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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신 박물관의' 호미' 는 무엇입니까?

노신의 옛집-'호랑이 꼬리' 의 이야기

노신의 옛집은 청와회벽의 작은 사합원이다. 1924 년 5 월부터 1926 년 8 월까지 노신은 이곳에서 살았는데, 이것은 노신이 베이징에서 네 번째이자 마지막 거처였다. 옛집 관리인 유계화 여사에 따르면, 이 옛집은 노신이 800 위안을 써서 산 것이며, 그가 직접 재건한 것이다.

1925 노신 씨가 심은 라일락나무 두 그루가 가지가 무성하고 울창하다. 이 두 그루의 라일락을 보면서, 나는 갑자기 노신의 잡문' 가을밤' 의 독특한 시작을 떠올렸다. "우리집 뒷마당에서, 나는 벽 밖에 나무 두 그루를 볼 수 있었다. 한 그루는 대추나무이고, 한 그루는 대추나무인데. "옛집 서쪽 앞마당 뒤뜰의 통로에서 대추나무 두 그루를 보았지만, 그 해의 그 두 그루는 아니라고 한다. 원래는 일찍 죽었는데, 이 두 나무는 나중에 보충한 것이다. 그러나 노신 선생의 이 두 문장은 후에 많은 사람들에게 고전으로 이끌려 지금까지도 시들지 않고 있다.

대추나무 옆에 있는 북방에는 정방이 세 개 있고, 북방 가운데에는 노신네 집의 거실과 거실이 있다. 동쪽은 노신의 어머니 루리의 거실이고 서쪽은 노신의 명목상 아내 주안의 침실이다. 방 안의 진열품은 매우 간단하다. 주안에 관하여 노신 선생은 일찍이 말했다. "이것은 어머니가 주신 선물이니, 나는 그녀를 잘 바칠 수밖에 없다. 사랑은 내가 모르는 것이다. " 1926 년 노신이 베이징을 떠나 남하한 후, 주안은 줄곧 노신의 어머니 곁에 머물렀다. 1943 년 루무가 사망한 후, 이 착하고 비장한 여자는 1947 년 6 월 사망할 때까지 혼자 옛집을 지켰다. 주안이 죽은 후, 작은 뜰에는 아무도 물어보지 않았다. 노신의 원고와 책이 파괴되는 것을 막기 위해 노신의 옛집은' 인계' 라는 이름으로 법원을 통해' 봉쇄' 하여 잘 보존되었다.

북쪽 집 뒤에는 또 작은 뜰이 하나 있는데, 정방 북쪽의 작은 방은 노신의 침실과 화실이다. 베이징 민간에서는 이런 집 뒤에서 튀어나온 건물을' 호미' 라고 부른다. 호랑이 꼬리 북쪽에는 두 개의 큰 유리창이 있고, 창 아래에는 간단한 작은 나무 침대가 있고, 동쪽 벽 아래에는 오래된 세 개의 서랍 탁자가 있다. 책상 옆에 앉으면, 너는 창문에서 너의 뒤에 있는 정원의 경치를 내려다볼 수 있다. 탁자 위에 높이 솟은 등유, 붓, 벼루, 문구 등은 모두 여전하다. 관람객들은 주인이 등불 아래에 글을 쓰는 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누가 생각할 수 있겠는가, 바로 이 부족함 10 평방미터의 좁고 허름한 방에서 노신은 단 2 년 3 개월 만에 230 여 편의 산문시, 소설, 산문을 창작하고 발표하였다. 유명한' 화개집',' 화개집 속편',' 들풀',' 방랑',' 아침꽃',' 무덤' 의 대부분의 작품들이 이곳에서 완성되었다. 루쉰 (Lu Xun) 이 2 년여 동안 여기에 있었던 것은 그가 베이징에서 14 년 동안 창작한 가장 격렬한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노신의 옛집에서 나는 프랑스에서 온 관광객 세 명을 만났다. 나는 영어로 그들에게 노신에 대한 견해를 물어보려고 노력했다. 그들은 노신이 매우 유명한 작가라고 말했다. 프랑스에서는 노신의 많은 작품들이 프랑스어로 번역되어 출판되었다. 그중 한 명은 노신의' 호미' 를 보고 감개무량했다. "매우 간단하고, 정말 대단하다."

북방 앞의 동서 양쪽에는 작은 집 두 채가 있고, 동쪽에는 여공의 침실, 서쪽에는 주방이 있으며, 지금은 각각 전시실과 관리실로 사용되고 있다. 남실은 노신의 응접실과 도서실이며, 동벽 한 폭의 노신 목탄 초상화가 눈길을 끈다. 이것은 노신의 동도 화가 타오의 작품으로 노신의 사랑을 많이 받았다.

남방의 안방은 작은 방으로, 주로 방문하는 친구를 접대한다. 여기서 노신은 많은 유명한 젊은이들을 접대했다. 심야에 관해서, 노신은 늘 등유등을 들고 문밖으로 보내서, 그들이 멀리 가서야 돌아오는 것을 보았다. 허광평은 학교에서 박해를 받았을 때 이곳에 살았다.

전시장-루쉰 (Lu Xun) 의 생애 전시회

노신의 옛 집 동쪽 전시장 확장 1994. 회색 사합원식 모조 건물로 옛집의 스타일과 잘 어울린다. 그 중 기초전은' 노신의 생애전' 으로 국가' 1997 10 대 전시회 명품' 상을 수상했다.

전시는 노신의 일생을 거주지에 따라 여러 단계로 나누는데, 각 단계는 비교적 독립된 전시장이다. 각 전시장의 시작 부분에서 거대한 사진에 노신의 한 구절이 배합되어 그의 사상 감정의 변화 과정을 반영하였다.

고향 사오싱전시구 사오싱시의 입체미니어처, 항기 전당포의 사진, 노신 아버지의 대출계약은 노신의 문장 속 장면, 즉 소년시절 자신보다 높은 카운터에서 옷을 전당 잡혔다. 이 전시장은 노신의 가정이' 어려서부터 강가족이 곤경에 빠진 불행' 을 보여준다.

일본 전시구는 주로 노신이 이 이 시기에 인생과 국민성에 대한 사고를 전시한다. 바로 일본에서 노신은 의사를 버리고' 나는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는 문예구국의 뜻을 세웠고, 일본에서는 슬라이드에 무감각한 중국인이' 연극의 관람객' 이 된 것에 대해 괴로워했다. 그는 뒤이어' 외침' 서문에서 "우매하고 약한 시민이 아무리 건강하고 강건해도 무의미한 홍보물과 구경꾼만 될 수 있으니 자신이 불행하게 병으로 죽었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고 썼다. 그래서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그들의 정신을 바꾸는 것이다. ""

전시장에 진열된 문화재에서 우리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노신을 발견할 수 있다. 그는 중국이 프랑스 베르나르나 공상 과학 소설을 번역한 최초의 사람이다. 일본에서 유학할 때 노신은 인문과학과 자연과학의 최신 성과를 결합하려고 시도했다. 그는 당시 가장 좋은 결합 방식은 공상과학이라고 생각했고, 그는 중국의 문학 부흥이 공상과학으로 시작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여기서, 나는 노신이 여전히 상당히 높은 예술적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더욱 놀라게 했다. 쇼윈도에는 노신이 교육부 때 디자인한 국장, 국가, 그리고 그가 창작한 그림들이 진열되어 있다. 노신은 판화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전시장의 장롱에서 노신이 판화를 조각하는 도구를 볼 수 있다. 노신도 예술 교육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19 13 교육부에서' 예술에 대한 방송 견해' 를 썼다. 예술교육은 매우 중요하며 널리 보급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는 또한 미술관, 박물관, 콘서트 홀 건립을 제창하고 호소했다.

내가 쇼윈도에 전시한 거대한 대나무 바구니 앞에 멈춰 섰는데, 이것은 중국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다. 노신은 이렇게 거대한 대나무 바구니로 무엇을 하려고 합니까? 원래 이 대나무 바구니의 내력은 보통이 아니었다. 그것은 집에서 물건을 담는 것이 아니라 노신이 곤경에 처한' 파트너' 이다. 보통 노신의 침대 밑에 놓는다. 노신이 반동정부에 지명 수배와 박해를 받았을 때, 문밖으로 피난을 갔을 때, 바로 이 대죽바구니였다. 그 안에는 펜, 잉크, 종이, 필수품이 들어 있었다.

전시회는 또한 한 왕조의 청동 석궁, 수당의 여성 인형, 고대 동전 등 루쉰 (Lu Xun) 이 수집 한 많은 유물을 전시했습니다. 이전에 숨겨져 있던 역사적 사실들 중 일부는 후시와 노신의 초기 교제, 주작인, 주안이 노신의 일생에서의 지위 등과 같이 전시에서도 사실대로 전시되었다. 훈훈한 가정생활사진과 돋보기, 귀숟가락 등 생활용품의 전시는 노신이 일반인으로서의 감정세계를 느끼게 하고, 시청자들을 위해 진정한 노신을 복원한다.

노신의 생애전' 은 국내 일반 유명인기념관 전시와는 크게 다르다. 전시의 해설사는 노신의 읽어보기와 몇몇 중요한 역사인물의 평론을 채택하여 관람객들이 직접 교과서식 결론으로 관객에게 알리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생각하고 평가할 수 있게 했다. 전시는 소리, 빛, 전기 등 일부 현대 전시 수단을 운용하여, 풍격이 신선하고 매끄럽고, 평평하고 소박하며, 노신의 특색과 풍채를 더 잘 보여 주었다.

노신은 중국에도 속하고 세상에도 속한다. 오늘 노신의 작품은 이미 70 여개 언어로 번역되어 50 여개국에 전해졌다. 베이징 노신박물관은 점점 많은 국제 친구들이 참관하는' 성지' 가 되고 있다. 기자가 머무는 몇 시간 동안 그는 외국인 관광객 세 명을 만났다. 유계화 여사에 따르면, 일부 외국인들은 거의 매일 이곳에 참관하러 온다.

최근 몇 년 동안 박물관은 학술 교류 방면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거의 모든 노신과 관련된 화제가 관련되어 있다. 박물관은 노신을 상아탑에 모시는 것이 아니라 노신을 현재의 생활과 연결시켜 노신의 사상이 현실과 충돌하여 그 순간의 의미를 발휘하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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