) 정보 사용의 편리성 사용자는 자신의 요구, 관심, 임무 요구 사항, 선호도 및 인지 특성에 따라 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사진, 문자, 소리 등 모든 형태의 정보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동적 정보 구조' 멀티미디어는 영원히 읽을 수 없는 책' 이다. 사용자는 자신의 목적과 인지 특성에 따라 정보를 재구성하고 노드를 추가, 삭제 또는 수정하여 체인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상식
멀티미디어의 첫 번째 기본 개념
1. 멀티미디어 정의
멀티미디어' 라는 단어는 영어' Multimedia' 에서 번역된 것으로, 이 단어는 mutiple 과 media 가 합성한 것이다. 매체의 본의는 이중적이다. 하나는 디스크, 광 디스크, 테이프, 반도체 메모리 등과 같은 정보를 저장하는 엔티티입니다. 중국어에서 종종 media 2 로 번역되는 것은 숫자, 문자, 사운드, 그래픽 등과 같은 정보를 전달하는 전달체를 말합니다. , 그리고 매체로서의 중국어 번역. 그래서 멀티미디어에 해당하는 단어는 모노메디아입니다. 문자 그대로 멀티미디어는 모노 미디어로 구성되어 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각도에 따라 정의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장치 세트입니다. 각종 시각과 청각 매체를 결합하면 인상적인 시청각 효과를 낼 수 있다. 비주얼 미디어에는 그래픽, 애니메이션, 이미지 및 텍스트가 포함되며 청각 미디어에는 언어, 스테레오 및 음악이 포함됩니다. 사용자는 멀티미디어 컴퓨터에서 다양한 미디어 소스에 동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또 다른 사람들은 멀티미디어를 "기존 컴퓨팅 미디어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및 논리 분석 방법) 와 비디오, 오디오 및 대화형 어플리케이션의 결합으로 정의하여 지식 생성 및 표현을 합니다." 라고 정의합니다. 요약하자면, 멀티미디어 기술은 컴퓨터가 멀티미디어 정보 (문자,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를 대화식으로 종합적으로 처리하여 다양한 정보를 논리적으로 연결하여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상호 작용하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 멀티미디어 기술은 컴퓨터에서 오디오, 비디오 및 그래픽 정보를 종합적으로 처리하는 기술로 통합, 실시간 및 상호 작용이 가능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멀티미디어도 중국에서도 나름대로 정의가 있다.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기술은 다양한 캐리어 (미디어) 의 정보와 다양한 스토리지 (미디어) 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합니다.
2. 멀티미디어의 핵심 기술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서로 다른 미디어 데이터 테이블을 통합 구조 코드 스트림으로 만든 다음 추가 저장, 전송, 출력 및 상호 작용 제어를 위해 변환, 재구성 및 분석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의 전통적인 핵심 기술은 주로 데이터 압축 기술, 대규모 집적 회로 (VLSI) 제조 기술, 대용량 광 디스크, 실시간 멀티 태스킹 운영 체제의 네 가지 범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이 파격적인 발전을 이루면서 멀티미디어 기술은 오늘날과 같은 사운드, 문자, 이미지 등 미디어 정보 처리 능력이 뛰어난 첨단 기술로 급속도로 발전해 왔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이 채택할 핵심 멀티미디어 기술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일부 전문가들은 미디어 처리 및 인코딩 기술, 멀티미디어 시스템 기술, 멀티미디어 정보 조직 및 관리 기술, 멀티미디어 통신 네트워크 기술, 멀티미디어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및 가상 현실 기술, 멀티미디어 응용 기술의 여섯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멀티미디어 동기화 기술, 멀티미디어 운영 체제 기술, 멀티미디어 미들웨어 기술, 멀티미디어 교환 기술,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기술, 하이퍼미디어 기술, 콘텐츠 기반 검색 기술, 멀티미디어 통신의 QoS 관리 기술, 멀티미디어 회의 시스템 기술, 멀티미디어 비디오 주문형 및 대화형 TV 기술, 가상 현실 공간 기술 등을 포함해야 합니다.
범용 멀티미디어 시스템 구성 요소
일반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다음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시스템, 멀티미디어 운영 체제, 미디어 처리 시스템 도구 및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시스템: 컴퓨터 하드웨어, 오디오/비디오 프로세서, 다양한 미디어 입/출력 장치 및 신호 변환 장치, 통신 전송 장치 및 인터페이스 장치 등이 포함됩니다. 이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멀티미디어 기술 표준에 따라 개발된 멀티미디어 정보 처리 칩, 보드, 광 드라이브다.
★ 멀티미디어 운영 체제: 또는 멀티미디어 커널 시스템, 실시간 작업 스케줄링, 멀티미디어 데이터 변환 및 동기화 제어를 통해 멀티미디어 장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관리 등을 구동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 미디어 처리 시스템 도구: 또는 멀티미디어 시스템 개발 도구 소프트웨어는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 사용자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최종 사용자 요구 사항에 따라 사용자 정의된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또는 특정 분야의 사용자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대규모 사용자를 위한 시스템 제품입니다.
두 번째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구성
1. 멀티미디어 PC 해석
멀티미디어 컴퓨터가 등장하기 전에는 기존의 마이크로컴퓨터나 개인용 컴퓨터가 처리하는 정보가 문자와 숫자로 제한되는 경우가 많았으며, 컴퓨터 응용의 초급 단계로만 여겨졌습니다. 또한 인간과 컴퓨터 간의 상호 작용은 키보드와 모니터를 통해서만 가능하므로 정보를 교환하는 방식은 다양성이 부족합니다.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의 인터페이스를 변경하여 컴퓨터가 사운드, 텍스트, 그래픽 및 이미지 처리를 통합할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 처리 기능을 갖춘 컴퓨터를 발명했습니다. 개인용 컴퓨터 (현재 PC) 에 초점을 맞추자. 따라서 소위 멀티미디어 PC (Multimedia Personal Computer, MPC) 는 멀티미디어 처리 기능을 갖춘 PC (예: 초기 586 모델) 에 지나지 않으며, 하드웨어 구조는 일반 PC 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만 추가하면 됩니다. 일반 사용자가 MPC 를 소유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멀티미디어 기능이 있는 PC 를 직접 구입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기본 PC 에 멀티미디어 키트를 추가하여 MPC 를 형성하는 것이다. PC II 가 횡행하는 오늘날, MPC 는 이미 컴퓨터 제조업체와 개발자에게 필요한 기술 사양이 되었다.
2.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기본 구성 (및 옵션 구성)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개인용 컴퓨터 (MPC) 의 기본 하드웨어 구조는 7 개 부분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 적어도 하나의 강력하고 빠른 중앙 처리 장치 (CPU);
★ 다양한 인터페이스 및 장비의 구성을 관리하고 제어 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용량의 저장 공간 (가능한 한 크게) 이 있습니다.
★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및 장비;
★ 오디오 인터페이스 및 장비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처리 할 수있는 인터페이스 장비;
★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있는 구성 등.
이러한 방식으로 제공되는 구성은 가장 기본적인 MPC 의 하드웨어 기반이며 MPC 의 호스트를 구성합니다. 또한 MPC 가 확장할 수 있는 구성에는 다음과 같은 측면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디스크 드라이브: 쓰기 가능 디스크 드라이브 (CD-R), WORM 디스크 드라이브 및 CD-ROM 드라이브가 포함됩니다. 그 중에서도 옵티컬 드라이브는 MPC 에 저렴한 650M 저장 장치를 제공하고 그래픽, 애니메이션, 이미지, 사운드, 텍스트, 디지털 오디오, 프로그램 등의 리소스를 갖춘 옵티컬 드라이브가 널리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옵티컬 드라이브는 많은 사용자에게 필수적입니다. 다시 쓰기 가능한 디스크와 WORM 디스크는 더 비싸고 현재는 그다지 유행하지 않습니다. 또한 DVD 가 시장에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스토리지 용량이 더 커서 17GB 정도에 이르며 업그레이드 세대에게 이상적인 제품입니다.
★ 사운드 카드: 사운드 카드에 연결된 오디오 입력 및 출력 장치에는 마이크, 오디오 재생 장치, MIDI 합성기, 헤드폰, 스피커 등이 있습니다. 디지털 오디오 처리를 지원하는 것은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중요한 측면이다. 사운드 카드에는 A/D 및 D/A 오디오 신호를 변환하는 기능이 있어 음악을 합성하고, 다양한 음원을 혼합하고, MIDI 전자 음악 장치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픽 가속 카드: 그래픽 및 풍부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위해서는 동일한 화면 고해상도, 풍부한 색상 그래픽 지원, Windows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필요, Windows 에서 픽셀 연산 속도가 빨라야 합니다. 따라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GUI 가속기가 있는 로컬 버스 디스플레이 어댑터가 Windows 디스플레이 속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 비디오 카드: 비디오 수집 카드, 비디오 처리 카드, 비디오 재생 카드, TV 인코더 등의 전용 카드로 나눌 수 있으며, 카메라, 비디오 레코더, TV 등의 장치를 연결하여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디지털 비디오 미디어를 수집, 처리 및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스캔 카드: 다양한 그래픽 스캐너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며 스틸 사진, 텍스트 및 도면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입력 장치입니다.
★ 프린터 인터페이스: 일반 프린터, 레이저 프린터, 컬러 프린터 등 다양한 프린터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프린터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멀티미디어 출력 장치 중 하나입니다.
★ 대화형 제어 인터페이스: 터치 스크린, 마우스, 스타일러스 등의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장치를 연결하면 사용자가 MPC 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멀티미디어 통신을 위한 중요한 MPC 확장 구성 요소입니다. 컴퓨터와 통신 기술이 결합된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대량의 멀티미디어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할 수 있는 전문 멀티미디어 외부 장치가 필요합니다.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통해 연결된 장치에는 화상 전화, 팩스, LAN 및 ISDN 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